고대 중국시 문화는 제사식에서 기원하여 민요에서 싹이 트고 영지에서 흥성하였다.
불행히도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시집은' 시경' 이다. 춘추에서 전국까지 사오체로 발전하여 고풍스럽고 그윽한 것은 선진시 문화의 독특한 가지이다.
진 () 이 망한 한 () 은 악부 () 가 번성하여 시원 () 이 새로워졌다. 웨이에 들어갔을 때 다섯 글자, 특히' 조부자 세 명' 과' 건안 칠자' 의 휘황찬란한 창조를 들었다.
위진 () 의 교분 () 은 "대나무 숲 칠현 ()" 이 있다. 서진에는 장 세 명, 루 두 명, 팬 두 명, 왼쪽 한 명, 동진이 있다. 이 시기에 시의 경지와 시야가 넓어지고 노래도 점점 유행하고 있다.
사물은 인비 () 이고, 세월은 남북조 송치 () 로 흘러갔다. 4 자, 5 자, 6 자, 7 자가 끊이지 않는 가운데' 크기 감사',' 7 자 시조',' 징릉팔우' 가 눈에 띄어 전원시, 산수시 위주, 청려함과 우아함, 지량체는 당대의 전전속춘색이라고 할 수 있다. 성당도 시의 성세이다. 시운의 공, 음운의 아름다움, 문장의 정교함, 의경이 넓어서 정말 최고조에 달했다! 그러나 두리는' 시인 성자' 대관식이 있지만, 여전히 뭇별들이 천고에 빛난다! 시 속에는 단어가 있는데, 남북조는 이미 보았고, 만당은 교방에서 성행하였다. 송 () 의 경우, 점차 현밖으로 튀어나와 기복이 심한 시편이 되어 시사가 유일무이하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시가에 비해 단어는 더 많은 외연과 전승이 있으며, 통쾌한 서정적인 감성을 드러낸다.
송대 단어 수는 천수이지만 엄신은 더욱 독보적이다. 또한, 경구 운율 천백 수는 사실이지만, 이전 사람들에게는 결코 옛일이 아니며, 후세 사람들은 왕왕 손발을 묶고 가사의 바람이 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원명 시대에 시를 해석하여 민간 오락의 수요에 점점 영합하고 있다. 그래서' 거리의 멜로디'' 시골광장 단조' 가 인기를 끌면서 결국 꽃이 피면서 한 세대의 기묘한 노래가 되었다. 당나라 뒤에는 시가 없고, 송 뒤에는 단어가 없다는 말이 있다.
전반적으로 이것은 넓은 의미의 시 경지론이다. 협의적으로 말하면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명대 고계의 시가는 한위의 휘황찬란함, 당송의 아름다움, 전계 후의 본보기가 있다.
청산을 한탄하고, 글은 금기로 삼고, 난감한 위험을 무릅쓰고, 풍화가 무성할 때 허리를 베었다. 당나라 이후에는 시가 없다느니, 문자옥 이후에는 시가 없다고 말하는 것이 낫다.
청대에는 시인이 많아 시사가 무수히 많았지만, 제후들의 미끄러운 공기 속에서 훈제되어 품격이 부족하고, 전세 가작을 전하는 사람은 매우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 곡이 넘는 시가 있지만, 나는 한두 마디를 본 적이 없다. 어떻게 말해야 할까요? 그러나 풍골기절에 감탄할 수 있는 것은 역시 자진과 판교다.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학 상식은 무엇입니까?
고대 중국시 문화는 제사식에서 기원하여 민요에서 싹이 트고 영지에서 흥성하였다. 불행히도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시집은' 시경' 이다. 춘추에서 전국까지 사오체로 발전하여 고풍스럽고 그윽한 것은 선진시 문화의 독특한 가지이다. 진 () 이 망한 한 () 은 악부 () 가 번성하여 시원 () 이 새로워졌다. 웨이에 들어갔을 때 다섯 글자, 특히' 조부자 세 명' 과' 건안 칠자' 의 휘황찬란한 창조를 들었다. 위진 () 의 교분 () 은 "대나무 숲 칠현 ()" 이 있다. 서진에는 장 세 명, 루 두 명, 팬 두 명, 왼쪽 한 명, 동진이 있다. 이 시기에 시의 경지와 시야가 넓어지고 노래도 점점 유행하고 있다. 사물은 인비 () 이고, 세월은 남북조 송치 () 로 흘러갔다. 4 자, 5 자, 6 자, 7 자가 끊이지 않는 가운데' 크기 감사',' 7 자 시조',' 징릉팔우' 가 눈에 띄어 전원시, 산수시 위주, 청려함과 우아함, 지량체는 당대의 전전속춘색이라고 할 수 있다. 성당도 시의 성세이다. 시운의 공, 음운의 아름다움, 문장의 정교함, 의경이 넓어서 정말 최고조에 달했다! 그러나 두리는' 시인 성자' 대관식이 있지만, 여전히 뭇별들이 천고에 빛난다! 시 속에는 단어가 있는데, 남북조는 이미 보았고, 만당은 교방에서 성행하였다. 송 () 의 경우, 점차 현밖으로 튀어나와 기복이 심한 시편이 되어 시사가 유일무이하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시가에 비해 단어는 더 많은 외연과 전승이 있으며, 통쾌한 서정적인 감성을 드러낸다. 송대 단어 수는 천수이지만 엄신은 더욱 독보적이다. 또한, 경구 운율 천백 수는 사실이지만, 이전 사람들에게는 결코 옛일이 아니며, 후세 사람들은 왕왕 손발을 묶고 가사의 바람이 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원명 시대에 시를 해석하여 민간 오락의 수요에 점점 영합하고 있다. 그래서' 거리의 멜로디'' 시골광장 단조' 가 인기를 끌면서 결국 꽃이 피면서 한 세대의 기묘한 노래가 되었다. 당나라 뒤에는 시가 없고, 송 뒤에는 단어가 없다는 말이 있다. 전반적으로 이것은 넓은 의미의 시 경지론이다. 협의적으로 말하면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명대 고계의 시가는 한위의 휘황찬란함, 당송의 아름다움, 전계 후의 본보기가 있다. 청산을 한탄하고, 글은 금기로 삼고, 난감한 위험을 무릅쓰고, 풍화가 무성할 때 허리를 베었다. 당나라 이후에는 시가 없다느니, 문자옥 이후에는 시가 없다고 말하는 것이 낫다. 청대에는 시인이 많아 시사가 무수히 많았지만, 제후들의 미끄러운 공기 속에서 훈제되어 품격이 부족하고, 전세 가작을 전하는 사람은 매우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 곡이 넘는 시가 있지만, 나는 한두 마디를 본 적이 없다. 어떻게 말해야 할까요? 그러나 풍골기절에 감탄할 수 있는 것은 역시 자진과 판교다.
고대 시사는' 시경' 에서 기원했고, 춘추전국 이후 굴원을 모방했다. 순전히 노래를 위해 쓴 것입니다. 바로 지금의 가사입니다. 당시는 이미지가 풍부하고 풍격이 개인화되어 악부의 영향을 받았다. 나중에 송시로 발전하여 명청에는 산곡이 있어 모두 노래를 위해 준비한 것이다. 현대 가사가 더 풍부하다. 시는 운율이 있고, 절구에는 단어가 있고, 노래에는 음조가 있다. 이 법칙들은 초보자를 위한 길만 인도한다. 사실 너도 느끼는 것도 사실이야, 맹호연은 구도를 기억하지 못하는 좋은 시인이야. 어떤 것이든 발전하고 있고, 시가도 마찬가지다. 평정, 음운, 의경, 이미지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산문시와 현대시에서는 훨씬 자유로울 것이다.
3. 고대시에 관한 문학 상식
조규 분쟁-'좌전' 은 춘추 말기 노국 역사학자 좌추명이 지은 것이다.
안락에서 태어나 맹자의' 고자하조: 선진' 작가: 맹자와 그의 제자에서 태어났다.
동진 도연명이 지은' 도화원기' 는' 도화원시서' 로 도연명집에서 뽑혔다.
"작은 석당 이야기" 는 당대 시인 류종원의 작품이다. 작품은' 육합동집' 에서 유래했다.
"악양루기" 는 북송 범중연의 "범문정공집" 에서 나왔다.
논어' 는 공자의 제자와 그의 제자가 공동으로 편찬한 것으로 한대에 기록되었다.
누추한 실명' 은 당대 시인 유우석의' 전당문' 608 회에서 뽑혔다.
곽봉진 펑가제인' 은 춘추시대의' 시경' 중 하나로 작가가 이름을 잃었다.
관해는 동한 건안 12 년 (기원 207 년) 조조의 것으로, 샤먼 행관해를 벗어나 악부시에서 뽑혔다.
인문환경에서 술을 마시고 집을 짓는다' 는 진나라대 시인 도연명의 시 그룹 중 다섯 번째다.
4. "고시 19 곡" 의 문학 상식
이 단락을 편집하다] 고시 19 곡 소개 [제목] 고시 19 곡, 조시 제목, 조시 제목, 가장 먼저' 문선' 에 나오는데, 남조동은 결코 알려지지 않은 고시 중에서 편찬한 것이다. 편집자는 고 () 주인의 이름을 가진 오언시를 모아' 잡시 ()' 로 등재했고, 후세 사람들은 이를 조시로 여겼다.
고시 19 수' 는 습관적으로 첫 문장을 제목으로' 여행',' 재여행',' 청강변초',' 청릉상백',' 오늘 좋은 잔치',' 서북 고층 건물',' 구강채련',' 명월',' 천고죽' 이다 [작가와 글쓰기 시간]' 고시 19 곡' 의 작가와 시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소명 잡시 고시 19 곡' 문선 제목의 내기는' 고시 합운, 작가는 알 수 없다' 고 분명히 해석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시, 고시, 고시, 고시, 고시, 고시, 고시)
예전에는 메이성, 푸이, 조식, 왕찬 등의 작품이 있다고 했다. 그중 여덟 편의 제목인 한메성이 후세 사람들은 그 확실성을 의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고시 19 곡' 의 정서적 성향, 반영된 사회생활 및 능숙한 예술기교를 종합해 보면 한 사람이 한 것이 아니라 동한 순제 말년부터 디햄 시대, 즉 140- 190 사이에 생겨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의미" "고시 19 곡" 은 악부고시 인간화의 두드러진 상징이다. 한말 문인들이 개인의 존재 가치에 대한 중시를 중시하여 그들이 처한 사회 환경과 자연 환경과 더욱 광범위하고 깊은 감정적 관계를 맺게 하였다.
과거에는 황제와 제후의 사당 숭배, 문지의 무공, 사냥과 놀이, 심지어 수도의 관원 사무실까지 문학의 제재 영역을 주도했지만, 지금은 진퇴의 원천, 우정과 사랑, 심지어 시인의 현실 생활과 정신생활과 관련된 거리와 들판, 현상학과 절기, 문학의 제재까지 허용하고 있다 고시 19 곡' 은 오언시의 발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시 역사에서도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것의 제재, 내용, 표현 수법은 모두 후세에 의해 모방되어 거의 하나의 패턴을 형성한다.
그 예술적 스타일도 후세시의 창작과 비판에 영향을 미쳤다. 고시 발전의 실제 상황으로 볼 때 그것을' 오언의 관',' 천고의 오언의 조상'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시사에서' 고시 19 곡' 은 오언고시의 힘으로 여겨진다. 예를 들어 명대 왕세정은 "시 19 곡" 은 추리에서 "시 300 곡" 보다 못하지만, 5 언고시의 원조라고 말했다. 루세용은 "시 19 수" 가 바람이라고 하고, 시모라고 말했다. ""
고시 19 곡' 은 "문본 이일, 뜻이 슬프고 멀다. 짜릿하다. 거의 한 글자의 천금으로 형용할 수 있다" 고 평가했다. 대대로, 청음 고독, 슬픈 남편! " 종룽' 시'' 그의 산문을 보면 곧고 들떠있지 않고 완곡하게 어우러져 오언의 관문이다. "
유영' 문심 조각 용 명' 시는' 별에 정교하고, 의미가 깊고, 귀신의 울음, 세상을 감동시킬 수 있다'-후응린시와' 시 19 수' 는 천고 작가로, 공감한다고 할 수 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거두었습니까? 돈이 있고 세력이 있지만, 여전히 부족하다. 가난하니? 야망이 높아서 오를 수 없고, 인생은 흐르는 물처럼, 누가 마음이 아프지 않겠는가? 사람은 제각기 사랑이 있고 평생 함께 있고 싶지만, 누가 떠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내 마음속에서 그의 생각을 추측하고 버리는 것도 흔한 일이다.
함께 목숨을 잃은 사람은 슬픔도 행복도 모른다. 상대방을 떠나면, 그들은 더 이상 걱정하기 어렵다. 부장님을 쫓아다니며 아내와 친구를 버리는 것은 모두 하나의 목적이다.
그래서' 고시 19 곡' 은 두 가지 의미가 있지만, 모두가 낮은 소리로 읽고 내 마음을 아프게 한다면 그것은 성품의 일이다. 그리고 같은 느낌, 모두가 자신의, 그럼 모두가 자신의 시를 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은 감정을 느끼지만 말을 할 줄 모른다. 즉, 단어가 끝이 없기 때문에 19 곡을 밀어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첸 ruoming, 청나라 \ "채제당 고시 선거 \" [편집본] 19 편의 전문고시와 \ "
그때부터 너와 나는 천만 리, 나는 하늘에 있고, 너는 하늘에 있다. 길이 멀고 수리가 멀어서 핑안 할 수 있다.
후마이는 북풍 속에 있고 새는 남쪽으로 날고 있다. 그들이 헤어진 시간이 길수록, 그들은 넓어지고, 그들은 더 날씬해진다.
구름이 해를 가리고, 나그네는 아랑곳하지 않는다. 네가 나를 늙게 하고 싶었기 때문에, 또 한 해가 곧 연말이 될 것이다.
또 다른 할 말이 많으니, 네가 몸조심하고 배고프고 추위에 시달리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너는 가고, 가고, 계속 가고, 그래서 너는 나와 헤어졌다. 너와 나는 천리 떨어져 있고, 나는 여기 있고, 너는 거기에 있다. 여정이 이렇게 어렵고, 이렇게 멀다. 만나려면 북마난이 북풍을 부칠 때 남새는 여전히 남가지에 둥지를 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희들이 헤어진 시간이 길수록 옷이 넓어지고 날씬해진다. 구름이 태양을 가렸다. 외지에 있는 나그네는 다시 돌아오고 싶지 않다. 단지 당신이 보고 싶어서 늙었어요. 해가 다가오고 있어요. 내가 말하고 싶지 않은 말이 많지만, 네가 몸조심하고 배고프지 않기를 바란다. 청청강변의 풀' 제 2 부, 음울한 화원에는 버드나무가 가득 자랐다. 영영은 위층의 한 소녀로, 그녀는 매우 총명하다. 그녀는 분홍색 옷을 입고 손처럼 연약하다. 그녀는 일찍이 제창한 적이 있다. 화원의 버드나무가 울창하다. 위층의 그 우아한 여자가 창가에 서 있는데, 그녀의 피부는 명월보다 더 하얗다. 그녀는 옷을 예쁘게 입고 가느다란 손가락을 내밀었다. 예전에는 송 * * * (* 한대는 가정을 이루는 창녀와 후세 이른바 청루녀가 다르다고 주장했고, 지금은 밖에서 돌아다니기를 좋아하는 레인저 아내다. 그녀의 방랑하는 남편이 아직 돌아오지 않았는데, 이 텅 빈 방에 혼자 서 있으니 정말 견디기 어렵다. 녹릉백나무' 의 세 번째 부분은 뢰뢰뢰강 중의 백나무이다. 하늘과 땅 사이의 생명이 갑자기 나그네 같다. 술의 두께가 얇다고 해도 너무 얇은 편은 아니다. 말을 몰고, 나로와 상전하며, 스스로 구구하다. 길길이 나가의 골목을 통하니 제후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다. 이 두 궁전은 서로 마주보고, 두 궁전은 100 여 피트 떨어져 있다. 이것은 오락 성연이다.
시와 문학의 상식은 무엇입니까?
중국 고대시 문학 상식 1, 시 상식 (1, 고대시의 분류) 고전시는 고체시 (고체시, 고풍이라고도 함), 근체시 (근체시, 율시), 단어 (시, 장구, 곡사라고도 함) 등 여러 가지 형태가 있다
고전시는 고대의 자유시로, 형식이 자유롭고, 길이가 제한이 없고, 말마다 부정사 (잡어), 대립 없음, 자유 운율 등이다. 4 언고시 ('시경' 에 처음 등장함), 5 언고시 ('고시 19 곡' 과 같은 한대에 성숙함), 7 언고시 ('장한가' 와 같은 당대에 성숙함), 악부시 (일부 제목에는 노래, 행, 행,
현대시는 당대에 매우 번영했다. 규칙의 배열 외에도 고정 문장, 고정 문장, 고정 소리 및 고정 운율의 위치가 있습니다. 절문과 율시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절구는 오언절구 (오언절구) 와 칠언절구 (칠언절구) 로 나뉘며, 율시는 오언율시 (오운), 칠언율시 (칠운) 와 배율로 나뉜다.
단어는 송대에서 정점에 이르렀다. 글자 수에 따라 소령 (58 자 이내), 중조 (59-90 자 이내), 용조 (9 1 자 이상) 의 세 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다. 글자의 성조가 고정되어 있고, 문장의 고정, 단어의 고정, 운의 위치.
굴흥은 원대에서 흥성하는데, 산곡과 잡극의 두 가지 형식이 있다. 산곡은 시 (단조) 와 세트 (일명 세트) 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2) 시사곡 지식 ① 고시와 근체시는 시 리듬의 관점에서 나뉜다. 양자의 주요 차이점은 근체시가 초당에서 형성된 율시를 가리키며 글자, 운율, 대결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고 고전시는 율시를 말하지 않고 당대 이전의 시는 모두 고전시라는 것이다.
(2) 압운과 절구 (절문이라고도 함) 압운과 절문의 차이는 주로 문장의 수에 있다. 단 네 마디 절구밖에 없으니 치든지 말든지 할 수 있다.
율시는 * * * 8 개 문장, 한두 문장은 머리련, 서너 문장은 줄련, 대여섯 문장은 목련, 칠팔구는 꼬리연합이다. 수련과 미련은 연합이 될 수 있지만, 연합이 될 수는 없고, 대련과 목련은 연합이어야 한다. 율시든 절구든 모두 평평한 요구가 있다.
여덟 문장 이상의 운치가 제외되었다. (3) 고시 장르의 노래, 대사, 어록에는 엄격한 차이가 없다.
일반적으로 음절과 격법 형식은 비교적 자유롭다. 오언, 칠언, 잡언이 있다. 예를 들면'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비파행',' 이평어록' 이 있다. (4) 악부, 신악부는 원래 한무제 시절 음악을 주관하는 관서명으로 시신명이 됐다.
한위 남북조 악부 관리들이 수집하고 창작한 음악노래는 약칭하여 악부라고 한다. 신악루는 초당에서 건설되었다.
초당 시인은 악부시를 썼는데, 한위 육조악부의 옛 시를 답습하는 것 외에 소수의 시인이 새로운 시를 창작하여 원운과는 달리 신악부라고 불렀고, 신악부의 이름은 백거이 확정했다. ⑤ 제목과 어패의 차이: 단어의 제목은 단어의 내용의 구현이고, 어패는 단어의 곡명이다.
예컨대' 염노교'? 적벽회고' 에서' 염노교' 는 제사이고,' 적벽회고' 는 제목이다. 이 단어는 가사이고 위치는' 적벽' 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한 단어에는 반드시 품사가 있어야 하지만, 반드시 제목이 있을 필요는 없다.
한 단어는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윗부분은 "상궐" (또는 "상편"), 아랫단락은 "하궐" (또는 "하편") ("궐" 은 음악의 끝을 나타냄) 이라고 한다. ⑥ 산곡 산곡은 화성으로 연주되는 노래로 송원 시대에 시작되어 단어에서 퇴화해 왔다.
문체는 문자와 비슷하지만 문자보다 자유롭기 때문에 글자 수에 행간을 추가할 수 있다. 영어 구어를 많이 사용하다. 산곡은 시와 세트의 두 가지 형태를 포함한다.
시는 단 하나의 음조만 포함하고, 세트 수는 하나의 음조 중 여러 조의 한 세트이며, 희곡이나 산곡 중 일관된 한 세트의 음조이다. 한 세트의 곡의 수량은 불확실하여 두 곡에서 여러 곡까지 다양하다. 각 숫자 그룹은 첫 번째 노래의 이름을 전체 그룹의 이름으로 사용합니다. 전체 노래는 반드시 같은 궁조여야 하며, 시작과 끝이 있고, 끝은 운을 맞춰야 한다. 마지막에' 모래' 를 많이 쓰는데 몇 번을 써도 규정이 없다. ⑦ 원잡극은 송김주공조를 바탕으로 발전한 문학 스타일로 노래, 객가, 춤, 연기를 합친 전통 희곡 예술 형식이다.
일반적으로 각 책은 구조적으로 40% (또는 50%, 60%) 이며 필요한 경우 "쐐기" 를 추가합니다. 각 할인은 같은 궁조 안의 몇 곡으로 이루어져 있다. 잡극은 댄본 (여주인공의 리드 싱어) 과 막본 (남자 주인공의 리드 싱어) 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예를 들어, 위안은 탄본이고, 세 번째 할인은' 공현' 이다. 원잡극 극본은' 수',' 노래',' 백' 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 수' 는 주요 동작, 표정, 무대 효과에 대한 규정이다. "노래" 는 가사입니다. "흰색" 은 대화 (인물 간의 대화), 독백 (인물의 자기서술), 내레이터 (다른 인물 뒤의 자기서술), 백염 (가사의 중단) 으로 나눌 수 있다.
원잡극의 주요 캐릭터는 단 (여자 캐릭터), 여주인공 (), 조연 () 은 부단 (), 외단 () 등이다. 끝 (남자 캐릭터), 주연의 이름은 정말인데, 조연은 부단, 외단, 소단이다. 외부 (외부 끝), 노인 척; 인터넷 이름, 속칭 큰 얼굴, 성격과 생김새가 특별한 캐릭터 (예: 장비나 이규지 jy); 를 많이 연기한다. 추함, 속칭 작은 얼굴, 남성에게 대부분 부차적인 역할을 한다. 노인 여성의 물결을 연기하다. 둘째, 중국 고시파 1. 산수전원시파.
주로 조용하고 여유로운 자연 풍경을 묘사하며, 자연 풍경에 대한 칭송을 통해, 또는 표류하지 않는 감정을 드러내거나 은둔하고 은둔한 부정적인 사상을 표현한다. 그 대표 작가는 진나라의 도연명, 사령운, 당대의 왕위, 맹호연이 있다.
2. 변세시파. 국경 생활과 전쟁을 주제로 하다.
대표 작가는 당대의 고시, 삼삼, 왕창령, 왕지환, 왕한, 최호가 있다. 3. 자유자재로.
송대 사단의 한 유파로 그 작품은 호방하고, 의경이 두터우며, 단어는 호정으로 가득 차서, 긍정적인 힘을 준다. 대표 시인은 주로 수시와 신기병으로, 작품을 대표하는 것은 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와 신기질의' 영옥 낙정구 북정 회고' 가 있다.
4. 우아한 학교. 송대의 큰 유파로서 그 작품 언어는 아름답고 함축적이며, 글이 표현한 감정이 완곡하게 얽히거나, 가볍고 활발한 의경이 있거나, 깊고 씁쓸하다. 제재가 비교적 좁아서, 주로 개인의 경험, 남녀의 사랑, 산수 풍경을 위주로 한다.
대표사인으로는 류영, 진관, 이청조, 강원이 있다. 셋째, 고대 중국.
6. 송사에 관한 문학 지식 (예: 작가 스타일).
송사는 중국 송대에서 유행하는 문학 장르이다. 송사는 고전시에 비해 신체시 중 하나로 송대문학의 최고 성과를 상징한다. 송사에는 긴 문구가 있어 노래하기 쉽다. 합창의 가사이기 때문에 곡사, 악부, 악장, 긴 단문, 시 한가함, 금곡 등이라고도 합니다. 리앙 (Liang) 에서 시작하여 당나라 (Tang) 가 되어 송 (song) 에 성대하다.
송사는 중국 문학 발전사에서 처음으로 로맨틱한 사랑을 표현하는 특수한 문체이다. 시언지, 언지',' 단어는 다채로운 학과' 는 모두 이 주류 창작 경향에 대한 개괄이다.
송사의 주제는 애도춘추, 이별, 풍토만종, 남녀사랑 등에 집중되어 있다. 이들은 모두 "에로틱 한"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관련이 있습니다. 후세 사람들에게' 호방사' 의 창시자로 칭송된 수시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정색' 범주에 속한다.
스시는 문인 서정시 전통의 궁극적 창시자라고 말해야 하며, 이것도 역사 발전의 쇠퇴의 시작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송시는 산천에 대한 감정이나 청심과 과욕에 대한 노래일 뿐이다. 진사도는' 시를 단어로' 로 소사를 평가하는데, 그 본질은 도가 사상상의 혁신이다.
전반적으로, 단어' 야' 의 과정은 어떤 의미에서, 단어가 점차 시에 접근하여' 언지' 와' 서정' 의 경계를 넘나드는 과정이다. 그래서 루보즈는 이렇게 말합니다. "우아함은 최고지만, 여전히 시의 지류입니다. 음란하고, 글자가 부족하다. "
확장 데이터:
송사는 기본적으로 완약파 (화간파 포함) 와 광방파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완곡 어법의 특징
주로 내용은 아동풍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구조가 깊고 섬세하며 멜로디의 조화를 중시하고, 언어가 둥글고 신선하며, 부드러운 아름다움이 있다. 내용이 좁고 좁다. 오랫동안 글이 부드럽고 완곡한 경향이 있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완곡하고 정통적인 관념을 형성하였다.
이후주, 류영, 주방언 등 시인들은 모두' 단어의 본진' 을 보고 이 관점을 대표한다. 완곡한 단어는 사단에서 오랫동안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했으며, 남송의 강원, 오문영, 장염 등 많은 어인들이 완곡한 어법의 여러 방면의 영향을 받았다.
2, 호방한 특징
전반적으로, 창작의 시야는 비교적 넓고, 기상은 웅장하며, 시화의 수법, 구문, 유형학으로 단어를 쓰는 것을 좋아한다. 단어가 넓고 다재다능하며 리듬에 얽매이지 않는다. 북송 () 황정견 (), 하 (), 하주 () 등은 모두 이런 풍격의 작품을 가지고 있다.
두남 이후 시대의 격변으로 비장하고 관대한 고음이 생겨났고, 울창한 풍조로, 신기질은 대대로 호방한 단어를 창작하는 거장이 되었다.
호방사파는 독보적일 뿐만 아니라 송대 사단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송금부터 청대에 이르기까지, 항상 시인이 호방기를 높이 들고, 수와 신을 대대적으로 연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