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의미 있는 문어문 5 편 1 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때때로 배우는 것은 나쁜 생각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즐겁지 않고 자각하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공부는 끊임없이 복습해야 습득할 수 있다.
지식을 배우고, 제때에 복습하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여기에는 학습 방법도 있고 학습 태도도 있다.
펭, 여기는 뜻이 맞는 사람을 가리킨다. 뜻이 맞는 사람이 먼 곳에서 와서 함께 문제를 토론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다른 사람은 이해하지 못하지만, 나는 반감을 품지 않는다. 이것은 신사의 스타일입니다. 이것은 개인 수양의 문제이다.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낡은 지식을 복습하면 새로운 경험이나 발견을 얻을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너는 선생님이 될 수 있다. 공자는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라고 말했다. 무술한 사고를 배우지 않는 것은 위험하다. "
("정치") 공부만 하고 생각하려 하지 않으면 혼란스러울 것이다. 만약 네가 단지 꿈일 뿐, 공부를 거부한다면, 너는 의심을 품게 될 것이다. 이 글은 학습과 사고의 변증 관계를 설명하고 학습 방법도 이야기했다.
4, 공자는 말했다: "에 의해, 여자 에게 그것을 가르쳐!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비가 말했다. "루즈, 너에게 사물의 진리를 정확하게 가르쳐 줄게.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이 지혜입니다. "이 단락은 사물을 대하는 올바른 태도에 관한 것이다.
5. 자공이 물었다. "공자는 왜 그것을' 문' 이라고 부르는가?" 아들은 말했다: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문' 이라고 부른다." 자공이 물었다. "공자가 왜 문이라고 불러요?" 아들은 말했다: "그는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자기보다 못한 사람에게 묻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그래서' 문' 을 그의 시호로 사용했다. "여기서 우공의 질문에 답하고, 이 화제를 이용하고, 제자에게 근면하고 호기심을 갖도록 교육한다.
6. 아들이 말했다: "나는 배우지 않고 묵묵히 배우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이것은 비선도 아니다!" ("서아") 이것은 공자의 읽어보기로, 공부하는 태도와 방법을 말한다. 우리는 배운 것을 묵묵히 마음속에 기억하고 지식을 쌓아야 한다.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는 말은 학습의 정신을 이야기하고, 배움은 끝이 없고, 영원히 만족하지 않는다. 귀찮게 가르치지 않는다' 는 것은 태도를 가르치고 열정적으로 학생들을 가르치는 것이다.
구멍은 평생 이렇게 살았기 때문에 그가 말했다. "나 왜 그래?" " 공자의 자신감을 볼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 우리 선생님이 있어야합니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몇 사람이 동행하면, 반드시 한 사람이 우리 스승이 될 것이다. 우리는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여 배우고, 그들의 결점을 바로잡아야 한다. "
여기서 말하는 것은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하면 어디에나 선생님이 있다는 것이다. 8. 아들은 말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지만,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영업) 자가 말했다. "아는 자는 사랑하는 자보다 못하며, 사랑하는 자는 기뻐하는 자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이 구절은 주로 학습의 세 가지 수준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즐기고 있는 사람만이 진정으로 잘 배울 수 있다.
9. 아들이 강에 있는데, "죽은 자는 사부처럼 밤낮으로 아쉬워하지 않는다." 라고 말했다. 공자는 강가에 서서 "지나간 시간은 강과 같고 밤낮으로 흐른다" 고 감탄했다.
소중한 시간을 아끼는 것이다. 10, 공자는 "나는 하루 종일 밥을 먹지 않고 밤새 잠을 자지 않는다" 고 말했다. 소용없다고 생각하면 배우는 것이 낫다. "
(위령공) 공우가 말했다. "나는 하루 종일 음식을 먹고, 밤새 잠을 자지 않고, 문제를 생각했지만, 도움이 되지 않았다. 나는 차라리 공부하는 게 낫겠다. " 주책도 있습니다: 풍연순, 천산 * * * 색.
시냇물에서 떠다니는 것, 무엇이든지. 푸양에서 동려, 백리, 기산이수에 이르기까지 천하무쌍하다.
물이 푸르고, 천 피트가 밑바닥을 본다. 너는 가는 돌과 함께 수영을 할 수 있고, 그것들을 직시할 수 있다.
맹렬한 파도가 급하면 화살이 얼마나 빠릅니까? 군산 사이에 끼여, 한수생이 서로 경쟁하다. 고점, 천봉을 위해 노력하다.
샘물 록, 선명한; 좋은 새가 노래를 부르고, 그들은 운을 맞추었다. 매미는 끝이 없고 유인원은 끝이 없다.
하늘을 나는 사람은 산봉우리를 보고 휴식을 취한다. 세계 사무를 관리하는 사람들은 잊고 싶어한다. 횡 가지 커버, 낮 은 여전히 희미한; 소조가 서로 어울려, 때때로 햇빛을 본다.
모든 먼지와 연무가 흩어지고 하늘과 산봉우리가 똑같이 맑은 색깔을 띠고 있다. 배가 동쪽이든 서쪽이든 표류하게 하다.
푸양에서 동려, 백리수로, 기봉괴수에 이르기까지 천하무쌍하다. 강은 모두 녹색이며, 바닥은 수천 피트 깊이를 볼 수 있다.
헤엄치는 물고기와 얇은 조약돌을 똑똑히 볼 수 있다. 세차게 흐르는 물은 날으는 화살보다 더 빠르고, 용솟음치는 강랑은 달리는 말과 같다.
양안 사이의 높은 산에는 추위에 견디는 상록수가 자라고 있다. 산들은 지형에 의지하여 상향을 쟁취하는데, 하나는 하나보다 높다.
하늘을 가리켜 천봉을 형성하려고 노력하다. 샘물이 석두 위에 부딪쳐서 맑은 소리를 낸다. 좋은 새는 서로 조화롭게 노래하며 아름다운 선율로 짜여져 있다.
매미는 노래를 다 부를 수 없고, 유인원은 노래를 다 부를 수 없다. 벼슬길이 곧게 올라가는 사람은 이렇게 아름다운 산봉우리를 보면 명리에 대한 열정을 가라앉힐 것이다. 하루 종일 세속사무를 기획하고 관리하느라 바쁜 사람은 이렇게 아름다운 계곡을 보면 돌아오는 것을 잊을 수 있다.
비스듬히 기울어진 나뭇가지가 태양을 가리고, 낮에도 황혼처럼 어둡다. 드문드문 나뭇가지가 서로 덮여 있어서 때때로 약간의 광점이 누락될 때가 있다. 에링은 "지구나 사람들이 좋아하는 땅에는 다양한 식물과 꽃이 있다" 고 말했다.
동진 도연명은 국화를 선호한다. 이 () 당 () 이후 세계 각지의 사람들은 모란을 특히 좋아했다. 그러나 나는 연꽃의 순수함만 좋아한다. 그것은 흙에서 나왔고 오염되지 않았다. 맑은 물로 씻은 후 청순하고 요염해 보이지 않는다. 그것은 외형이 활달하고 우뚝 솟아 있어서 덩굴이 사방으로 퍼지거나 나뭇가지처럼 가로지르지 않는다.
향기는 멀고 청순하고 향기롭고, 아름답고 다채로워서, 멀리서 감상할 수 있을 뿐, 멋대로 놀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향기명언) 나는 국화를 꽃 속의 은둔자에 비유한다.
모란은 꽃 속의 부귀한 사람이다. 연꽃은요? 꽃을 쓴 신사.
이봐! (감탄사, 여기서 보조어로 강조) 도연명이 죽은 후 국화를 사랑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얼마나 많은 연꽃 사람들이 나만큼 좋은가요? 몇 명이 누구예요? ) 모란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또한 보잘것없는 주제이기도 하다: 산은 높을 필요가 없고, 신선은 천하에 이름을 지을 수 있다. 물은 반드시 깊을 필요는 없다. 원 스톱 (살아있는) 은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이것은 초라한 집이지만 주인은 좋은 품성을 가지고 있다. 이끼 계단 앞에.
3.' 맹자 고자하' 라는 인생철리가 담긴 옛말은 무엇인가?
순발은 무 () 에 있고, 푸가 판루 () 에서는 소금 (), 관이 () 는 수재 (), 손수남 () 은 바다 (), 백리 () 는 도시
그래서 하늘이 내려지면, 사람은 먼저 마음을 쓰고, 뼈를 쓰고, 그 몸을 굶기고, 몸을 비우고, 그 행보를 어지럽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인내심은 그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람은 변하지 않고, 그 후에야 변할 수 있다. 마음 에 갇혀, 균형 고려 후; 색표, 음발, 그리고 은유. 국내에 신하와 왕을 보좌하기에 충분한 현인이 없다면 이웃 나라가 무너지고 외국과 필적할 수 없는 위험과 외국으로부터의 재앙이 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렇게 하면 슬픔이 사람을 살아있게 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게 되고, 쾌락의 홀가분함은 사람을 죽게 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번역]
순은 밭에서 임명되고, 담을 쌓는 일에서 발탁되고, 풀은 물고기를 팔아 소금을 파는 일에서 발탁되고, 관혁무는 옥관에서 발탁되고, 손미오는 해변에서 법정으로 발탁되고, 브리시는 거리에서 연극대로 발탁된다.
그러므로 하늘이 중대한 책임을 이런 사람에게 내리려고 한다. 우리는 먼저 그를 아프게 하고, 근골이 지치게 하고, 배고프게 하고, 피부를 야위게 하고, 궁핍하게 하고, 그가 하는 일을 뒤엎고, 영원히 즐겁지 않게 해야 한다. 이를 통해 우리는 그의 마음을 각성하고, 그의 성격을 강화하고, 그가 가지고 있지 않은 재능을 증가시킬 수 있다.
사람은 왕왕 잘못을 저질렀지만 아직 시정할 겨를이 없다. 마음이 곤궁하고 생각이 막히면, 그 후에야 비로소 변화를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이 모든 것이 얼굴에 나타나 말로 표현하고 이해한다. 한 나라, 법도를 고수하는 대신이 없다면 군주를 보좌하는 성현이 없다면, 외국에 적대국가와 외적의 침입이 없다면 종종 멸망을 향해 나아가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것은 슬픔이 사람을 살아있게 하고, 안일함과 쾌락이 사람을 초췌하고 죽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4. 문어문에는 인생 철학이 함축되어 있으며,' 적벽부' 스시의 가을은 7 월, 들깨와 그의 손님들이 적벽 아래 배를 젓는 것을 동경하고 있다.
미풍이 솔솔 불어서 물이 수면에 도달할 수 없다. 선물 와인 (zh ࿋) 손님, 명월시를 외우고 완곡한 요장을 부르다.
작은 (SH O) 제비, 달이 동산에서 나와 소 속을 헤매고 있다. 유백색의 안개가 강을 가로지르고, 푸른 물이 하늘을 잇는다.
작은 배가 아득하고 아득한 강 위에 떠 있고, 광대한 강을 건너게 하다. 풍욱의 바람처럼 광대하여, 어디에서 멈출지 모르겠다. 독립 세계처럼 우쭐대며 선화로 페더링하다.
이때 그는 술을 마시게 되어 매우 기뻤고, 손으로 뱃전을 두드리며 노래를 불렀다. 송은 말했다: "당신의 노로 돌아가 하늘을 치고 빛을 비추십시오; 나는 임신했다, 미녀가 한쪽에 있기를 바란다. ""
손님은 구교가 있고, 노래에 기대어 화해한다. 그 소리는 엉엉, 원망, 울음과도 같다. 여음이 한 가닥 같고, 유곡장주꾸미를 춤추며 고독한 딸을 위해 울다.
수지 카이 (제나라 O) 가 갑자기 위독하게 앉아 손님에게 물었다. "무슨 일이야?" " 손님이 말했다: "달은 별이 적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조멘드의 시가 아닙니까? 서망하구, 동망무창, 산천 운무가 감돌고, 어두컴컴하다. 멘델지가 주랑에 갇혔기 때문이 아닐까요? Qifang 깨진 징, 강릉 아래, 동쪽으로 흐르는, 긴 드라이브 천리, 깃발은 하늘을 가리고, 강을 건너 시를 마시며 천하의 영웅이 되었다. 지금, 당신은 어디에 있습니까? 나와 아들은 강에서 낚시를 하고, 물고기와 새우 사슴과 친구가 되고, 일엽편주, 한 병은 서로 속한다. 천지에 하루살이를 보내는 것은 창해 한 방울로, 내 일생의 순간을 애도하며 장강의 무한함을 부러워한다.
비행선과 함께 날고, 밝은 달을 안고, 결국 길다. 잠시 이해할 수 없어 형태에 남아 있다. ""
들깨가 말했다. "남편의 물과 달을 아십니까? 죽은 자는 이렇지만, 그는 한번도 가본 적이 없다. 허위로 가득 찬 자는, 죽은 자는 썰물하지 않고 흐르지 않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덮개는 반드시 그 변화자로부터 바라보게 될 것이며, 천지는 한순간에 있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그것이 변하지 않는 각도에서 본다면, 나는 무궁무진하지만, 왜 부러워할 필요가 있는가? 하늘과 땅 사이, 만물은 각각 주님을 가지고 있는데, 만약 내가 아닌 사람은 아무것도 취하지 않고, 강면 맑은 바람, 산 중명월, 귀로 눈염색을 듣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무리 취해도 끝이 없고, 아무리 써도 끝이 없다.
그것은 창조주의 끝없는 은신처이며, 나와 나의 아들은 올바른 곳에 있다. \ "손님 미소, 더 적극적으로 씻어.
반찬과 과일을 다 먹어서 탁자 위의 컵만 뒤죽박죽이 남았다. 배에서 자고, 서로 껴안고 잠을 자는데, 나는 지평선이 이미 하얗게 변했다는 것을 안다.
5. 철학 문어문 순자의' 설득' 이 한 권 있다. 선생이 말했다: 배우지 못한다.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 물, 하지만 물보다 더 춥다. 나무는 밧줄에 직선이며 바퀴로 간주됩니다. 폭력적이지만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차가 부드럽다] 는 그것을 자연스럽게 한다.
그러므로 나무는 끈이 곧고 금은 자갈이다. 군자는 식견이 있고, 매일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면, 똑똑히 알게 되고, 잘못을 저지르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산을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이 모르는 두꺼운 [xigu] 에 가지 마라. 선왕의 말을 듣고 나서야 학문의 위대함을 알게 되었다. 야만인 유 유 유 의 아들, 같은 소리, 길고 저속한 차이, 자연을 가르쳤다.
시는 말했다: "친애하는 선생님, 끊임없는 휴식이 없습니다. 징 공 ii, 좋은 가스 축제 입니다.
신의 말을 들으면 축복을 받을 것이다. "신은 도보다 크고, 즐거움은 무해보다 크다.
나는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는데,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맛본 후 기대하고 있으니 높은 곳에서 보는 것이 낫다.
한 수를 올리면 팔이 길어지지 않지만, 보는 사람은 멀리 떨어져 있다.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오히려 두드러진다.
말을 속이는 사람은 수익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천리까지 초래한다. 배를 조작한 사람은 물을 만들지 않지만, 강을 만들지도 않는다.
군자의 목숨은 다르지 않고, 일을 잘 한다. 남쪽에는' 몽골 비둘기' 라는 새가 있는데, 이 새는 깃털을 둥지로 하지만 털로 엮어 갈대로 묶는다.
바람이 터지고, 알이 터져 죽었다. 둥지는 무궁무진하지만 둥지에 연결된 사람도 무궁무진하다.
서양에는' 세간' 이라는 나무나무가 있다. 그 줄기는 길이가 4 인치이고 높은 산에서 태어나 심연에 가깝다. 나무 막대기가 자라지 않아 서 있을 수 있다.
퐁퐁퐁 속에서 차마 똑바로 갈 수 없다. [백사 열반, 모두 어둡다.
란와이의 뿌리는 그라데이션 □ (다른 형태의' 수리' 에 3 분의 물을 더한 것), 군자는 친해지지 않고 불복한다. 그 질은 아름답지는 않지만, 그라데이션이기도 하다.
그래서 군자생은 반드시 고향을 선택하고, 행은 반드시 벼슬을 해야 하므로, 필연코 가까운 의로움을 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매사에 시작이 있으면 반드시 끝이 있다.
영욕이 올 때는 반드시 덕행과 같다. 고기가 썩어 성충이 되고, 물고기가 시들어 나방이 된다.
자신의 몸을 잊는 것을 소홀히 하는 것은 재앙이다. 강한 함양, 부드러운 함양.
악은 몸에 있고 원망은 구조에 있다. 월급이 같으면 불이 말라 버린다.
만약 지면이 평평하다면, 물은 젖었을 것이다. 초목이 나고, 새와 짐승이 번잡하며, 물건은 사람이 아니다.
장과 활과 화살이 제비에 대한 천성으로, 임모도끼가 무겁고,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새가 쉬고, 산이 모인다. 그래서 재난의 목소리도 있고 굴욕적인 목소리도 있다. 군자는 말에 신중해야 한다! 흙을 쌓아 산을 만들고, 비바람이 흥성하다.
물방울이 합쳐져 바다가 되고 용이 탄생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이 말의 성공에 큰 기여를 했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지렁이는 졸개 장점이 없고 근골이 강건하다. 그들이 대지를 먹고 노란 땅을 마시는 것도 마음이다.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쥐었지만 뱀은 아니었다. 동굴에 기탁이 없는 사람들 ('좋은' 벌레 변변 옆) 도 짜증이 난다. 그러므로 다른 마음을 가진 사람들은 밝은 미래가 없습니다.
곤혹과 무관한 사람은 허허 속에 공덕이 없다. 바른 길을 행하는 자는 오지 않고, 바른 길을 걷는 자는 허락하지 않는다.
두 눈은 볼 수 없고, 두 귀로는 들을 수 없다. -("탱" 에서 "말" 을 "벌레" 로 대체) 뱀은 발이 부족하고 쥐는 다섯 가지가 가난하다.
시는 말했다: "산비둘기는 뽕나무에 있고, 그의 아들 7. 품격이 고결한 좋은 신사는 언제나 예의바른 사람이다.
언제나 좋은 외모가 있고, 마음속의 정직함은 반석처럼 견고하다. \ "그래서 신사 하나.
과거에 나는 북을 치고 하프를 연주했지만, 나는 물고기를 들었다. 나는 북을 치고 피아노를 친다. 그러므로 소리는 작지 않고 듣지도 않고, 행은 숨기지 않고 보이지 않는다.
옥은 산속에 윤택하고, 구슬은 연중에 태어나고, 벼랑은 마르지 않는다. 선을 행하고 악을 쌓지 않는가? 안 듣는 사람도 있어! 처음부터 악을 배우는가? 악은 도대체? 고 말했다: 그 수는 경독식에서 시작하여 경독식에서 끝난다.
그 의미는 선비로 시작하고, 성심으로 끝난다. 정말 오랫동안 실력을 쌓으면 들어가고, 배우면 멈춘다.
그래서 학생의 수는 끝이 있다. 정의라면 한순간도 포기할 수 없다. 이를 위해, 사람 도; 포기해라, 동물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책, 정치 사건의 기율도. 시인들, 중간 목소리가 멈췄다.
의식은 법의 위대함이며, 집단의 규율도 마찬가지다. 그러므로 배움은 반드시 예의에 그치지 않는다.
남편은 도덕의 극단이라고 불린다. 예의의 존귀도, 즐거움의 합도, 시서의 풍요, 춘추의 미미, 천지 사이.
군자의 학문은 귀에도 있고, 마음에도 있고, 네 몸에 있고, 움직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전반적으로, 엎드리는 것은 법칙이다.
소인의 지식은 귀로 들은 것이지 입으로 들은 것이 아니다. 입과 귀 사이에는 4 인치 길이의 귀가 있는데, 7 피트 몸에는 이미 충분히 예쁘다! 고대의 학자들은 자신이고, 오늘날의 학자들은 사람이다. 군자의 학도 아름다움을 위한 것이다.
소인은 배우고, 새는 송아지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묻지 않으면 이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물어보면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자랑, 아니; [짱], 아니; 군자는 그 사람 같다. 남에게 가까이 가지 않는 법을 배우다.
예악은 언급하지 않고, 시서는 깎지 않고, 춘추는 간결하고 불쾌하다. 만약 네가 신사로부터 배운다면, 너는 전 세계에서 그를 존경할 것이다.
그래서 잉크를 배우는 것도 거의 사람에 가깝다. 경을 배우는 것이 선한 사람을 얻는 것보다 빠르며, 그다음은 장례이다.
너는 세상의 좋은 사람이 될 수도 없고, 다음 생의 선물일 수도 없다. 앤트는 잡식을 배우고, 시서를 따라 간다! 그리고 마지막 가난한 세월 동안, 비열한 유가가 불가피하다. 원왕, 인의는 예의바르게 행동한다.
다섯 손가락으로 옷깃을 두드리면 수많은 추종자들이 있을 것이다. 헌법을 존중하지 않고, 시서를 본보기로 삼고, 그것으로 강을 재어 보고, 도구로 사용하고, 냄비로 사용해도 얻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헌법명언)
그래서 Longli, 무명이지만, 또한 변호사; 긴 의식 을 주지 않으면 산유, 관찰과 변론에도 불구하고. 고생을 물어도 고소하지 않다.
불평하는 사람들에게 묻지 마라. 자기가 씁쓸하다고 말하는 그 사람들을 듣지 마라.
뭇사람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사람과 논쟁하지 마라. 그래서 그 길을 따라가야 하고, 그 길이 아니라 피해야 한다.
따라서, 예의상 왕래한 후에야 당사자와 이야기할 수 있다. 말은 유창하지만, 나중에는 말과 행동으로 변명할 수 있다. 색깔을 따라가면 언행을 따를 수 있다. 그러므로 네가 한 말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는 없지만, 네가 한 말을 숨기고 말하지도 않고, 너의 생김새를 자랑스럽게 할 수도 없다.
그러므로 군자는 교만하지 않고, 그대로 내버려 두었다. 시는 말했다: "황제는 산적 슈 관계를 주었다. 클릭합니다
이것도 부른다. 100 개의 렌즈 중 하나는 좋은 장면이 아니다.
천리만으로는 부족하고, 좋아도 모자란다. 잘 배우지 못하는 것은 윤리와 인간성이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잘 배운 인재는 잘 배울 것이다. 한 번은 방해가 되고, 한 번은 방해가 되고, 골목을 그리는 사람도 있다.
좋은 사람은 적고, 나쁜 사람은 많으며, 발을 훔친다. 모든 사람, 그리고 학자.
군자는 남편이 완벽하지 못하다는 것을 알고, 아름다움을 생각하지 못하여, 일관되게 암송하고, 철저히 생각하고, 사람을 대하고, 이를 통해 사람을 교육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눈은 보고 싶지 않고, 귀는 듣고 싶지 않고, 입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마음은 근심하지 않는다.
선할 때 오색은 좋은 머리, 오음은 좋은 귀, 오미는 좋은 맛, 마음은 천하에 이롭다. 따라서 권리는 버릴 수 없고, 대중은 감동할 수 없고, 세계는 흔들릴 수 없다.
생은 이치에 의지하고, 죽음은 이치에 의지하고, 남편은 덕이라고 부른다. 빌어먹을, 그리고 너는 결정할 수 있다.
결정할 수 있고 응답할 수 있다. 고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