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간왕국 소개 및 상세정보

역사

849년에 핌비아는 바간 왕국을 세웠습니다.

1004년 바간 왕국은 북송 왕조에 조공을 바치기 위해 중국에 사신을 파견했습니다.

1044년, 아누룻다(Anuruddha)가 왕위에 올랐습니다. 당시 미얀마의 여러 ​​나라들은 패권을 놓고 경쟁하고 있었고, 바간 왕국 사람들은 아리 종파(Ari Sect)를 믿었습니다. 대승불교의 한 분파. Anuruddha는 국가를 활성화하고 외부적으로 적극적으로 발전하기로 결심했습니다. 1057년, 아누룻다(Anuruddha)는 군대를 일으켜 남쪽으로 진군하여 진라(玄樂)와 낙호(羅湖)를 공격하고 지통(習丹)국을 멸망시켰다. 아누룻다(Anuruddha)는 해협 국가를 점령한 후 바간 왕국에 상좌부 불교를 소개하고 이를 국교로 확립했습니다. Bagan Great Binnu Pagoda

그러자 Anuruddha는 사방으로 확장하여 서쪽으로 아라칸(Arakan)을 정복하고 아라칸 북부 지역을 점령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남쪽으로 Bago로 행진했고 그들의 군대는 남쪽의 Delindayi 지역에 도달했습니다 (구 번역 : "Tenasserim", 영어 Tenasserim, 즉 Delindayi 산맥 근처). 이후 아누룻다(Anuruddha)가 북쪽을 침공했고, 그의 군대는 바모(Bhamo)를 건너 중국 운남성 다리(Dali)로 곧장 진격했다. 그 후 두 나라는 화해했다. 군대로 돌아가는 길에 아누룻다(Anuruddha)는 샨(Shan) 지역에 들러 그 지역의 추장들에게 자신에게 경의를 표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런 다음 Anuruddha는 남인도 국가의 침략을 격퇴하기 위해 Ceylon에 물질적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문화와 통치 측면에서 아누룻다(Anuruddha)는 불교를 장려하기 위해 수많은 탑을 세웠는데, 그 중 쉐지곤 탑(Shwezigon Pagoda)이 가장 유명하다. Anuruddha는 또한 Mon 및 Piao 부족의 글을 바탕으로 자신의 글을 만들었습니다. Anuruddha는 또한 관개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Kyaukse 운하를 파는 데 3년을 보냈습니다.

1077년 아누룻다(Anuruddha)가 물소에게 죽임을 당하고 슈라(Shura) 왕자가 왕위를 계승했다. 슈라는 몬족의 야만칸(Yamankan)을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는데, 슈라는 피구(Pigu) 지역의 반란 중에 포로가 되었고, 바간 왕국의 장군인 장시타(Jian Xituo)는 나중에 바간으로 도망쳐 야만칸을 계승했습니다. 바간의 왕좌. Jiangxituo의 통치 기간 동안 Bagan 왕국의 경제와 문화는 28년 만에 크게 발전했습니다. Jiang Xituo는 유명한 Anande Temple을 포함하여 많은 불교 사원과 탑을 건설했습니다. 완공 후 Jiang Xituo는 당시 전 세계의 불교도들이 모인 봉헌식을 직접 주재했습니다.

1106년(중국 북송 희종 총녕 5년) 바간의 왕 장시타가 북송에 조공을 바치기 위해 중국에 사신을 보냈다. 강서타 이후의 왕들은 호화로운 잔치를 즐기거나 사찰을 대대적으로 건축하여 인명과 돈을 낭비하였고 나라의 권력은 쇠퇴하였다.

1254년 나라티호팔 황제가 즉위했는데, 그는 폭력적이고 잔인하여 곳곳에서 반란이 일어났다. 바간 북부 지역의 샨족이 기승을 부리고 있으며, 남쪽에서도 바간을 계속 침략하고 있습니다.

1271년 몽골의 쿠빌라이 칸이 중국 북부에 원나라를 세웠습니다. 원 왕조가 건국된 후 쿠빌라이 칸은 여러 차례 바간에 사신을 보내 항복을 요청했지만 바간 왕은 그들을 무시했습니다.

1277년 원군은 바모를 공격했으나 날씨가 더워 퇴각했다. 이후 원군은 바간을 여러 차례 공격했다.

1279년 원나라는 남송을 멸망시키고 국력은 크게 커졌다. 1287년 원군이 윈난(雲南) 지역에서 바간 왕국을 공격하여 바간 시가 파괴되고, 바간 왕국은 원 왕조의 가신이 되었고, 그 이후의 바간 왕들은 모두 꼭두각시가 되었다. 원나라의.

원나라가 바간을 패배시킨 후, 그 영토는 분열되기 시작했습니다. 샨족은 이를 기회로 삼아 1368년 미얀마 동부 아라(영어: Ara)에 아와 왕국을 세웠습니다. 몬족 역시 미얀마 남부에서 세력을 키워 마르타반에 수도를 세웠으며, 1369년에 수도를 바고로 옮기고 바고 왕국을 세웠습니다. 제2왕국이 세워진 후 남북전쟁이 일어났다. 바간의 왕

중국어 번역

영어 번역

관계

통치(AD)

메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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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비아

핀비아

크루 왕의 아들

846-878

(874-906 )

수도를 탐바와디(현재의 푸와사)에서 바간으로 옮겼습니다.

Tan 878-906 (906-934)

Sale Ngahkwe

Usurper

906–915

(934–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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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inhko

915–931

(943–959)

Nyaung-u Sawrahan

찬탈자

931–964

(959–992)

Kunhsaw Kyaunghpyu

Tan의 아들

964–986

(992–1014)

Kyiso

Nyaung-u Sawrahan의 아들

986 –992

(1014–1020)

소카테

형제

992–1044

(1020–1044)

Anawratha

Anawratha

Kunsaw Kyaunghpyu의 아들

1044-1077

Lingpu Ghan 왕국이 미얀마를 통일했으며, 소승불교를 국교로 확립하고 바간 왕국 문자를 만들었습니다.

슈라

Sawlu

Zi

1077-1084

Jiang Xituo

Kyanzittha

형제

1084-1113

Alaungsithu

Alaungsithu

S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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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3-1167

1113-1160(?)

나라투

나라투

1167 -1170

1160-1165(?)

나라테인카

나라테인카

1170-1173

나라파티시투

나라파티시투

형제

1174-1211

틸로민로

틸로민로

아들

1211-1234

치아슈아

캬스와

아들

1234- 1250

유 샤나

우자나

아들

1250-1254

나라티하파티

나라티하파티

1254-1287

1287년에 위안군이 바간 시를 점령했습니다. 그 후 나라티호팔 황제가 바간의 마지막 공식 왕이 되었습니다. , Bagan 국가는 Yuan 왕조의 가신이되었습니다.

Kyawswa

Kyawswa

1287-1298

Xiu Lie

톱니트

아들

1298-1325

시우먼리에

톱니트

우자나 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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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25-1369 대외 관계

1106년 바간 왕조는 공식적으로 중국 송 왕조와 헤어졌습니다. 송나라에서는 상수지방의 견해에 따라 큰 세력의 선물로 여겨졌다고 한다. 또한 윈난(雲南) 대리(大里)국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 바간에는 중국 대승불교가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11세기에 지어진 시니야 탑에는 중국식 미륵불과 아미타불이 있습니다. 서이궁탑의 보조 건물인 서이타오신탑 역시 중국 탑 스타일을 갖추고 있습니다. 바간의 아난다 사원 남문

"한슈 지리"에는 남편 간둘루 왕국이 있습니다. 프랑스의 중국학자 Ferrand는 "Fugan"이 "Bagan"이라고 믿습니다.

"Bagan"은 1178년 Zhou Qufei가 쓴 "Lingwai Daida"의 "Bagan" 기사에서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Bagan의 왕과 관리들은 모두 금관을 착용합니다... 수십 개의 사원이 있습니다. 승려들은 모두 노란색 옷을 입었습니다. "Huizong은 Chongning 5 년 2 월에 공물을 바쳤습니다." 1205 년에 작성된 "Yunlu Manchao"는 Bagan의 Jin Yanxiang을 기록합니다. p> "Zhufanzhi"(송나라) Bagan 기사. 국영 제갈무후사(Zhuge Wuhou Temple). 왕조 경덕 원년에 삼불과 다시국이 공양하러 왔고, 원나라에서 등불을 관찰하도록 예정되어 있으며, 충녕 5년에 다시 공물을 바쳤다. ""

바간 왕국과 가장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나라는 실론(스리랑카)이다. 아나우라타(Anawrahta)가 바간의 왕이었을 때, 실론의 비야바후 1세(Viyabahu I) 왕은 아나우라타를 만나기 위해 귀중한 선물을 가지고 사절을 보냈고 바간 왕조에 실론이 침략자들에 맞서도록 도와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Anawrahta는 함대를 보내고 많은 선물을 보냈지만 지원하기 위해 군대를 보내지 않았다고합니다. 그 후 아나우라타는 스님을 실론으로 보내 불경을 보냈다.

아나웽 셰후(Anaweng Shehu) 통치 기간 동안 버마와 실론은 서로 불화를 겪었는데, 그 주된 이유는 파라카마 발랑 1세의 통치하에 실론이 외부 세계와 적극적으로 관계를 발전시켰고, 대승불교를 믿는 사람들은 크메르인과 긴밀한 관계를 맺었고 Anaweng Shehu는 이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왕실에 즉시 코끼리 수출을 통제하고 바간에서 싱할라 학자와 승려를 체포하라고 명령했습니다. 1165년, 파라카마바후 시파이(Parakamabahu Shipai) 무장 함대가 샤몐원(Xiamianwen)을 침공하고 바고(Bago) 도시를 약탈했습니다. 미얀마 싱할라 승려들의 중재 덕분에 양국의 우호관계는 곧 재개됐다.

12세기 중반 이후 버마 승려들은 법을 구하기 위해 실론으로 갔고, 대성전파의 싱할라 승려들은 버마에 대한 영향력이 커졌다. 마침내 몬 승려들은 미얀마에 대규모 수도원 종파를 세웠습니다. 건축

바간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고대 종교 건물이 있으며, 가장 일반적인 건물로는 고대 돔 타워, 북인도 스타일, 중앙 인도 스타일, 남인도 스타일, 싱할라 스타일 타워, 몽골 스타일 등이 있습니다. 멍젠 스타일의 건축물

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는 오랫동안 바간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하려고 노력해 왔지만, 미얀마 정부가 이를 거부했기 때문에 장래가 거의 희망이 없었다. Bagan의 많은 고대 사원과 사원이 파괴되었습니다. 고대 탑은 개조되었으며 개조 과정에서 고대 건물의 원래 모습이 보존되지 않았습니다.

몽골 쿠빌라이 칸의 침공과 1975년 지진 이후, 고대 도시 바간에 있는 탑의 수는 전성기 5,000개 이상에서 단 2,217개로 줄었습니다. 고고학적으로 가장 가치 있는 건물 단지입니다. 기념물의 원래 모습을 보존하기 위해 탑 사이를 이동할 수 있는 유일한 교통수단은 말이 끄는 마차입니다. 종교

바간왕조 이전 버마족의 종교는 주로 퓨족의 영향을 받았다. 바간, 그리고 바간은 미얀마가 되었고 이후 800년간 불교의 중심지였습니다.

바간 왕조의 역대 왕들은 불교 발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막대한 인력, 재정 자원, 물적 자원, 넓은 토지를 사찰에 기부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바간 왕조의 200년 이상 동안 208,000파이(36,490에이커)의 토지, 21,983명의 노동자, 119,101캐럿의 은(버마 태엘)이 이 사원에 헌납되었습니다. 수도 바간 근처에는 4,000개가 넘는 크고 작은 사찰과 탑이 있습니다. 루이시 궁전 탑(Ruixi Palace Pagoda), 아난다 사원(Ananda Temple), 타빙위 사원(Tabinyu Temple) 등 대부분은 규모가 크고 구조가 엄격하며 완공하는 데 수십 년이 걸렸습니다. 소승불교는 왕실의 지원과 자체 경제 기반으로 인해 급속히 발전했습니다. 11세기 말 바간에는 4,108명의 연인이 있었습니다.

바간 왕조의 상좌부 불교는 남쪽의 몬(Mon) 지역에서 유입된 상좌부 불교가 지배하기 시작했으며, 저명한 승려인 아라한(Arahant)을 종교 지도자, 즉 국가 스승으로 삼았습니다. 그러므로 아라한파(Arahant Sect)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아라한은 1115년 8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 종파의 후계자도 판타고우(Panthagou)입니다. 그는 나뤄왕과 사이가 좋지 않아 1167년에 실론에 가서 6년 동안 머물렀다. 실론사원불교의 영향을 더 많이 받고 1173년에 미얀마로 돌아왔다. 그 이후로 버마 불교는 실론 불교의 영향을 더 많이 받았습니다. 판타의 뒤를 이어 국민 스승이 된 사람은 우타라 시바(Uttara Siva)였습니다. 그는 1180년에 실론으로 가서 실론에 불교의 영향력을 강화했습니다.

우타라 시바(Uttara Siva)와 함께 실론(Ceylon)으로 간 이들 중에는 그의 제자인 몬족 출신의 체보도(Chebodo) 등도 포함됐다. 체 보도는 10년 동안 실론에 머물렀습니다. 1190년에 체 보도와 다른 네 명의 연인이 미얀마로 돌아왔습니다. Ding Burma Temple Sect를 설립했습니다. 그 당시는 버마 왕 나로파티 시투(Naropati Situ)의 통치 기간이었습니다. 점점 더 많은 땅이 승려들의 계율이 느슨해졌고, 큰 수도원의 계율은 더욱 엄격해졌습니다. 많은 승려들의 존경을 받는데, 아마도 불교계를 정화하기 위한 목적일 것입니다. 나로파티 시투(Naropati Sithu)의 지원으로 대성전 종파(Great Temple Sect)가 미얀마에서 발전했습니다. 바간의 상좌부 불교는 이후 아라한이 직접 전승한 종파를 전면종파라고 하고, 체보타오의 대사원불교를 후면종파라고 합니다. 체보둬가 죽은 후, 그의 세 후손은 예절과 계율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을 갖고 각자 자신의 파벌을 형성했습니다. 따라서 후기 종파는 세 개의 종파로 나뉘었는데, 그 중 아난다(Ananda) 종파와 스리빌리(Srivili) 종파가 가장 영향력이 컸습니다.

게다가 바간 왕조 시대에는 왕족의 지지를 받지 못한 알리샤 종파도 있었습니다. 이 종파는 음주, 육식, 방탕을 조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