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를 아는 사람에게 물어보고 싶은데, 예서의 특징은 무엇이고, 어떻게 잘 배울 수 있습니까?

예서는 서예 발전 과정에서 중요한 서체 중의 하나이다.

예서는 전서에서 진화했고, 정사각형으로 네모난 필법을 바꾸고, 하나의 파도로 가느다란 필법을 가로로 된 조직신간 서적으로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것은 일종의 서예 스타일로, 계승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우선 예서의 기본 필기 특징을 고려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형체가 평평하고 좌우로 뻗어 있다. 왼손과 오른손, 누에의 머리와 연미; 지그재그 스퀘어 가든, 명확한 포인트 그림; 티튼 콤비네이션, 두껍고 얇은 머리. 번잡함을 간소하게 만들고, 서체를 정사각형으로 바꾸고, 획을 곧게 바꾸다. 연필' 을' 깨진 펜' 으로, 선에서 획으로 바꾸면 쓰기가 더 편리하다. 이런 표기법은' 토예서' (하층 관직의 소관) 에서 매우 유행하기 때문에 예서라고 한다. 한대에 이르러 이런 글이 성행하기 시작하여 주요 문자가 되었다. 예서의 출현은 한자 발전사의 전환점으로 해서체의 기초를 다졌다. 예서가 평평하고 깔끔하며 정교하다. 동한 때, 등점화를 누르는 것은 상도발로 미화되어 경중을 달리한다. 서예 조형예술의 미감을 높이고, 풍격을 다양화하여 예술 감상의 가치를 크게 높였다.

예서의 모사와 창작

게시물을 선택하면 게시물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서예를 배우는 데는 주로 세 가지 방법이 있다: 체크, 모사, 모사. 후크는 서첩에 투명한 종이로 만든 것으로, 아주 가는 획으로 반영된 글자를 그려서 잉크로 채워 넣는다. 잉크를 채우지 않는 것을 쌍갈고리라고 한다. 모사도 투명지로 자첩을 모사하고 반영된 글리프에 따라 그 획과 위치를 모사한다. 친은 서첩을 앞에 두고 서첩의 글자를 대조하며, 글자의 점채형식, 구조의 특징과 글을 쓰는 방법, 주의 깊게 모방하고 쓰는 것이다. 고리의 사용 방법은 번거롭고 힘들며, 모사와 증정은 각각 장단점이 있다. 예를 들어 강백석의' 속서보' 는 "친서는 고대인의 자리를 잃기 쉬우나 고대인에게 더 의미가 있다" 고 말했다. 필서는 고대인의 위치를 쉽게 얻을 수 있지만, 고대인의 의의를 잃었다. 책은 들어가기 쉽고, 책은 잊기 쉽고, 책은 무심코 베껴 쓴다. " 그래서 임시 원고를 쓰는 방법은 사람들이 많이 취한다.

글을 쓰기 전에 게시물도 많이 봐야 한다. 읽기란 서첩을 열고 자세히 살펴보며 서첩에 있는 각 글자의 필순, 필법, 구조적 특징, 심지어 멋까지 주의하는 것이다. 나는 글을 보는 습관을 길러서, 서첩을 참고하지 않고 외우고, 글에 적힌 글자의 기초를 잘 다질 수 있다.

자첩을 고른 후, 원래 자첩의 서체 모양과 점화의 기세와 비슷할 수 있도록 한동안 써야 한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우리의 생각을 바꾸지도, 그대로 두지도 말아야 한다. 일정한 기초를 가지고, 몇 개의 게시물을 바꿔서 쓰면 필법과 구조에 대해 더 잘 파악할 수 있고, 하나의 게시물에 얽매이는 것을 피하고, 너무 달콤한 폐단을 튀어나올 수도 있다.

임시 쓰기 연습에는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 임시 쓰기는 욕심을 많이 내지 말고 한 번에 몇 글자만 쓰면 된다. 한 번에 수십 자를 쓰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몇 글자를 열심히 쓰면 수확이 있을 것이다. 본첩보다 큰 글자를 쓰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획이 흩어지고 뼈의 힘을 쉽게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한비에는 일부 글자가 파손되거나 산만하고, 글씨체가 불완전하고, 필법이 뚜렷하지 않으며, 심지어 구조가 좋지 않은 글자도 생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