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문장 아이디어를 정리하십시오. 결국, 문장 의 모든 문장 은 중심 을 천명하기 위해, 모두 문장 의 취지 로 돌아가기 위한 것 이다. 평소에 문장 입찰을 배우고, 각 단락의 뜻을 총결하고, 중심 사상을 개괄해야 한다. 항상 가능합니다.
유효.
둘째, 문장 속 핵심 단어와 구, 특히 작가의 입장과 관점을 반영하고, 문장 깊은 내용을 반영하고, 내포가 풍부하고, 이미지가 생생한 단어와 구, 특히 문장 개편, 끝구, 독립단락을 찾아 이해해야 한다.
문장 취지는 종종 문장, 비유문, 접속사, 전환문, 서정적 논증문에 함축되어 있다.
(1) 급하게 문제를 풀지 말고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반드시 문장 두 번 봐야 한다. 첫째, 빠른 읽기, 빠른 탐색, 각 단락의 대의를 흡수하고, 문장 전체에 대한 이해를 확립하고,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둡니다.
이게 뭐야? 두 번째로 정독하고, 매 문장을 열심히 읽고, 몇 가지 중요한 문장과 단락을 헤아려 보고, 문장 취지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다. ② 문장 구조에서 역할을 하는 단어와 문장을 그린다.
세그먼트, 단락, 각 단락의 중심구를 그리고, 단락의 시작과 끝에 특히 주의를 기울이고, 종종 답안할 때 연구해야 할 키워드이며, 중요한 단어를 찾아 문장 사고와 구조 수준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마음속에 격조감이 있어 용의 눈앞을 밝게 하는 문장을 찾아라. 철학 산문으로서 서술과 묘사에는 언제나 의론성과 서정적인 문장이 있기 때문에 읽을 때 의론성과 서정적인 문장을 잘 잡아야 한다.
문장, 특히 문장 결말의 서정적 논평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뜻을 파악하는 것은 종종 전문이라는 취지다. 기억하십시오: 속도를 원한다면 도달하지 못합니다. 문제를 풀기 전에 반드시 문장 () 를 보고, 주마관화 () 를 단호히 근절해야 한다.
두 번째 단계는 신중하게 문제를 검토하고 방향 스캔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현대한어 읽기 주관문제의 관건은 심제가 정확하다는 것이다. 관건을 잡자 답안의 관건을 찾았다. 현대한어 독서의 고사는 문제형을 진지하게 분석하고, 문제형 요구 사항을 파악하는 것, 즉 중간 문제형을 잡는 것이다.
대답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포함합니다. 이것은 첫 번째 단계이자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문제는 일반적으로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하나는 문장 작가의 말이고, 다른 하나는 명제인의 말이다. 문제 건조를 설정하는 목적은 주로
대답의 내용을 제한하다. 동시에 수험생들이 어찌할 바를 모를 정도로 수험생들이 제간에서 답안 내용의 위치를 제시하는 경우가 많으며, 심지어 어느 단락이나 어느 문장으로 한정될 수도 있다는 사실에 근거를 두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작은 기교를 하고, 각 문제의 점을 찾아내며, 답안 구간을 잠그고, 단락, 문장, 단어까지 구체적으로 잠그다. 원문에서 관련 분야를 찾기만 하면 문맥의 의미를 자세히 헤아려 핵심 단어를 정확히 파악하고 정확하게 파악하세요.
대부분의 질문에 대한 답은 원문에서 찾을 수 있다.
기억하십시오: 질문은 답안 범위를 제시하고, 답안 각도를 정하고, 답안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답안 정보를 암시하고, 답안 법칙을 반영한다. 3 단계: 조합 선택, 방향 표현.
문학 작품의 독서는 대부분 주관적이며, 그 문제는 답안 영역과 답안 방법을 모두 표시할 수 있다. 제안자' 질문' 의 관점에서 질문에 답하고, 무엇을 대답하고, 충분히, 제자리에, 정확하게 대답해야 한다.
정확하고 조리가 있어야 한다. 통합할 때는 반드시 문장이 원활함을 보장해야 한다. 기억하십시오: 1. 문제 건조 중의 태도나 경향을 찾아내다.
만약 마주친 문제가 부정적인 형식이라면, 선반양의 답변 방법을 사용하여 요점을 빠뜨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희망명언) 만약 직면한 문제가 긍정적인 형식이라면, 긍정적인 대답을 채택한다.
2. 문제 건조 언어의 구성 형식을 찾아 답안 언어 형식을 결정합니다.
어간의 구조는 표현의 외적 형태이며, 문장의 의미가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는지를 암시한다. 분석 구조는 수험생에게 답안할 때 언어를 구성하는 방법을 일깨워 줄 수 있다. 3. 문제 중 작가와 제안자의 말을 찾아내다.
저자의 문장은 제목에 나오는데, 일반적으로 학생이 이해하고 분석하는 대상이며, 제출자의 말은 일반적으로 학생이 중점에 명확하게 대답하거나 제한적인 조건을 제공하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한다.
4. 함축적으로 직접적으로 변하고 일반화로 분화한다.
대학 입시 현대 중국어 독서 자료는 대부분 단문이다. 언어는 내포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예술 기교도 중시한다. 어떤 것은 함축적이고, 어떤 것은 생동적이고 섬세하며, 어떤 것은 구체적이다. 이런 특징을 지닌 문구는 수능 내내 있다.
조사의 중점으로서, 답변을 조직할 때, 먼저 글의 관련 정보를 통합하고, 원문의 관련 단락에서 전달하는 정보의 유사점을 파악한 다음, 글에 첨부된 구체적이고 직관적인 정보를 이용해야 한다.
문장, 이러한 구체적인 시각 언어를 추상적이고 보편적인 언어, 즉 필요한 답으로 변환한다. 원문에서 문장을 선택, 정제, 통합하여 대답한다.
현대 텍스트 읽기의 목적은 저자가 텍스트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파악하고 이해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작가의 생각에 따라 작품을 이해하고, 원문에서 답을 찾고, 직접 베끼는 것이 아니라, 때로는 문장 속에 있어야 한다.
이 질문에 답하려면 단어나 문장을 약간 다시 써야 하며, 경우에 따라 전문을 전반적으로 고려하여 각 단락에서 관련 정보를 추출하여 통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문제는 수능에서 가장 자주 나타난다. 또 시험 문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어를 명확히 해야 한다.
표현 방식,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 방식은 서사, 묘사, 의론, 서정, 해석 등이다.
작문 기교, 수험생은 명확해야 하고, 좁은 작문 기교는' 표현' 이며, 넓은 의미로는 표현, 수사, 선억제, 상징, 단도직입적, 포부 표현 등 모든 문장 쓰기 기교를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사 수법은 비유, 의인, 반복, 과장, 배비, 대구, 대비, 질문, 반문문 등이다.
언어 특징은 일반적으로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구어, 엄밀하고 우아한 문어, 문학언어가 선명하고 생동감 있고, 이미지, 감성적인 특징을 가리킨다. 분석할 때는 일반적으로 수사적으로 분석한다.
지각이란 느낌, 이해, 깨달음 등을 말한다. 마음에서 우러나오다. 설명문의 유형, 설명문은 사물과 사물에 대한 것이다. 간단명료하고 생동감 있는 서술.
설명 방법에는 일반적으로 예, 분류, 데이터 열거, 비교, 정의, 해석, 유추, 그래프 그리기, 모방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세 단어).
해석 순서, 시간 순서 (절차 순서), 공간 순서 및 논리 순서. 답안을 볼 때 수험생은 공간 순서 (위에서 아래로, 안에서 밖으로 등) 와 같이 좀 더 구체적으로 대답할 수 있다. ), 논리적 순서 (먼저 결과가 있고, 그 뒤에 이유가 있고, 층층이 전달된다.
묘사 대상은 문장 중에 서술된 주요 사람이나 일을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사람이나 일의 특징에 대답할 필요가 없다.)
논증 방법, 합리적인 논증, 사실논증, 비교논증, 비유논증, 귀류법, 중학교에서 요구하는 논증 방법, 논거, 반박.
명언, 속담, 공식 법칙 등을 포함한 이론적 논거. 사실 논거, 모든 사실, 역사적 사실, 데이터 등. 모두 간결하고 간결하며, 일반적으로 글자 제한이 있다.
품위, 문명, 예의, 인간성.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문장 중 한 가지 내용의 역할이나 이점에 대한 답변은 세 가지 측면에서 고려할 수 있다. 첫째, 주제를 심화시키고 감정을 강조하는 것과 같은 내용; 둘째, 전환과 호응과 같은 구조적 측면; 세 번째는 언어입니다.
흥미진진하고 생동감 있고 발랄하다. 사상성은 기본적으로 문장 중심 사상이나 주제, 사상감정, 그리고 저자나 작품 속 인물들이 나타내는 사상적 성향 (예: 선악, 호악, 표하 등) 을 가리킨다.
상술한' 상용용어' 는 학생의 국어 기초를 암암리에 고찰하는 것도 제목을 분배하는 점이기도 하다. 수험생은 이해할 수 있고,' 묻지 않는' 폐단을 잘 치료할 수 있다. 시가 5 보곡을 감상하다
첫 번째 단계는 어떤 시인지 보는 것이다. (표현수법에 따라 현실주의와 낭만주의: 전원시, 변두리시 등으로 나뉜다. 내용에 따라)
당송시는 일반적으로 고시로 선정되며 서정시는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서경 서정, 고대 서정, 서정. 전반적으로 고시를 빌려 과거와 현재의 관계를 파악해야 한다.
고대인의 비유로 현재를 형용할 수도 있고, 현재를 풍자할 수도 있다. 물탁지로 된 시는 주로 사물과 지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이 첫걸음이다. 두 번째 단계.
시의 후반부에 가서 시의 중심을 찾다 (작가는 자신의 감정과 마음을 표현하고 싶어한다). 세 번째 단계
시의 전반부를 보고 어떤 이미지를 썼는지, 어떤 그림을 구성하는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시의 중심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생각해 보세요. (이것이 바로 정경이 어우러지는 것, 즉 의경에 대한 파악입니다.)
4 단계, 5 필수 보기: ① 반드시 제목을 봐야 한다. (제목은 종종 시의 눈이나 중심 사건으로 시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저자를 꼭 만나야 한다.
3 필독 노트 (시의 감정 기조, 어려운 지식전고, 때로는 답안도 있음); (4) 반드시 명구를 읽어야 한다. 시 감상은 종종 유명한 문장 감상이다.)
(5) 반드시 문제를 보아야 한다. (문제는 방향성이 있으니, 반드시 요구 사항을 분명히 보고, 반드시 원시의 내용과 문제건과 결합해서 대답해야 하며, 개념을 공허하게 해석해서는 안 된다. 대답은 반드시 타깃과 방향성이 있어야 하고, 반드시 물어야 하며, 반드시 대답해야 하며, 반드시 물어봐야 한다.
야 오, 무엇을 줘야 할지, 이것은 매우 중요하고,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5 단계
시에 사용된 기교를 보면 고시를 쉽게 감상할 수 있다. 글쓰기를 조직할 때, 일반적으로 이런 표현 절차를 사용할 수 있다. 이것은 어떤 시이고, 시인이 어떤 풍경을 흡수하면 어떤 그림이 된다.
(또는 어떤 이미지를 통해) 시인의 사상 감정을 전달하다. 예술적 특색에서 주로 어떤 표현 수법을 사용했는지, 어떤 표현 효과를 거두었는지. 또는 이 시가 채택되었습니다.
(표현 수법, 수사 수법, 표현 수법) 쓰기 (이미지) 의 특징, 표현 (돌출) (특정) 의 사상 감정이 (특정) 에서 작용한다. 작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비밀
1, 시험 문제 많이 연습해요
특히 변증관계와 관련된 철학적 명제에 대해서는 그 깊은 내포를 더 깊이 연구해야 한다. 심사가 세밀할수록 정확하고 철저할수록 생각이 넓어지고, 깊고, 순할수록 파악이 커진다. 주제의 본질을 이해하고,
그것이 우리에게서 원하는 것을 찾아라. 하지만 자료를 읽기가 어려울 때, 시 자료를 만나면 읽을 수 없다면 아예 자료를 한쪽으로 치우고 제목을 잡고 생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부득이하게 직접' 화제' 를 사용하다
작문 제목으로 무제 또는 스케치 제목보다 낫다. 자료에서 말하는 것은 모두 사람과 연결되어야 한다. 2. 표준을 명심하십시오.
좋은 문장 란 무엇입니까? 8 단어로 응축: "심오하고 풍부하며 문학과 예술, 혁신". 이 네 자를 기억하면 너는 수준 높은 작문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컴퓨터 채점 때문에, 글쓰기의 미관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3. 이성적 사고를 강화하다. 어떻게 하면 우리의 문장, 시야, 참신함, 영감을 더 깊게 만들 수 있을까요?
(1) 수직적 사고, 표부터 내부, 결과에서 원인까지의 사고, 현상을 통해 사물의 본질을 보고 결과를 통해 원인을 본다. 최고의 사상 무기는 철학이고, 철학은 총명하고 이해심이 없어서는 안 된다.
사용하다. 왜 잉크에 가까운 사람이 반드시 검은 것은 아니라고 말하는가? 외인은 변화의 조건이고 내인은 변화의 기초이다. 장미의 품질은 가시가 아니라 꽃에 기반을 둔 이유는 무엇입니까? 꽃은 주류이고 가시는 지류이다. 왜 감정에 입맞추면 안 돼요?
소외는 인지의 옳고 그름에 영향을 미칩니까? 감정과 이성, 정확성과 실수, 진리와 오류, 감성과 이성은 변증 유물주의 인식론을 포함한다.
(2) 수평적 사고를 이용하여 점에서 면으로 생각을 넓히고, 시간에서 공간으로, 고대부터 중외로, 사회를 보고, 자신을 볼 수 있다. 당신은 아직도 최고의 구상 각도를 찾지 못할까 봐 걱정하고 있습니까?
(3) 관점이 계발적인지 여부는 문장 교실을 여는 또 다른 중요한 요소이다. 진부하고, 진부하고, 모든 것을 한눈에 알 수 있고, 지루하고, 물처럼 밋밋하고,' 성명을 만드는 것' 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계발성이 있어야 이야기할 수 있다.
의미 있고, 예술적이며, 내포가 있다.
영감을 주는 관점을 쓰고 싶다면, 매우 중요한 기교가 자주 사용된다. 바로 유추 추리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물론, 이것도 이런 방식이다. 성공적인 응용의 관건은 두 가지 사물의 유사점을 잡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오히려 합병증을 일으켰다. 물자 비축은 어떤 방면에서 강화해야 합니까? 주로 네 가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1) 자신의 생활. 첫째, 진실 (편찬하지 마라); 둘째, 내포, 특색, 품위, 오리지널이 있어야 다른 사람들처럼 충돌하지 않도록 보장할 수 있다. 셋째, 이 일의 소재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져야 한다.
조각하다. (2) 지식과 식견. 이과 문학 철학 미학의 네 가지 방면에서 자료를 많이 준비하고, 많이 구하지는 않지만, 향상을 구하다.
(3) 사회적 핫스팟, 미디어 포커스, 국내외 정보. 관점이 높고, 시야가 넓고, 재료가 새롭고, 의의가 크며, 가치 있는 재료이다. 첫째, 진실을 보장해야 하지만, 귀담아듣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둘째, 선택의 크기를 잘 파악해야 한다.
시간, 장소, 이름, 데이터가 정확한 정보 자료를 인용하여 더욱 설득력 있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4) 명언, 격언, 경구. 이것은 사상의 정수이고, 언어의 모델이며, 전 인류가 누리는 문화적 재산이다. 만약 운용이 정확하고 적절하다면, 의심할 여지 없이 문장 색을 더해 화룡점정 역할을 할 것이다.
5, 언어 연습, 기술 연습, 문체 연습, 수준.
문채는 진지하고 자연스럽고, 풍채가 멋스럽고, 재치 있고 유머러스하다. 나는 내 생각을 말하지만, 나는 내 입을 쓴다. 당신이 서술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토론할 때, 당신의 학식, 학식, 성격, 수양, 취미, 매력.
동시에 흘러나왔다. 이것은 마음속의 말이다. 이것은 문채이다. 6. 혁신을 추구합니다.
구상에서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재료 선택은 모두 예상치 못한, 도리에 맞다. 사람은 내가 없는 것은 나의 장점이 있고, 사람은 나를 버리고 취하고, 사람은 나를 피하는 세력이 있다. 역사고와 다방면 사유가 없으면 사고 정세와 고정관념을 돌파하기 어렵다.
명언경구를 외울 때는 기억을 분류하고 요약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