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an Ji yonghuai 의시의 예술적 특징에 대하여

가이드시

가을이 왔을 때, 귀뚜라미는 그들의 침대 커튼을 불렀다.

소리 없이 음침한 슬픔을 느끼는 것은 사람을 슬프게 한다.

미풍이 불어오니 밝은 달이 환히 빛난다.

이른 아침 수탉이 나무에서 고함을 지르며 생명이 쫓겨났다.

새벽의 햇살이 더 이상 찬란하지 않고 서쪽의 하늘이 갑자기 조용해졌다.

인생은 먼지처럼, 하늘은 끝이 없다.

구멍이 장천에 있는데, 죽은 부생을 후회하고 있다.

가는 사람은 모자라 오는 사람은 머물지 않는다.

서양에서 불타고, 여휘가 내 옷에 비친다.

환기가 벽 주위로 불어오니, 한조가 서로 의지하다.

설마 명성에 대한 칭찬인가, 초췌함은 사람을 가슴 아프게 한다.

황달과 함께 날기보다는 제비와 함께 날아가는 것이 낫다.

푸른 물이 반짝이며 광야가 망망하다.

동물과 동행하면 조류가 따라다닌다.

우선, 나는 서정을 잘한다

응우옌의 시는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정치 서정시로서 일시에 쓰여진 것이 아니라 그의 일생의 정치적 정서의 기록이다. 후세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그것에 대해 관심을 갖고 평가한다.

종룽은 이렇게 말했다. "마음에 바치는 시는 사상이 있고, 사상이 있고, 전신이 될 수도 있고, 전신이 될 수도 있고, 팔황한 형식으로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고, 자신의 비천함과 자존심을 잊게 할 수도 있고, 많은 감동적인 말이 있을 수도 있다." ("시")

왕세정은 이렇게 말했다. "'영회' 에서' 영회' 사이, 멀리, 처지는 멈추고, 가난은 멈추고, 종갈은 앉을 수 없다." ('이순신 원유언' 볼륨 3)

"82 편의 시가 모두 근심스럽다" ("시경" 권 7, 위, 넷째) 라고 말했다.

장협도는 "영회" 제 82 회, 첫 태양을 끌어당기고 지친 호남을 두드리며 번화함을 불쌍히 여기고, 애석하게 일찍 죽고, 값을 부르는 척하며 살아남지 못하고 세상으로 도피하는 것을 도왔다 "고 말했다. Guangwu 한숨, 스와 문 포효, 절망 공포, 슬픔과 기쁨, 눈물, 남편 무기력 ("응우 엔 보병 세트 증가 순서").

왕부의 말에 따르면, "보병애호" 는 독특한 작품이다. 그 묘치와 자위, 자애, 사물 이외의 목적, 또는 병악의 념. 당시의 영웅들이 추측하고 원망도 없고, 후세 사람들이 발붙일 곳도 찾지 못하게 했다. "("고시 정선 ")

심덕잠은 "응우옌공애는 난잡하고, 이유 없이 희비해서 중간에 끼었다" ("고시원" 권 6) 고 말했다.

오여론은 "8 1 장을 요구하는 것은 결코 일시적인 공이 아니다" 고 말했다. 나는 그의 일생의 시집이' 귀송' (고시사찰서 2 권) 이라고 불리는 것을 의심한다.

현학 학자인 응우옌 () 은 위진 시대에 살았는데 당시 "천하의 이치가 많았고, 명사의 온전함이 적었다" ("진서 () 시인" 대란, 중상 "("문선 "권 23 주), 그래서"; 다음 예를 들어 설명하다.

\ "윙 후이 \" 중 하나:

밤에 잠을 못 자서 앉아서 피아노를 친다. 얇은 커튼은 밝은 달을 바라보고, 맑은 바람은 가슴을 불다. 고홍은 들판에 있고, 백새는 북림에서 울린다. 방랑할 때 무엇을 볼 수 있고, 걱정할 때 슬퍼할 수 있다.

청대 측은 "이것은 8 월 1 일의 시작이지만, 사람들은 항상 우리가 한 말을 잊을 수 없다고 말한다" 고 말했다. 이 시는 그의 모든 시의 서곡으로, 그의 시를 위해 풍부하고 복잡한 감정 기조를 다졌다. 시 전체를 보면, 시의 주인공은 밤부터 옷을 입고 피아노를 치고, 달의 얇은 막을 보고, 바람이 옷깃을 스치는 것을 느끼고, 외로운 새소리를 듣거나 상상하고, 시인은 감정을 가지고 경치를 관찰한다. 왕 Guowei 가 말했듯이, "모든 풍경의 글도 감정의 글이다" ("인간의 말"), "모든 사람의 작품도 상쾌할 것" 이라고 말했다 그 풍경도 눈에 띈다.. 시인은 과감한 상상력과 층층의 변화를 통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걱정과 원한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 것이 그의 서정적인 특징이다.

제 15 부 영회:

지난 14 또는 15 년 동안 나는 책과 시를 잘 쓰기로 결심했다. 갈색과 회옥, 아 민과 상했다. 현관을 열고, 사야를 마주하고, 높이 올라가 생각하다. 둔덕 묘가 언덕을 덮고, 만세 동당이다. 천 년 후 만세, 당신은 어디에서 영광을 얻을 수 있습니까? 나는 개명하고 부러워했지만, 지금은 자멸하고 있다.

시에서 볼 수 있듯이, 저자는 시서를 숭상하고 야 민이를 모방하지만, 사회적 격동으로 인해 사마그룹이 천하의 식견 있는 사람들을 잔인하게 모함하고 있기 때문에 극도로 억압적인 정신 상태에서' 우러러러보며 생각' 하고 있는 것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생각" 에 관해서는 무엇입니까? 후세 사람들에게 평론하게 하세요. 그에게 연락해서' 영석품' 에서' 사람에 대한 생각' 을 쓴 곳, 예를 들면: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다가 갑자기 귀귀귀귀귀귀했다. (2)

길을 보면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다. (3)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며, 태양을 향해 두 팔을 들어 올리다. (제 15 회)

3 구역을 걸으면 나는 우울함을 느낀다. (29 일)

바위에 홀로 앉아, 나는 생각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제 37 회)

나는 밤낮으로 나의 친척과 친구를 그리워하고, 나는 내 자신의 말을 쓴다. (그것의 46)

너는 외롭고 외롭고, 너는 슬프고 불쌍하다. (58)

가까이 다가와서 추 가엾다고 생각했는데, 늙어서 네가 보고 싶다. (그 64)

위의 "생각" 하는 사람은 아마도 그들이 존경하는 사람일 것이다. 그의' 사상' 에서' 천대 이후 영욕과 공' 이라는 깊은 탐구를 통해 그 마음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알 수 있다. 나의 고민은 털어놓을 곳이 없어서' 지금 미안해' 라는 비장한 울음소리를 냈다. "진서 응우엔 전기" 는 "혼자 운전할 때는 길을 따라갈 필요가 없고, 행적이 좋지 않고, 오히려 울어야 한다" 고 말했다. 작가의 복잡한 감정은 이러한' 생각' 과' 소리' 에 녹아내리고, 감정은 글자 속에서 흐르기 때문에 작가는 이성과 감정 속에서 사랑과 미움 속에 있다.

영회 (33 세):

날마다, 날마다. 색깔을 정상으로 바꾸면 정신이 사라진다. 가슴에 수프와 불이 있고, 변화는 똑같다. 만물은 모두 무한하며, 어려움을 알고 완벽을 구하는 것은 사람을 용서하지 않는 것이다. 그러나 나는 한순간 영혼이 바람에 흩날릴까 봐 두려웠다. 한평생 살얼음을 밟는 것 같은데, 내가 걱정하는 걸 누가 알아?

첸 링의 시는 싱 검보다 낫다. "인생은 살얼음을 밟는 것과 같다. 거칠고 비천한 사람이다!" 시 전체가 서정적이고 직설적이며, 구구절절 눈물 같다. 색이 정상으로 변하고 정신이 옅어지다' 는 서정적 주인공의 얼굴이 초췌하고 정신이 상실된 어색한 경험을 묘사한다. 인생은 살얼음을 밟는 것 같고, 누가 내 마음이 초조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는 교묘하게 하루 종일 긴장한 내면의 두려움을 표현했다. 작가는 난세에서 태어나 온몸의 초조함, 개인의 생명의식에 대한 깊은 애착과 생명에 대한 무상한 애탄을 표현하며, 시의 글자 사이로 통쾌하게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사마사가 말했다. "응우옌사종은 매우 신중해서, 말할 때마다 하루 종일 말이 심오하다. 입이 남의 이목을 가리지 않는다 "("세설 신어 임단 "). 이 때문에 문학가들은 사마씨그룹과 대화할 수 없고 대화하기 불편할 때만' 평생의 시' 를 만들기 때문에 언사가 치열하고 감정이 격분하며 많은 것을 느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네 단어) "윙 후이" 제 13 조:

아침 바람이 먼지를 쓸어 비 오는 길로 뿌렸다. 용처럼 날고, 울고, 조심하세요. 정책에 따라 진퇴가 있다. 나는 슬픔 속에서 행복하지만 또 실망했다. 남을 배려하고, 남을 존중하고, 가능한 한 빨리 남을 배려한다. 일월운은 이미 한 해가 지났다. 젊은이는 고집이 세서 착실하다. 손을 뻗지 않고 가지면 감탄하기 어렵다. 인생은 석두, 하지만 빛이 되지 않습니다. 나는 조송을 모르지만, 나는 너무 수수하다. 소요구역 밖에서 내 생일을 지내다.

이 시의 표현은 약간 온화하고 평화롭다. 인생은 석두' 에서' 내 생일' 에 이르기까지 인생에 대한 짧은 감개감과 은둔에 대한 추앙을 표현했다. 한편' 소요외' 의 정신세계에 대한 자유로운 추구는 노장사상과 일맥상통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시와 현학의 결합은 응우엔 서정시의 또 다른 특징이다.

또 다른 예로' 영회' 제 34 곡 (매일): 시인은 모든 것이 짧고 옳고 그름의 구분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것은 분명히 허무주의의 철학이다. 이 철학은 생명에 대한 슬픔의 해탈일 뿐만 아니라 그 뿌리에도 생명의 슬픔이 스며들고 있다. 영회' 52 곡 (곡중 10 일출): 시인은' 계리는 기술이 가난하고 근심은 그치지 않는다!' "호출 부호" 에서 황걸은 이 시를 논평했다. "계획은 좋지만 부족함이 적지 않다. 이 생각 장례식 경우, 장례식 \ "(\" 응우 엔 보병시 노트 \ "); 영회' 제 54 부 (속입분개): 이 시는 처음 읽으면 이해할 수 없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시인의 깊은 의도는 시인이 세상에 이해되지 않는 고통스러운 심경을 표현하는 데 있다. 영화 ()' (부용용구 무덤) 제 71 회: 이 시는 인생이 짧고, 고금과 고금의 근심이 가득한 깊고 큰 느낌을 낸다. 언어는 관대하고, 정서는 슬프고, 관대하고 격앙되고, 위풍당당한 생명력이 있다.

-응? 위의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응우안의 시는 서정에 능하고, 감정이 강하거나, 완화되거나, 심오한데, 이는 작가가 처한 험악한 시대환경과 중국 미학이 서정을 중시하는 민족적 특색과는 무관하지 않다. 또한 작가의 정신적 부하, 노장철학에 대한 추종, 술에 취해 허세 부리는 개성이 눈에 띈다.

둘째, 비교와 상징에서 일한다

비유와 상징에 대해 원흥배는 "중국 고전시는 확실히 상징을 배치하는 전통이 있고, 미인 바닐라와 춘란추국화는 각각 그 약속된 속된 의미를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때때로 시인들은 자신의 정치적 견해를 분명히 표현하기를 두려워하거나 원하지 않기 때문에, 미묘하고 우여곡절 있는 방식으로 독자들에게 이러한 관점을 드러낸다. 때로는 시사를 함축하기 위해 일부러 진의를 숨기고 다른 것으로 재미를 비교한다. 이런 수법은 특히' 영사, 체험, 깨달음' 을 주제로 한 작품에서 사용된다 (원흥배' 중국 고전시 예술감상' 기사' 중국시 예술개론 참조). 위안시의 해석에서 볼 수 있듯이, 은유와 상징에 대한 응우옌시의 집착은 시인의 예술적 경지에 대한 추구 외에 시인의 색다른 부탁이 더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응우옌의 시는' 심오하고 재미가 없다' (종룽' 시품') 도 그가 처한 시대와 관련이 있다. 그는 사마의 집에 불만을 품고 있지만, 종종 천하가 어지러워지지 않을까 봐 생활에서 매우 신중하여 시를 쓸 때 직언하기 불편하다. 그는 종종 비유적인 방식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팔을 그에게 얹는 것도 일리가 있을 것이다. 왕부의 평가는 "국풍이 고시 19 곡" (고시 정선권 4) 이 아니라 진약명이 평가한다. "공시 자교" 이소 ","고시 19 곡 "과 비슷하다고 생각했다", "채계당 고시 정선" 권 8), " 위의 사례는 응우옌의 시예가 비흥의 상징이며 중국 고전 문학 전통에 대한 그의 과감한 계승과 발전에서 비롯된 것으로, 식견 있는 사람이 문학 창작에 있어서의 과감한 시도라는 것을 보여준다. 다음은 응우옌시에 대한 구체적인 논술이다.

영회 (14 위):

가을이 왔을 때, 귀뚜라미는 그들의 침대 커튼을 불렀다. 소리 없이 음침한 슬픔을 느끼는 것은 사람을 슬프게 한다. 얼마나 많은 말을 하든, 누가 무수한 글로 기소될 것인가? 미풍이 불어오니 밝은 달이 환히 빛난다. 이른 아침 수탉이 나무에서 고함을 지르며 생명이 쫓겨났다.

이 시의 시작 부분에서 오기는' 황절' 에서 "고대인들은 귀뚜라미를 싫어하고, 귀뚜라미는 수시로 울고, 사람들은 귀뚜라미 소리에 슬퍼한다" 고 말했다. 중화서국. 1987.) "누가 수많은 글로 기소될 것인가? , 그는 세상에 말로 말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고 느꼈기 때문에' 촉물열정' ('명' 이' 염집' 권 18) 은 그의 야망과 윤리가 세속과 맞지 않음을 나타내는 것을 의미한다.

영회 (32 세):

새벽의 햇살이 더 이상 찬란하지 않고 서쪽의 하늘이 갑자기 조용해졌다. 만약 네가 여기에 가서 공을 던진다면, 어떻게 9 월과 같을 수 있겠니? 인생은 먼지처럼, 하늘은 끝이 없다. 일제히 가을 산을 오르니, 눈물이 얼굴에 가득하다. 구멍이 장천에 있는데, 죽은 부생을 후회하고 있다. 가는 사람은 모자라 오는 사람은 머물지 않는다. 나는 태화산을 오르고 잣과 함께 수영하고 싶다. 어부는 세상의 고민을 알고 카누를 몰고 다닌다.

이 시의 첫 문장은' 일출',' 백일' 으로 시작하여 인생이 짧다는 것을 한탄한다. 왜 구추',' 인생은 먼지와 같다',' 갑자기 먼지와 같다',' 이미지 비유로 세상일이 변덕스럽다는 것을 비유한다'. 황칸 () 은 "인류는 예로부터 선양하고 어부를 따라가야 영원히 필멸에서 벗어날 수 있다" 고 말했다. (진버균' 본적집주' P3 12) 이 시는 은유를 사용하여 시적이 되고 차가운 언어로 뜨거운 감정을 표현하는데, 이는 시인이 은유를 성숙하게 사용하는 것과 분리될 수 없다. 이것은 구양수의 "육일시" 와 같다. "쓰기 어려운 광경, 눈앞처럼, 의미는 무궁무진하고, 언외는 볼 수 있다." 때때로 시인은 황혼을 직접 사용하여 인생을 비유한다. 예를 들면' 영회' 의 80 년대와 80 년대는 여기서 군말을 하지 않는다.

네 단어 \ "윙 후이 \" 두 번째 부분:

달에는 별이 적고 하늘은 높고 춥다. 계경, 명나라 루안. 태슬로 봄을 만들고 난초로 옷을 만든다. 둘째 딸부터 생각하기 시작한 그는 원향에 적합하다. 영정과 마이크로, 누가 옥을 바라볼까. 춘화를 태우면 푸른 잎에 댄이 함유되어 있다. 해와 달이 빛나지 않는데, 나는 오히려 복잡하게 후회한다.

왕부의 이 시에 대한 평가는 "문필이 묘하고, 개폐보다 한 수 더 뛰어나고, 시종일관 같은 색이어서 천의가 매끄럽다" ("고시 정선" 권 2, P89) 이다. 황은 말했다: "송옥" 추모추사군사 구변 "은' 밝은 달을 바라보며 많이 쉬고, 별이 매우 밝다' 고 말했다. 그는 또' 분쟁이 가득해야만 타락할 수 있다. 부적절한 때에 길을 잃는 것이 싫다' 고 말했다. 이 문장 상속인도 공감한다. ("황걸의 보병 사랑시에 대한 주석") P 10 1. 시 속의 대량의 비유적 단어는 완곡하게 시의 의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그림의 아름다움은 시인과는 달리 더 흥미롭다." ("선화화보" 논화조 서사, "화사총서" 제 2 권, P 163), 시인은 비흥의 예술적 수완으로 잘 말한다.

중국의 시는 의미가 풍부하다. 반면에, 우리는 분명히 그것을 단지 예술적 기교로만 볼 수는 없다. 시 속의 생동감 있는 이미지와 고도로 개괄적인 묘사는 깊은 사상 내용과 풍부한 현실적 의의와 분리될 수 없다. 위안 메이는 "시는 왁스를 씹는 것과 같이 의미가 없다" 고 말했다. ("인연시" 권 2, 가칸 교정 P4 1). 시인은' 비흥' 으로 감정을 표현하는데, 위에서 언급한' 불편한 직언' 의 정치적 이유 외에 시인이 시를 함축적으로 쓰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상징주의에 대해 오씨는' 중국 고전 풍격론 개요' 라는 글에서 "서양미학은 자연물의 자연속성을 중시하고, 중국미학은 자연물의 상징적 의미를 강조한다" 고 말했다. 이런 민족 심미가 창작에 미치는 영향은 초사가 이른바 아름다움과 바닐라 ('고대 문론 연구' 9 집, P59) 를 포함한다. 상해 고서출판사. 1984). 봉건 사회의 정직한 지식인으로서, 응우안은 세상을 구할 힘이 없지만 세상을 구하지 못했다. 정치적 박해를 피하기 위해 그는' 이소' 를 배워서 분노와 걱정을 털어놓았다. 팡 (Fang) 은 "루안 (Ruan) 의시를 읽고" 리 사오 (Lisao) "에 대해 더 자세히 알지 못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의 시의 바닐라, 구름, 새, 미인 등의 이미지는 의미심장함을 상징하며, 게다가' 장주를 본보기로 삼는다' ('삼국지' 슈웨이' 왕찬전') 는 자연을 숭상하고 시사 풍류를 숭상하기 때문에 그의 작품 속의 풍경과 목소리는 모두 일종의 무단결근을 드러낸다 ""

\ "윙 후이 \" 여덟:

서양에서 불타고, 여휘가 내 옷에 비친다. 환기가 벽 주위로 불어오니, 한조가 서로 의지하다. 주주는 여전히 깃털을 입고 있어서 배가 고프다. 어떻게 경로를 만들고 어디로 가는지 잊는다. 설마 명성에 대한 칭찬인가, 초췌함은 사람을 가슴 아프게 한다. 황달과 함께 날기보다는 제비와 함께 날아가는 것이 낫다. 황달이 세계 일주를 하면 중도는 반드시 안전할 것이다.

\ "윙 후이 \" 열 아홉 번째:

-응? 서양에는 미녀가 있고, 태양이 하얗다면. 나는 나복을 입고, 좌우에 각각 노란 옷을 입고, 우아하고 다채롭고, 바람과 함께 미향을 입는다.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고, 손을 조양처럼 들다. 제비를 보내고 소매를 휘두르며 날다. 어렴풋이 헤매며 내 곁을 기대하고 있다. 쾌감은 내지 않고, 글은 감상적이다.

\ "윙 후이 \" 제 79 회:

숲 속에는 괴조가 있어 봉황이라고 자칭한다. 청대에 양조천, 일서산고를 마시다. 고명한 사람은 큐슈를 자르고, 목을 뻗어 팔황아를 바라본다. 마침 상업의 궐기와 맞닥뜨리고, 날개가 자멸하다. 내가 쿤룬 서쪽에 갔을 때, 바로 갚았다. 하지만 증오는 양립 할 수 없다. 그것은 너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

영회' 제 8 부는' 환풍',' 한새',' 참새',' 황달' 등 수많은 황혼 이미지로 혼란스러운 사회에서 시인의 억압과 고통을 상징한다. 19. 아름다움은 세상을 구하려는 포부를 상징한다. 시전 할 수 없는 고민과 시인은 어둠 속에서 이상에 대한 열렬한 열망을 상징한다. 봉황 비극에 대한 79 자 모양의 묘사는 시인의 숭고한 경지와 원대한 포부를 상징하지만 시대의 씁쓸한 비바람으로 능운의 포부는 실현되지 못했다.

응우안의 시는 고민과 외로움으로 가득 차 있고 시인은 현실 사회의 고민을 시로 바꾼다. 일본 문예이론가 백천방명이 말했듯이 시인의 삶에는' 자유해방의 활력 추구' 와' 강제억압의 힘' 의 충돌이 있어 생명이 고통으로 가득 차 있다. 문예만이 이런 생활에서 벗어나 생활의 고민을 관찰하고 표현하여' 고민의 상징' 을 만들어 냈다. 응우옌의 시는 민불생의 난세에서 탄생했다. 그들은 인생의 파리와 무상 (제 18, 32) 을 쓰거나 나무와 화초의 시들음 (제 3, 12, 50) 을 쓰거나, 외로운 새, 추운 새, 외롭게 떠난 동물, 특히 봄에 태어난 가을에 죽은 귀뚜라미와 같은 자신의 운명에 어쩔 수 없는 것을 쓴다. 인생의 깊은 고통 (넷째, 다섯 번째, 65 번째) 을 쓰거나 명리를 쓰는 어려움 (열세 번째, 53 번째, 59 번째) 은 자연에서 인사까지 깊이 탄식하며 마음속의 고민을 시가에 맡기지 않을 수 없다. 더러운 사회와 짧은 인생에 직면하여 시인은 "최선을 다해 이미지를 만들어라" 며 상징적인 수단으로 자신의 감정과 기탁을 표현하게 했다.

-응? 셋째, 전고를 잘 운용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전고는 사람들이 신화 또는 역사적 사건의 암시에 따라 시사, 시나리오 또는 환경의 심리, 언어, 문화 행위를 감지, 체험, 상상, 이해 및 이야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마씨의 고압 정책 하에서, 귀적의 재능은 만족을 얻지 못했다. 난세의 소리에 분노하지만 문화인으로서 그는 또 고대 사건을 이용하여 자신의 사상 감정을 은밀히 표현해야 했기 때문에 더 많은 전고를 사용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이것은 청대의 조익이 말한 것과 같다. "시는 단순히 고전적인 수량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고대의 물건들은 모두 전고가 되어 고전이 제각기 가리킨다. 시를 쓸 때는 모두 상대방의 뜻을 빌려 내 감정을 쓰는 것이 자연히 그들을 깊이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이 세대의 시인들은 모두 책을 써야 한다. "("북시화 "권 10)

다섯 단어 \ "윙 후이 \" 두 번째 부분:

두 공주는 강가에서 수영을 하며 바람을 즐겼다. 친구를 사귈 때 Gracefu 는 향기롭다. 사랑과 사랑은 천 년 동안 잊을 수 없다. 온 도시가 채에 푹 빠져서 창자 안에 있게 해주세요. 감사 걱정, 백합 수란방. 서리가 누구에게 주어지면 비는 태양을 원망한다. 어떻게 석두 너머로 다시 한 번 상처에서 나올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시는 많은 전고를 사용했다. 처음 네 구절은 두 딸과 정교부의 신화 사랑 이야기, 송자후의 시' 풍화절대, 정이 잊지 않는다', 송옥의 시' 경성미채',' 로티토의 정욕부',' 주인의 아들이 웃었는데, 양성에 반했다. " 이 시의 전고는 약간 모호하지만, 그다지 분명하지 않아서, 그 취지가 약간 모호하여 많은 시학 이론가들의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심약 () 은 사랑을 풍자하는 것으로 보고, 하초 () 는 여군신의 고난이라고 말했고, 유루 () 는 종만기 () 의 말을 계승하여 사마 () 씨가 조위 정권을 배신한 것을 풍자했다. 이것은 소위 "눈과 귀에 말, 사랑" (종룽 "시") 입니다.

소인은 그 공을 세고, 군자는 그 길을 안다. 나는 내가 결국 초췌해져서 그 장을 외워도 상관없다.

\ "윙 후이 \" 제 16 회:

-응? 펭 풀에서 유유히 거닐며 여전히 대들보를 바라보고 있다. 푸른 물이 반짝이며 광야가 망망하다. 동물과 동행하면 조류가 따라다닌다. 메추라기 불입니다. 해와 달이 맞닿습니다. 북풍이 세차게 불고, 음한 서리가 내리다. 집에 말이 없어서 슬프다.

이 시의 전고는 아주 잘 운용되었다. 시인은 처음부터 시공간을 먼 전국양으로 옮겨 고대 사랑을 떠올리는 착각을 불러일으켰다. 메추라기 불' 이라는 말은 어두운 단서이지만' 좌전' (공오년) 의 전고를 교묘하게 차용해' 군자',' 소인' 에 대한 호조가 너무 노골적으로 보여서 시인은 대담하게 순을 사용했다.

영회' 제 3 부, 처음 두 문장' 미나무 한 그루, 동원도리', 이광찬' 한서' 에서' 복숭아리 불언' 의 전고를 적용한다. 그리고 장유고의' 고시감상': "첫 번째 문장은 천하에 성쇠가 있다고 말하는데, 일찌감치 혼란을 피하는 것이 낫다. 시인은 신선을 구하고, 탈속적인 마음가짐은 줄곧 전고에 숨어 있다. 영회' (참 창장수) 제 11 부, 초사로 초풍경을 묘사하고, 풍자하며, 심오하고 맛이 있다. 영호' 제 32 회' 제경공 소산 방문' 의 감탄, 공자' 죽은 사람' 과' 상서',' 장자',' 초사',' 사기' 의 전고로 황당한 필조로 엄숙한 주제를 표현했다. 왕윤운이 말했듯이, "말이 없으면 수치스럽고, 말은 양양하다." (시사를 함축적으로 완곡하게 하여 흥미를 자아낸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때때로 시인은 속세를 초월하고 속세를 벗어난 신선경지에 대한 자신의 추구를 표현하기 위해 (그의' 청사부' 참조), 시 중 여러 곳에서' 등림' 코드명을 사용한다. 영회' 제 10 부:' 왕자 조, 운유등림',' 영회' 제 22 부:' 여름후 능에 타고 과보는 등림'. 영화' 제 54 회: "말이 빠르고, 반감이 있고, 감정이 거칠고, 지겹다. 서북이 발달하지 못하여 등림이 동남을 바라본다. " 영회' 제 10 부는 전 시 주제로 반세속적인 방욕을 다루고 있으며, 주요 냉막 분야는 양생이다. 이곳의' 등림' 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인생의 이상과 관련이 있다. 영화' 제 22 회 등림을 전례로 하여 시간의 흐름이 짧으며 모든 것이 결국 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왕자만 오늘 성선의 이야기는 역대 많은 시인들과 작가들이 우러러본다. 영화' 제 54 회 시인은 우주의 광대함과 인생이 짧다고 감개했다. "던린" 전으로 그는 처음 두 문장을 직접 물려받았다. 세속적인 더러움은 사람을 분노하게 하고, 자화자찬은 억눌린 심정을 잠시 유예할 수밖에 없었다. 그들은 고통에서 완전히 벗어나려면 먼 길을 떠나 속세를 벗어날 수밖에 없다. 이곳의' 망등림' 은 필멸의 경지를 초월하는 것을 동경해야 한다. 시인의 마음속에서 고전적인' 던린' 은 그의 이상적인 인생 경지의 기탁이므로 우리는 무시할 수 없다.

요약하자면, 응우엔의 시가' 이미지를 뛰어넘을 수 있다' (사공도' 이십사시품') 는 시대의 원한대가 시인의 현을 건드렸기 때문이다. "응우엔 공주에게 지고, 응우엔 공시가 있을 때" ("시 이야기") 시인은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