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궈펑·정펑·펑"
선진:익명
아들의 풍요로움이 다가오고, 골목에 오면 , 그를 배웅하지 못한 것이 후회됩니다.
아들이 잘살고 있는데 빨리 안와서 아쉽네요.
옷도 풍성하고 예쁘고 옷도 예쁘고 예뻐요. 시 삼촌, 시 삼촌, 저를 데리고 가세요.
옷도 밝고 예쁘고, 옷도 밝고 예뻐요. 시 삼촌, 시 삼촌, 나와 함께 돌아오세요.
번역
당신의 캐릭터가 얼마나 다채로운지 잊을 수 없습니다. 당신은 오랫동안 골목에서 기다렸고, 당신과 함께 가지 못한 것을 후회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복도에서 기다려주신 건강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밖에서는 비단옷과 비단셔츠를 입는다. 삼촌, 삼촌, 빨리 저를 차에 태워서 다시 데려가주세요.
밖에는 양단 셔츠를 입고, 안에 양단 옷을 입는다. 삼촌, 삼촌, 빨리 오셔서 저를 데리러 오셔서 함께 돌려보내주세요.
감상
시 '정풍·풍'의 서정적 주인공은 부모의 뜻에 복종하는 나약한 여성이다. 그녀의 경험은 불행한 일이며 사람들의 깊은 동정을 받을 만하다. 비록 연인과의 연합에는 실패했지만, 연인을 향한 그녀의 진정한 사랑은 시간이 지나도 전혀 희석되지 않고 더욱 깊어졌다. 그녀의 마음 속에는 애인의 외모가 너무 통통하고 아름다웠으며 그의 몸은 너무 강하고 키가 컸습니다. 이것을 생각하면서 그녀의 마음은 씻을 수 없는 후회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해의 풍경이 그녀의 마음 속에 생생하다. 그 당시 그녀의 연인은 골목과 홀에서 그녀의 결혼을 기다리고 있었고, 행복한 삶이 그녀에게 손을 흔들고 있는 것 같았다. 그러나 부모님의 마음의 변화로 인해 그녀는 결국 그와 함께 떠날 수 없게 되었다. 이제 그녀는 안타까운 마음에 연인에게 전화를 걸어 옛 동맹을 재확인하기 위해 최후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그녀는 자신이 차려입고 아름답게 차려입었다고 생각했고, 남편의 가족에게 전화를 걸어 와서 그녀를 환영하고 결혼하라고 전화하는 것을 기다릴 수 없었습니다. 이 한없는 후회로 인해 행복한 삶에 대한 무한한 갈망의 강한 감정이 시에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시 속 서정적 주인공은 행복한 삶에 대한 강한 열망을 가지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그것은 절망적이다. 사실 그녀는 급류를 건너 행복의 반대편으로 가는 나룻배를 찾지 못했습니다. 이 시에서 독자는 자신의 분노가 부모를 향한 것임을 충분히 알고 있지만, 부모의 태도를 바꾸기 위해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녀는 언젠가 그녀의 연인이 누군가를 보내 그녀와 결혼하게 될 것이라고 상상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녀를 기다리고 있는 것은 여전히 바꿀 수 없는 슬픈 운명인 것 같다. 이 시는 낡은 사회의 불합리한 결혼제도에 대한 강력한 고발의 시라고 할 수 있다.
서정적인 주인공은 연인에 대한 깊은 감정을 갖고 있으며, 부모님의 뜻에 굴복한 것에 대해 극도의 후회를 표현합니다. 그는 연인이 옛 동맹을 재확인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을 한 문장으로 매우 다급하게 표현합니다. 그는 자신의 마음을 직접적이고 진심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 시는 서정적인 예술적 특징을 지닌다. 1장과 2장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하나가 되지 못한 것에 대한 안타까움을 토로할 때면 그녀의 한숨이 들리는 것 같고, 3, 4장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하나가 되고 싶은 마음을 표현할 때면 독자들은 그리움을 느끼는 것 같다. 그녀의 전화를 들을 수 있어요. 시 속의 인물 묘사와 인물의 심리 묘사는 매우 성공적이며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특히, 서정적인 주인공이 깊은 후회로 인해 행복한 삶을 갈망하는 환각, 비극적 의미가 강한 이런 감정적 도약은 독자들이 읽고 나면 감동을 받지 않을 수 없다.
확장 읽기: 시경의 역사적, 민속적 가치
역사적 가치의 관점에서 볼 때, 시경은 실제로 서주(西周)나라의 역사와 그 역사를 포괄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춘추시대(春秋期)는 서주(周周)시대부터 춘추시대(春秋代)까지 정치, 경제, 사회 등 거의 모든 측면을 포괄하는 역사적 발전과 현실을 다각적으로 기록하고 있다. 군사, 민속, 문화, 문학, 예술 등 후세의 역사가들은 이 역사적 단계를 기술할 때 주로 아가서의 기록에 의존했습니다. 『대야』의 『성민』과 같은 서사시는 원래 조상을 칭송하는 시이며, 조상숭배시로서 후기 모계사회에서 상나라가 멸망하고 주나라가 건국되기까지의 주나라의 역사를 기록한 것이다. 왕조는 Hou Ji, Gong Liu, Tai 왕, 왕지, 문왕, 무왕 등의 빛나는 업적을 칭찬합니다.
이 시들의 역사적 가치는 분명하다. 주나라의 탄생과 발전, 상나라를 멸망시키고 주나라를 세워 천하를 통일하는 역사적 과정을 기록한 시들이다. 이러한 역사적 발전 과정에서 대전은 국가의 정치, 경제, 민속, 군사 및 기타 측면을 반영하며 후세에 귀중한 역사적 자료를 남겼습니다. 이러한 역사적 자료에는 신화적인 내용이 혼합되어 있지만, 믿을 수 있는 역사적 사실이 담겨 있음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사랑, 결혼, 희생 등 '시경'의 민속적 가치도 뚜렷하다. 예를 들어, '북풍·정여'는 귀족 가문의 젊은 남녀의 즐거운 사랑을 그린 곡이고, '북풍·말풍'은 남녀의 유혹을 그린 발라드이다. 사랑에 대한 남자의 전문화. 다양한 결혼 상황을 다양한 측면과 각도에서 반영한 이 시들은 서주 춘추시대의 민간 풍습을 종합적으로 반영하고 있으며, 고대 중국의 결혼사를 이해하는 데 매우 좋은 자료이다. 이를 통해 우리는 결혼에 대한 고대 남성과 여성의 다양한 태도와 결혼에 대한 견해를 이해할 수도 있습니다.
시경에는 제사 장면이나 장면을 묘사한 시가 많으며, 사당에서 제사를 지내는 모습을 직접적으로 묘사한 찬가도 많아 제사 의례에 관한 민속자료를 후대에 전하고 있다. 예를 들어, "Beifeng·Jianxi"는 "Wanwu"에 대해 기록하고 "Wanwu"를 춤추는 배우들의 동작과 춤 스타일을 사람들에게 설명하며 무속 춤과 유사하며 용도로 사용되는 이러한 종류의 춤의 구체적인 상황을 알려줍니다. 조상 사원이나 황실에서 예배를 드립니다. 희생의 내용을 기록한 보다 형식적인 시는 주로 송시(Ode)시에 집중되어 있다. 예를 들어, "Tianzuo"에는 Cheng 왕이 Qishan에게 제사를 바쳤다는 기록이 있고 "Haotian Youcheng Ming"은 교외에서 하늘과 땅에 제사를 드릴 때 노래되었습니다. 이 시들은 조상, 조상, 신, 하늘과 땅에 대한 주민족의 존경과 경건함을 제사 노래와 찬양의 형태로 표현하고 있으며, 황제와 조상에 대한 백성의 존경의 마음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하늘과 운명을 비는 것은 고대인의 정신과 민속풍속을 반영한 귀중한 민속풍속재료이다.
심화 읽기: 시집의 유명한 구절
하늘의 아름다움은 태양과 같습니다. 밤에 술을 마시면 피곤해서 취하기 전까지는 집에 못 갈 것 같아요.
기러기가 날 때 깃털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아들은 전쟁터에 나가 야생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다른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원숭이들이 날아다니는데 다 없어졌어요. 군자는 만년 동안 행운과 행운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캠핑 블루플라이, 팬(Fan)에 들른다. 신사여, 어찌하여 불성실하고 나를 비방할 수 있습니까?
블루보틀파리는 척추에 멈춘다. 중상모략자들은 극도로 사악하며 네 왕국에 혼란을 야기했습니다.
캠핑 블루보틀이 날아가 헤이즐넛에 들릅니다. 중상모략자는 극도로 무지하여 우리 모두에게 해를 끼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