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숨보다 돈을 요구하는 한문 에세이

1. 인생보다 돈을 버는 것에 대한 명언

부자는 촌스러워질 기회를 절대 놓치지 않습니다. 프랑스 작가 발자크의 돈에 관한 명언

돈이 없는 것도 슬픈 일이지만, 돈이 많으면 더 슬픈 일이다. 러시아 작가 레오 톨스토이

나는 세상의 부자와 가난한 사람 모두 매우 검소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경영 교육 전문가 유시웨이

돈, 사회적 지위, 문화가 없으면 사람이 자신의 운명을 통제하기가 어렵습니다. 현대 중국 작가 왕샤오보

읽을 줄 모르면 힘이 있고, 모르면 돈이 있고, 누군가는 칭찬할 것이다. 너. 풍부한 인용문

원나라 익명의 조 황제가 지은 "직간". 시에: 바로 그거예요.特(tète): 지나치다. 이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글을 읽지 않고 글을 모르는 사람은 권력과 부자이고, 무지한 사람은 다른 사람들에게 칭찬과 추천을 받습니다. 하나님은 너무 편파적입니다! 원나라에서는 오랫동안 학문이 행해지지 않아 지식인들이 관직이나 정치에 참여할 기회를 잃었고, 읽지도 읽지도 못하는 사람들은 교양도 지식도 없는 하층민으로 전락했다. , 공무를 어떻게 처리해야할지 몰랐지만 그는 권력과 돈을 가진 고위 관리가되었습니다. 저자는 하나님의 편파성을 불평하면서 자신의 진노를 표현하려고 했습니다. 지혜로운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의 구별이 없고, 부자와 가난한 사람이 뒤바뀌는 낡은 사회의 어두운 현상을 폭로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2. 남을 풍자하는 한문 고전 글을 찾아보다

에세이 『애도』 서문 [당나라] 유종원

원문

용지현 여행을 잘해요. 어느 날 물살이 매우 거세서 5~6명의 남자가 작은 배를 타고 향수강을 건너려고 했습니다. Zhongji에서는 배가 부서져 모두가 헤엄 쳤습니다. 그들 중 한 명은 최선을 다했지만 평범한 일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의 동반자는 "당신은 여행을 잘합니다. 이제 무엇을 하시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내 허리에 천 개의 동전이 있는데 무겁지만 나중에 갈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 그는 대답하지 않고 고개를 저었다. 시간이 있으면 게을러질 것입니다. 구원한 자들은 물가에 서서 “이 얼마나 어리석은가? 이것을 어떻게 숨길 수 있느냐? 몸도 죽었으니 왜 물건을 쓰느냐”라고 소리쳤다. 그런 다음 그는 익사했습니다. 나는 애도한다. 그렇다면 큰 돈이 큰 훌리건을 압도하는 것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그는 "애도"를 썼습니다.

번역

영주 사람들은 수영을 잘해요. 어느 날 강물이 불어나자 대여섯 명이 작은 배를 타고 샹장강을 건넜습니다. 그들이 강으로 건너갔을 때, 배가 부서지고 모두가 헤엄치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 한 명은 수영을 하려고 최선을 다했지만 멀리 갈 수 없었습니다. 그의 동료들은 "당신은 수영을 가장 잘하는데 왜 오늘 뒤처져 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내 허리에 동전 천 개를 감고 있는데 너무 무거워서 뒤쳐져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왜 버리지 않느냐? 뭐라고?" 그는 대답하지 않고 고개를 저었다. 잠시 후 그는 더욱 피곤해졌습니다. 수영을 하던 남자는 해안에 서서 소리쳤다. "당신은 정말 멍청하고 무지해요. 당신은 익사할 거예요. 왜 돈이 필요합니까?" 그는 다시 고개를 저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익사했습니다. 나는 이 점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이대로 가면 이탈리아가 거물을 익사시키는 일이 일어나지 않을까요? 그래서 '애도'를 썼습니다.

의미

'슬픈 에세이 서문'은 돈에 대한 욕심이 너무 커서 그러지 않으면 명예와 부의 세계에 묻혀버릴 세상 사람들을 풍자한 작품이다. 일어나서 돌아서지 마세요. 하지만 아무리 돈이 많아도 목숨을 잃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사실도 알려줍니다.

'애도'는 물에 빠진 사람을 애도한다는 뜻이다. '애도'라는 뜻은 작가가 물에 빠진 사람이 죽을 때까지 깨어나지 못해 삶에 대한 배려를 잃었다는 점이다. 이는 '대인이 큰 이익에 빠져 있다'는 작가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명예와 부를 탐하는 관료들에 대한 우려와 아이러니를 표현한 것입니다!

'익사 에세이 서문'은 평소 수영을 제일 잘하던 남자가 돈과 헤어지기 싫어서 익사했다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돈만큼 사랑하는 사람들의 무지를 풍자한다. 깨어나지 않으면 뒤를 돌아보면 명예와 부의 세계에 묻힐 것이라고 경고한다. 돈에 눈이 멀어 돈과 사랑에 빠진 사람은 돈을 잃느니 차라리 목숨을 바칠 것입니다. "돈은 자신에게 외부적인 것입니다." 우리는 돈에 관심을 가져서는 안됩니다.

『애도수필 서문』의 글쓰기 특징

글쓰기 특징.

(1) 『물에 빠진 수필 서문』의 특징은 긍정적인 묘사와 측면 대비를 조합하여 주로 목숨보다 돈을 원하는 물에 빠진 사람의 심리를 그린다는 점이다. 전체 텍스트 내러티브를 매우 간결하게 만들고 캐릭터 이미지는 매우 생생하고 표현력이 풍부합니다.

긍정적인 묘사는 주로 세 가지 측면에 중점을 둡니다. 첫 번째는 돈의 부담을 암시하는 "최선을 다하지만 평범할 수는 없습니다"라는 행동 설명이고, 두 번째는 "나는 가지고 있습니다." 허리에 1000달러, 무거워, 미래다", 열쇠가 돈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여전히 포기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다. 세 번째는 "아니야, 고개를 흔들어"라는 표현 묘사다. , 이는 그가 자신의 생명보다 돈을 원하며 죽을 때까지 그것을 깨닫지 못할 것임을 보여줍니다.

사이드포일 역시 3가지 측면에서 시작된다. 첫째, 대조, '수영 최고', 남의 말로 평소 수영을 잘한다는 점을 지적해 오늘 그의 비정상적인 행동을 대조한다. 최선을 다하지만 평범하지 않다" ; 두 번째는 비교입니다. 수영을 가장 잘하는 사람이 대신 익사하고, 자신만큼 수영을 잘 못하는 사람도 반대편까지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다는 사실과 비교합니다. 세 번째는 '자조자'라는 외침을 이용해 자신의 무지한 마음을 옆에서 드러내는 것이다. 3. 당신은 남의 돈을 원하고 그들은 당신의 생명을 원한다.

닭의 생명을 불쌍히 여기라

번역: 길에서 만난 여행자가 있었다. 한밤중에 비가 와서 친구 집에 묵으러 갔다. 친구가 (qu: 초대하다. 갑자기 찾아온 손님을 초대하지 않는다는 뜻) 것을 보면 그는 매우 기뻐하며 그를 즐겁게 하기 위해 닭을 죽이려고 한다. 여행자는 닭에 동정심을 갖고 자신이 채식주의자라고 거짓말(false:lied)을 했기 때문에/결국(주인)이 닭을 죽이지 않았다. 자정까지 자고 있던 손님은 갑자기 닭 우는 소리를 듣고 족제비인 줄 알고 일어나서 쫓아냈습니다. 잠시 후, 바로 (정확히) 객실의 벽이 무너졌습니다. 주인은 잠에서 깨어나(순청이라는 뜻은 '그때'로 번역될 수 있음) 손님이 죽었다고 생각하고 일어나서 (손님을) 찾기 위해 촛불(수정이라는 뜻)을 들고 ( 발견) 손님은 닭장 옆에 있었습니다. 아마도 그에게 (그를 죽이지 않은 것에 대해) 감사하고 일어나라고 재촉한 것은 닭이었을 것입니다.

"나이"의 기본 의미:

1. 재능: 지금 얻습니다. "목을 자르고 살을 빼고 가십시오."

2. 예, 대상: ~남자.

3. 실제로: ~그렇습니다.

4. 그래서 "산이 높으니~ 산중턱에서 잠시 쉬어가세요."

5. 당신, 당신: ~아버지. ~형. "가족의 희생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 웽".

설명

1. 도살 직전의 닭을 만나기 위해: 대접하기

2. 채식주의자인 척 하기: 척하기

3. 얼창 가을: 곧

4. 객실에 적합함: 우연히

5. 손님이 닭장 옆에 있음: 예기치 않게 4. 글을 써주세요 남을 풍자하는 중국 고전 기사

차를 공양하는 스님(중국 고전)

원문: 영은사 스님은 차 이름을 따서 이름을 지었는데, 만드는 것과 절구를 잘 만드는 데 능숙했습니다. . 그러나 그 안에는 여러 등급의 차가 저장되어 있으며, 신분에 관계없이 끓여서 손님에게 제공하는 것은 귀빈이나 맛을 아는 사람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어느 날 귀한 관리가 찾아왔더니 스님이 그를 공손히 방문했고, 그는 칭찬을 받기를 바라면서 좋은 차를 가지고 직접 끓여왔습니다. 고귀한 관리는 침묵했습니다. 스님은 매우 혼란스러워서 가장 좋은 방법으로 요리했습니다. 술이 다 떨어졌고 칭찬의 말이 없습니다. 스님은 참을 수 없어 절을 하며 "차는 어떻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귀족 관리는 찻잔을 들고 "매우 뜨겁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번역: 영음에 스님이 계십니다. 그는 다도에 능숙하며, 수집한 차의 질도 달랐고, 손님의 지위에 따라 다른 차를 끓여주었다. 어느 날 귀한 손님이 오셨는데 스님이 그 사람을 공손히 대접하고 직접 차를 끓여서 손님을 기다렸다. 스님은 매우 어리둥절하여 손님에게 가장 좋은 차를 주었고, 스님은 더 이상 기다리지 못하고 "이 차 맛이 어떻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귀빈은 찻잔을 손에 들고 "조금 덥다"고 말했다.

아이러니한 것은 아첨꾼과 귀빈이 이런 무식한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