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는 작가 말년에 지은 것으로, 가을의 슬픔을 담은 작품이다. 첫 번째 영화는 장면과 감정을 묘사하는 반면, 두 번째 영화는 서술적이고 논쟁적입니다.
첫 번째 영화는 풍경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며, 가을바람을 의인화하고, 황량한 가을 풍경을 마주하며 시인의 모습은 극적으로 악화된다. 가을의 슬픔은 중국 고전시의 오랜 전통 주제입니다. '서풍'은 가을의 황량한 분위기를 과장하여 시 전체의 슬프고 슬픈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내면의 고통”, “외모의 쇠퇴”는 정치적 좌절로 인한 우울함을 감출 수 없다. 그리고 시인은 원망은 있으나 불평은 없는 우울과 분노를 질문의 형식으로 써내며, 시인의 삶의 지루함과 우울함을 높이 평가하며 사회와 인간에 대한 완전한 절망을 드러낸다. 사무.
다음 서사토론에서는 작사가가 아침에 일어나 마당으로 나와 시간이 빨리 흘러 앞으로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한탄하는 모습이 나온다. 시간이 지나면 세상의 모든 것에 대해 수천 개의 와인만 지불할 수 있습니다. 와인이 아무리 하얗더라도 눈이 부시고 촛불이 붉습니다. 시의 감성을 강하게 표현하는 시간의 흐름, 흐릿한 눈빛, 붉은 촛불은 시인의 거칠고 거침없는 술취함을 고스란히 표현한다.
이 단어의 윗부분과 아랫부분은 대칭적인 구조를 채택하고 있지만, 시점상으로는 '어젯밤'과 '오늘'이 순차적인 관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시는 두 가지 쇠퇴의 장면을 묘사하고 있는데, 하나는 어젯밤에 파라솔나무에 서리와 바람이 불어 마당에 나온 시인의 황폐함과 황폐함이고, 다른 하나는 병들어 게으른 시인의 낙담과 타락입니다. 그리고 술을 마시고 나면 현기증이 난다.
시 전체에는 자연의 가을의 슬픔, 삶의 가을의 슬픔, 심경의 가을의 슬픔이 결합되어 있으며, 문체는 슬프고 쓸쓸하며, 감정은 우울하고 슬프다. 오래 머물고 전염성이 가득합니다. 공허한 말을 담고 있으며, 가을을 이용하여 병을 낫게 한다. 관직의 부침과 인생의 우여곡절에 대한 애도를 표현하고, 죽어가는 세월의 슬픔을 드러낸다.
작가는 힘든 삶을 살았고 여러 차례 강등되기도 했습니다. 이때, 한때 자랑스러웠던 인재는 방황하던 삶을 되돌아보며, 가을바람 속에 지난날의 무관심과 굳건함, 자유로움을 하나둘 꿰뚫어보는 듯했다. 이때 그는 인재로서의 오만함을 잃어버리고 큰 상처를 받았다. 시 전체가 슬프지만 작가는 여전히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슬픔 속에서 감정을 내려놓고 슬프지만 슬프지 않은 삶에 대한 작가의 무의미한 태도를 표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