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서 서예 수상작 전시 예서 서예 수상작 감상 사진 1
예서 수상작 그림 2
그림 3 예서 수상작
예서 수상작 그림 4
그림 5 예서 서예 수상 작품
서예의 유형은 무엇입니까? 예서?
I. 기원과 이름
예서는 기본적으로 전서에서 진화해 왔으며, 주로 전서의 동그란 획을 네모로 바꿔 쓰는 속도가 빨라서 목간위에 물감으로 쓸 때 동그란 획을 그리기 어렵다.
예서도 불러요? 예서? ,? 고서? 。 그것은 전서를 기초로 쓰기의 편리함을 만족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서체이다. 전서가 간소화되어, 전서의 고르게 둥근 선을 곧은 네모난 획으로 바꾸어 쓰기 쉽다. 포인트? 미나리? (또한 호출? 고력? ) 그리고? 한립? (또한 호출? 김립? ), 예서의 출현은 고대 필기와 서예의 큰 변화이다.
예서는 한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점잖은 글자체로, 쓰기 효과가 약간 넓고 평평하며, 가로획이 길고, 길이가 짧고, 섬세한가? 잠두연미? ,? 삼파 30 퍼센트? 。 그것은 진나라에서 기원하여 동한 시기에 정점에 이르렀다. 한리 돈케이? 라고 합니다. 예서가 전국시대에 기원했다는 말도 있다.
예서는 전서에 비해 그 이름이 동한 () 에서 기원한 것이다. 예서의 출현은 중국 문자의 또 하나의 위대한 변혁으로, 중국의 서예 예술을 새로운 경지로 이끌었으며, 한자 발전사의 한 전환점으로 해서체로 기초를 다졌다. 예서가 평평하고 깔끔하며 정교하다. 동한, 소압 등 점화는 상향 도발로 미화되어 경중도가 다르고 서예의 예술적 미감을 지니고 있다. 스타일도 다양화되는 경향이 있어 예술적 감상가치가 매우 높다.
전설에 따르면, 공식 책은 진나라 옥중의 쳉 (cheng) 이 편찬한 것이 아니다. 번잡하면 간결해지고, 글씨체는 둥글게 변하고, 획은 곧게 바뀐다. 변경? 연필? 뭐 때문에? 고장 났어요? , 선에서 획까지 쓰는 것이 좋습니다. -응? 이벤? 죄수가 아니라 손가락? 작은 관리? , 즉 악기를 담당하는 작은 장교, 그래서 고대에는 예서라고 불렀습니까? 조조. 예서가 한대에 성행하여 서예의 주요 풍격이 되었다. 초창한 미나리로서 전서의 의미는 매우 많아서, 줄곧 끊임없이 발전하고 가공하고 있다. 주진 이래 필기전통을 깨고 해서체의 기초를 다졌다. 당신은 온라인입니까? 백가를 파면하고, 유교를 독존하는가? 사상의 통일로 한나라의 예서는 점차 주도적인 문자로 발전하면서 초서 해서서 행서를 만들어 예술의 기초를 다졌다.
둘째, 예서의 발전
과거에는 일반적으로 예서의 기원이 무엇이라고 생각했는가? 노는 것이 많고 도장자가 어려워, 여족이 책을 써서 여족자를 말하더라도? 。 하지만 최근에 지적한 것은? 전학? 그리고 단어? 첨부? ""는 그것이 전서의 파생어라는 의미일 수 있다.
미나리: 진시황은 어디에 있어요? 같은 책? 이 과정에서 리스는 작은 인감을 만들라는 명령을 받았고, 쳉 (Cheng) 의 서기도 채택했다. 한대의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이 역사를 기록했다. 진 분서 구덩이유, 옛 사람 정화, 관우, 병사를 위한 땀마 공로, 군사방어 촉진, 관직, 옥직 등이 많다. 처음에 그는 예서였는데, 이렇게 하면 약속하기 편한가? 。 작은 전서는 예서로서, 쓰기 속도가 느리고, 예서를 네모난 접힘으로 바꾸어, 쓰기 효율을 높였다. 곽모약씨가 써본 적이 있습니까? 진시황 개혁문의 더욱 대성은 예서를 채택한 것인가? 그것의 중요성을 평가하기 위해 (노예 제도 시대? 고대 문자 논쟁의 발전 ")
한리: 서한초에도 미나리의 스타일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신망 시기가 크게 바뀌기 시작하면서 점채적인 필기법이 생겨났어요. 동한 시절에는 예서가 이미 많은 풍격을 만들어 냈고, 대량의 석각을 남겼다. 장전비' 와' 조전비' 는 이 시기의 대표작이다.
한립은 파도와 획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소위? 손을 흔들어? , 획의 왼쪽 선이 곡파와 같다는 뜻으로, 나중에 해서체로 되면 왼쪽이 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획명언) 소위? 이봐? , 오른손으로 물을 젓는 입구를 말합니다. 그렇죠? 연미? 펜을 들다. 가로줄을 쓸 때는 정면에서 쓰기 시작하는데, 예를 들면? 누에머리? 중간 펜에는 파세 음고가 있고, 끝에는 꼬리가 있다. 이런 식으로, 펜에, 송곳니, 원, 티베트, 이슬의 방법이 모두 갖추어져 있고, 필세가 휘날리며, 용용용용이 화려하다. 구조상 작은 인감이 있는 세로, 먼저 정사각형이 된 다음 가로가 된다. 한립은 강력하고 광범위하며 깔끔하고 유연한 베어링을 가지고 있다. 예서의 전서 개혁은 획과 구조의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공식 개조 방법이 반듯하게 변했다. 그것을 곧은 곡선으로 바꾸다. 획을 바로잡고 연결을 끊다. 획 구조 등을 보존하다. 이 가운데 가로방향 취세는 붓글씨의 자연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수평으로 포텐셜 에너지를 취하고, 좌우로 펜을 보내고, 상하 운동이 제한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좌측과 우측을 쓸어버리는 8 분필법을 형성하였다. 붓의 부드러움은 한자의 획을 굵고 방원 있게 한다. 이슬 등 변화. 그리고 단어 간격. 좁은 행간도 그 구도의 큰 특징이다.
한립은 실크화, 칠기, 초상화, 우라늄경 방면에서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다. 비문에는 그 커다란 기세와 독특한 매력이 담겨 있다. 한립에는 석조와 죽간이라는 두 가지 주요 존재 형태가 있다. 위진 남북조의 예서는 대부분 해서체이다. 당대의 예서에는 서호와 같은 많은 서예가가 있다. 송원명의 예서는 한립의 휘황찬란함을 불러일으키기 어렵다. 청나라까지. 한립은 건강을 회복할 수 있었다. 여농, 덩, 어떤가. , 성과를 내지 마라.
셋째, 예서의 두 번째 최고봉
위진 이후 서예 초서 행서 해서서가 형성되고 빠르게 발전하였다. 예서는 폐기되지는 않았지만 변화가 크지 않아 오랜 침묵이 흘렀다. 청대, 비학 부흥의 물결 속에서 예서가 다시 중시되면서 정섭, 김농 등 유명한 서예가가 등장해 한립 계승을 바탕으로 혁신을 진행했다.
넷째, 예서의 진화? 이위
예서의 변천은? 변경? 관직에서 사립으로의 전환은 초서와 해서체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