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 너를 만나서 즐겁게 (Li Yu)

묵묵히 서사랑방에서 달이 갈고리 같고, 오동심원이 가을을 잠그고 있다. 가위가 끊임없이 이치에 맞지 않고 어지러우니, 이것은 근심에서 벗어난 것이다. 일반적인 맛만은 아닙니다.

화림은 춘홍에 감사하며 황급히 갔지만, 찬비는 일찍 왔고, 바람은 늦게 왔다. 언제 눈물을 글썽이면서도 술기운이 짙게 남아 있습니까? 당연히 사람이 크면 물이 싫어진다.

이영 (937-978), 글자, 남당 말대 황제, 사칭 이후주. 975 년 남당은 북송으로 멸망했고, 이규는 적조하게 나와 구경으로 호송되어' 말을 듣지 않는다' 며' 북낮과 밤, 눈물로만 얼굴을 씻는다' 는 생활을 했다. 살인 권력을 쥐고 있는 국가주인이 갑자기 좌지우지된 죄수가 되어 처지가 급락했다. 그의 슬픔과 증오는 보통 사람들이 상상할 수 없는 것이다. 그는 인생의 슬픔을 받아들이고, 자신의 비애와 솔직함을 시가에 쏟아 부어, 그의 시를' 진지하고 피상적이며, 문구가 길다' 고 하여, 사상 내용과 예술 기교에서 모두 앞사람을 크게 뛰어넘어 시의 최고 경지에 이르렀다. 가능한 두 단락을 선택해서' 너를 만나서 환희를 만나다' 를 좀 설명해 주세요.

먼저 첫 번째 노래를 보세요. 혼자 서루에 가서 글자가 없다' 는 것은 행동을 통해 사람의 사상 감정을 드러내는 서사이다. 언어는 통속적이지만 매우 세련되고 정확하다. 글쓰기의 동작은' 서루로 이동' 이다. 이 세 글자만으로 우리는 사람의 감정을 볼 수 없다. 만약 애공아 공주라면, 전후가 껴안은 서쪽 칸은 매우 시끌벅적하다. 그러나, 이것은' 혼자 서쪽 칸에 가는 것' 인가, 아니면' 어이가 없다' 인가! "흰 새의 침묵은 비애다." 하물며 사람은 말할 것도 없다. 이후주가 슬픔과 증오로 가득 차서 외롭게 떠돌아다니는 이미지가 눈앞에 떠올랐다. "달은 갈고리 같고, 오동나무는 가을심원을 잠근다." 이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고인 영주 생활의 황량한 환경을 묘사한다. 그는 서쪽 건물 에 올라, 고개를 들어 초승달을 갈고리로 보고, 오래된 원한과 새로운 근심을 꿰맸다. 오동음 깊은 자물쇠를 내려다보고, 청추에 정원을 잠그다. 쓸쓸한 풍경에는 깊은 애원과 증오가 있고, 풍경에는 정이 있고, 정이 넘쳐난다. 오동이는 고전시에서 줄곧 슬픈 이미지였다. "오동나무, 삼경비, 이별이 더 씁쓸하다" (문 "더 새다"), "나는 너를 보고 싶다. 오동잎은 밤에 시원한 소리를 낸다" (유부의 "청평악") "; 어디서 근심을 합성하고, 추엽이 인심을 남긴다' (오문영' 당도령'), 추경은 일종의 슬프고 서늘한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이런 가을 자물쇠 오동나무 심원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추위와 외로움을 느낄 것이다. 군주에 감금된 이후주는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옛날에는' 봉각 용탑은 고독한 사람, 옥수 가지 끝은 연기' ('파진') 로' 춘궁 나방 아카이빙' ('옥루춘') 을 동반했다. 지금 살고 있는 곳은' 적막한 오통 심원' 이고, 그와 함께 있는 것은' 달이 갈고리 같다' 이다. 그의 내면의 슬픔은 얼마나 길어야 하는가! 계속 자르는 것은 이별의 슬픔이지만 막막하다' 는 새로운 펜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이별의 슬픔' 을 지적할 수 있다. 그의 이별의 아픔은 일반 남녀이별의 아픔이 아니라 고국을 깊이 사별하는 아픔이다. 일반인의 슬픔은 여전히 던질 수 있다. "마음이 이기면 잠시 근심을 던지고, 바람은 가을을 불다." (도용시) 씻을 수 있다:' 청곡 한 곡, 술 한 잔, 고금의 근심을 씻어준다' (유시); 절단 가능: "양원 가무는 풍류로 가득하고, 술은 칼로 근심을 베는 것 같다." (유자의시) 이후주의 슬픔은' 끊임없이 자르고, 이치는 여전히 어지럽다' 는 것으로, 슬픔의 깊고 원한의 길이를 알 수 있다. 이렇게 깊은 슬픔과 오랜 증오가 있는 것은 어떤 것이어야 하는가? "마음 속 같은 맛을 내지 마라. 클릭합니다 "아니오" 는 일반과는 달리 군주에서 포로로 바뀌는 특별한 맛이다. 이런 맛은 인간이 시도하지 못하고 스스로 맛볼 수밖에 없다. 새콤달콤한가요, 아니면 쓴맛인가요? 고민인가요, 아쉬운가요? 나 자신도 다 먹어봤는데, 아직 말할 수가 없는데, 다른 사람이 뭐라고 말합니까? 이른바' 소리 없는 것이 소리보다 낫다' 는 이런 소리 없는 슬픔은 우는 것보다 낫다.

두 번째 노래' 화린 셰순 홍' 은 화림에서 시작했지만 화림에 관한 것이 아니다. 삼림화는 봄에 가장 아름다운 것이고, 춘홍은 봄에 가장 아름다운 색이다. 이렇게 아름다운 물건, 이렇게 아름다운 색깔, 갑자기' 감사합니다' 가 되다니, 얼마나 아쉬운가. 화초와 나무뿐만 아니라 자연의 모든 생물도 마찬가지다. 사회인들도 마찬가지다. 이것은 소위 "사물 하나, 하나, 둘, 셋, 터치 클래스 바이 패스" 입니다. (주제' 시선서') 우주 만물은 복잡하지만 인간의 연상 때문에 많은 것을 비교할 수 있고, 자연경관과 사회인사는 서로 통할 수 있다. 후자의 관점에서 볼 때, 좋은 남당이 갑자기 몰락한 것은 단지 임화처럼 갑자기 시들어 떨어지는 것만은 아니다. 이 임화의 형상은 망국의 슬픔을 깊이 기탁하고 있다. 단 여섯 글자로 매우 심오하고 광범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것은 소위 만중 하나를 취하는 것으로, 만상을 포괄하는 것이다. 두보의' 곡강' 은 근심이 가득하고, 안옥의' 단투사' 는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필멸의 쇠퇴를 한탄하는 느낌을 표현하지만, 고인의 그 말은 깊지 않다. "감사합니다" 라는 글자는 강한 안타까움과 감탄을 표현하지만, 여전히 너무 모호하다. 나중에' 너무 촉박하다' 라는 단어를 더해 아쉬움과 감탄의 느낌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삼림 꽃의 시들어가는 것은 정이 많은 생명의 필연적인 결과이지만, 비바람에 찌든 파괴가 없다면 지금처럼' 너무 서두르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작가는 이어서' 어쩔 수 없이 한비가 와서 바람이 늦게 온다' 는 긴 문장을 써서 임화가 황급히 시들어 떨어지는 이유를 설명했다. 화림에 대한 안타까움과 한숨부터 비바람에 대한 원한까지. 화림은 아름답지만 약합니다. 아침에는 비가 오고 밤에는 바람이 분다. 어떻게 견딜 수 있니? 홍루몽' 에서 임대옥 () 은 그녀의' 장시' 에서 "일 년 360 일, 바람, 검, 서리가 서로 눌려 어렵다" 고 썼다. 언제 밝고 상큼할 수 있을까, 일단 떠돌아다니면 찾기 어렵다. " 고 영주의 말이 묘사한 장면과 매우 비슷하다. 이후주는 꽃으로 모든 아름다운 것들 (물론 사람들의 아름다운 생활도 포함) 을 비유하며 더 풍부한 내용을 가지고 있다. 꽃이 잘 지는 것은 자연의 법칙이고, 밤비가 많이 오는 것도 자연의 법칙이다. 사람들은 꽃을 구할 힘도 없고, 떨어지지 않도록 영원히 보호할 수도 없고, 비바람이 그들을 파괴하는 것을 막을 수도 없다. 이것은이 9 문장에서 "무력감" 이라는 단어의 의미입니다. 날씨를 바꿀 수 없다. 자연히'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진다' 는 것이다. 아름다운 사물의 추락에 직면하여 속수무책으로 얼마나 고통스럽고 어색한가. 그래서 화산 쓰기부터 사람의 생각과 고통스러운 느낌까지. 연지눈물' 이라는 단어는 꽃에서 작가로의 전환점이다. 연지, 숲 속 비의 밝은 색은 아름다운 꽃을 가리키며 아름다운 생활과 아름다운 것을 상징한다. 눈물은 꽃의 경우 봄 배꽃의 "비" 입니다. 사람에게 꽃잎이 눈물처럼 흐르는 곳의' 눈물' 이다. 꽃의 빗방울은 여전히 사람의 눈물이고, 사람의 눈물은 꽃의 빗방울이다. 비와 눈물 교류, 물건은 나와 같다. 나는 물건이 무엇인지, 내가 무엇인지, 비가 무엇인지, 눈물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그것의 서정적인 성질은 정말 생동적이다. "술에 취하다" 라는 단어는 함축적이고 다정하다. 술에 취한 것은 취한 것이 아니라 치정이다. 술에 취한 것은 사람을 쓰고 꽃을 사랑하는 상황이다. 숲 속의 꽃은 눈물과 같고, 떠나기 아쉬워하는 것은 더 나은 삶을 위한 것이고, 사람은 눈물과 같고, 꽃이 피지 않는 아름다운 물건이다. 사람과 꽃은 그렇게 다정하지만 영원히 함께 할 수는 없다. "봄물이 낙화한다", 물줄기가 흘러가고, 봄이 사람이 죽는다. 꽃은 다시 열 수 없고, 사람은 죽어도 부활할 수 없다. 언제 "무거운" 것인가? 그것은 영원히 일치하지 않을 것이다. 결코 일치하지 않는다. 이 끝없는 슬픔이 계속될 때. 그래서 시인은 "사람은 자연히 자라고, 물은 동쪽에서 자라는 것을 미워한다" 는 깊은 감탄을 했습니다! 이 아홉 글자의 긴 문장, 처음 여섯 글자는' 증오' 라고 쓰고, 마지막 세 글자는' 물' 이라고 쓴다. 강물이 휘몰아쳐 끝이 없다. 마치 사람이 자라서 미워할 수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글자의 시작부터' 언제 무거울까' 에 이르는 문장, 층층이 물을 저장하고, 마지막 문장이 갑자기 열리고, 애원이 가득하다. 앞에는 함축적이고 완곡하며,' 괜찮아, 모든 게 낭만적이야' 와 같이,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하는 나지막함. 마지막 문장은' 한 글자, 경지 다' 인 것 같아 충격적이다.

왕국위의' 인간꽃가시' 에 따르면 후주어어는 "석가모니, 그리스도가 인류의 죄의 뜻을 짊어지고 있다" 는 것이 비교적 적절하다. 후기는 개인의 고국 사별의 아픔이지만 또 다른 깊은 사상감정이 있다. 이' 약속환' 이 임화만 쓰는 것처럼, 사실 모든 아름다운 것을 상징한다. 글쓰기는 개인의 비애일 뿐, 자신의 비애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다. 단어의 이미지는 인생에 무상하고, 세상일이 변화무쌍하며, 유년이 불리한 각종 어쩔 수 없는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이런 감정은 자신의' 가정생활' 을 훨씬 능가하며, 더욱 보편적이고 광범위한 내용을 가지고 있으며, 인류의 모든 슬픔을 담고 있는 것 같다. 이것은 석가모니와 그리스도의' 인간의 죄의 부담' 과 같다. 왕국위의 이 말은 후주사 사상 내용에 대한 깊은 평가이다. 이 시를 보면 왕의 평론은 확실히 통찰력이 있다.

첨부: 번역

침묵, 외로움, 홀로 텅 빈 서사랑방에 천천히 올라 하늘을 바라보며 한차례 추운 달만 동반한다. 아래를 내려다보니 마당에 외로운 오동나무가 보이는데, 깊은 뜰이 차갑고 처량한 가을빛 속에 뒤덮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별의 아픔이 끊임없이 커트되어 혼란스럽다. 그 긴 슬픔 (실) 이 내 마음을 휘감고 있지만, 또 다른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아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