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민족은 근면하고 용감하며 지혜로운 민족이다'라는 특별한 주제의 말이 있는데, 이는 인민의 창의력이 무한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네 가지 위대한 발명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사람들의 지혜와 지혜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심사, 감독, 정탐의 3대 발명이 여전히 황제의 올바른 령도와 각급 관료 및 학자 관료의 적극적인 노력과 어느 정도 분리될 수 없다면, 남은 위대한 발명은 흙에서 나온 것입니다. 100% 중국인이 직접 발명하고 창조한 것입니다. 이것은 "지하 세계"라고도 알려진 비밀 사회입니다.
일부 독자들은 이의를 제기할 수도 있습니다. 외국인의 지하 세계, 미국의 Ku Klux Klan, 시칠리아 마피아가 그렇게 강력합니까!
그러나 아무리 강력해도 우리 조상들이 창안한 비밀결사와는 비교할 수 없다. 우리 선조들의 위대한 발명은 세 가지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 그것은 외국보다 2천년 이상 빠르며, 둘째, 강력하고, 셋째, 궁정을 떨게 할 것이다. 그것은 중요하고 중요한 사회적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세 가지는 외국인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일찍 얘기하자.
이미 위대한 스승 공자는 객사로서 세계를 두루 다니던 시절(약 2,500년 전) 당시 저승의 우두머리를 직접 방문하여 9천 형제를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전 세계를 휩쓸며 왕자들을 침략하고 있다."
성인이 찾아왔을 때 발가락 도둑이 간을 튀기고 있었다. 그는 분명히 옛 스승의 인(仁), 정의, 예(禮), 지혜(智慧)와 신(信)의 '올바른 방향'에는 관심이 없었으며, 대신에 성스승에게 "거짓 말과 행동은 천하의 주인을 어리둥절하게 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부와 명예를 원합니다. 아들보다 더 큰 도둑은 없습니다. "세상은 왜 당신을 산적이라고 부르지 않고 나를 산적이라고 부르나요?" 오늘의 말로 번역하면 아마도 다음과 같습니다. 공자님, 하루 종일 뛰어 다니십시오. 오랫동안 당신의 의식적 통치 원칙(지금은 경제 이론이라고 함)을 설파해 왔는데, 아니 단지 다른 사람의 결정에 영향을 미치고 자신을 유명하게 만들고 싶습니까?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은 모두 "숟가락을 쥐는 사람이 큰 냄비에 있는 밥을 나누어 먹는다"고 주장하는 당신 같은 경제학자들에 의해 발생합니다. 왜 아무도 당신을 '강도'라고 부르지 않고 나를 큰 도둑이라고 부르나요? 그는 신좌파의 정신을 갖고 있으며 현대 분노한 청년들의 조상이라 할 수 있다. 공자(孔子)는 얼굴에 땀이 범벅되어 절망에 빠져 도망쳤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선조들의 비밀결사는 이미 상당한 규모를 갖고 있었고, 그 나름의 이론도 갖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중국 비밀결사의 막강한 저력을 가장 먼저 보여주는 곳은 동한 말기의 오곡로와 태평로이다.
오주법의 창시자는 한나라 순황제(서기 126~145년) 시대에 살았던 장도령(張道陵)으로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알려진 마법의 연금술을 발전시켰다. 중국인들은 부적과 주문을 사용하여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했습니다. 부적 몇 개를 그린 결과, 저주받은 물 한 그릇을 만드는 것은 비용이 저렴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대중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장다오링에서 제공하는 의료서비스는 무료이나 회원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환자가 질병을 치료한 후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쌀 5통의 회비를 납부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 길을 '다섯 개의 쌀 길'이라고 부릅니다.
'태평도'도 한나라 순황제 시대에 등장했다. 『후한·상개전』에는 순황 때 도사 공충(孝宗)이 그의 스승인 유지가 곡양춘(深陽春)에 주워온 경전 『태평청령서』를 궁정에 바쳤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러나 황실은 이 책이 오류와 이단이라고 판단하여 그 책에 '주술과 넌센스'가 많이 포함되어 있고 '시증적이고 무지하다'고 판단하여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이 책은 허베이(河北)성 거록(密邦) 출신의 장자오(張足)라는 사람의 손에 넘겨져 전해지게 되었다. 장자오는 원래 부적과 주문을 써서 사람을 치료하던 의사였다. 이 책을 읽고 나서야 신의 뜻을 엿볼 수 있었다고 생각하여 스스로를 '대덕선생'이라 칭하고 '세상을 교육하기 위해' 제자들을 여러 곳에 파견했다. ." 10여년 동안 제자의 수는 수십만 명으로 늘어났고 조국 전역에 분산되어 36개 당(대당은 1만 명 이상, 소당은 6~7천 명)으로 조직되었습니다.
한나라 중평제 영제 원년(서기 184년), 지난 몇 년간 잇따른 지진, 홍수, 가뭄, 메뚜기 역병, 전염병, 우박 폭풍으로 내시는 -지시된 법원은 상황을 처리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못했습니다. '오행 개혁' 이론을 믿었던 사람들은 한 왕조로 대표되는 '화덕'이 곧 만료될 것인지 의심하기 시작했습니다. 자연재해와 폭정의 이중적 고통을 견디지 못한 태평도 신자(기본적으로 최하위 서민)들은 마침내 “하늘은 죽고 황천당은 서고 가자(184)에는 천하가 번영하라'고 머리를 감쌌다. 황건적들이 일어났다.
쓰촨성에 자리잡은 오두쌀길도 재빨리 병력을 모아 대응에 나섰고, 하늘을 뒤집을 수도 있다는 점을 법원에 보여줬다. 제국 법원은 펄프에 맞았습니다. 전국적인 반란은 각 씨족의 반란 진압 의지로 마침내 진압되었지만, 400년 동안 권력을 장악했던 한 가문은 이때부터 사실상 쇠퇴하기 시작했다.
황건적 봉기는 결국 중국 비밀결사들의 실패한 활동이었다. 결국 실패 원인은 초기 비밀 결사들이 상대적으로 원시적이었고 그들의 활동이 너무 조잡했기 때문이다. 후세대의 비밀 결사는 훨씬 더 정교해 보였습니다.
송원대 이후 비밀 결사에서는 백련파와 홍강파가 뛰어난 대표자로 꼽힐 수 있다.
백련종은 남송 초기에 강소성 곤산에서 나타나 원, 명나라 시대에 세력을 키워갔다. 조직형태는 매우 엄격하여 가족형태를 모방하고 계층적이다. 그 자체가 여러 파벌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지도자는 아버지와 아들의 죽음을 통한 권력 승계 방식을 채택하여 자신의 파벌의 권력만을 통제합니다. 백련종의 조직생활은 단지 지도자의 경전, 진언 등에 대한 설명을 듣는 것 뿐이며, 그들의 '숙제'는 표면적으로 향을 피우고, 절하고, 행운을 빌고, 재난을 피하는 것이다. 반제국적, 반사회적 성격이 없습니다.
그러나 겉으로는 온화해 보이는 이 백련종은 원나라부터 청나라까지 황제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중국 원나라의 멸망은 백련종의 홍건봉기에서 시작되었다. 청나라 건륭말과 가경초에 백련종의 한 분파인 혼원종의 포교 활동으로 인한 '사천추종의 난'이 일어나 강희와 건륭 왕조의 번영을 망쳤습니다. 이는 중국의 2000년 제국 통치를 망치는 것과 같습니다. 청나라 말기의 격렬한 의화단의 난은 그 기원으로 볼 때 백련종으로도 분류될 수 있다.
백련종은 왜 이렇게 에너지가 넘치는 걸까요? 이는 중국 비밀결사의 '필수' 기능에서 시작된다.
홍강의 역사를 예로 들어보자.
홍방은 '홍문'이라고도 불린다. 그 구체적인 기원과 위치는 여전히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그 유래 배경은 비교적 명확하다. 홍방은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복건성 남부에서 유래했다는 것이다. 이 지역에서는 원주민 가족과 하카족이 오랫동안 피비린내 나는 전쟁을 벌여왔습니다. "역사에 잊혀진 전쟁"으로 알려진 이러한 종류의 가족 난투는 매우 잔인했기 때문에 일부 가족은 전쟁 중에 비밀리에 연합하여 힘을 키웠습니다. 이 동맹은 원래 Tiandihui라고 불렸습니다. 멤버들은 다양한 세 손가락 제스처를 의사소통 신호로 활용하며, '손은 항상 서로 가까이 있다'고 해서 '트라이어드'라 불린다.
중국의 사회적 미시조직은 소규모 농민경제에 종사하는 가족을 기반으로 한다. 토지는 소농이 생존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생산요소이기 때문에, 처음 토지에 정착한 가족은 신규 이주자를 배제하는 경향이 강하다. 가족은 개인에게 사회보장을 제공하는 기능을 가질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다양한 공공재를 제공하는 주요 공급자이기도 하다. 한 장소에 있는 여러 대가족이 평화롭게 지내면 그 장소의 안전이 보장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족은 결국 동질성을 지닌 혈통의 조직이고, 그것이 제공하는 공공제품은 직설적으로 말하면 '클럽 아이템'이다. 그러므로 결국 가족을 넘어 순수한 공공재를 제공하고 사회동원과 조직을 수행하는 조직이 있어야 한다.
유교가 제시하는 사회 청사진에서는 가족 이외의 유일한 사회 조직은 정부이며, 중간 조직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사회는 상상 속에서만 존재할 수 있다. 현실적으로는 비정부 공공기관 없이는 사회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유럽에서는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길드"(라틴어로 "연맹"을 뜻함)라는 자치 조직을 형성할 수 있으며, 이는 현대 자본주의 출현의 사회적 기반을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황제가 정부와 가족 사이의 다른 조직이 합법적으로 존재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며 그러한 조직은 실제로 사람들의 삶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이므로 중국의 전통적인 비정부 조직은 '불법'으로 간주될 수밖에 없습니다. 비밀리에 살아남습니다. 이것이 바로 중국인들이 비밀결사를 창설할 수 있었던 이유이다.
중국 비밀결사의 본래 의도는 질서 등 국민 생활에 필요한 공공재를 제공하는 것이다. 그러나 청초 '반명복고'라는 역사적 환경은 홍강으로 대표되는 비밀결사 활동에 점차 변화를 가져왔다.
청군이 중원에 입성한 후 반청과 명나라 애국자들이 차례로 홍강에 합류해 대만의 정성공과 연합해 반청활동을 내부적으로 지원하게 됐다. 본토에서는 전국 각지에 비밀 지부를 설립했습니다.
그러나 반청 활동이 실패하고 기성 애국자들의 죽음으로 인해 중국 전역의 홍강 조직은 점차 혼란과 혼돈으로 가득 찬 거대한 지하 소셜 네트워크로 변모했습니다. 쑨원 박사의 혁명 역시 홍강에 의존해 성공했다. 홍방파의 한 분파도 중국지공당으로 개편되어 합법정당이 되었다. 그러나 홍강계의 더 많은 갱단이 해외로 나가 세계 각지로 발전하여 전 세계에 비밀 결사를 꽃피우는 위대한 발명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