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미지 및 관측점:
친구를 사랑하고 또 상대방을 그리워하고, 집을 사랑하고 미련을 품는다. 재능에 맞지 않으면 과거를 회상하고 역사를 노래한다. 사랑 산, 후퇴 목가적 인;
변두리에 헌신하고 전투에 반대하다. 권력과 권세, 교만하고 얽매이지 않는 것을 부러워하지 마라.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다.
나라에 보답하기로 결심하고, 큰 뜻을 품고 보수를 받기가 어렵다. 정치적 좌절, 벼슬길이 울퉁불퉁하다. 활달호마이, 범속을 초월하다.
냉소적 인, 우울증, 우울증; 정신과 형식은 모두 생동적이다. 종이 밖으로 튀어나와, 부르짖으려 한다.
(2) 사상 감정:
고요하고, 담박하고, 침착하고, 침착하고, 강하고, 사납게 목생현, 외로움과 분노, 평정하기 어려운 외로움과 씁쓸함을 추구한다.
우울, 실망, 시름, 달콤함, 기쁨, 분노, 웃음과 욕설, 섬세하고 진실한 감정.
(3) 언어:
특징:
대담, 화려함, 억압, 좌절, 솔직함, 순진, 우아함, 함축, 재치, 유머, 명료함.
밋밋한 글, 화려함, 단순함, 상큼함, 서늘함, 창력, 억양, 형신 겸비, 청빈함.
구름이 흐르고 흐르는 물이 맑고 매끄럽다.
기능:
주제를 심화시키고, 화룡점정을 그리다. 의미심장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한 마디도 하지 않으면 낭만적이다. 평자는 기이함을 보고, 속자는 위급함을 본다. 첸 의 단어는 새로운 것이고, 박 의 단어는 색깔이다. 심오하고 감동적이며 생각을 자극합니다. 글자 근의는 멀고 함축은 영영 () 이다. 성운이 조화되고 힘이 있다. 남김없이 통쾌하다. 단숨에, 낭랑하게 입에 오르다. 여음이 들보를 에워싸고, 의미가 깊다.
(4) 표정:
서정적 (서정적) 을 서술하고 묘사하고 토론하다.
설명: 정면 결합, 정적 및 동적 결합, 점 면 결합, 현실 및 현실 결합
허실의 결합: 어떤 것은 진실이고, 어떤 것도 거짓이 아니다. 증거는 진리이고 거짓 지원은 비어 있습니다. 현재는 진실이고, 미래는 텅 비어 있다.
2. 중국시 감상에 사용된 4 자 성어 PPT 는 종종 두드러기와 관련이 있다. 정적 안팎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백의' 망루산 폭포',' 망천천 현폭포' 는 폭포의 첫 번째 이미지로 멀리서 바라보았는데, 마치 거대한 백련이 산속에 걸려 있는 것처럼,' 현자' 가 조용해졌다. 또 다른 예: 왕위의' 산거추야': 비가 온 후 빈 산은 가을밤에 서 있다. 시냇물 속의 수정석, 집에 가서 빨래하는 여자의 죽어, 어선 앞의 연잎, 네가 여기 있을 때 친구의 왕자, 봄이 이미 지나갔는데, 그게 무슨 상관이야? 。 대련은 하늘의 명월, 소나무가 가득한 나무를 묘사하고, 정적인 풍경의 묘사이며, 산천은 맑고 산석을 흐르는 동적 풍경의 묘사이다. 비가 온 후 물이 풍부하기 때문에, 산천이 산석을 지나 소리를 내며 산의 고요함을 구현했다. 고시 감상에서 허무와 실재의 결합은 상대적이다. 고시의' 허허' 는 일반적으로 신선도깨비의 세계와 꿈, 이백의' 천목산몽에서 높이 오르는 것', 채색 옷을 입고 바람을 타고 온 것은 하늘의 모든 구름이다. 스시의' 적벽회고',' 담소 사이',' 강석' 과 같은 지나간 풍경은 적벽을 불태운 역사적 사실을 재현했다. 류영의' 빗속의 비',' 오늘 밤 어디서 깨어나고, 버드나무 기슭에는 잔잔한 바람이 불고 있다' 와 같은 미래의 풍경을 상상해 보세요. 시의' 진실' 은 실제 장면, 사실, 진실이다. 고시에서' 가상' 과' 실제' 의 결합은 일반적으로 대조를 이루고, 서로 보완하며, 렌더링 대비를 형성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강원처럼. " 실제 장면은' 맥록을 만들었다' 는 시인이 본 참담한 상황이다. 공허함, 현실의 대비는 시인의 지난날의 번화한 심정을 전달한다. 또 구양수의' 모래 위를 걷다',' 정자에서 매화, 계교 유수, 풀이 따스하게 흔들리고 있다. 슬픔은 점점 멀어지고, 먼 곳은 봄물처럼 멀어진다. 1 인치 1 인치, 마음이 약해서 눈에 눈물이 가득하다. 초봄의 장면을 통해' 행인' 의 이별 정을 비교해 공허함을 써냈다. 행인' 을 통해 아내를 그리워하는 슬픈 이미지를 썼다. 아내는 남편을 그리워하고, 남편은 아내를 그리워하며, 현실과 현실은 동생하여 이별의 정을 남김없이 표현했다. 빛과 침묵의 결합: 차이루 (왕 웨이) "빈 산에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목소리를 들은 것 같다. 황혼 무렵, 산림이 황무하고 적막하다. 가끔 몇 사람의 목소리를 들으면, 산을 깨지지 않는 하늘뿐만 아니라 더욱 조용해진다. 마지막 두 문장은 명암의 대비이다. 한 가닥의 석양이 아름다운 숲에 비치고, 석양의 잔광은 이끼 위에 부딪쳐 더욱 어두운 느낌을 불러일으켰다. 여기서 소리는 조용하고, 두드러지고, 대비된다. (2) 가사, 문장 또는 작품에서 저자의 사상 감정의 표현과 표현이다. ① 감정과 경의 관계 시인은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시를 쓴다. 이를 위해, 그는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독자에게 감정을 전달하기 위해 자연적이거나 주변의 풍경을 써야 한다. 감정과 경물의 처리는 매우 중요하다. 제대로 처리하면, 그는 독자의 감정을 자극하여 독자들이 그와 함께 노래하게 할 것이다. 전반적으로, 풍경과 감정은 조화롭다. 슬픈 장면으로 슬픈 심정을 써내다. 흔쾌히 상고를 쓰다. 애도의 풍경, 감상의 풍경, 예를 들면 풍산 (레스토랑 제목) (송) 이 "봄비, 호수일 취함" 에 있다. 옥기는 서호로를 아는 것에 익숙해져 식당 앞에서 오만하고 오만하다. 살구향에 노래와 춤을 싣고, 청양그림자 속에서 왔다갔다하다. 따뜻한 바람이 십리미, 꽃이 구름보다 많다. 화삼은 봄을 싣고, 나머지는 보수를 받는다. " 관광객들은 배를 타고 유람하고, 술을 마시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독자들로 하여금 봄나들이의 즐거움을 충분히 느끼게 했다. 한악부에서 상경으로' 제 15 차 징병' 을 썼다. "제 15 차 징병은 80 년 후에야 귀국한다. 마을의 모든 사람, 집에 누가 있습니까? 멀리 바라보니 황족으로 수많은 송백묘가 있다. 토끼는 개 떠동에서 들어오고, 꿩은 들보에서 날아간다. 아트리움에서는 관광객들이 계곡에 살고, 우물에서는 관광객들이 해바라기에 산다. 계곡에서, 그들은 그것을 밥으로 먹었고, 해바라기는 따서 국물로 마셨다. 국밥을 잠시 삶았는데, 누군지 모르겠다. 문을 나서면 동쪽을 바라보고, 눈물은 옷자락을 떨어뜨린다. " 재향 군인을 쓰고,' 10 은 군대에 입대할 수 없고, 80 세는 어쩔 수 없이 갚아야 한다' 는 것부터 시작하여, 그가 집으로 돌아가는 길과 귀가한 후의 정경을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주로 경상을 쓰는 방법을 사용하며, 그의 집안이 망하고, 눈을 들어 친척이 없는 슬픔을 중점적으로 표현한다. 음악 장면으로 애도의 감정을 쓰다. 마치' 타이성' (당) 웨이장' 강여피 강초지' 동진 송치량진 (기원 3 17-589) 과 같다. 이 여섯 왕조는 모두 남경에 수도를 건설했고, 게다가 모두 단명했다. 육조는 사치로 유명하다. 당나라에 이르러 여섯 왕조는 이미 지나갔고, 사치는 이미 쇠약해졌다. 그래서 당대의 시인은 남경에 가서 옛것을 애도하는데, 항상 육조 때문에 슬퍼한다. 시인이 비가 내리는 것을 보았을 때, 강 위에 풀이 돋아나자, 그들은 그들을 위해 슬픔을 느꼈다. 매우 슬펐다. 그러나 타이타운에 와서 10 리 밖의 봄빛이 맑고 버들개지가 흩날리며 연기가 감돌고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자연 풍광이 여전히 그렇게 아름답다고 생각했지만, 인사는 완전히 달랐고, 지난날의 휘황찬란함-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또 한 가지 슬픔이 더 많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따라서 이 짧은 시는 정경을 부각시키고 정경 대비를 적용해 시의 감화력과 효과를 높였으며, 매우 성공적인 작품이었다. 채웨이: "예전에, 나는 없어, 버드나무가 아쉬워. 지금 생각하면 비와 눈이 부슬부슬 내린다. " 이일유양, 아름다운 봄빛은 사람을 도취시키지만 이별의 슬픔이다. 비가 많이 와서 날씨가 추워서 춥지만 남편은 고향으로 돌아가야 한다. 강재시화' 는 "악경으로 애도를 쓰고, 악경으로 애가를 쓰고, 그의 희비를 두 배로 늘렸다" 고 말했다. 이백의' 샤세이의 노래' 에는 "천산 5 월 눈, 꽃이 없고 춥다" 고 적혀 있다. 나는 류암화명을 들었지만 봄빛을 보지 못했다. 여명 () 과 금북 () 은 싸우고, 밤에는 옥을 안고 있다. 이런 호정도 시 전체의 중심이다. 이런 식으로 우리가 느끼는 것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강철 같은 의지를 가진 군인의 이미지다. 여기서 이른바' 장례식' 광경은 호정을 돋우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조금도 지나치지 않다.
3. 고등학교 국어 시험에서 자주 시험을 보는 4 자 성어와 설명을 구하다.
1. 한 걸음 한 걸음 내딛는다: 한가롭게 걷는 것은 버스를 타는 것과 같다.
2. 배치: 고향에 미련을 두고 쉽게 이전하려 하지 않는다.
3. 백운창개: 세상일이 변덕스럽다는 것을 비유한다.
4. 지루함: 생활이 사상적 감정에 의지하지 않고 정신이 허무하고 재미없다는 뜻이다.
5. 폭호풍하: 무모하고 무모한 것을 비유한다.
6, 안으로 채찍: 채찍: 채찍질, 흥분. 리히터: 안에 있어요. 배워서 응용하는 것을 가리킨다. 연설이나 문장 묘사가 투철하고 깊다.
7. 아무것도 길지 않다: 시체 한 구를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없다. 원의는 검소한 생활이다. 이제 빈곤을 설명하십시오.
8.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자신보다 똑똑한 사람에게 쓰지 마라.
9. 못난 기미: 모두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폄하하다. 이 두 관용어는 자주 서로 바꿔서 사용한다.
10, 기대에 부응하지 않음: 기대에 부응하지 않음, 짱.
1 1, 뿔뿔이 흩어지다: 소식이 빠르게 퍼졌다.
12, 발표론 없음: 돌이킬 수 없는 발언.
13, 이치에 맞지 않음: 이치로 분명하게 말할 수 없고, 자신의 태도를 오만하거나 무지하다고 말할 수 없다.
14, 소문내지 않음: 명리 지위를 추구하지 않는다.
15, 동의하지 않음: 동의하지 않는 것이 옳다.
16, 훈련 부족: 따라야 할 지침이 아닙니다.
17, 가로로 봐: 가로로 사람을 봐. 증오나 공포와 원한을 묘사하다.
18, 불만족: 간신히 만족하다.
19, 삼모사: 비유가 변덕스러워서 물결치는 것을 묘사한다.
20, 말문이 막히다: 말하는 것은 예의가 없다.
2 1, 부주의: 이 묘사는 짧거나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후자의 묘사는 경솔하고 신중하지 않다.
22, 너무 커서 할 수 없다: 때: 바닥. 너무 크고 끝이 없다는 것은 너무 크고 쓸모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23. 탄관상경: 한 사람이 관직에서 관직을 맡거나 승진하고, 한패들이 서로 축하하면 관직이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경멸어.
24, 자신의 책임을 다하십시오: 때: 만날 때. 해야 할 일을 만나면 하고, 회피하지 마라.
25. 도의 모습: 도의 모습: 엄숙한 모습. 쇼란: 오만한 표정. 진지한 척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26. 입실: 지식이나 기술이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점진적으로 높은 성과를 달성한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7, 잠깐: 이 수준에서 다음 수준으로. 더 나빠지다.
당연하게 생각하십시오: 평소와 같이 대하십시오.
29. 실향민: 생활의 고달픔, 실향민, 거처할 곳이 없는 것을 묘사한다.
30. 숭배: 비유 숭배가 극에 달했다.
3 1, 대면: 어른의 열정과 성실함을 묘사한다.
32. 형벌이 부당하다: 형벌은 범죄와 같지 않다. 즉 형벌이 과중하다.
33, 성: 제멋대로이거나 수작을 부리는 데 익숙하다.
34. 세그먼트 분석: 질서 정연하고 상세한 분류 또는 분석을 설명합니다.
35. 다툼: 원래 손님주인이 정원의 양쪽에 서서 동등한 예우로 만나는 것을 가리킨다. 나중에 그것은 대립과 평등의 지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36. 연고 굽기: 불을 켜고 낮에 계속하세요. 밤낮없이 열심히 일하거나 공부하는 것을 묘사하다. 연고: 기름. 기름연고: 기름등을 켜라.
37. 블랙핑크 등장: 파우더로 화장을 하고 무대에 올라 공연한다. 나쁜 사람이 변장하여 정치 무대에 오르는 것도 비유한다.
38. 풍운회: 군신이 만난 것을 비유한다. 자신의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39. 모두에게 말해: 당신이 누군가를 만날 때, 당신은 항스의 재능을 칭찬할 것이다. 비유는 다른 사람을 위해 이름을 날리거나 어떤 것을 찬양하는 좋은 점에 열중하고 있다.
40, 피닉스 유 페이: 피닉스와 피닉스를 나타냅니다. 부부간의 사랑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4 1, 탄식비방: 마음에는 불만이 있고, 마음에는 원한이 있다. 비방: 비방하거나 남의 험담을 한다.
42. 얼굴을 바꾼다: 비유는 형식만 바꾸고 내용은 바꾸지 않는다.
43. 현을 바꿔라: 체제를 개혁하거나 방법을 바꾸는 것을 비유하면' 현을 바꿔라' 라고 쓸 수 있다.
44. 공감: 감사의 느낌은 직접 느끼는 것과 같다. 늘 다른 사람 대신 감사를 표하는 데 쓰인다.
45. 눈을 뜨세요: 어망줄을 들어올릴 때, 모든 메쉬가 열려 있습니다. 비유는 사물의 본질을 파악하면 전면을 이끌 수 있다. 또한 문장 조리가 분명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46. 공명정대한 행동을 비유한다. 본받을 만한 고상한 미덕을 일컫는 말.
47, 전략적 요충지: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것을 묘사하고, 기세는 막을 수 없다. 사물에 대한 파악 수준이 높아 매우 쉽게 통제할 수 있다는 비유도 있다.
48. 사람마다 자기 자리가 있다. 원래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뜻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었고, 나중에는 모든 사람이나 모든 일이 잘 안배될 수 있다는 뜻이다.
49, 명예를 낚다: 일부러 칭찬을 받고 명성을 얻는 일을 한다.
50, 위엄: 겉으로는 진지한 모습을 묘사한다.
5 1 .. 추측: 대나무 통에서 하늘을 보고 바가지로 물을 재다. 시야가 짧고 마음이 좁다는 것을 비유하다.
52. 관중 표범: 죽통에서 표범을 엿보는 것은 관찰이나 이해가 미비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관찰의 한 부분에서 전모를 추론하는 것도 하나의 비유이다.
4. 4 자 성어는 고시에서 나왔고,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은 기복이 있다-애환이합.
늙은 말은 머뭇거리고, 열사는 늘그막에 용기가 넘친다. 늙은 말은 용기가 넘친다.
작년의 오늘, 이 문에서 인면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려 붉어졌다-인면복숭아꽃.
내 몸에는 화려한 봉황 같은 날개가 없지만, 나는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꼈다. 마음은 연결되어 있었다.
산하에는 길이 없다고 의심하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그늘진 버드나무와 활짝 핀 꽃-아름다운 경치
너, 내 애인, 죽마를 타고, 작은 달리기를 하며, 매실매실, 죽마고우를 던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는 신에게 다시 일어서고, 천부적인 재능을 내려놓고, 하나의 패턴에 얽매이지 말라고 권했다. 하나의 패턴에 얽매이지 마라.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신감명언)
노기등등하게 왕관을 향해 달려가고, 난간에 기대고, 가랑비 속에서 쉬며-노기등등하게 왕관을 향해 달려갔다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때로는 구름 돛을 달고 창해를 구제하기도 한다. 바람을 타고 이백의' 난행' 을 헤친다.
봄바람이 말굽병으로 가득 자라서, 하루 장안화를 다 본다-던디리의 맹교
무궁무진한 것은 근심을 떠나, 천애각 끝은 여러 번 생각하는 것이다. 무궁무진하고, 끝없는' 모래를 밟는다' 는 안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풍을 보기를 기다리면, 그것은 항상 봄이다-주씨의 봄
부드러운 정은 물처럼, 예식은 꿈처럼, 까치교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것을 은근히 참는다. 부드러운 까치교선의 진관.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맑고 둥근 결핍이 있다. 이 문제는 고대와 어려운-스와 동포 \ "물 조절 \"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고, 데자뷰-어쩔 수 없이' 라쿤계사' 안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모든 황사는 금이다-유우석의' 파도사'.
물건은 사람이지 모든 것이 아니다. 휴 눈물 첫 번째 흐름 을 말하고 싶어-사물은 사람이 아닌 \ "wulingchun \" 리 Qingzhao 입니다
5. 고시에 관한 4 자 말: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산서촌 유람》은 육지여행이다
꽃이 떨어지면 어쩔 수 없이 낯익은 듯 이미 돌아왔다. Huan Huan Xisha 의 연의 슈 (무기력)
동풍을 보면 언제나 봄이다. 주씨의' 봄날'.
나는 신이 다시 일어나 재능을 내려놓고 하나의 패턴에 얽매이지 말 것을 제안한다. 공 zizhen, 기해 잡사 (비공식)
산산조각이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야 한다. \ "석회 노래 \" 는 유 키안 (분쇄) 이 쓴 것이다
구름 풀 만 그림자, 몇 년 동안 별 교환. 왕보, 탱 왕각시
봄바람 곳곳에 말굽병이 있어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꽃을 다 볼 수 있다. 맹교 (봄바람이 가득하다)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기복이 있다. 이 일은 고대에는 완성하기 매우 어려웠다. 수시 (애수)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백거이' 장한가' (영원히)
철이 팔리지 않아 앞 왕조에 의해 백지화되었다. 적벽' 두목
수로가 어찌하여 이렇게 맑은지 물으니, 근원의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Zhu (생수의 근원) 의 "독서 생각"
불나무 은화관, 성교 자물쇠. 정월 대보름날 밤, 수 맛 (불나무 은꽃)
옛날 유원지처럼 말은 용차처럼 물줄기처럼, 봄바람은 달달달처럼 꽃을 피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남을 바라보다' 이옥 (교통)
천 가지의 소리가 모두 조용해져서 시계의 종소리만 들렸다. 한 불교 정수소는 종종 파산사 뒤에 세워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