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이미지를 예술적으로 결합하고 중첩합니다
시의 예술적 표현에서 시인은 수집된 이미지를 신중하게 결합하고 중첩하여 최상의 표현을 얻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효과. 시에서 이미지를 구성하는 데 사용되는 주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감각 전달
감각 전달은 우리가 흔히 "공감각"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시 창작에서는 공감각도 사용됩니다. 매우 자주. 공감각이란 시인의 예술적 사고가 동원된 이후에 발생하는 심리적 현상으로, 이때 시인의 다양한 감각들이 서로 움직이고 차용되어 멋진 정신적 이미지를 묘사하게 된다. 공감각은 시에서 흔히 사용되는 표현기법이 되었다.
허치팡의 '보름달밤': "당신의 목소리는 천사의 백설같은 팔처럼 부드럽습니다." 듣기; Guo Moruo의 "New Moon" "백운과 함께": "백운! 당신은 내 갈증을 해소하는 얼음입니까?/내가 어떻게 당신을 목구멍으로 삼킬 수 있습니까/불타는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비전("백운"은 "갈증 해소"를 의미함)에 대해 쓰고, 또한 촉각을 사용하여 영적인 감정("불 같은 불안")에 대해 씁니다. 시인의 다양한 감정이 전달될 때 시 속의 이미지들은 종종 멋진 조합으로 나타나며, 시는 흔들리고 매력이 넘치게 됩니다.
혼합
시인이 시적인 이미지를 결합할 때 종종 여러 가지 색상을 혼합하여 다채로운 세계 속에서 복잡한 시적 의미를 표현하기도 합니다. He Qifang의 "행복": "말해 보세요, 기쁨은 어떤 색입니까? / 흰 비둘기의 날개처럼요? 앵무새의 붉은 부리?" "빨간색"과 "흰색"의 두 가지 색상은 기쁨을 은유하는 데 사용됩니다. Mu Dan의 "Joy" "The Beast": "단단한 살에 그 깊은 / 피 도랑이 관개됩니다 / 청동 같은 피부에 세 가지 색상이 얽혀 매우 야수를 만듭니다." Qing의 "Dayan River, My Nanny": "황토 아래 보라색 영혼을 선물합니다." "노란색"땅, "보라색"영혼, 두 가지 색상은 살아있는 유모의 이미지를 매우 예술적으로 표현합니다. 땅과 삶에 고문당하고 구타당하는 모습이 정확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광범위한 은유 및 정교화
소위 광범위한 은유는 동일한 것을 다른 각도에서 설명하고 동일한 개체를 지칭하기 위해 다른 은유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미소/숨겨진 사랑/온전한 술병/미완성된 이상/불타기를 기다리는 마음'은 각각 '젊은 미소', '숨겨진 사랑', '온전한 포도주', '미완성된 이상', '기다리는 마음'으로 명명됐다. 불타다"는 막 피어나는 새싹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 다른 예: "선이 없는 다채로운 벽 도표, / 순수하지만 풀 수 없는 대수 문제, / 줄이 하나인 하프, 지붕 위의 비를 휘젓는 묵주, / 반대편 해안에 닿을 수 없는 한 쌍의 노." 네 개의 은유적 문장을 사용하여 "missing"의 다양한 의미를 적어보세요.
소위 프리젠 테이션은 의미를 강화하고 감정을 표현하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동일한 이미지를 다른 측면에서 반복적으로 배치하는 것입니다. ./그물이 달빛을 잡았나?/그물이 달빛을 잡았나?" 강물은?/아니면 바람이 그물에 걸리는가?/아, 그물에는 아무것도 잡히지 않는다!/그러나 강의 부드러움은 그물에 걸리다, / 그물이 꿈에 걸리다, / 그물이 밤에 걸린다. 새벽을 맞이하라. "두 개의 의문문과 네 개의 서술문을 사용하여 그물의 '그물 거처'를 쓰시오. 표현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역설과 모순
역설은 시에서 독특한 표현 수단이라고 할 수 있는데, 소위 역설이란 반대되는 말이나 상대적인 말을 나란히 놓아 시를 엮어주는 것이다. 일종의 의미론적 모호함을 깨뜨리는 것입니다. "마지못한 의지, 불확실한 긍정이다", "내 삶을 얼음과 눈으로 채워야 한다고 말하는 것은 고통이고 행복이다" 등. 이 단어들의 반대 또는 반대 의미론의 병치는 살아있는 세계의 물리적 논리를 위반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심리적 세계의 경험적 현실에 부합하며 그 등장은 시에 더 큰 예술적 매력을 부여합니다.
소위 돌발적 반란이란 시가 먼저 핵심 이미지를 중심으로 전개되고 여러 개의 유사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시적 의미를 단계적으로 전개한 다음 핵심 이미지와 시적 표현에 도달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정 수준에서 그와 반대되거나 반대되는 이미지를 골라내면 "마지막 장에서 의미가 드러납니다". 이로써 이전의 시적 의미가 완전히 전복됩니다. 예를 들어, Ai Qing의 "Reef"는 다음과 같습니다. "파도, 파도/끝없이 쇄도/각 파도가 발 밑에/조각으로 부서져 흩어진다... //얼굴과 몸이/칼로 베인 것 같다 똑같지만/아직 거기 서 있다/웃으며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 역경에 용감하게 맞서고, 많은 어려움을 감히 이겨낸 영웅의 모습이 갑자기 우리 앞에 나타났습니다. 돌발성의 사용은 시어의 '예상치 못한' 특성을 강화하고 낯설게 하는 표현 효과를 강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