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논어에서의 정직시

1.' 논어' 에서 성실성에 관한 말:

(1) 공공, 너비, 편지, 국민, 혜택. 예의는 모욕하지 않고, 용서하고 유행한다. 편지와 사려 깊고, 민하고, 공로가 있고, 이로운 것은 사람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2) 신근의를 믿고, 말을 다시 할 수 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3) 죽음은 일이 있고, 텅 빈 것은 일이 있고, 이득이 있고, 요태는 견디기 어렵다.

(4) 군자가 무겁지 않으면 교만하지 않다. 공부가 착실하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더 나쁘다. 만약 네가 통과한다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5) 세 명의 유익한 친구가 있고, 또 세 명의 손해를 보는 친구가 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가 친구를 사귀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도 망가뜨리고, 손해를 입는다.

(6) 제자는 입하면 효하고, 출하면 성실하고 믿으며, 사람과 선하다.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우러 가자.

(7) Xia zi 는 말했다:' 신사는 믿고 사람들을 위해; 만약 그가 믿지 않는다면, 그는 이기적이라고 생각한다. 편지는 나중에 간언하고, 믿지 않으면 중상으로 여긴다.

(8) 서안 함이 se;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군자가 되면, 그 몸을 통과할 수 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배운 적은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9) 다섯 가지 일을 할 수 있는 것이 세계의 핵심이다. "실례합니다. 고 말했다: "공공, 폭, 편지, 사람들, 혜택. 예의는 모욕하지 않고, 용서하고 유행한다. 편지와 사려 깊고, 민하고, 공로가 있고, 이로운 것은 사람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10)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한다. 정말 소인이다! 억압도 두 번째가 될 수 있다.

(1 1) 믿지 않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왜 큰 차는 달릴 수 없고, 작은 차는 달릴 수 없습니까?

(12) 아는 것은 알고, 모르는 것은 모르고, 아는 것도 안다.

(13) 편지, 의리, 경덕. 사랑은 태어나고, 악욕은 죽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태어나고 또 죽고 싶어 곤혹스럽다. 성의가 풍부하지도 않고 다르다.

(14)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큰 차도 없고 작은 차도 없는데 어떻게 되나요?

(15) 군자는 자신의 백성을 신뢰하고, 믿지 않으면 이기적이라고 생각한다. 편지는 나중에 간언하고, 믿지 않으면 중상으로 여긴다.

(16)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큰 수레는 갈 수 없고, 작은 차도 갈 수 없다.

(17) 한 나라가 천회, 경사, 편지, 돈 절약, 애인, 적시에 사람을 만든다.

(18) 군자는 무겁지 않으면 교만하지 않다. 공부가 착실하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더 나쁘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19)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존경해야 한다. 상당히 짱 상태이지만 할 수 있습니다. 말이 불충실하고, 공손하지 않고, 비록 상태에 있지만, 사실입니까? 당신이 서 있다면, 당신은 당신이 앞에 참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이 멀리 있다면, 당신은 저울에 기대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20) 아들은 네 가지를 가르친다: 글, 행동, 충성, 신념.

(2 1) 제자, 입하면 효하고, 출가하면 성실하고 믿고, 사람을 선하게 한다.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우러 가자.

(22) 사람의 일생은 곧고, 사람의 일생은 행운과 자유다.

(23)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하지 않은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24) 충성, 이주, 도덕 존중. 사랑은 태어나고, 악욕은 죽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태어나고 또 죽고 싶어 곤혹스럽다. 성실은 부유하지 않고, 오직 다를 뿐이다.

(25)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왜 큰 차는 달릴 수 없고, 작은 차는 달릴 수 없습니까?

(26) 신의의, 말이 복복할 수 있다. 예의는 예의보다 가깝고, 부끄러움보다 훨씬 크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27) 충성, 이주, 도덕 존중. 사랑은 태어나고, 악욕은 죽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태어나고 또 죽고 싶어 곤혹스럽다.

2.' 논어 1' 에는 성실성에 대한 어떤 설이 있습니까? 아들은 말했다: "사람들은 믿지 않지만, 할 수 있는 것을 모른다. 큰 수레가 없고, 큰 차 다섯 대가 있다. 어떻게 가능할까요? 클릭합니다 --진 전 공자의 논어 정치에서 발췌

백화문 해석: 공자가 말했다. "신용을 중시하지 않으면 무슨 일을 할지 정말 모르겠다." 큰 차의 가로대 양쪽 끝에 살아있는 열쇠가 없고, 차의 가로대 양쪽 끝에 버튼이 없는 것처럼, 너는 어떻게 운전할 수 있니? ""

2, 신근의는 대답할 수 있다. --진 전 공자의 논어에서 발췌

백화문 해석: 당신이 지킨 약속이 의리에 맞으면, 당신이 한 말은 현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3,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하며, 나는 소인이다. --진 전 공자의 논어 루츠에서 발췌

백화문 해석: 말은 세고, 일은 결과가 있어야 한다. 이것은 얕고 완고한 소인입니까? 아마 또 일등 택시라고 할 수 있을 겁니다.

공자는 네 가지를 가르친다: 문, 행, 충성, 편지. --진 전 공자의 논어에서 발췌.

백화문 해석: 공자는 학생들에게 문화 지식, 배운 행동, 충성과 신용을 가르치는 네 가지를 가르친다.

5, zhangzi 는 chongde 가 이유 에 따라 싸울 것을 요구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왕 종 심장 이순신, chongde. --진 전 공자의 논어 안연에서 발췌.

백화문 해석: 장자는 공자에게 어떻게 도덕적 수양을 향상시키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수 있는지 물었다. 공자는 성실을 위주로, 행동은 영원히 도덕을 따르고, 그의 품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3.' 논어' 에서 성실성에 대한 설법은 "사람은 믿지 않는다. 왜 그런지 모르겠다" 고 말했다 큰 수레도 없고 작은 차도 없으면 어떻게 하죠? "("논어, 정치 ")

"아들은 글, 행동, 충성, 신념의 네 가지를 가르친다." ("논어")

"인생은 직설적이고, 일하지 않는 사람도 다행히 면할 수 있다." ("논어 영업")

"물건을 위해 죽고, 이익을 위해 비어 있고, 태국을 위해 약속하고, 견디기 어렵다. 클릭합니다 ("논어")

\ "주 편지, 이주 의리, 존덕. 사랑은 태어나고, 악욕은 죽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태어나고 또 죽고 싶어 막막하다. " ("논어 안연")

\ "군자는 무겁지 않으면 교만하지 않다. 공부가 착실하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더 나쁘다. 너무 멀리 가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논어 학습")

\ "편지 근접, 대답 할 수 있습니다; 예의는 예의보다 가깝고, 부끄러움보다 훨씬 크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 ("논어 학습")

"천 번을 배우고, 일을 존중하고, 일을 믿고, 돈을 절약하고, 애인을 사랑하는 나라, 인민은 시대와 함께 전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논어 학습")

여름 보라색 말했다:' 신사는 사람들을 믿고, 믿지 않으면 사적이다; 먼저 믿고 충고하고, 믿지 않으면 중상으로 여긴다. "("논어 장자 ")

\ "정말 비열한 사람! 클릭합니다 ("논어 루즈")

4.' 논어' 에서 성실성에 관한 설법은' 논어' 에서 성실성에 관한 설법에 답해 드리겠습니다. 7 개의 답을 모두 보세요. 일곱 가지 답안. 삼해와 너는 바이두에서 나왔다. 인증팀 2018-10-231을 알아본다. 네가 아는 것은 네가 아는 것이고, 네가 모르는 것은 네가 아는 것이다.

논어 번역: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2, 신근의는 대답할 수 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논어' 번역: 신용은 반드시 의리에 부합해야 하고, 의리에 맞으면 시행할 수 있다. 존중은 예의에 부합해야 부끄러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 믿을 만한 사람에게 의지하는 것은 존경할 만하다.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한다: 다른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주고 다른 사람에게 일을 하는 것이 충성인가? 친구와의 교제가 정직합니까?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지식을 복습했습니까? 4,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정말 소인이다! 억압도 두 번째가 될 수 있다. 논어 번역: 한 가지 일을 하면 끝까지 견지하고, 옳고 그름에 관계없이 자신의 의견을 견지해야 한다. 그것은 악당이다.

하지만 일류 택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논어에서 성실성에 관한 논술. 아들은 말했다: "세 가지 좋은 친구, 세 가지 나쁜 친구:" 아내를 대하는 사람 혼란.

("시경" 에 따르면,' 나는 분명히 여기에 갇혀 이익을 얻지 못할 것이다.' ♫ 10. 친구는 많이 듣습니다. "공, 너비, 편지, 민, 혜택.

예의는 사람을 모욕하지 않는다:' 주신이 의롭다', 비록 그가 배우지 않았다고 말하지만, 나는 반드시 그가 배웠다고 말해야 한다. \ "다섯.

정직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고, 일을 존중하고, 믿고, 다른 사람을 아끼고, 사람이 태어나고, 미워하고, 그가 죽기를 갈망하게 한다. 부모에게 봉사하면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봉군은 말했다: "말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킨다. 존중은 모욕을 초래하지 않는다. "

장자는 이 말들을 그의 허리띠에 써서, 그를 죽게 할 수 있다. 친구를 사귀면 많은 사람을 이길 수 있고, 믿는다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고, 빠르면 기여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친구명언) 공자는 "한 대국을 다스리려면 정치 사무를 진지하게 처리하고 혼란과 혼란을 구분해야 한다" 고 말했다.

공자는 "충신덕을 중시하고 도덕을 존중한다" 고 말했다. 어떤 다섯 종류입니까? \ "공자 는 말했다? 전해 주시겠어요? " 증자는 이것이 유익하다고 말했다. 만약 네가 착하지 않고 신중하지 않다면, 너는 그것을 인자라고 부를 수 있다. ""

장자가 말했다, 해라, 믿어라. "1 1 세라면, 그들 자신의 나라에서도 병례일 수 있다."

한 아들은 "한 약속이 정의의 원칙에 부합할 때만 실천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예의에 부합하고, 벼슬을 사랑하며, 농번함에 따라 국민의 힘을 합리적으로 사용한다. "

셋. 만약 네가 진실하다면, 너는 부자와 아이에게 질문을 하지 않을 것이다.

공자와 공자는 "군자가 무겁지 않으면 교만하지 않다. 공부가 착실하지 않다. 공자는 친구와 교제할 때 "약속을 지켜야 한다" 고 말했다. 나는 그가 살아 있고 그가 죽기를 바란다.

큰 차에는 선로가 없고, 작은 차에는 선로가 없다. 예의는 예의에 가깝고, 부끄러움에서 벗어나, 겉으로 우호적인 사람과 친구가 된다.

정말 소인이다! 억압도 두 번째가 될 수 있다. "-"루즈편 "공자가 말했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더 나쁘다. 만약 당신이 통과한다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당신이 말을 하고, 일을 잘하고, 착하고 신중하다면, 뒤처진 야만적인 나라에서도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까?" " 일어서면 네가 앞에 참여하는 것을 볼 수 있고, 장내에서 네가 저울에 기대어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그러면 너의 남편이 할 것이다. ""

"계씨 편" 공자는 "세 친구는 유익하고, 세 친구는 해롭다" 고 말했다. "충실하고 공경하며, 비록 만국이지만, 선행에 유익하다" 고 말했다. 만약 친구가 우호적이고 부드럽다면, 친구는 파괴되고 손상될 것이다. 만약 네가 약속을 하고, 부지런하고, (남에게) 착하다면, 너의 학업은 공고히 되지 않을 것이다. 너는 어떻게 약속을 지키는 사람과 많은 것을 아는 사람과 친구를 사귈 수 있니? "여덟, 아들이 사교로 목숨을 바칠 수 있다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

충실함은 주도적 사상이 되어야 한다. 너와 다른 사람과 친구가 되지 마라.

한 가지 잘못을 저질렀다: 문, 악욕이 죽는다. --

이것은 고집이 센 작은 남자다! 하지만 1 등 택시도 더 계산할 수 있습니다. 나는 이 글자들이 축의 가로목에 새겨져 있는 것을 본 것 같다. 만약 내가 그들을 바로잡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나는 버스를 탈 때도 이렇게 말할 것이다! 수레에 병거가 모자라자 공자는 "제자, 들어가면 효하고, 나가면 효하다" 고 말했다. 너는 진실하고, 믿어야 하고, 대중을 사랑하고, 남을 잘 대해야 굴욕을 피할 수 있다. 자신의 친인재에 의지하여 믿을 만하다. "

위의 내용은 "학습과 쓰기" VII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공자는 관대하고 충후하다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엄숙하지 않다.

만약 네가 여분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문이에게서 배울 수 있다. 증자는 "나는 하루에 세 번 나 자신을 구해야 한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라고 말했다. 만약 네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는다면, 나는 반드시 배울 것이다. 샤자지가 말했다. "매우 공손하다. 나는 눈앞에서' 충실하고 공손하다' 라는 글자를 보고 감언이설하는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것 같다. 이 차는 실종된 상태의' 시안함이 S é' 이지만.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좋은 점은 사람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 "-\" \ "장 (번역) 공자 에게 물었다, 어떻게 선을 위해.

공자는 "오덕은 천하에 행할 수 있다. 주신실.

공자는 "신용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사람이 될 줄 모른다. 그는 외출할 때 그의 형을 매우 존경한다. 그의 말은 신중하고 믿을 만하며, 그는 모든 사람을 사랑한다. 클릭합니다 장자촉 주신.

-'위령공' (번역) 장자는 어떻게 그것을 작동시키고, 신용을 중시하고, 돈을 아낄지 물었다. 6. 한 공자가 말했다: "신근의를 믿고, 말은 역효과를 낼 수 있고, 해를 끼칠 수 있다."

열세, 공자 의 아들 장 wenren. 공자가 말했다: "천하 5 일을 할 수 있다면, 인자한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죄송합니다." 왕위, 성실하고 신용을 지킨다.

9. 장자는 숭덕에게 혼동을 구분할 것을 요구했다. 공자 는 말했다: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배운 적은 없지만, 나는 차이만 사용한다. "-"안연 "(번역) 장자는 도덕을 어떻게 제고하느냐고 물었고, 그는 반대의 결과만 얻을 수 있었다." 사람은 믿음이 없다. ""

아들은 말했다: "젊은 사람들은 집에서 부모의 효도를 다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일을 한다면, 너는 너의 도덕을 향상시킬 수 있다. 왜 누군가를 사랑하니? " -\ "정치 \" (번역) 공자는 위엄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부에 종사하다.

아첨하는 사람과 친구를 사귀다. 사랑을 가지고 살고 싶으면 외모보다는 인품을 중시하고 인인에게 가까이 갈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문화 고전을 배울 수 있는 여력이 있다. "넷째, 이 일을 하려면 곳곳에서 효과가 있어야 하고, 충실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서 있을 때.

왜냐하면 당신은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부모. 만약 당신이 성실하게 신용을 지키지 않는다면? 선생님이 가르친 수업은 자주 복습하지 않나요? "둘째, 행동 규범, 사람에 대한 충성, 근면이 결실을 맺는다.

말은 진실하지 않고, 행동은 공손하지 않다. 나는 살고 싶고 죽고 싶다. 공자는 "천난만험한 나라에서는 관대함이 모든 사람의 지지를 받을 수 있고, 충성은 다른 사람의 임용을 받을 수 있다" 고 말했다.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한다: 내가 다른 사람을 위해 최선을 다하지 않았는가? 친구와의 교제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이 아닌가? 효과가 있습니까?

이런 사람.

6. 급히 논어에서' 성실' 에 관한 그 말을 알고, 알지 못한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자신의 무지를 감히 인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쩡자는 말했다: "나는 하루 세 번 구출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불충실한가? 클릭합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 "견자 \" \ "설득 기사 \" 는 말했다: \ "신사 는 알고, 하루 세 번 보면, 분명하고 틀리지 않습니다. ""

아들은 말했다: "교묘한 말은 색깔을 신선하게 한다. 클릭합니다 ("논어 학습 우선")

아들은 말했다: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동생이 나오면 동생이다. 그들은 그들이 항상 사람을 사랑한다고 진심으로 믿지만, 그들은 선량하다. 문학을 배우는데 여력이 있다. " ("논어 학습 우선")

아들은 말했다: "인간의 무지를 앓지 않으면 사람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논어 학습 우선")

쩡 지 (Zeng zi) 는 "마지막까지 신중히, 인간의 도덕은 두껍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논어 학습 우선")

7.' 논어' 에서 성실에 관한 명언경구는 1 이다. 만약 어떤 사람이 믿음이 없다면, 그는 그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공자는 그가 박정과부라고 말했지만, 그는 이익에만 관심이 있었다. 그렇다면 소인으로 형용할 수 있다. 순자는 오행지를 신봉하고, 지위도 없고, 공명도 없고, 물과 금목은 모두 산 사람이다.

주씨, 만약 누군가가 천지에 관심이 있다면, 충성은 옷이고, 신뢰는 옷입니다. 육조희가 다른 사람에게 정직해야 다른 사람이 너에게 정직할 수 있다. 이가성의 창업은 독서와 같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하루에 여러 해를 살 수 있으니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한다.

-저우 jinfeng 보물 찾기, 맛이 비싸지만, 물력을 줄일 수 없습니다; 강당은 명성이 커서 복잡하지만, 감히 힘을 절약하지 못할 것이다. 동인당에서는 솔직한 화해를 본 사람은 없지만 의도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기업이 지속적인 경영을 하려면 우선 사회와 사용자의 인정을 받아야 한다. 기업은 사용자에게 영원히 진실하고, 사용자와 사회가 기업에 보답해야 기업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장서민은 영원히 진실하다. 하이얼의 유명한 광고어 신용은 현대사회에 없어서는 안 될 개인 무형자산이다.

성실성의 제약은 외부 세계뿐만 아니라 우리의 자율심리와 자신의 도덕력에서도 비롯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호지용이 사회에 진출한 후, 우리는 신용위기의 심각성과 위험성을 깊이 느꼈다.

그러나 불평은 소용이 없다. 기다리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사회신용을 재건하는 것은 반드시 모두의 노력에 의지해야 하고, 지금부터 시작해서 자신부터 시작해야 한다.

곽휘는 절개와 관련이 있습니다. 작은 일, 한 번의 부주의한 부정직은 우리 일생의 명성을 망칠 수 있다. 임브랜드는 회사가 다년간 쌓아온 성실한 명성을 담고 있으며, 거대한 무형자산인 영국 상인 2 입니다.

8.' 논어' 에서' 성실' 에 관한 그 말을 묻는 것이 현명하다. 당신이 모르는 경우에, 당신은 알고 있다. 당신이 모르는 경우에, 당신은 알고 있다. 모르면 감히 자신의 무지를 인정하다. 이것은 현명한 행동이다. 증자가 말했다. "나는 하루에 세 번 나 자신을 구할 것이다. 남을 속이는 거 아니야?"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 "견자 \" \ "설득 기사 \" 는 말했다: \ "신사 는 알고, 하루 세 번 보면, 분명하고 틀리지 않습니다. ""

아들은 말했다: "교묘한 말은 색깔을 신선하게 한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출제자가 나오면 동생이다. 그는 성실하게 신용을 지키며, 언제나 사람을 사랑하지만, 사람에게 매우 좋다.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우러 가자. 공자는 "사람은 지기가 아니라 모르는 사람을 앓는다" 고 말했다. ""

("논어 선학") 증자는 "신중하고 멀리 쫓아가면 민덕이 두터워진다" 고 말했다. ("논어" 제 1 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