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여중광 중국 매듭의 의미
여광중은 중국 매듭 두 개를 썼는데, 이것이 그 중 하나이다. 읽은 후, 나는 시인의 상상력의 기묘함, 이미지의 정수, 의미의 명료함을 느꼈다. 우아하고 간결한 언어 아래, 설레는 감정이 용솟음쳐서, 우리로 하여금 한 걸음 한 걸음 감정의 절정에 오르게 하였다. 이 시 1 층의 처음 다섯 문장은 중국 매듭으로 쓴 것이다. 이어 2 층에서의 내 병, 뱃속에 있는 또 다른 중국매듭, "가장 민감한 회장에서 비틀다", "청명절마다 또는 추석마다 은은한 통증", "악몽을 꾸고 소화불량이다" 라고 적었다. 시인은 자신의 병을 쓴 것 같지만, 사실은 민족 상처를 쓴 것이다. 중국에 문제가 생겨서 양안 국민들이 다시 만날 수 없어,' 낡은 꽃이 와르르' 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이 시점에서, 자신의 병과 국가 상처라는 두 이미지가 하나가 되었다. "쌀쌀한 해협을 메스로 삼다", "일격이면 깨진다". 상처가 아물지 않아, 나는 새로운 매듭이 생길까 봐 두려웠다. "이 악성 종양은 제거하기가 어려울 것 같다." 두 개의 영상이 함께 싸여 계속 하강하여 버리지 않는다. 해안선은 근심,' 맞은편 청산',' 탯줄이 은은하고 어린 시절이 가깝다' 는 것을 풀어라. 나, 완전한 사람, 중화민족도 전체인데 헤어질 수 있을까? 작품 속의 이런 이중선 구조는 전반적으로 일종의 은유이며, 다단계 은유이다. 시 전체가 우여곡절, 한 줄의 이미지, 한 줄의 의미, 융합되어 감정의 파란을 감싸고, 흥미진진하고, 흥미진진하고, 기억에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러 구조를 가진' 중국매듭' 이라는 시에 시인은 묘기를 지닌 검객과 같다. 그는 여러 가지 수법으로 전시하여 정교하고 절묘하다. 그러나, 놀랍게도, 시인들은 일부 시에서 앞뒤가 잘 어울리는 구조를 채택했다. 이런 구조는 초등학생까지 자유롭게 운용할 수 있다! 자세히 살펴보면 시인이 사용하는 비범함이 마치 내공이 매우 높은 무림의 명가와 같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평범한 수법에는 천만 명의 내력이 함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