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어문 교과서극의 우세를 연기하다

1. 작문: 본 연극공연의 느낌 5 월 1 1 일, 우리 반의 수업 본극 공연이 서막을 열었다.

공연 전에 학생들은 충분한 준비를 했다. 저도 예외는 아닙니다. 우리 팀은' 초선 차화살' 을 하고 있다. 감독은 반에서 유명한' 인기 소녀', 주인공은 반장, 조조는' 착한 소녀' 로 연기한다. 나는 안에서 주유를 연기했다. 공연 전에 우리는 감독에게 불려가서 리허설을 했다, 아아! 얼마나 힘든 공연인가!

공연 당일, 나는 매우 긴장했고, 마음은 토끼처럼 두근거렸다. 대사를 잘못 말할까 봐 두려웠다. 사회자는 그녀의 아름다운 목소리로 시작하여 첫 번째 그룹이 장세북이라고 발표했는데, 그들이 연기한 묘미, 묘미, 묘미. 어느새 우리 팀이 되어, 우리는 정연하게 무대에 올라 모두에게 인사를 했다. 그리고 저는 줄거리에 들어갔습니다. 나는 득의양양하게 의자에 앉아 제갈량의 회의를 발표하도록 사람을 보냈다. 제갈량은 공손하게 나에게 이것이 무엇인지 물었다. 나는 네가 열흘 동안 10 만 개의 화살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갈량은 동의하고, 루숙 (리) 의 도움을 찾아갔고, 루숙도 기꺼이 도와주었다. 3 일 후, 그들은 함께 조조를 찾아 화살을 가져갔다. 나중에 나는 전체 과정을 이해했으니, 차라리 제갈량보다 한숨을 쉬는 것이 낫다. 나는 평소의 리허설에 따라 당황하지 않고 나의 공연을 완성했다.

나를 가장 기쁘게 하는 공연은 일곱 번째 그룹' 바보 등교' 이다. 영웅 바보는 정택민인데, 그의 반장은 특히 유명한 왕처럼 생겼다. 그는 생동감 있게 연주한다. 이 공연이 끝난 후, 모두들 웃으며 우뢰 같은 박수를 보냈다.

마지막으로, 이 드라마의 공연은 모두의 웃음소리로 끝났다. 앞으로 이런 행사를 자주 개최해 모든 방면의 단련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2. 최고의 중국 고전극에서 인용한 시사는 관객이 사랑하고 이해하는 것이어야 하고, 난해하거나 뿌리 깊은 시사들은 절대 사용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관객이 이해할 수 없고, 배우는 헛되이 산다. 솔직히 말하면 관객이 들은 것으로 외워야 한다.

가장 좋은 것은 이백과 수시의 시입니다. 그들의 시가 호매호방해서 좋은 무대 효과를 낼 수 있고, 이백의' 촉도난', 강의' 가기 어렵다' 등, 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밍크' 노래' (명월이 있을 때), 정풍포 (잎소리를 듣지 않고 숲을 관통하는 것) 등이 있다. 줄거리에 따라 이청조, 두보 또는 다른 사람의 작품을 인용할 수 있다. 너무 깊고 음울한 감정을 표현하려면, 그들의 시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적합하지만, 효과가 뛰어난 음악을 곁들여야 한다.

교과서 드라마의 언어 특징은 무엇입니까? 교재 연극은 본문의 서사시를 연극으로 각색하는 것이다.

쓰는 방법: 1. 극본의 특징에 따라 교과서식 연극 한 편을 쓰는 것은 종합적인 무대 예술이며, 극본은 무대 공연의 기초이자 근거이다. 글의 서사시를 교과서극으로 개편하려면 먼저 극본의 특징을 이해한 다음 그 특징에 따라 요구에 맞는 교과서극을 편성할 수 있어야 한다.

교과서극을 쓰려면 반드시 극본의 세 가지 특징을 강조해야 한다: 1. 공간과 시간은 고도로 집중되어야 한다. 극본은 소설과 산문과는 달리 시간과 공간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시간, 인물, 줄거리, 장면이 무대에서 고도로 집중되어야 한다. 작은 무대에서, 몇 사람의 공연은 한 부족을 대표할 수 있다. 몇 바퀴를 돌린 후, 당신이 이미 금산을 넘어 장면과 인물을 바꾸었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완전히 새로운 곳에 도착했거나 몇 년 후에 ... 천리, 몇 년 동안, 당신들은 장면과 필드의 전환을 통해 무대에서 드러날 수 있습니다.

극본에서 흔히 "막" 과 "장" 을 사용하여 단락과 줄거리를 나타낸다. "막" 은 큰 줄거리 발전을 가리킨다.

"한 장면" 은 여러 장면으로 나눌 수 있으며, "한 장면" 은 공간 변화나 시간 분리 스토리를 나타냅니다. 극본은 일반적으로 편폭이 너무 길어서는 안 되고, 인물은 너무 많아서는 안 되며, 장면은 너무 많이 바꿀 수 없다.

초심자 각색교재 단막극은 짧은 단막극을 쓰는 것이 좋다. 2. 현실 생활을 반영하는 갈등은 날카롭게 두드러져야 한다. 각종 문학 작품은 사회의 갈등과 갈등을 표현해야 하고, 연극은 제한된 공간과 시간에 반영된 갈등과 갈등이 더욱 날카롭고 두드러져야 한다.

연극이라는 문학 형식은 현실 생활의 갈등 충돌을 반영하기 위해 생겨났기 때문에 갈등 없이는 연극이 없다. 극본은 편폭과 공연 시간에 의해 제한되기 때문에, 줄거리에 반영된 현실 생활은 무대 공연에 적합한 갈등 속에 응결될 수밖에 없다.

극본의 충돌은 크게 발생, 발전, * * * 과 결말의 네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공연할 때는 갈등이 발생했을 때부터 관객을 끌어들여야 한다. 갈등이 가장 치열하게 전개되면 * * * 라고 부른다. 이때 줄거리도 가장 매력적이고 흥미진진하다.

* * * 부분도 대본 작성과 무대 공연의' 하이라이트' 로 가장' 중요' 하며 노력이 가장 필요하다. 3. 극본의 언어는 인물을 표현해야 한다. 극본의 언어에는 대사와 무대 묘사의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되어 있다. 극본의 언어는 주로 대사이다.

대사는 극 중 인물이 하는 말이다. 대화, 독백, 내레이션을 포함한다. 독백은 인물이 혼자서 개인의 감정과 소망을 표현할 때 하는 말이다. 내레이션은 무대에서 다른 배우를 업고 옆에서 관객에게 하는 역할이다.

극본은 주로 대사를 통해 극의 발전을 촉진하고 인물의 성격을 표현한다. 따라서 대사언어는 인물의 성격, 신분, 사상 감정을 충분히 표현해야 한다. 통속적이고 간결하며 구어화되어 무대 공연에 적합하다.

무대 묘사, 무대 힌트라고도 하는 무대 묘사는 극본 언어의 필수적인 부분이며, 극본의 일부 서술적인 글이다. 무대 묘사에는 극중 인물, 줄거리 시간 장소, 의류, 소품, 세트, 표정, 동작, 인물의 기복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해석은 인물의 성격을 묘사하고 연극 줄거리를 추진하고 발전시키는 데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 이 부분의 언어는 글이 간결하고 간결하며 명료해야 한다.

이 섹션의 내용은 일반적으로 각 장면 (필드) 의 시작 부분에 나타납니다. 대화의 끝과 중간은 보통 괄호 (대괄호나 괄호) 로 묶여 있다.

위 극본의 특징과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배운 대본 텍스트를 참고하면 교재극 편찬을 시도해 볼 수 있다. 둘째, 극본을 이야기로 다시 쓴다. 극본과 이야기의 유사점은 인물과 환경이 있고, 생동감 있는 묘사와 세밀한 묘사가 많다는 것이다.

차이점은 이야기가 무대 시공간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는 것이다. 따라서 대본을 이야기로 다시 쓰면 시간과 공간을 그렇게 집중시킬 필요 없이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다.

전체 이야기는 극본 속 갈등의 발전 변화 과정에 따라 이야기의 시작, 발전, * * * 등을 형성할 수 있다. 결말의 줄거리 구조.

이야기에서 인물에 대한 심리적 묘사와 동작 묘사를 강화하여 인물의 성격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하며, 사상감정이 더욱 풍부해질 수 있다. 한편 극본 무대 묘사 속 경물 묘사는 환경 묘사로 바꿔 이야기의 발전과 인물의 활동에 더 넓은 세계를 제공할 수 있다.

요컨대, 서사시를 극본으로 개편하든, 극본을 이야기로 개편하든, 각기 다른 문체의 형식과 특징에 주의를 기울이고, 원작을 정확하게 이해하여 개편된 문학 형식이 원작의 주제와 주요 내용을 전면적으로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참고 자료:

/010504/2005 _ 01/20050127 _100293.

4. 문어문을 각색한 소품 극본은 진시에서 은퇴했다.

시간: 기원전 630 년

위치: 수라바야 남부 진군 캠프.

인물: 양초, 진백, 경호원 오.

[커튼 상승]

(경비원은 커튼을 열고 허리를 굽혀 절하며 들어갔다)

경호원: 폐하, 곽징의 촛불대군이 찾아뵙겠습니다.

"진박은 펜을 멈추고 고개를 약간 들어 생각했다"

진 보: 선.

"경비원이 나가고 촛불이 들어간다"

촛불의 힘: (절을하고) 진 보를 참조하십시오.

진파: (위엄 있게) 의식이 없어요.

촛불의 힘: 셰칭보.

진보: 무슨 바람이 너를 나의 진영까지 불어왔느냐?

칸델라: 지금 진진 대군이 와서 정씨를 포위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정씨가 멸망할 것을 이미 알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진 보 미소)

촛불의 무: (표정이 엄숙하다) 진백, 만약 당신이 정말로 우리 정국을 망치고 싶다면, 당신은 그것을 파괴하세요! (잠시 멈추다) 하지만 진나라를 넘어 맞은편 정씨를 국경으로 삼는 것이 쉬운가요?

진보: (수염을 만지며 잠시 생각하다) 무슨 뜻이에요?

촛불의 무: 정진 사이에 또 하나의 진국이 있다. 정씨가 진나라에 의해 멸망된다면, 이 이웃 나라의 국토가 되지 않겠는가? 너희 진나라는 정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그럼 당신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합니까? (조심스럽게 진 보, 촛불 심장 우 를 보았다) 모든 군인 은 진 을 위해 땅을 늘리기 위해, 정 (zhengliao) 에 왔다.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까? (속도 가속화) 주변국이 강하면 너희 진나라의 국력이 많이 약해질 것이다!

"진박은 눈살을 찌푸렸다"

진보: 네 말이 아주 일리가 있어.

촛불의 힘: (암희) 셰칭보!

만약 당신이 정씨를 공격하는 것을 포기한다면, 나는 우리 나라를 당신의 동방 길의 주인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잠시 멈추다)-진국의 사신이 지나갈 때 정찬은 수시로 그들이 필요로 하는 물자를 공급할 것이다. 나는 진백에게 아무런 손실이 없다고 생각한다.

Qinbo: (생각해) 당신의 제안은 고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진나라와 약속이 있는데, 어떻게 쉽게 번복할 수 있단 말인가?

촛불: (당황하지 않고) 아직도 기억하는지 모르겠다. 그 당시 너는 김에게 잘해 줬고, 김은 너에게 도시를 넘겨주고 도시를 바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당신은 그가 아침에 황하를 건너고 밤에 벽을 쌓는 것을 알지 못합니까? 이제 그는 동쪽 국경으로 청 을 치료 할 것이다, 그는 진나라 의 이익을 침해 할 수밖에 없다, 서쪽 국경 확장 을 계속할 것이다!

진보: (얼굴 노여움) 흥! 우리 진나라는 손해를 입었고, 그는 진나라에 이득을 보았다. 어찌 이럴 수가 있는가!

(잠시 서성거린 후) 좋아, 그는 착하지 않아, 내가 왜 내 의를 지키느냐!

칸델라: 그래서 ...

Qinbo: 나는 한 사람을 중국으로 데려 가고 싶다. 우리 사이의 약속은 여전히 ​​계산됩니까?

촛불의 힘: (흥분되지만 예의를 잃지 않음) 셰칭보! 다음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정식으로 진버와 언약을 맺겠습니다. 나는 진백이 그때가 되면 내가 너를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

(둘 다 웃음)

진보: 하하! 좋아!

"촛불은 어쩔 수 없이 철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