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의 발췌와 감상은 다음과 같다.
73 번째 소네트의 원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 몸에서 가을을 볼 수 있습니다.
노란 잎이 전부 떨어지거나, 삼삼오오 밖에 남지 않을 때.
시든 나뭇가지에 매달려 있고, 케이블이 떨리고 있습니다.
버려진 음악 현장에서 수백 마리의 새가 합창한 적이 있다.
제 몸에서 서광을 보셨을 겁니다.
일몰 후, 그것은 서쪽으로 사라졌다.
밤, 죽음의 화신이 점차 그것을 몰아내고,
안정적인 휴식장은 갖가지 가지각색의 물건들을 가지고 있다.
제 몸에서 불씨를 볼 수 있습니다.
청춘의 차가운 잿더미 속에서 시들고,
너는 조만간 참담한 정신 침대에서 영혼을 잃을 것이다.
너를 키운 화염에 의해 파괴되었다.
이 점을 보면 너의 사랑이 강화될 것이다.
그가 곧 너를 떠날 것이기 때문이다.
감사:
시인의 생명의 근본에는 정말' 그 욕망이 요구하는 모습이 될 수 있다' 는 절망이 존재한다. 이것은' 욕망' 의 탄생이다. 이 욕망은' 원망도 위로도 없다' 의 발명이다.
이 소네트에서, 나는 어떤 숨겨진 고통이 가을에서 나와 석양에 걸려 최후의 희망을 향해 연인과 죽음의 은유 사이에 숨어 있는 것을 보았다. 예, 당신은 구조에 초점을 맞추고, 시의 흐름을 분석하고, 심지어 해체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책 가방, 이른바 진보의 이미지, 마지막 경구, 이성적인 분석을 통해 이성적인 추론을 감추거나, 시를 형상화하고, 색채의 충격을 파헤치고, 가을의 암황이 사람의 의지를 추방한 다음, 실망하고, 검은 상복을 입고 있을 수도 있다. 열량 전달의 원리에 따라, 문자 속의 열량은 시각적인 매체를 통해 기묘하게 너의 머리 속으로 전달되기 때문에, 너의 얼어붙은 머리는 조용히 해동되고, 너는 어떤 물 같은 절망에 흠뻑 젖었다.
나는 기계적인 추리와 분석뿐만 아니라 온도로 시 한 수를 측정하고 싶다. 물 같은 감정적 흐름은 온도가 있다. 흐르는 온도. 시 한 편은 정지할 때 수온이 변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흐르는 분자간 마찰로 인한 단어와 구 사이의 미묘한 온도차도 느낄 수 있다. 이런 온도차가 시가 독자의 영혼 깊은 곳에 들어갈 수 있는 이유다. 이 시의 온도차는' 죽음' 이 다가오고 있는데, 이런 죽음은 바로 애인이 자신을 쫓아내고 사랑을 포기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이다. 이런 자극은 생명을 거의 포기하게 한다.
조용한 죽음을 조금 사랑하게 된다' 는 키츠의 이 시가 생각난다. 죽음의 이미지로 가득 찬 이 선에서 독자의 우울함은 죽음에 의해 서서히 검게 그을렸다. 사랑에 타격을 입은 연약한 사람이 실연 후 불안과 보복으로 나아가면서 슬픔의 그림자가 점차 흐려지고 예민해지고 예민한 상징이 슬픔인 것 같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조용한 역학은 정적이 아니라,' 노란 잎' 이 떨어지고,' 황혼' 이 물러가고, 생명의' 불꽃' 이 타는 것은 생명에너지가 점차 사라지는 상징이다. 이러한 죽음의 동적 은유는 개인의 사랑의 상실에 대한 불안감을 표현하고 개인의 내적 활력과 외부 세계의 깊은 불균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이것은 사랑에 대한 냉막. 내 의견으로는, 잃어버린 사랑은 결국 화염으로 끝날 것입니다. 이것은 복수의 전조입니다. 감정이 완전히 상실되고, 사랑의 상실로 마음이 완전히 잠잠해지면, 어떤 반항은 불꽃처럼 강렬해질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죽음" 이 극한의 순간에 다다르면, 시의 색채가 활활 타오르는 불길 속에서 다시 짙어지고, 처음의' 암황' 부터' 밤' 까지 갑자기 절망의 붉은색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런 저촉 감정. "나" 에서, 당신은 생명의 에너지가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 가 자신의 "죽음" 으로 대상에 대한 상상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하는 것을 보고, 절망의 사랑을 대상에 옮기려고 시도하여 보복하는 것을 보았다. "이 점을 보면 너의 사랑이 강화될 것이다." 연애 대상이 떠나면서 실물이 없는' 사랑' 때문에 허전하게 될 것이다. 이런 산산조각 난 사랑 때문에 고통을 겪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것은 당신에 대한 나의 보복이며, 이런 복수는 악이 아니라 사랑의 따뜻함과 깊이 때문이다.
시말' 불꽃' 의 출현은 죽음의 점진적인 침묵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사랑의 열기는 죽음이 다가옴에 따라 조금도 가라앉지 않고 오히려 더욱 강해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 는 죽음으로 애인의 상상력에서 벗어나려 했지만, 시 밖에서는 아직 꺼지지 않은 석탄이 다시 타오르는 것처럼 내 상상이 머릿속에서 불타오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버려진 물건이 또 나타났다. 닫히지 않은 무덤이 갑자기 긴 쉿 소리를 냈다.
나는 생명이 사라지는 이면을 보았다. 그것은 바로 사랑이 전달 과정에서 다시 떠맡는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온도가 차가운 몸 표면에서 상승하여 몸을 거의 녹여 물로 만들지만 절망은 또 열정적으로 내 의식으로 흘러들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일방적인 사랑은 끝없는 고문이다. 죽음은 피로처럼 교활하게 한 속도로 온몸을 침범한다. 죽음은 사랑의 출발의 표시인가?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나는 상징의 노예이고, 사랑은 고통의 상징이다. 헛수고, 나는 시로 고통 속에서 피로한 약을 찾아다녔고, 결국 죽음과 사후의 사랑의 전달만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런 식으로 내 사랑은 죽음과 함께 사라지지 않았다. 이런 식으로, 나는 항상 한 대상에 굴복하고, 나는 그것에 대해 어떠한 통제도 할 수 없다. 나는 그것을 사랑하게 되었고, 그것에 의해 통제되었다. 내 사랑은 죽은 후의 영생이고,' 영원히 자라다' 는 것은 허영일 뿐이다. 나의 사랑도 나의 고문이다.
저는 롤랜드 바트가 한 말을 떠올렸습니다. "불안, 소유, 표현, 추종자, 연인의 감정이 다시 한 번 곳곳에서 불붙는다." 마치 내가 곧 사라질 사람을 껴안을 것 같다. 나는 그를 버릴 것이다. 마지막으로: 나는 이별을 거부한다. "이 시의 묘미는 복수를 위해서든 다른 것을 위해서든 죽음의 추위와 함께 계속될 사랑을 안아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