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는 여러 범주가 있습니다.

1. 시의 형식으로 보면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1 고대시(당나라 이전의 시), 초자, 월부시 등을 포함한다. 고대시의 시풍은 월부(足富), 자암(赤燕), 4자, 5자, 7자 등으로 나눌 수 있다. "ge", "gexing", "yin", "qu" 및 "瀬"과 같은 고대 시 장르의 시도 고대시에 속합니다. 고대시는 대조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운율을 더 자유롭게 표현합니다. 고대시의 발전 궤적 : "시경" → 초자 → 한복 → 한월부 → 위진 남조 북조 민요 → 건안시 → 도시 등 문인 오자시 → 고대 스타일과 당나라의 새로운 Yuefu.

2 운문과 절구를 포함한 현대 시. 시의 형식은 5자 절구, 7자 절구, 5자 운시, 7자 운시로 나누어진다.

시라고도 알려진 3개의 Ci, 길고 짧은 문장, 곡조, 곡 가사, Yuefu 등 특징: 곡조에는 일정한 패턴이 있고, 문장에는 일정한 숫자가 있으며, 단어에는 확실한 음색이 있습니다. 단어 수에 따라 장곡(91단어 이상), 중곡(59~90단어), 소곡(58단어 이내)으로 나눌 수 있다. 단어는 단조형과 이중모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두 문단은 단어 수가 같거나 거의 동일합니다. 단어의 한 부분을 que 또는 조각이라고 합니다. 첫 번째 부분을 front que, 위쪽 que, 두 번째 부분을 back que, 아래쪽 조각이라고 합니다.

4 Qu는 Ciyu 및 Yuefu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위안 오페라에는 Sanqu와 Zaju가 포함됩니다. 삼곡은 진나라에서 시작되어 원나라에 번성하였으며, 그 문체는 가사와 유사하다. 특징: 고정된 단어 수만큼 안감 단어를 추가할 수 있으며, 주로 음성 언어를 사용합니다. Sanqu에는 Xiaoling과 Taoshu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세트는 연속적인 곡 세트로, 최소 2곡, 최대 수십 곡입니다. 각 세트는 첫 번째 노래의 곡을 전체 세트의 이름으로 사용하며 전체 세트는 동일한 곡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게스트 소개가 없고 아카펠라로만 진행됩니다.

5 신시(또는 토속시)

2. 시의 주제는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1 풍경 서정시, 풍경과 명승지를 노래하고 자연의 풍경을 묘사하는 서정시. 고대에는 현실에 불만을 품은 시인들이 산천에 심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강과 호수, 자연풍경을 묘사하여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기도 하였다. 이러한 유형의 시는 나중에 설명할 풍경에 표현될 감정을 구체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스타일은 신선하고 자연스럽습니다.

2 사물을 읊으며 야망을 표현하는 시에서 시인은 자신이 읊는 사물의 생김새, 특징, 매력, 성격 등을 묘사하여 시인 자신의 심정을 표현하고 시인의 정신을 표현한다. , 품질 또는 이상.

3 즉각적인 감정을 표현한 시는 시인이 친척의 실종, 향수병, 친구의 실종 등 어떤 이유로 감정을 표현하게 만든다.

4 과거에 대한 향수와 서사시 낭송은 역사적 암시를 주제로 하여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거나,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풍자하거나, 인생의 굴곡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국경성 5편의 시는 변방의 성곽의 풍경과 국경을 지키는 군인들의 군사생활을 묘사하거나, 그들의 낙천주의와 영웅주의, 그리움과 이별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글쓰기 스타일은 대담하고 제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