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단문이 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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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좋은 음식이 풍성하지만, 그 목적을 모른다. 지도가 있고, 배우지만, 그 선을 모른다. 배우고 나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고 나면 어려운 것을 안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만약 당신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몸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알고 나아가다가 자강불식하다. 그래서 가르치고 배우는 것도 유익하다. 대명' 은 "학습 (xiào ya o) 과 반 배우기" 라고 말했다 그게 다야!

번역:

좋은 음식이 있어도 먹지 않아도 그 맛을 알 수 없다. 가장 좋은 도리가 있더라도 배우지 않아도 그 장점을 알 수 없다. 그래서 배우면 부족함을 알게 되고, 가르치면 막막함을 알게 된다.

결점을 알고 자신을 반성하다. 곤혹스러움을 알고 자신을 격려하다. 그래서 전도업으로 의혹을 푸는 것은 상호 보완적인 것이다. 「구속」 (reconstruction) 이라는 책에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 당신의 공부의 절반을 차지한다." 그게 내가 말한 거에요.

작품의 출처

예기' 는 서한양조인 대승이 진나라와 한 () 이전의 각종 의례저작을 정리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모두 49 조라고 한다. 전국서한 이후의 사회변혁으로 사회제도, 예의제도, 사람들의 사상관념의 계승과 변화를 포함해 유교 경전 중 하나이다.

사회, 정치, 윤리, 철학, 종교 등 여러 가지 사상을 설명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대학',' 중용',' 예기' 는 풍부한 철학 사상을 담고 있다.

동한 말년에 저명한 학자 정현이' 샤오다이 예기' 에 대해 예리한 평론을 했다. 나중에 이 책이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성구를 해석하는 작품부터 점차 고전이 되었다. 당대는' 구경' 중 하나로 꼽혔고, 송대는' 13 경' 으로 수입되어 독서인의 필독 책이다.

확장 데이터:

작문 방법

문장 패턴이 깔끔하고 생각이 유창하다.

이 글은 자주 대결구를 사용하며, 읽어보면 낭랑하고, 리듬감이 강하다. 토론에서 작가는' 정채가 있지만 그 뜻을 모른다' 는 결론을 비교해서' 무상의 도가 있지만 그 선을 모른다' 를 도입한 다음, 교과학의 두 방면에서 설명하고, 결국' 교과학이 서로 잘 어울린다' 는 결론을 얻어 생각이 분명하고, 문풍이 유창하며, 수준이 진보하고,

작품의 출처

정교한 요리가 있지만,' 예기' 에서 나온 것은 중국 고대의 중요한 법률 법규의 책이다. 이 책은 서한례사 대덕과 그의 조카 대승이 편찬했다. 대덕선' 85 편은' 대덕이기기' 라고 불리지만, 이후 유포 과정에서 당대에는 39 편밖에 남지 않았다.

다이승선의 49 편은 바로 우리가 오늘 본' 소대례기' 이다. 이 두 권의 책은 각각 중점과 선택이 있고, 각각 특색이 있다. 동한 말년에 저명한 학자 정현이' 샤오다이 예기' 에 대해 아주 좋은 해석을 했다. 나중에 이 책이 유행하면서 성구를 설명하는 책에서 점차 고전이 되었다.

그것은 당대의' 구경' 중 하나로 꼽히고, 송대' 13 경' 중 하나로 등재되어 독서인의 필독 책이다. 예기' 는 전국 ~ 진한시대 선생의 문장 선집이며 유교 사상의 편집이다. 샤오다이 선물이라고도 합니다. 그들은 이주 이일과 함께' 삼례' 라고 불린다.

예기' 의 저자는 한 명 이상이고, 기록 시간도 따라온다. 대부분의 장은 공자 72 명의 제자와 그 학생의 저작일 수 있으며, 다른 선진시대의 고서와 기록도 포함되어 있다. 절대' 이악' 이라고 말하지 마세요. 예기' 는 주로 선진 예제와 예절을 기록하고 논술하며 예의를 설명하고 공자와 제자 사이의 문답을 기록하며 슬림한 원칙을 기술한다.

사실 이 9 만 자의 책은 내용이 광범위하고 종류가 다양하며 정치, 법률, 도덕, 철학, 역사, 제사, 문학예술, 일상생활, 역법, 지리 등 여러 방면에 관련되어 있다. 그것은 거의 모든 것을 포괄하며, 선진시대 유가의 정치 철학 윤리 사상을 집중적으로 구현했다. 선진 사회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다.

예기' 는 서사적 형식으로 쓴 것으로, 어떤 장은 상당한 문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은 짧고 생동감 있는 이야기로 어떤 이치를 표현하는데, 어떤 것은 구조가 웅장하고 정밀하며, 어떤 말은 간결하고, 어떤 것은 심리 묘사와 묘사에 능하며, 책에는 대량의 철리 격언 경구가 있어서, 정밀하고 깊다.

예기' 는 규칙과 제도를 묘사한 책일 뿐만 아니라 인의도덕에 관한 교과서이기도 하다. 그중 가장 유명한 장은' 대학',' 중용',' 이운' (제 1 항) 등이다. 이운' 의 첫 단락은 공자와 자유의 대화, 일명' 이운대동' 이다. 대동이라는 단어는 종종 이상적인 경지의 대명사로 쓰이며, 많은 지명도 그것을 사용한다.

2. 고문에는 훌륭한 요리가 있지만 어떤 시가 원문을 요약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까?

예기: "맛있는 음식이 있지만 그 용도를 모른다. 지도가 있고, 배우지만, 그 선을 모른다. 배우고 나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고 나면 어려운 것을 안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만약 당신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몸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알고 나아가다가 자강불식하다. 그래서 가르치고 배우는 것도 유익하다.

번역:

맛있는 것이 있어도 맛보지 않아도 맛있다는 것을 알 수 없다. 가장 좋은 방법이 있더라도 배우지 않으면 그 장점을 알 수 없다. 그래서 배우면 단점을 알게 되고, 가르치면 어려움을 알게 된다. 부족한 것을 알게 되면, 거꾸로 자신에게 물어볼 수 있다. 어려움을 알고 나서야 끊임없이 자신을 끌어올릴 수 있다. 그래서 가르치는 것과 배우는 것은 상호 촉진되는 것이다.

(1) "명품 요리가 있지만", "비록", 접속사, 비록. "가요야", 맛있는 생선. "지아" 는 아름다움 "야오", 조리 물고기 등이다.

(2)' 부식은 그 뜻을 모른다',' 음식',' 동사',' 먹는다'. 대명사 "가스" 는 "음식" 의 대상을 의미합니다. "목적" 이 맛있다.

(3) "지존도: 최고의 진리. 극한까지.

(4) "불교는 선을 모른다", "선", "선".

(5) "그래", 접속사, 그래서.

(6) "졸려", 이치에 맞지 않고 분명하지 않다.

(7) "반전" 은 거꾸로 자신에게 묻는 것이다.

(8)' 자강불식' 은 자신의 노력이다. 강함', 최선을 다해라.

(9) "그래서", 접속사, 그래서.

(10)' 교학상 길이' 는 교육과 학습이 서로 촉진될 수 있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면 자신의 식견을 넓힐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