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어의 성모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표준어의 성모는 발음 위치에 따라 7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세 가지 중립음 (B, P, M) 이 있다. (2) 예 1 치립음 (f); (3) 혀끝에 세 개의 발음 (z, c, s) 이 있다. (4) 혀끝에 네 개의 고음 (D, T, N, L) 이 있다. (5) 혀끝에 네 개의 후위 성분 (zh, ch, sh, R) 이 있다. (6) 세 개의 이전 음성 (j, q, x) 이 있습니다. (7) 세 가지 반대 순서 (g, k, h) 가 있다.
표준어의 성모는 발음 방법에 따라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6 개의 플러그 (B, P, D, T, G, K) 가 있다. (2) 세 개의 비음 (M, N, ng, 그 중 M 과 N 만 성모) 이 있다. (3) 6 개의 마찰음 (f, h, x, sh, s, r) 이 있다. (4) 1 개의 측음 (l) 이 있습니다. (5) 6 개의 플러그 마찰음 (j, q, zh, ch, z, c) 이 있다.
표준어의 성모는 성대의 진동 여부에 따라 청음과 탁음으로 나뉜다.
표준어의 성모는 발음 시 기류의 강약에 따라 송기음과 청음으로 나눌 수 있다. 송기음과 청음은 B 와 P, D 와 T, G 와 K, Z 와 C, zh 와 ch, J, Q 와 같은 쌍이다.
"제로 초기" 란 무엇입니까?
각 중국어 음절은 성모와 운모 두 부분으로 분석할 수 있으며, 각 한자의 음성 구조도 성모, 운모, 성조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0 성모" 로 알려진 음절, 즉 자음이 없는 음절 (예: "an" (n) 은 자음으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모음 a 로 시작하는 음절을 "0 성모" 라고 한다.
표준어 중의 모음은 어떻게 분류합니까?
표준어에는 39 개의 모음이 있는데 그 중 23 개는 모음이고 16 은 코자음이 있는 모음이다. 모음의 구조적 특징에 따르면 모음은 일반적으로 단모음, 복모음, 비모음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첫 번째 범주는 단음절 모음으로, 단순 모음으로 구성되어 있다. 표준어 단음절모음 10, 그 중 혀에 모음이 7 개 있는데, 각각 A, O, E, Mi, I, U, ü 입니다. -i (앞), -i (앞) 의 세 가지 특수 모음이 있습니다.
두 번째 범주는 모음이다. 이 모음은 복합 모음이다. 복합모음은 일련의 모음과 음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청각을 통해 이미 하나의 고정 음조로 결합되었다. 표준어에는 13 개의 모음이 있습니다. 주모음 위치에 따라 모음은 전모음, 후모음, 중모음으로 나눌 수 있다. 전모음은 주모음 앞의 모음을 가리킨다. Ai, ei, ao, ou 의 네 가지 모음이 있습니다. 마지막 모음이 있는 복합모음은 주모음이 있는 복합모음, ia, ie, ua, uo, ü E 5 모음, 중모음이 있는 복합모음은 주모음이 있는 복합모음, iao, iou, uai, uei 네 모음을 가리킨다.
세 번째 범주는 비모음이다. 코자음 N 또는 ng 로 끝나는 모음을 코모음이라고 합니다. 표준어에는 16 개의 비모음이 있는데, 두 종류로 나뉜다. 하나는 혀끝에 비음 N 이 있는 전비모음, 8 개의 모음: 안, 안, 안, üan, en, in, uen, ü n; 다른 하나는 ANG, ANG, ang, eng, ing, ueng, ONG, ONG 8 개의 모음이 있는 비근 ng 이 있는 비모음으로,
모음의 내부 구조는 무엇입니까?
모음의 내부 구조는 운두, 운복, 운미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예를 들면 운두와 같다. 여기서 I 는 운두라고도 하고, 중간음이라고도 한다. 하나는 운복이라고 합니다. O 는 운미라고 합니다. 운은 모음의 주성분으로, 입이 커서 발음할 때 소리가 가장 크다. 그러나 모든 모음이 운모, 운복, 운미의 세 부분으로 이루어진 것은 아니다. 모음 ia 와 uo üe 와 같은 운치와 운만 있는데, 그 중 I, U, ü 는 운이고, A, O, Mi 는 운이다. 모음 ai, ei, ao, en 과 같은 운복과 운미만 있는데, 여기서 A, E, A, E 는 운복이고, 운미는 운복을 따른다. 단모음은 운복만 있고 운두와 운미는 없다. 표준어 모음에서는 I, U, ü 3 개의 운만 있고, I, U 2 개의 모음 (ao, iao 의 O 포함) 과 N, ng 2 개의 자음을 포함한 4 개의 운만 있습니다. 그러나 모음 속의 운복은 없어서는 안 된다.
성모와 자음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성모와 자음은 두 가지 다른 개념이다. 성모는 음절 구조를 분석하는 각도에서 나뉘며 자음은 음위 속성을 분석하는 각도에서 제기된다. 모음에 비해 자음은 주로 발음기관 내 기류가 막히거나 어느 정도 방해를 받고, 기류가 강하며, 발음기관이 기류를 조절하는 일부 근육 긴장에 관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모는 자음의 영향을 받는다. 그러나 모든 자음이 자음인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음절' guāng' 의' ng' 은 자음이지만 음절 뒤에 있기 때문에 자음이 아니다. 예를 들어 음절' Nan' 앞뒤에는' n' 이 있고, 자음이며, 이니셜은 시작 부분에 있고, 운모는 끝 부분에 있다.
모음과 모음 사이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모음과 모음은 같은 개념이 아니다. 모음은 음절 속 음소의 위치를 말하고 모음은 음소의 성질을 말한다. 모음의 주요 특징은 구강 내 기류가 원활하고, 기류가 약하며, 발성기 근육이 균형을 이루고, 정상적인 발음을 할 때 성대가 진동한다는 것이다. 모음은 A, O, E, I, U, U 등과 같은 모음으로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모음은 복합 모음으로 제공됩니다. 이 모음은 코 자음이 있는 모음으로 구성되어 있다. 위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 모든 모음은 모음이나 모음의 일부가 될 수 있지만 모음은 모음이 아닙니다. 자음 N 과 ng 도 모음과 결합하여 모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모음의 음역이 모음보다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네가 말한 네 개의 전화는 무슨 뜻이야?
전통적인 중국어 음성학은 성모의 실제 발음에 따라 운모를 네 가지 범주, 즉 개음, 직치성, 입음성, 4 성으로 나눕니다. A, O, E, Mi, er, I (앞), I (뒤) 가 있는 모음 또는 A, O, E 가 있는 모음을 호출이라고 합니다. I 또는 I 로 시작하는 모음을 iou, iao, ie, IA 와 같은 치호라고 합니다. U 가 있는 모음 또는 U 로 시작하는 모음을 ua, uo, uai, uei; 와 같은 폐쇄 호출이라고 합니다. 전통 음성학에 따르면 모음 ONG 은 폐쇄 호출로 분류되고 모음 l ONG 은 폐쇄 호출로 분류됩니다.
말투가 뭐예요? 성조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성조는 음절이 발음될 때의 상승과 하강을 가리킨다. 성조는 주로 음고 변화의 현상으로 음장의 변화에도 나타난다. 음고는 스피커가 일정 시간 동안 진동하는 횟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횟수가 많을수록 소리가 높을수록 소리가 낮아집니다. 발음 과정에서 성대가 빡빡할수록 일정 기간 동안 진동하는 횟수가 많을수록 소리가 높을수록 성대가 느슨해지고 소리가 낮아진다. 이런 식으로, 다른 피치의 변화는 다른 음색을 일으킨다. 중국어에서 한 음절은 일반적으로 한자이므로 성조를 자조라고도 한다. 성조는 음절 구조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으로,' 주제' 와' 장르',' 연습',' 연락' 등 의미를 구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단어들의 의미 차이는 주로 말투에 달려 있다.
음조, 음조, 4 음이란 무엇입니까?
성조는 성조의 변화, 즉 성조의 실제 발음이다. 성조 범주는 성조의 분류로 성조의 실제 발음에 근거하여 총결한 것이다. 몇 개의 실제 발음에는 몇 가지 조류가 있다. 즉, 조치가 같은 단어를 한 종류로 분류하는 것이다. 표준어에는 네 가지 기본 조치가 있기 때문에 네 가지 조류, 즉 평조, 상성, 상승, 하강조로 요약된다. 습관적으로 상성, 2 성, 하강조로 불린다. 사성이라고도 합니다. 성조 부호는 음절의 주요 모음에 표기해야 한다. A, O, E, I, U, U 의 순서 및 I, U 의 순서에 따라 I, U 가 동시에 찾은 모음의 중간 조정 값은 마지막 모음에 표시됩니다. I 색조 값을 표시하려면 먼저 I 의 점으로 이동한 다음 색조 값을 표시해야 합니다.
병음이란 무엇입니까? 병음은 어떻게 합니까?
병음은 음절을 철자하는 과정이다. 즉 표준어 음절의 구성 규칙에 따라 성모와 운모를 빠르게 연속적으로 결합하고 성조를 더해 음절을 형성하는 과정이다. 병음의 요점은 다음과 같다. "성모 (성모) 는 운모 (운모) 보다 가볍고, 두 음이 서로 연결되어 있어 매우 심하게 부딪쳤다." 병음을 할 때는 표준어 성모와 운모의 조화 규칙을 명심해야 한다.
성모 N 과 0 자음은 오프닝, 갈비, 클램프와 관련이 있다.
이니셜 f, g, k, h, zh, ch, r, z, c, s 는 페이징과 페이징만 한다.
이니셜 J, X, Q 는 치아와 입만 맞추는 소리입니다.
이니셜 B, P, M, D, T 의 철자가 다릅니다.
호출과 폐쇄의 모음은 j, q, x 를 제외한 다른 성모와 관련이 있다.
클램프 모음은 J, Q, X, N, L, 0 모음과만 관련이 있습니다.
병음 방면에서도 성모 운모 성조의 정확한 발음에 주의해야 한다. 우리가 읽어야 할 것은 발음이 아니라 성모 () 이다. 모음은 전반적으로 읽어야 하고, 운모, 운복, 운미를 분해한 후 임시로 함께 두지 말아야 한다. 곡조를 분명하게 보려면 곡조를 정확하게 읽어 주세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맞춤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음운 철자법-모음을 전체로, 성모와 철자로 읽는다. 예를 들면 H-AO → (H-O →) 이다.
성모의 두 가지 철자법-먼저 성모의 발음 위치를 찾아 발음 자세를 취한 다음, 단숨에 운모를 발음하여 음절로 맞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절, 음절, 음절, 음절, 음절, 음절, 음절) 예를 들어 bā (ba) 를 쓸 때는 먼저 입술을 감고 숨을 죽이고 B 를 보내는 자세를 취한 다음 단숨에 A 를 음절로 발음한다.
3 음절 연독법-중간 음이 있는 음절을 소리, 중간, 운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 병음으로 한 음절로 읽는 것 (예: Q-I-ang → QI â ng (강함)) 이다.
음성 중개 모음과 모음 연결법-성모와 중모음은 하나의 음성 성분으로 조합된 다음, 뒤이어 나오는 모음 조합 (예: gu-ng → gu ng (빛)) 을 조합한다.
변조란 무엇입니까? 변조는 몇 가지 상황이 있습니까?
표준어의 모든 음절은 고립된 단위가 아니다. 음절과 음절은 연속적으로 읽혀지고, 성조가 서로 영향을 주거나, 어느 정도 변하며, 원래의 성조 값을 유지할 수 없다. 이런 현상을 변조라고 하는데, 일종의 자연스러운 변조 현상으로, 언어 표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변조는 성조 수준, 상음, 상승조, 하강조 이전에 발생한다. 어쿠스틱 소리를 완전히 읽을 기회가 거의 없다. 당신이 한마음 한뜻으로, 혹은 단어와 문장의 끝에서, 원래의 성조를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변조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상성이 비상성 (평조, 상음, 하강조, 속삭임) 앞의 반음, 즉 상성의 전반부는 읽기 전용이 되고 후반부는 사라진다. 예를 들어, 우선, 조국, 대중, 귀.
상성이 올라가기 전에, 이전 상성의 음조는 테이블, 고전, 아름다움, 이상과 같은 상음과 같아졌다.
"하나" 와 "아니오" 는 어떻게 변조합니까?
"One" 은 단일 발음일 수도 있고 문장의 끝에 둘 수도 있다.
"하나" 는 2 음절 앞에서 상승조로 변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한 번에 한 가지 일을 하려면 반드시 일관되어야 한다.
한 번에 모두 완성하다.
"하나" 는 평조, 상성, 상승조 앞에서 청음이 되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평조 전: 보통 한쪽 끝이 한쪽으로 지나갑니다.
승진 앞에서: 한 번에 한 그룹씩.
목소리 앞에서: 아침에 한 번에 한 손씩
"One" 은 겹치는 동사 사이에서 읽기가 매우 가볍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한번 보고, 생각해 보고, 물어보고, 배워라.
"아니오" 는 단일 발음일 수도 있고 문장의 끝에 둘 수도 있다.
"아니오" 는 2 음절 앞에서 상승조로 변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아니, 아니, 하지만 반드시 같지는 않아.
나는 믿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그런대로 괜찮다
"아니오" 는 동사나 형용사 사이에 끼어 동사 보어 사이에서 가볍게 읽는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좋아, 알았지? 잘 안 보여도 열리지 않는다.
부드럽게 말하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작은 소리로 판단하는 규칙은 무엇입니까?
작은 소리는 네 소리 이외의 특수한 성조이다. 단어나 문장에서 어떤 음절은 종종 원래의 성조를 잃고 가볍고 짧은 성조로 읽힌다. 이런 가볍고 짧은 성조는 바로 작은 소리이다. 표준어의 작은 소리는 평정, 상성, 상승조, 하강조의 네 가지 성조에서 변화한 것이다. 작은 소리는 변조로 반드시 단어와 문장에 반영되기 때문에 작은 음절의 발음은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없다.
작은 소리는 어떤 단어에 대해' 동생' 과' Xi 동생' 과 같은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작은 소리로 어떤 단어의 의미와 어성을 구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두투 (적, 상대, 명사)-두티 우 (정확하고 적절하며 형용사) 이다.
또 어떤 이중음절 단어는 두 번째 음절을 부드럽게 읽는 습관이 있는데, 의미나 품사성에는 차이가 없다. 예를 들면 오만, 상담, 남편 등이 있다.
단어가 부드럽게 발음되는지 여부는 다음과 같은 규칙을 따릅니다.
⑴ 말투를 부드럽게 읽다. "그래, 엄마, 너, 아." 예를 들어, 좋아, 좋아, 가자?
⑵ 부드럽게 보조 단어 "의, 땅, 의, 뒤, 들" 을 읽습니다. 예: 대, 쓰기, 경제성.
⑶ 명사 접미사 "아들, 아이, 머리" 는 테이블, 통조림, 노인과 같이 부드럽게 읽습니다.
⑷ 하늘, 집과 같은 방향 단어를 부드럽게 읽습니다.
⑸ 겹치는 동사의 마지막 음절을 부드럽게 읽는다. 예를 들면: 이리 와, 과거, 일어나.
[6] 겹치는 명사는 형제, 인형, 오랑우탄과 같이 부드럽게 발음한다.
(7) 동사를 부드럽게 읽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와 서, 과거에, 작업을 시작 합니다.
작은 음절의 성조 색상 변화가 불안정하다. 발음 훈련에서는 고정된 속삭임 현상을 파악해야 한다. 즉, 사전이 이미 수록되어 있고, 작은 음절을 읽거나 읽을 수 없는 경우 보통 작은 소리를 읽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