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의 상위 10 장은 얼마나 됩니까? 10 문장 또는. 。

아들은 말했다: "종종 배우는 것이 (Yu æ) 말하는 것보다 낫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남들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Y-N), 군자 아닌가요? " ("학습")

증자가 말했다. "나 (W) 는 3 성 (X) 에 살고, 나 (W) 는 (W I) 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가와 (chuán 222N) 는 익숙하지 않나요? " ("학습")

아들이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정치")

공자가 말했다: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w m 4 ng),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D-I)." ("정치")

공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가르쳐 주면 알게 될 거야!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정치")

공자가 말했다: "성인을 만날 수 있는 것이 좋고, 스스로 반성할 수 없는 것도 좋다." ("입인")

공자는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숙아")

쩡 지 (Zeng zi) 는 "학자들은 자기 개선, 임중 먼 길을 가져야한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타이버")

아들은 말했다: "추위는 송백이 쇠퇴하는 것을 안다. 클릭합니다 ("자한")

자공이 물었다: "누가 한 마디로 평생을 걸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너를 용서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위령공"

소개

공자의 논어 4 서 5 경 중 하나인 공자의 논어 10

전체 구조: 기록체, 대화체, 서사체, 삼체 구성.

내용: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 이 책에는 20 편의 문장, 각 편마다 몇 장이 있다.

첫 번째 규칙

원문

아들은 말했다: "종종 배우는 것이 (Yu æ) 말하는 것보다 낫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남들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Y-N), 군자 아닌가요? " ("학습")

번역

아들은 말했다: "지식을 배우고, 자주 복습하면 즐겁지 않을까요? 클릭합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다른 사람은 나를 이해하지 못한다. 나는 반감을 품지 않는다.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도 아닌가요? ""

키워드 해석

(1) 자: 선생님, 중국 고대에는 공자였습니다.

(2) 시간 학습: 자주 복습한다.

(3) 학습: 학습.

(4) 이렇게 말한다: 옛 글자는 "기뻐하다", "기뻐하다" 는 것은 행복과 즐거움을 의미한다.

(5) 친구: 친구, 뜻이 맞는 사람.

(6) 음악: 행복.

(7): 화났어, 화났어.

(8) 군자: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

(9) 말해봐, 말해봐.

(10) and: "단" 에 해당하는 접속사를 꺾어라

(1 1) 1: 대명사는 배운 옛 지식을 가리킨다.

(12) 아니오: 판단을 나타냅니다.

(13) 후: 보조어는 "말" 과 같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즉, "그렇지 않나요?" 는 반문문입니다.

(14) 출발지: 출발지.

이 단락에 대한 이해

1 이 말은 학습 방법을 말한다. 지식에 있어서,' 학습' 은 인지과정에 불과하고,' 학습' 은 공고한 과정이다. 더 많은 지식을 얻기 위해서는' 학습' 과' 학습' 을 통일해야 한다. 두 번째 문장은 학습의 즐거움에 관한 것이다. 뜻이 맞는 사람은 우정을 증진시키고 서로 배울 수 있다. 태도에 관한 세 번째 문장. "사람은 모른다", "목적어" 다음에 오는 것은 "나" 또는 "나 자신" 으로 번역될 수 있다.

두 번째 규칙

원문

증자가 말했다. "나 (W) 는 3 성 (X) 에 살고, 나 (W) 는 (W I) 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가와 (chuán 222N) 는 익숙하지 않나요? " ("학습")

번역

쩡 지 (Zeng zi) 는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해야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을 설득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 적이 있습니까? 당신은 당신의 친구에게 진심을 다한 적이 있습니까?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것을 복습했습니까? 클릭합니다

키워드 해석

(1): 증자 본성 쩡 (sh shēn) 과 (y 이순신) 은 기원전 505-436 년에 태어났다. 춘추전국시대에 루 (산둥 피현인) 남무성은 멸망한 촉국 귀족의 후예였다. 일찍이 공자의 득의양양한 제자로 효자로 유명하다. 그는 효경을 썼다고 한다.

(2) 3 도 (x 鲎ng): 더 많은 자기 반성. 참고: 세 지방에는 몇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첫째, 검사를 반복하십시오. 두 번째는 다방면으로 조사하는 것이다. 셋: 여러 번 가리키다. 여러 차례 자찰을 진행하다.

(3) 충성도: 오래된 메모는 말했다: 충성. 여기서 우리는 최선을 다해야 한다.

(4) 편지: 오래된 메모는 말했다: 신자는 성실하다. 성실을 믿다. 사람들은 예절 규칙에 따라 서로 신용을 지키도록 요구받아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조절해야 한다. 진심과 솔직함을 뜻한다.

(5) 전승: 전승 (동사가 명사로 사용됨), 옛 주설 (유): "선생님 전승." 선생님이 독학한 거예요. 공부는' 배우면서 배우다' 라는 단어와 마찬가지로 복습, 연습, 운동 등을 가리킨다.

보완 단어의 설명:

오: 나.

일: 매일.

셋: 여러 번 검사하다. 사실 고대에는 동작이 있는 동사 앞에 숫자를 더하면 동작이 많다는 뜻이므로 반드시 세 번이나 인정할 필요는 없었다.

성: 조사, 반성.

찬성: 찬성.

구: 계획.

충성: 최선을 다해라.

신념: 성실과 성실.

전기: 선생님이 전수한 지식.

제 3 조 규칙

원문

아들이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정치")

번역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너는 이것으로 다른 사람을 위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

키워드와 구의 해석

참고: 이 장의 "온유하고 새로운 것을 알다" 는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는 것이다. 듣는 것을 복습하고, 그로부터 새로운 깨달음을 얻는다. 두 번째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법률과 법규의 이야기를 복습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새로운 지식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제 생각에는 이 두 가지 해결책을 결합하는 것이 더 완벽할 것 같습니다. 제 능력 범위 내에서 가능한 한 광범위하게 고전을 읽고, 그 의미를 반복적으로 생각하고, 들은 내용을 정기적으로 복습하여 경험과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험명언) 새로운 지식을 흡수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렇게 하면 인류의 지식 영역을 넓힐 수 있고, 폐관도 선현의 지혜시대의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라고 불릴 수 있고, 낡고 새로운 것을 녹이고, 옛날과 현재를 융해할 수 있다.

어떤 학자들은 온유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아는 것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문자 그대로 고금의 지식만 흡수하고 경험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지식의 매매 쌍방과 같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그래서 먼저 "선생님" 의 의미를 살펴 보겠습니다. 논어' 제 14 장에는' 사' 라는 글자가 있는데, 이는 오늘날의 선생님과 비슷하다는 뜻이다.

키워드 해석

원: 검토해요.

그래서 형용사는 명사와 낡은 지식이다.

And: 접속사는 상속을 나타냅니다.

지신: 새로운 경험을 얻고 새로운 내용을 이해하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알고, 이해하다.

예: 예, 예

을 (를) 기준으로 하고, 을 (를) 에 의존한다고 생각하다. 과거를 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고, 번역하는 것이 바로' 이것' 이라는 뜻이다.

선생님: 선생님, 선생님.

하나: 문장의 끝에 보조사 "됐어".

Word 솔루션 참고 사항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낡은 것을 복습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에 주의해라.

해설: 문: 복습 그래서: 늙었어요.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얻다. 배운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얻는 것을 가리킨다. 역사적 경험으로 인식된 새로운 상황을 되돌아보는 의미이기도 하다.

에서: "논어 위정":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한 반고' 동도푸': "온고로 새로운 어려움을 알고, 덕을 알고 얻기 어렵다."

예: ~ 는 학습에서 중요한 방법이다.

문법: 연계 술어와 정어로 삼다. 학습, 일 또는 기타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제 4 조 규칙

원문

공자가 말했다: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w m 4 ng),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D-I)." ("정치")

번역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만약 네가 공부만 하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너는 곤혹스럽고 어찌할 바를 모를 것이다. 꿈만 꾸고 공부하지 않으면 사람을 해칠 수 있다. ""

키워드 해석

학습: 학습.

그리고: 접속사, 전환을 나타냅니다.

사고: 사고 생각해 보세요.

W (W M4NG): 막막함, 막막함, 어찌할 바를 모른다는 뜻입니다.

위험: 유해.

제 5 조 규칙

원문

공자가 말했다: "당신, 선생님,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정치")

번역

아들이 말했다. "종아, 내가 너에게 알고 모르는 태도를 가르쳐 줄게!"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총명하다. ""

키워드 해석

여: "예", 인칭 대명사, 너.

지식 (Zhi): "예" 를 의미하는 주소록; 통지, 지혜, 여기는 영리함을 가리킨다.

첫째: 대명사, 아는 것과 모르는 관계를 처리하다.

후: 가르치세요.

후: 음성 보조 단어.

저자: 종유자 (루즈) (기원전 542 ~ 기원전 480 년), 춘추시대 산둥 성 사수현 샘림진 변교촌인. 공자는 자랑스러운 학생으로 그의 정치 사무로 유명하다.

네: 여기요.

이 단락에 대한 이해: 공자는 이 말이 언행이 신중하고 자신의 지식과 기술을 과장하지 않고 실사구시를 의미한다고 말한다. 성실하고 겸허해야지, 아는 척하지 마라.

제 6 조 규칙

원문

공자가 말했다: "성인을 만날 수 있는 것이 좋고, 스스로 반성할 수 없는 것도 좋다." ("입인")

번역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을 보면, 그를 본받고 싶다. 부도덕한 사람을 볼 때, 자기도 그와 같은 문제가 있는지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키워드 해석

생각: 희망, 생각.

지방: 같은 문제가 있는지 반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양쪽 맞춤: 양쪽 맞춤.

현: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

엄: 동시에, 그 중에서도.

내부: 내부, 너 자신.

이 단락에 대한 이해: 여러분으로부터 배우고 언제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도록 주의하세요. 겸허하게 공부하고, 대중의 장점을 박채하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다.

제 7 조 규칙

원문

공자는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숙아")

번역

아들은 말했다: "몇 명이 동행하면 배울 만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여 공부하고, 자기와 같은 결점이 있는 것을 보면 제때에 고쳐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

키워드 해석

제 선생님이 있어야 합니다. 그중에는 배울 만한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어떻게' 안에' 즉' 안에' 라는 뜻과 맞먹는다.

셋째: 일반적으로 사람이 많다는 뜻이다. 고대 중국어에서 "3" 은 종종 구체적인 숫자가 아니다. 때로는 진짜 손가락이고, 때로는 가상 손가락입니다.

좋아요: 걸어요

필수: 부사, 필수.

선생님: 선생님, 선생님.

얼굴: "에서" 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안에 있어요.

선택: 선택.

Its: 대명사는 그들을 의미합니다.

좋습니다. 좋습니다. 좋아: 좋아. 의 측면 ...

그리고: 접속사.

따라가다: 따라 배우다.

지혜: 그 선을 택한 자; 착한 사람을 가리킨다. 이것은 좋다: 장점.

1: 이 단어는 좋지 않은 사람을 가리키지만, 고치자: 나쁜 사람을 가리키면 좋지 않다.

변경: 맞습니다.

제 8 조 규칙

원문

쩡 지 (Zeng zi) 는 "학자들은 자기 개선, 임중 먼 길을 가져야한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타이버")

번역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포부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강인하고 용감해야 한다. 책임이 중대하고 길이 길기 때문이다. "인" 을 자신의 이상으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까? 싸우지 않고 죽는 것은 그리 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학자들은 홍의가 되지 않을 수 없다. 그들은 아직 갈 길이 멀다. 이것은 인과 문장이다.

키워드 해석

학생: 포부가 있는 사람.

홍이: 마음이 넓고 강인하고 용감해요.

인: 이것은 유교가 자신과 사람을 밀치고, 사람과 선을 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로 간주됩니다.

임: 책임.

중지됨: 중지합니다.

원거리: 아주 멀어요.

그리고: 테이블 병렬 (임중 도로 거리)

그중에 성어가 있다

임중 먼 길; 죽은 후.

제 9 조 규칙

원문

아들은 말했다: "추위는 송백이 쇠퇴하는 것을 안다. 클릭합니다 ("자한")

번역

아들이 말했다: "일 년 중 가장 추울 때, 송백이 시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키워드 해석

1: 이곳의 기능은 주어와 술어 사이에서 문장의 독립성을 없애고 편향된 구조가 되어 번역하지 않거나 억지로' 예' 로 번역한다.

추위: 일 년 중 추운 계절, 늦겨울.

그리고 (고대와 현대): 자연, 이후. 따로따로 설명한다는 뜻입니다. 물론이죠. 이렇게요. 나중에, 나중에.

이 단락에 대한 이해: 이 단락은 인내, 불굴의, 불굴의 사회 현상을 비유한다.

제 10 조 규칙

원문

자공이 물었다: "누가 한 마디로 평생을 걸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너를 용서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위령공"

번역

자공이 물었다: "누가 한 마디로 평생을 걸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자공이 물었다. "평생을 따를 수 있는 말이 있나요?"

공자가 말했다: "나는 너를 용서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위령공"

공자는 "그건 아마 용서일 거야! 하고 싶지 않은 일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

키워드 해석

한마디: 한마디.

좋아: 추구.

사면: 그 표는 "아마, 나는 두렵다." 라고 추측했다.

용서: 자신의 마음으로 다른 사람의 마음을 생각하는 것은 유교가 자신과 사람을 밀치고 남을 선하게 하는 사상을 가리킨다.

욕망: 좋아, 생각. 하고 싶다.

역사: 신청.

이 단락에 대한 이해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뜻이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뜻이다. 그것은 오늘날 사회의 도덕적 수양에서 긍정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이미 경고 격언이 되었다.

하나하나 주석을 달다

첫 번째는 학습 방법과 개인의 수양이며, 사람들이 공부에 대한 애착을 불러일으키고, 자율성을 강화하는 것이다.

둘째, 지식의 계승과 혁신을 강조하는 학습 방법.

셋째, 학습 방법, 지식 검토의 필요성을 강조하십시오.

넷째, 학습 방법, 학습과 사고의 결합을 강조하고' 학습' 과' 사고' 의 변증관계를 서술하였다.

다섯째, 학습 태도, 대화를 통해 똑똑하고, 배우고,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는 가치를 토론한다.

여섯째, 학습 태도, 학습 태도 단정, 사상수양 향상. 수시로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다.

일곱 번째는 학습 태도와 개인 수양이다. 언제 어디서나 겸허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워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올바른 학습 태도를 가져야 한다.

여덟 번째는 개인의 수양이며, 기개가 있으면 강한 의지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아홉번째는 개인의 수양과 사회현상으로 시간의 시험을 견디고 굳건히 굴하지 않는 것을 강조한다.

열 번째는 개인의 수양이며, 생각을 바꾸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학습 방법, 학습 태도, 개인 소양의 세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논어 10 조' 는 학습방법, 학습태도, 수양에 관한 10 개의 어록이다. 이 열 마디 어록은 격언 경구로, 매 문장마다 깊은 도리를 나타냈다. 그것들은 내용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문필도 특색이 있고, 문장이 가지런하고, 음조가 조화롭고, 읽기에 상당히 매끄럽고 감화력이 풍부하다.

5 자 공식

출발, 삭제, 보충, 조정 및 변경

체류하다

: 인명 지명 왕조 연호 관명 제목 등 모든 고유 명사를 남겨야 한다. 또한 고대와 현대의 의미는 일치하며 "산", "불", "차", "질문", "탈출" 등과 같은 잘 알려진 단어는 번역 할 필요가 없습니다.

삭제

어떤 단어는 무의미한 허사로, 지우지 않고 번역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대국 예측할 수 없다' (조규변) 의' 남편' 자,' 겸손' (누추한 방의 비문) 의' 지식' 자,' 시학' (논어 6) 의' 아이' 자는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수리하다

생략문에서 필요한 내용을 보충하여 번역문이 원활하고 명료하게 되도록 하다. 예를 들어, "갑자기 자를 긋고, 무리가 끝까지 울린다" (복화술) 는 "자를 긋다" 와 "긋다" 사이에 동사 "소리" 가 부족하여 번역을 더해야 한다. 또 다른 예는 "나는 핵선을 맛보았고, 왜 그런지 알고 싶다" 는 것이다.

조정

번역문의 어순을 조정하고 바로잡는 것은, 늘 역장문에 쓰인다. 대부분의 문어어는 현대 중국어와 같은 순서로 배열되어 있지만, "공자가 폭정이 호랑이보다 사납다고 한다" (뱀잡이가 말했다), 원래 순서는 "잔인한 통치가 호랑이보다 사납다" 로 번역되어 현대 언어 습관에 맞지 않으므로 "사납다" 전에 "호랑이" 를 조정해야 한다.

교환

: 이것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수단입니다. 현대 중국어 이중음사로 고대 중국어 단음사를 해석하다. 공통어, 품사 활용, 고금의 이의어, 허사 등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우리는 컨텍스트에 연락하여 정확한 설명을 선택해야합니다.

"됐어" 해석

Happy' le' 은 Yu é로 읽혀서는 안 되고, l é로 읽어야 한다.

이 성어는' 논어' 제 1 장에서 처음 나왔기 때문이다.' 공부는 수시로 하지, 그렇지 않니?' "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군자가 아닌가? "Zhu 에 대한 논평은 다음과 같다: 말하고, 행복하다; 음악 음악. 공자의 논어에도 공자의 말이 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지만, 선한 자는 낙자보다 못하다." 주쌍의 주석도: 좋아, 멈춘다. 음악 음악. 오늘의 발음에 따르면, "로" 라는 글자는 루로 읽혀진다. 하지만 고대에는 행복한' 음악' 과' 로' 는 모두' 11 약' 의 운부 ('평' 참조) 에 속하기 때문에' 로' 와' 악' 의 모음은 똑같고 성모는 l, 물론 완전히 동음자임을 알 수 있었다 이 남방인은 이해하기 쉽다. 남방 방언은 더 많은 고음을 보존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푸젠 방언에서는' 로' 와' 로' 발음이 정확히 똑같아 lok 으로 읽혀졌다. 그러므로 오늘 표준어로 읽을 때,' 악' 의' 악' 은' 악' 의' 악' 과 같은 L 로 읽어야 한다.

"됐어" 는 다음자이다. 유원 (예: 음악), L (예: 음악) 을 읽는 것 외에도' 논어' 에는 많은 사람들이 잘못 읽은 것이 있다.' 아는 자의 낙수, 어진 자의 낙산' 이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선한 자는 고요하다. 아는 자는 즐겁고, 어진 자는 장수한다. " 주씨의 주석은: 지음, 무음. 음악,' 상' 과' 오교반' 도 마찬가지다. 다음 말은 매우 나약하게 들린다. 반오교' 는 중국의 전통적인 병음 방법인' 반접선법' 을 가리킨다. 한 글자의 성모 ('성소' 라고도 함,' 5' 자의 성모는' 의심' 으로 오늘의 Y 에 해당함) 와 다음 글자의 운모 (즉 아는 사람은 물을 좋아하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는 말에서' 음악' 이라는 글자가' 사랑, 사랑' 을 나타낼 때 요로 읽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요약하자면, 고서에서' 악' 의 발음은 주로 세 가지가 있다. (1) 명사로' 음악 악기 악사' 등을 나타낸다. , 발음은 유씨입니다. (2) 형용사로서' 기쁨, 행복' 을 의미하고, 음은 L' 이다. (3) 동사로 쓰일 때' 사랑, 좋아' 를 의미하고, 음은 요이다.

숙어

희희: 형용할 수 없는 기쁨을 말합니다.

사후: 사후 중지.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평생을 분투하는 것을 묘사하다.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경험을 얻다. [1]

임중 도원: 책임이 중대하고 긴 분투를 거쳐야 한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선을 택하고 따르다: 선학을 선택하고 선을 행하는 것을 말한다.

슬기: 저는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으로부터 배워야 해요. 그 사람처럼.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될 수 있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장점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서 겸허하게 배워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한송송 노송: 어려운 조건에서 고상한 절개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3 개 성: 성: 검사와 반성; 몸: 자아. 원의는 하루에 여러 번 온다 (3, 9 는 문어문에 여러 가지 의미가 있다. ) 자신을 확인하고 의식적으로 여러 번 자신을 확인하십시오.

일반어

이렇게 말하자:' 말하기' 와' 기쁨' 은 모두 옛말이다. 기쁘고 즐겁다.

지식입니다: "지식" 은 "지혜", "지혜", "지혜" 로 이어집니다.

여자는 알고 있다: "여자" 는 알고 있다: "너", 너.

유연한 사용 현상

나는 하루에 세 번 내 몸을 방문한다: 매일, 매일, 명사를 부사어로 삼는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그러므로 옛 지식과 형용사는 모두 명사로 쓰인다. 새로운 지식, 형용사를 명사로 삼다.

전달하거나 전달하지 않음: 지식을 전달하거나 전수하고 동사를 명사로 삼는다.

수시로 공부하다: when, 명사는 부사로' 자주' 로 번역될 수 있다

선을 택하고 따르다: 선, 형용사는 명사로 유연하게 쓰이며,' 장단점' 을 의미한다

기이한 말: 현, 형용사를 명사로 하면 성현으로 번역할 수 있다. 가스, 형용사는 동사로 유연하게 사용되어 정렬을 나타낸다.

네가 추워지면 송백이 앞으로 시들어 버릴 것을 알 수 있다.

다의라는 단어

1. 이해:

(1) 이해하다.

(2) 이해하다.

(3) 지식 (지혜, 지혜) 입니다.

2. 그리고:

(1) 접속사.

(2) 접속사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3) 병렬 접속사 (임중 도원).

(4) 전달 접속사.

(5) 접속사를 수식하다.

(6) 인과 접속사.

3, 그것은:

(1) 대명사.

(2) 보조 단어.

(3) 말투.

신뢰: ① 친구를 사귀지만 믿지 마라: 진실하고 정직하다.

2 세계의 의미를 믿으십시오: "스트레칭" 을 통해 스트레칭하십시오.

3 믿는 바에 의하면, 확실히 그러하다.

4 신앙은 사해에 있다: 신용.

타오: ① 임중 거리: 임중 거리.

(2) 정책은 그 방법이 아니다: 법.

6. 학자: ① 한 학자는 홍의가 될 수 없다. 그는 포부와 성취가 있는 사람이다.

(2) 관의무는 선비: 감옥관이다.

7, 그래서: ①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옛 지식 (형용사를 명사로 사용).

2 huanhou 사람들이 물었다: 의도적으로.

그래서 군자는 싸우지 않으면 이미 하고, 전쟁은 반드시 이긴다. 그래서: 그래서.

④ 모두 그램, 왜 그런지 물어봐. 그래서: 리, 리.

특수 문장 패턴

(1) 판결문

예, 알고 있습니다 ("예" 로 판단)

(2) 줄임말

1. 선생님이 될 수 있습니다

2. 사람들은 모르거나 걱정하지 않는다 (목적어 "그것" 생략)

고금의 다른 의미

항상 배우기: "시간": 고대 의미: 특정 시간에 따라, 현대 의미: 시간.

"Xi": 고대 의미: 검토, 현대 의미: 학습.

나는 하루에 세 번 내 몸을 면회한다.' 일' 의 고의는 일상이고, 오늘의 의미는 하루다.

"3" 의 고의는 일반적인 의미의 다수, 허수의 오늘의 의미: 숫자, 3 을 가리킨다.

친구를 사귀지만 믿지 마라:' 편지' 고의: 진실하고 솔직하며, 오늘의 의미: 믿어.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옛 의미: 옛 지식, 현: 과거, 구 (이 낡은 의미는 현의로 바뀌어 범위를 넓힌다).

선을 택해서' 선' 고의: 장점, 오늘의 의미: 착함.

"부터" 의 고의는 따르기 (학습) 이고, 지금의 뜻은 따르기 (이 고의가 현재가 된다는 의미도 범위 확대) 를 의미한다.

스승이 될 수 있다:' 예': 고의: 예, 현대의 의미: 가능, 허가.

, 오늘의 의미: 테이블 판단.

글쓰기 배경

《논어》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그것은 여러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 학습, 도덕적 수양, 처사에 관한 일반적인 원칙이다. 이 글의 1 9 는 모두 기록이 있다. 본 수업에서 선택한 10 은 겸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태도와 근면하고 질문하고 실사구시하는 정신을 천명하였다. 한편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학사를 결합하고, 배운 학습 방법을 설명하여 후세의 교육 이론에 큰 영향을 미쳤다. 또 사상도덕적 수양 문제, 처사에 대한 교육 원칙도 있다.

이 단락의 저자 소개를 편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