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적에 의해 단명을 예언하고, 황코정은 84 세까지 살며, 저장대를' 동방캠브리지' 로 지었다. 왜요

1910/0 9 월 어느 날 오송항, 미국 크루즈' 중국 황후호' 가 출항하자, 배에는 공비 유학을 하는 중국인 유학생들이 가득 찼다.

\ "어, 이 후진타오 홍 아닌가요? 클릭합니다 \ "咦, Zhu kezhen, 왜 죽지 않았어? 클릭합니다

"당신 덕분에, 누가 당시 내가 스무 살 못 산다고 진심으로 말하라고 했지. 내 타고난 약점은 매일 운동할 수 없어. 지금 나는 이미 20 대이니, 나는 너보다 더 오래 살 것이다! "

"그래서? 이 상태를 보면, 확실히 60 세 미만이다! 클릭합니다

2 년 후 두 사람은 만나 원수처럼 유치하게 도박을 시작했다.

"호홍, 내가 60 세가 넘으면 너보다 오래 살면 어떻게 해?"

\ "나는 믿지 않는다! 노코정, 만약 네가 60 세까지 산다면, 나는 너의 60 번째 생일에 너의 처음 세 번을 두드릴 것이다. 네가 나보다 오래 산다면, 너는 나의 죽은 엉덩이를 걷어차 줄 수 있다. "

"좋아요. 너는 반드시 네가 오늘 한 말을 기억해야 한다! "

후시의' 단명 경고' 를 받은 그 사람은 실사구시, 약속을 지키는 사람이다. 후시와 마찬가지로 그도 전설적인 인물이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중국의 많은 과학 분야의 창시자로, 저장대학이' 동방 캠브리지' 가 되도록 도왔다. 저장대에서 형성된' 주코정 정신' 은 그의 일생이 응축된 정신이자 학생과 과학 후기의 쇼 공부가 지향하는 정신이다.

충직하고 불굴의 애국정신과 세상에 대한 책임감.

Zhu kezhen, 1890, 절강 Shaoxing 사람들, 이 곡물 상인 가족 중 6 위, 조웅 (Zhao Xiong)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설선생은 다섯 살 때 책을 읽으며 장차 나라의 기둥이 되겠다는 뜻을 세웠기 때문에' 참' 의 의미를 중임으로 하여, 개명을' 코정' 으로 바꿀 것을 건의했다.

1974 년 사망에 이르러, 주코정의 일생을 회고하며, 84 년 국가 격동과 사회 변천을 겪었다. 그는 시종 중화, 과학기술흥국, 교육강국을 진흥시키려는 초심을 유지하고 있으며, 심지어 지속가능한 발전 이념에 대한 전향 사고까지 유지하고 있다. 모든 단계는 북을 치고, 모든 단계는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애국정신에 의해 인도된다.

청조의 폐관쇄국 정책으로 현대중국은 단숨에 깨어나 마치 격세처럼 자랑스러웠던 4 대 발명품이 이미 새로워진 지 오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돈코정은 과학이 사람들의 의식을 일깨우고 국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어린 시절 공부, 중학교, 대학, 유학, 19 18 하버드 대학 졸업 후 귀국해 교직을 맡는 등 전심전력으로 몰입했다. 그는 점차 형성을 탐구하여 중국 근대 지리학, 기상학, 현상학의 창시자가 되었으며, 지리학과 자연과학사에 대한 깊은 연구가 있었고, 중국의 농림목부어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과학 외에도 그는 교육의 중요성을 보았다. 그는 "대학 교육의 목적은 한 나라의 리더를 양성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는 교사를 매우 중시하고,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고, 이례적으로 많은 교사를 모집하고 발탁했다. 한편 그는 또 13 년 저장대 사람들과 함께 이 평범한 지방대학을 세계적으로 유명한' 동방캠브리지' 로 직접 개조했다. 당시 저장대 사제에게 그는 정신적 지주였으며, 이를 위해 많은 희생을 치렀다.

그가 세 번째로 학교로 이사했을 때, 그의 아내 장하훈과 아들 주항이 말라리아에 걸려 연이어 쓰러져 보름도 채 안 되어 아들과 아내를 잃었다.

전학의 복잡함 때문에, 그는 심지어 집에 가서 아들의 마지막면을 보지도 못했다. 우리는 그런 고통과 후회를 상상할 수 없다. 그러나, 그가 이렇게 심한 타격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다시는 회복되지 않았다. 그는 심지어 외부인 앞에서 자신의 고통을 드러내지 않고, 밤이 깊었을 때 묵묵히 눈물을 흘리며 그를 그리워했다.

주코정은 처자식에게 무정한 것이 아니라 조국이 그를 필요로 한다. 국가와 민족의 대의의 앞에서 그는 단지 개인의 감정을 마음속에 묻고, 용감하게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밖에 없었다.

옳고 그름을 묻지 않고 이익을 묻지 않는 과학정신.

텅스텐의 직함은 헤아릴 수 없지만, 첫 번째는 과학자였다. 그는 항상 가장 엄밀하고 진실된 태도로 과학을 대한다. 그는 "과학 연구에서 우리는' 대강' 과' 가능성' 과 같은 단어를 사용할 수 없고, 관찰과 추론으로 대체할 수 없다" 고 말했다.

과학자로서 그는 근대 중국의 공백 분야, 특히 기상과학과 지리과학 분야에서 고된 연구와 실천을 진행했다. 그는 중앙연구원 기상연구소를 설립하고 중국 초기 기상관측망을 설립하고 기상학원을 개설했다. 이것들은 모두 중국 근대 기상학과 지리학의 기초를 다졌다.

그뿐만 아니라 그 본인은 천문사, 기상학, 과학통사, 역사지진학, 역사기후학 등에서 많은 연구를 진행하여 많은 논문을 발표했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작품을 가지고 있다. 800 만 자의 일기가 아니라면, 그의 일생은 약 300 만 자 정도였다.

돈코정은 시비만 묻고 이익을 묻지 않는 이런 정신을 보여 과학 연구 분야에서 빛을 발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동시에, 그는 또한 이런 과학 정신을 자신의 일과 생활로 확장했다. 그는 영원히 일선에서 직접 일하며 세속의 멍에를 돌보지 않고, 인위현을 맡게 되면 반드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많지 않아, 헤나백천의 개방정신

"많이 보면 세상이 크다" 는 말이 있다. Zhu kezhen 의 학습 경력은 길고 광범위하게 섭렵되었습니다. 다학과 배경을 가진 그는 정말 넓은 가슴으로 인심을 얻어' 지속가능한 사고' 의 몽상가가 되었다.

그가 저장대에서 교장이 되었을 때 그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선생님을 중시하고 남을 너그럽게 봐주는 것이었다. 유명한 수학자 수는 "주 교장이 우리 교수를 보물로 삼았다!" 라고 고마워하며 말했다.

그는 저장대 교사로 초빙될 것이다. 상대방이 많은 것을 배웠기 때문이다. 고교 학력의 차장생만 이렇다. 학력이 선생님에게 거의 넘을 수 없는 문턱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는 또한 자기 모순적이지만 덕과 재능을 겸비한 교수들에 대해서도 매우 신경을 쓴다. 예를 들어, 궁비는 공개 석상에서 그를 풍자한 적이 있었지만, 궁비의 비당원 신분은 교육부의 규정조차 넘길 수 없었다.

관용을 베풀고, 사람과 화목하게 지내며, 자연과 화목하게 지내다.

그의 연구 분야는 주로 자연계에 있기 때문에 그도 일찍이 중국의 인구, 자원, 환경 문제를 알아차렸다. 그는 항상 과학적 관점에서, 뿐만 아니라 이론적으로 지속 가능한 개발의 관련 주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또한 연습에 전 능한, 그의 이론 중 일부는 심지어 중국의 "지속 가능한 개발" 개념의 초기 탐사가 되었다.

자강불식, 불요불굴의 분투정신.

텅스텐은 과학과 교육 분야에서 이렇게 큰 성과를 거두었다. 천부적인 재능은 한 가지이지만, 그의 개인적인 노력과 완강한 의지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체육 단련 방면에서는 바로 그의 개인의 자율성 때문에, 그로 하여금 후시에게 병들고 심지어 단명한 사람으로부터 팔순 노인까지 살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단련, 수영, 체조, 권투 연습 등 수십 년을 견지하다. 이 변화무쌍한 세상에서 건강은 아마도 진정한 자본일 것이다.

유코정은 또 한 가지 유명한' 작품' 이 바로 그의 일기이다. 하버드에서 공부한 이래로 그는 일기를 쓰는 습관을 길렀지만 전란으로 2 월 6 일 1936 부터 1974 까지의 일기, * * * 는 38 년 37 일, 약 800 만자였다.

일기의 내용은 만상을 포괄하며 기후학 지리 교육학 등 중국의 여러 학과에 풍부하고 상세한 직접 자료를 제공하며, 심지어 중국 근대 과학사, 특히 중국과학원사 연구에도 큰 가치가 있다.

네 가지 정신, 애국주의, 등대처럼, 그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향해 그를 인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애국주의, 애국주의, 애국주의, 애국주의, 애국주의, 애국주의) 과학정신은 마치 발자국과 같다. 그가 종점까지 달려갔을 때 남긴 흔적이자 그가 측정하는 방식이다. 개방적인 정신은 마치 열정적인 행인과 같아서, 그가 길에서 다른 생각과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한다. 분투정신은 마치 영원한 동기와 같아서, 줄곧 자신을 공급하고, 자신이 목적지에 도착하도록 지탱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이 사회에서 우리 각자는 각자의 역할과 직업을 가지고 있다. 과학자의 빛과 열은 기술에 있고, 교육자의 힘은 교실에 있으며, 우리의 힘은 이 캐릭터들 속에 있으며, 우리가 발전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과학명언) 평화로운 나라에서 태어났을 때, 우리가 얼마나 운이 좋았는지, 우리는 단지 직위를 지키며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기만 하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