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근대주의 문학에 대한 중국 작가의 영향

일찍이 1920 년대에는 프랑스에서 유학한 이금발 머리가 상징주의 문학의 영향을 받았다. 그녀는 상징주의 시인들의 작품을 많이 읽었을 뿐만 아니라, 보들레르와 웨랜드를 "나의 명예 선생님" 이라고 불렀다.

1925 년 2 월 6 일 빗줄기가 그의 첫 상징시' 버려진 여자' 를 발표했다. 같은 해 65438 년 2 월 시집' 미우' 를 출판했다. 다음 2 ~ 3 년 동안 그는' 시',' 식객과 나쁜 해',' 행복을 위한 노래' 를 속속 발표했다. 이 독특한 시들은 서로 다른 평론을 불러일으켰지만, 모두들 일제히 그를' 시괴' 라고 불렀는데, 예를 들면 풍나초, 왕, 무, 후도 등이다. 상징적인 시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왕은' 위니의 도시' 와' 성모상 앞' 등의 시를 발표했고, 무와 풍나초는 각각' 마음길 여정' 과' 빨강' 등의 시를 발표했다. 이 청년 시인들은 중국 최초의 상징주의 시 유파를 형성하였다.

1930 년대에는 상징주의시가 성행하였다. 65438 년부터 0932 년까지 시칩, 두형, 다망서 편집장의' 현대' 월간지와 다망슈가 창립한' 신시' 월간지가 중국 모더니즘시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당시 중국의 많은 유명한 시인들은 모두 현대주의 문학의 영향을 다르게 받았다. 다망슈의' 석양',' 14 행시' 등 시가 상징주의 시인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서지모는 1920 년대에 보들레르의' 악의 꽃' 의 시체를 번역했다. 이 시는' 시집' 악의 꽃 중 가장 사악한 신선화' 라고 생각한다. 보들레르의 영향으로 서지모의 시가에도 추한 이미지가 나타났다. 신의 재창조를 묘사한 시' 또 다른 실험' 에서 천사의 이미지도 매우 추악하다. "우리 어르신은 더 이상 속지 않으실 것이다./거룩하고 더러운 것을 본다.-/이곳의 상황이 얼마나 화가 나는지,/어느 천사가 구더기가 없는지! "풍지는 상징주의 시인 릴크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1930 년대에 그는 릴크가 한 젊은 시인에게 쓴 편지 열 통을 번역했다. 릴크는 시의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깊은 철리를 드러내는 데 능하다. 예를 들어 그의 명시' 표범' 은 자본주의 사회인과 사회 갈등의 철학적 묘사이다. 릴크의 영향으로 펑지도 풀, 길, 나무의 이미지로 그의 추상철학을 표현했다.

그는 193 1 에 발표된 상징주의 시' 예언' 이 프랑스 상징주의 시인 발레리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그는 "프랑스의 상징주의 시인들, 심지어 위대한 시인들을 좋아한다" 며 "프랑스 상징주의의 작품에 매료되었다" 고 스스로 말했다. 프랑스 상징주의 작품을 많이 읽는 것 외에도 엘리엇의' 황무지' 등 시를 연구해 영향을 받았다. 1934- 1935 년에 쓴' 아프다', 2 장 짧은 노래,' 고성',' 야경',' 불면의 밤',' 황사의 날' 과 비슷하다 침울한 스타일은 황무지를 배회하는 사람들의 절망적인 외침이다. 모더니즘도 1920 년대와 1930 년대 중국의 소설 창작에 영향을 미쳤다. Shi zhecun 은 이 시기에 많은 의식의 흐름 소설을 썼다. 1920 년대 말에 발표된' 장마의 밤' 은 무의식과 의식의 흐름을 묘사한다. 이 작품에서 정상 시간의 경계가 깨지고 과거, 현재, 미래가 헷갈린다. 줄거리가 모호하여 인물이 흐리멍덩하다. 길가 여점원의 눈빛은 그의 아내의 우울한 눈빛인 것 같고, 빗속의 소녀는 첫사랑의 소녀처럼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