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시대에는 일찌감치 남성 중심의 사회가 형성되었다. 남성권 윤리는 봉건 사회의 중후기만큼 엄격하지는 않지만, 여성이 독립된 경제적 지위가 없기 때문에 결혼 후 남성의 액세서리가 되는 것은 보편적인 현상이다. 여성은 사회적 약자로서 결혼이 유일한 지지이자 출구이다. 부부 관계가 깨지면 피해가 가장 큰 것은 여성이고 버림받은 여성의 생활은 더욱 비참하다. 《시경》의 버려진 여성시는 당시 이 보편적인 사회 문제의 강력한 증거였다.
《시경》의 버려진 여인의 이미지는 생동감 있고 선명하며, 그 독특한 심미의의와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불우한 집단의 가장 불행한 부분인 버려진 여성의 생활과 감정, 당시의 결혼 가정 상황을 통찰하고, 당시 여성의 사회적 지위를 이해하고, 고대 여성의 전반적인 풍모와 덕행을 체험할 수 있다.
첫째, 버려진 여성시의 차별화 및 분석
《 시경 》 에는 1 1 버려진 여성시와 의심된 여성시가 있는데, 각기 다른 문헌에서는 각각, 고주, 고, 월, 최고봉으로 불린다.
위 1 1 시가 유기부인지 판단하려면 먼저 유기부에 대한 명확한 정의가 있어야 한다. 저자는 부인시를 한 여자가 결혼 파탄이나 남편의 변심으로 버림받은 감정을 표현한 시라고 생각한다. 이 정의는 버려진 여성시가 두 가지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하나는 버려진 여자가 결혼 후에 버린 것이고, 다른 하나는 시집을 떠나는 것이다. 이 두 가지 조건은 두 가지 상황을 묘사한 시를 제외한다. 연인이 결혼하기 전에 마음을 바꿔 여자를 떠나고, 결혼 후 아내는 남편에게 푸대접을 받는다.
표 1 은 예금빈걸, 여관영, 심택일, 네스조의 작품에서 이 1 1 시의 정성 분석을 열거했다. 표 1 에서 볼 수 있듯이,,, 맹자, 중곡우형, 정풍존다로, 백화 등 다섯 편의 시가 많은 학자들이 유기부로 여겨지는 것에 대해 필자는 찬성했다. 백주',' 일월',' 마지막 바람' 에 관해서는 각 유파 사이에서도 비슷한 경향이 있다. 처음 두 여주인공이 결혼 후 소외된 것은 여성의 결혼 불행을 묘사한 시편이다. 후자의 시는 한 여자가 전희한 후 사랑과 증오가 얽힌 복잡한 감정을 묘사하기 때문에 아내를 버리는 시가 아니다. 소야' 나는 내 길을 간다' 와 소야 곡봉에 관해서는 각종 학교들이 반대 의견을 가지고 있다. 그 이유는 시의 서법 말투가' 유기부' 시에 있어야 할 여성의 완곡하고 서늘하고-음-부드러움의 특징이 아니라 직접 상대방을 꾸짖기 때문에 버려진 여성을 묘사하는 것 같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저자는 이 두 편의 시가 버려진 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조남 강에 대한 발생도 크게 다르다. 여자가 버림받았는지, 남자가 사랑하는 사람을 다치게 했는지 아닌지를 묘사하는 것은 모두 일리가 있다. 이 글은 고증을 하지 않지만, 한 여자가 버림받았다는 것을 묘사해도, 사랑하는 사람이 마음을 바꾸는 것을 보고 자신의 슬픔과 분노가 아닌 다른 여자와 결혼했다는 것을 표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래서 버려진 여성시를 계산할 수 없습니다.
표 1 사군자의 성분석 1 1 시
저축빈걸여관영 심택의네스조
조남 강유생': 여자가 버림받은 후의 불평, 남자가 버림받고, 남자가 버림받았다.
백주' 는 여성의 결혼 불행을 묘사한 소설이다. 여자의 총애를 잃는 고소, 모욕당한 자책, 여자의 자상
결혼 생활에서 한 여자의 불행이 버려졌다: 한 여자가 남편의 시를 바꾸었다고 불평했다.
태풍종풍' 에서 여자가 연극에 놀린 후의 복잡한 심정.
곡봉 유기부녀시: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는 정서와 여자를 원망하는 말.
펭 웨이 맹 버려진 여자 시 버려진 여자 자기 불만 단어 버려진 여자 시
왕 펭 종 드럼 투어 헹 버려진 여자 시, 버려진 여자 애도 시, 버려진 여자 시, 버려진 여자 시
"정풍대로" 는 버려진 여자에 관한 시입니다. 한 여자가 한 사람에게 버림받은 것 같다.
"소야, 나는 내 길을 간다" 는 처시를 버리고 고향에서 버림받고 시부모와 반목하여 원수가 되었다.
"소야 곡봉" 버려진 여성시 유기부의 자소사 군신 관계가 악화되었다.
소아백화' 는 버려진 여자에 관한 시로, 버려진 여자 뒤에 쓰여졌다.
따라서 필자는 유기부시를 이풍, 맹, 종곡유형, 정풍존, 백화로 요약했다. 하지만' 소아백화' 는 지원 후 버림받은 뒤 제기된 고소로 버림받은 아내로 인정받아야 한다. 그러나 귀족 신분으로 인해 버려진 여성의 이미지에 대한 분석은 보편적인 의미가 없기 때문에 이 글은 분석하지 않는다.
둘째, 버려진 여성의 이미지 분석
(a) "높은 바람"
희풍, 띠-음-비. 부부가 동고동락할 때 화를 내서는 안 된다.
디스프로슘 수집 필리핀, 후속 통합 없음. 옛날의 좋은 말은 버리지 않는다: 죽을 때까지 분리할 수 없다.
천천히 문을 나서니, 발이 마음을 움직여 참는다. 멀리 보내지 마라, 후자는 문까지만 배달하는 것을 알고 있다.
누가 차를 씁쓸하게 부르느냐? 그것은 물처럼 달다. 연회가 신혼하여 형처럼 어지럽다.
웨이 헤강 징 물, 훈 강 맑은 있지만. 연아가 처음 와서 어지러워 어쩔 수 없다.
내 곁을 지나가지 말고, 나를 보내지 마라! 나는 허리를 굽혀 책을 읽지 않는다, 나는 나의 여왕을 불쌍히 여긴다!
강을 건너는 것을 좋아하고, 목과 보트로 강을 건너는 것을 좋아한다. 강물이 맑고 얕아서, 나는 맞은편 해안으로 헤엄쳐 갔다.
집에는 아무 일도 없으니 네가 전심전력으로 해야 한다. 이웃집에 재해가 있어 원조가 지체되지 않는다.
아니, 할 수는 있지만, 나를 나의 목표로 삼는다. 나의 고된 마음, 너는 아무도 사지 않은 물건처럼 보이지 않는다.
옛날 옛적에, 가족의 빈곤, 역경과 함께 두려워 했다. 이제 우리 가족은 점점 좋아지고 있다. 나는 네가 악령처럼 나를 싫어한다고 생각한다.
건채소와 피클을 준비하여 저장해 두어 겨울을 나다. 술자리가 신혼하여, 나는 반빈하다.
거친 학생은 나를 괴롭히고, 힘든 일은 내가 부담한다. 원래의 감정은 모두 끝났고, 과거의 사랑은 텅 비었다.
시 전체가 여주인공의 읽어보기 말투로 쓰여졌는데, 분노한 말은 없지만 슬픈 말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주인공의 자기서사 언어를 통해 그녀의 근면, 착함, 온순함, 여린 성격을 독자 앞에 분명하게 드러낸다.
여주인공은 근면하고 착하다. 시댁의 어려움이 심할 때, 그녀는 한마음 한뜻으로 남편과 함께 가족사업을 시작할 수 있었다. ("예전에는 육아를 두려워하여 전복되었다.") 최선을 다하고, 선린 능력을 다하다. ("이 점에서 우리는 그것을 배로 만들 수 있다." 강물이 맑고 얕아서, 나는 맞은편 해안으로 헤엄쳐 갔다. 집에는 아무 일도 없으니 네가 전심전력으로 해야 한다. 모든 사람은 장례식이 있고, 그들은 그것을 보존할 것이다. " ).
여주인공이 부드럽고 다정하다. 이것은 먼저 남편에 대한 그녀의 미련에 나타난다. 그녀는 남편의 차가운 얼굴을 참았다. 남편이 반목하여 원수가 되어 걸핏하면 가정 분쟁을 골라도, 그녀는 여전히 도리로 충성을 나타냈다. 그녀는 완곡하게 남편에게 색깔만 보지 말고 맹세를 잊지 말고 남편의 마음이 바뀌기를 바란다. "우리는 단결해야지, 화내지 말자." " 디스프로슘 수집 필리핀, 후속 통합 없음. 덕행이 시들지 않고 함께 죽다. " 그녀는 남편이 전혀 마음이 없고 사랑이 이미 익사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그녀는 여전히 남편의 무정함을 정면으로 비난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녀는 책망하는 어조로 가볍게 물었다. "만약 네가 과거를 그리워하지 않는다면, 내가 올게. "너는 이전의 모든 날을 잊었니? 너는 일찍이 나를 사랑했었다! ) 그녀는 남편의 이전에 자신에 대한' 사랑' 에 연연하고, 분노에는 따뜻함을 띠고, 책망에는 환상을 품고 있다. 둘째, 그녀는 자신이 버림받았다는 것을 변호했다. 그녀의 남편은 새것을 좋아하고 옛것을 싫어하여, 그녀가 나이가 들어서 생김새가 예쁘지 않다고 비난했다. 그녀는 자신을 변호하겠다고 고집했다. 시 에서 징 탁수 (Jing tunshui) 를 웨이 (weishui) 에 비유하는 것은 웨이 (weishui) 와 비교하면 징 (Jing) 언뜻 보면, 그가 결코 매력이 없는 것은 아니며, 그의 생김새도 반드시 신부보다 나쁘지는 않다. 다만 그의 남편은 새 결혼식의 아름다움에 미련을 두었을 뿐, 더 이상 그녀에게 접근하고 싶지 않다.
여주인공은 자강할 자신이 있다. 여주인공은 옛 정을 동경하고 남편의 마음을 돌리기를 바라지만 남편의 거친 감정에 분노할 것이다. 그러나 그녀는 남편을 꾸짖지도 않고, 울지도 않고, 낮은 소리로 애원했다. "나를 죽게 하지 마라, 나를 죽게 하지 마라." 는 여주인공의 강유함과 구제의 특성을 암시한다. 이런 자신감은 그녀 자신의 긍정에서 나온다. "강물이 혼탁하고 강물이 혼탁하다."
여주인공의 성격에서 근면, 선량, 부드러움, 다정함, 자신감, 자강의 다른 면은 그녀의 약점이다. 그녀는 집안의 고된 일에 대해 최선을 다해 감당하고, 열심히 일하며, 남편의 정서적 냉막 및 고초를 반복적으로 참았다. 그녀의 남편이 새로운 학생을 환영하고 그녀를 참을 수 없는 굴욕에 빠뜨렸을 때에도, 그녀는 생각을 바꾸려고 시도했다. 그녀가 버림받고 어쩔 수 없이 부모님 집으로 돌아왔을 때, 그녀는 일부러 천천히 걸었지만, 여전히 남편이 그녀를 배웅해 줄 수 있기를 바랐다. 설령 그녀를 대문 밖으로 보내더라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길이 지체되어 중심이 반대했다. 멀지 않은 두 번째, 나에게 선물을 보내라. "이 약점은 독자들로 하여금 그의 불행을 애도하는 동시에 그를 격분시키려 한다.
이 작품은 여주인공의 복잡성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집념, 근면, 부드러움, 다정한 중국 고대 노동여성의 감동적인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② "펭 웨이 자기 보호 추구"
자기 보호를 위해 무역 실크를 껴안다. 강도가 실크를 거래하러 왔을 때 그들은 나를 찾아왔다.
아들을 보내 바람을 쐬고, 돈추에 이르렀다. 내가 강도였을 때, 나는 좋은 언론이 없었다.
아들은 노여움이 없고 가을은 기한이다.
벽의 다른 쪽을 걸어야 세관으로 돌아갈 수 있다. 복관을 보지 못해서 나는 울었다.
복관을 보고 나는 웃음소리로 가득 찼다. 어, 팔, 몸은 책임이 없어.
너의 차를 몰고 와서 나에게 이사를 뇌물로 줘라.
뽕잎이 떨어지기 전에 무성해졌다. 둥지, 뽕나무 없음;
저는 여자니까 신경 쓰지 마세요. 학자의 불안은 여전히 말할 수 있다.
너는 한 여자가 걱정한다고 말할 수 없다.
오디, 노란색, 가을 떨어졌다. 자기 연민, 불쌍한 세 살.
물탕, 점차커튼 스커트. 여자도 즐겁지 않고 학자도 최선을 다한다.
학자도 매우 쓸모가 없다, 덕이삼.
세 살 때 여자가 되는 것은 시간 낭비이다. 밤에 정신을 차리면 왕조가 생길 것이다.
말은 반드시 해야 하고, 폭력은 해야 한다. 형은 몰랐지만 그는 웃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면, 너는 고개를 숙이고 자애할 것이다.
늘 함께 있으면 늘 나를 원망하게 한다. 모두 해안이 있고, 규율은 접시가 있다.
장군 뿔의 연회에는 웃음거리가 있다. 맹세해, 생각하지 마.
반대로,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이미 매우 어색하다!
시 전체는 여주인공의 자서전 필조로 남편과의 사랑, 결혼, 굴욕, 포기의 전 과정을 묘사하며 후회와 결의를 표현하며 근면하고 선량하며 온순하고 평화로운 본성을 독자 앞에 분명하게 드러냈다.
여주인공이 점잖고 예의 바르다. 사랑하는 사람이 청혼하러 왔을 때, 그녀는 동의하지 않았다. 중매인이 없어서 예의가 없다. ("나는 좋은 중매인이 없을 것이다.")
여주인공이 부드럽고 다정하다. 먼저 혼전 연인에 대한 미련을 나타낸다. 여자는 좋은 매체가 없어 결혼을 거부해 남자의 불만과 분노를 불러일으켰고, 그래서 여자는 남자를 집으로 데려다 주었고,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여자는 마침내 길에서 결혼에 동의했다 ("아들은 노여워하지 않는다, 가을기한이다"). 그 이후로 여성들은 매일 사랑하는 사람의 결혼식을 고대하고 있다. ("옆벽에는 귀가 있어 돌아오기를 바라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지 못하면 울음을 참지 못한다.. ("다시 들어오는 것을 보지 못했다, 나는 울었다.") 여자는 남편에게 무자비하게 버림받은 후에도 여전히 남편과 함께 보낸 어린 시절의 기쁨 ('장군 뿔의 연회, 담소생') 과 남편의 사랑 서약 ('백년해로') 을 잊지 않는다.
여주인공이 열심히 노력하다. 그녀는 남편의 가난을 버리지 않고 모든 집안일을 맡았고, 밤낮없이 노력했다. ("나는 세 살 때 가난했다." " "한 여자에게 세 살 한 칸은 낭비이다. 밤에 잠을 못 자면 왕조가 있을 것이다. " ).
여주인공은 자강할 자신이 있어 천안의 운명을 잘 알고 있다. "여자가 행복하지 않다" 는 것은 자신에 대한 그녀의 긍정이다. 그녀는 자신이 아무 잘못도 하지 않았다고 생각했고, 남편이 그녀를 버린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었다. 그녀는 남편에 대해 몹시 괴로워했다. "수재가 하는 일", "수재도 쓸모가 없고 덕행이삼" 은 남편의 불의에 대한 직접적인 질책이다. 그러나 그녀는 남편에게 버림받은 것에 반항할 능력이 없었다. 여주인공은 이미 돌이킬 여지와 가능성이 없다는 것을 알고, 혼자 슬퍼하며 잘못된 남편 ('고개를 숙이고 애도하다') 과 결혼하는 것을 후회할 수밖에 없었다. 이런 상황에서, 그녀는 "생각이 아니라 이미 어색했다" 며 묵묵히 자신의 불행을 따를 수밖에 없었다.
(3) "왕 펭 중세 우편 균형"
산골짜기의 익모초는 시들어 말라 버릴 것이다. 한 여자가 버림받고, 마음속으로 탄식하며 마음이 아픕니다.
아아, 사람을 만나면 미숙하지 않다.
산골짜기의 익모초는 마르고 마르면 마르고 말라 버린다. 한 여자가 버림받고 묵묵히 한숨을 쉬며 비명을 질렀다.
어색하고 사람을 만나는 것도 어색하다.
산골짜기의 익모초는 마르고 마르면 마르고 말라 버린다. 한 여자가 버림받고 흐느끼며 울고 있다.
한 모금 마시고 한바탕 울어도 왜 기뻐하지 않느냐?
이것은 처자를 불쌍히 여기는 시이다. 시인은 산골짜기에서 시든 익모초를 동정하며 버려진 아내의 이미지를 비유했다. 기분이 좋지 않은 여주인공이 버림받은 후,' 한숨, 휘파람, 흐느끼다' 세 단락이 진행됐다. 그녀는 먼저 마음껏 한숨을 내쉬고, 슬프게 신음하며, 결국 흐느껴 울며 혼자 슬프고, 분노하고, 자회하는 사람을 만들었다.
④' 정풍감도'
길을 따라 걷고, 아들의 출발과 섞이고,
온갖 악행을 저지르다!
길을 따라 걷고, 손으로 저어주고,
나는 못생겼어, 차라리 이기지 않는 게 낫겠어!
이 시는 버려진 아내의 지난 일을 회상하거나 안타까워하지도 않고, 쓰라린 억울함을 하소연하지도 않고, 배은망덕한 남자를 통책하지도 않았다. 버림받은 여자가 배은망덕한 남자를 따라 소매와 손을 잡고 옛 정을 잊지 말고 자신을 버리지 말라고 부탁하는 전형적인 장면을 가로채는 것이다. 이런 언행은 여주인공의 집착, 치정, 괴로움을 분명하게 표현했다. 여성의' 손잡고',' 손잡고' 의 동작과 애도의 말은 여성의 무력감과 동정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악을 행하지 않고 악을 행하지 않는다" 는 존귀한 겸손은 간접적으로 여성의 불신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셋째, 버려진 여성시의 다단계 분석
(a) 폐기 요인 (표 2 참조)
표 2 에서 볼 수 있듯이 여성 성욕의 하락은 남편이 아내를 버리는 주요 요인이 되고, 환경 변화-생활 개선-또한 남자의 내면의 변화-'학문, 자기 일',' 현혜적인 남자' 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시의 글자 그대로 분석될 뿐, 텍스트 뒤에 반영된 관련 요인과 전체 사회사의 배경을 보아야 한다. 연구할 만한 한 가지 문제는 아내를 버리고 자식이 없다는 것이다. 버림받은 아내를 가장 걱정하는 것은 아이일 것이다. 그러나 이 네 편의 시에는 아이에 대한 동정이 없다. 그 역사 시대에 결혼의 주요 임무는 대대로 이어받는 것이었고, 불임은 아내가 남편에게 버림받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 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또한, 그 봉건 남성권 사회에서 남자는 결혼 생활에서 주도권을 가지고 있고, 여자는 배은망덕한 남편에 대한 저항력이 없다. 따라서 이 남녀 불평등한 사회에서는 이러한 요소들이 모두 결정적인 요인이 아니며, 남성 중심의 사회적 지위와 사회 전체의 풍습이 여성이 버림받는 근본 원인이다.
표 2 포기 요인과 포기 후의 태도
버림받은 요소가 버림받은 후의 태도.
곡봉 생활은' 출생과 교육' 을 개선했다
여색 * 쇠퇴' 징탁동위'
남자는' 신연' 과 결혼하여 원망하고 화를 내지 않고 원망할 가능성이 있다.
풍위몽' 의 생활이 개선되었다. "네가 하는 대로 해"
여색 * 쇠퇴 "오디 하락, 그 노랗고 떨어졌다."
남자는 회한이 가득하고 환상을 품지 않는다.
왕봉 중곡유항' 은 여성색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너무 건조하다 (수리하다, 젖다)'.
남자는' 사람을 만나면 재수가 없다' 는 말을 잘하지 못하고, 혼자 슬퍼하고, 불평하고, 자신을 후회한다.
정풍이 길을 따라가다' 여자는 안색이 몰락했고,' 나는 못생겼다' 며 울며 도움을 청했다.
(2) 버려진 태도 (표 2 참조)
이 네 명의 버림받은 아내는 버림받은 것에 대해 다른 태도를 보이며 사람마다 다른 성격 * 을 반영했다. 이는 2 장의 인물 분석에서 찾을 수 있다. 의 여주인공인 맹보다' 태풍' 의 여주인공이 더 자신 있고 자립적이다. 그녀는 자신이 아직 예쁘다고 느낄 뿐만 아니라, 일정한 생계 능력도 가지고 있다. 이것은 그녀가 남편이 마음을 돌리기를 바라는 자본이다. 그래서 시 전체에는 원한도 분노도 없고, 원한도 있어야 희망이 있다. 그리고' 풍위 자보' 의 여주인공은 자신이 이미 늙었다고 생각하며 퇴색하고 있다. 남편은 이미 마음을 돌릴 수 없게 되었다. 오직 자신을 후회하고 어떤 환상도 품지 않을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왕봉중곡우항' 과' 정풍존루다' 중 두 여주인공이 자신감이 가장 떨어진다. 달리, 그들의 내성적이고 외향적인 태도는 한 사람이 슬퍼하고, 자기 원망을 하며, 울고, 애원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3) 버림받은 후의 생활
"시경" 기권시 작품에는 유기부 생활에 대한 직접적인 묘사가 없다. 그 역사 시절 버림받은 여자는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 살 수밖에 없었지만, 부모님 집에서는 이해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형에게 비웃음을 당했다 ("형은 몰라, 그들은 웃는다"). 생활에는 당연히 좋은 안색이 없을 것이고, 부모의 집에 버려진 아내의 생활은 어색할 것이다. 그래서 자력갱생은 아내를 버리는 유일한 선택이다.' 곡봉' 의 여주인공처럼 자신을 부양하는 것이다. ('나는 목적 있는 구원도 있고, 스스로 겨울을 보내기 위해서다').
(4) 고대 기혼 여성의 전반적인 특징
버려진 여성의 이미지에 대한 분석을 통해 고대 기혼 여성에 대한 전반적인 인상을 통해 그들의 정신적 면모와 좋은 품성을 알 수 있다.
1. 근면하다. 예를 들면: "곡봉, 곡봉" "죽음은 무엇입니까?" 나는 그것을 구걸했다. 상복을 입은 모든 사람들은 그들을 구하기 위해 기어갔다. ""나는 활을 들어올리는 것을 두려워했고, 나는 전복되었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펭 웨이 불량배" "자기 연 민 자기 아이, 가난한 세 살." 세 살 때 여자가 되는 것은 시간 낭비이다. 밤에 잠을 못 자면 왕조가 있을 것이다. "
2. 온순하고 다정하다. 예를 들면:' 풍위구 자보'' 장군은 노여움이 없고 가을은 꽤 길다. 벽의 다른 쪽을 걸어야 세관으로 돌아갈 수 있다. 복관을 보지 못해서 나는 울었다. 복관을 보고 나는 웃음과 말로 가득 찼다. "라고 말했습니다
3. 자기 긍정. 예를 들면: 곡봉, 곡봉, 이른바' 수피피' 와' 강물이 흐리멍덩하고 흐리멍덩하다' 는 것은 없다. "풍위몽": "여자는 행복하지 않다."
4. 감정이 한결같고 향수적이다. 예를 들면: "곡봉, 곡봉" "도로저항, 중앙반반. 이라크에서 멀지 않아요. 선물 하나 주세요. ""과거를 그리워하지 않으면 내가 여기 올게. " \ "펭 웨이 불량배 \" \ "장군 코너 연회, 웃음 \"; 정풍따라도' 는' 나는 악하지 않고, 낡은 것을 빼앗지 않는다',' 나는 못생겼다, 좋은 물건을 빼앗지 않는다!' 이다 。
5. 약해지세요. 운명을 인정하세요. 예를 들면: "펭 웨이 멩" "최선을 다하지만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왕봉 중고에 항이 있다", "나는 탄식한다", "나는 외친다, 나는 울다, 무슨 의미가 있는가?"
넷. 결론
시경' 의 버려진 여성시는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는 버려진 여성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우리는 이미 그 시대에 버림받은 아내의 비참한 운명을 보았다. 그들은 일찍이 남편과 집을 만들었고, 그들은 선함과 사랑을 공유하고, 기쁨과 슬픔을 나누며, * * * * * * * * * * * * * * * * * * * * * * *. 그들을 버린 남편들도 자녀와 함께 살겠다고 맹세했지만, 그들의 생활이 안정되었을 때 남편은 얼굴을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 남성권 사회에서 그들은 무력하고 무력하다. 바로 그들의 고소에서 우리는 남존여비의 사회현실에 대해 더 깊은 인식을 갖게 되었다.
참고 자료:
저축빈걸:' 중국문학사 대강', 베이징, 베이징대학출판사, 1986.
청빈걸:' 시경 초사', 베이징, 베이징대학교 출판사, 2002 년.
저축빈걸:' 시경 전주', 베이징, 인민문학출판사, 1999.
, 웨이: 추 ci 와 추 ci 부티크. 장춘, 시대문예출판사, 1995.
여관영:' 시선', 베이징, 인민문학출판사, 1956.
심택일:' 시경' 신해, 상하이, 임설출판사, 2000 년.
네스우드:' 시경 신소', 제남, 지루 서점, 2000 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