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서예가가 쓴 글씨

1, 왕희지 (303-36 1, 32 1-379)

왕희지 서예에 투자하려면 서예사를 배워야 한다. 그의 서예를 한대 서진의 서예와 비교하면 왕희지의 서예 풍격이 가장 뚜렷한 특징은 필법이 정교하고 구조가 변화무쌍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왕희지의 가장 큰 업적은 고법을 늘리고 파괴하고 한위 순박한 서예 스타일을 정교하고 아름다운 서예 스타일로 바꾸는 것이다. 초서는 두터운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예서는 영동하고 밀접하며, 행서는 창력이 자연스럽다. 요컨대 한자의 쓰기를 실용성에서 기교와 취향을 중시하는 경지로 도입하다.

그의 초서는 세상에 의해' 초성' 으로 존칭되었다. 세상에는 원시적인 흔적이 남아 있지 않지만, 많은 프랑스 서적의 조각판이 있다. 어떤 표범 노예 게시물, 17 일 게시물, 차가운 전단 게시물, 작은 카이 황정정, 렌과 그림 짱. 왕희지는 세묵을 전하여' 묘함' 자에 대한 깊은 이해를 줄 수 있다.

왕헌지 (344-386 년)

왕헌의 서예의 수집과 감정은 왕희지와 견줄 만하다. 부자의 서예는 제각기 천추가 있다. Xi 는 그의 진실한 행동을 보여줬고, 그는 초서 작문에 힘쓰고 있다. 2 왕' 의 가장 혁신적이고 가치 있는 것은 그 찰랑거리는 초서이다. 왕 시안 (Wang Xianzhi) 은 그의 아버지 때문에 당혹스럽지 않았기 때문에 혁신적이고, 잘 생기고, 영웅적이며, 자신의 가족을 구성했습니다. 불행히도, 신은 그의 재능을 질투했고, 그는 42 세에 너무 일찍 세상을 떠났다.

왕 시안 (西安) 은 카오 장 (Cao Zhang) 의 "7 월 2 일 포스트 그의 행서는 오리두환첩이다.

장욱 (675-750)? ) 을 참조하십시오

장욱의 서예는 초서 중 가장 높다. 그 자신은' 이왕' 전통을 계승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글씨를 잘 쓴다. 한편, 그는 장지의 초서 예술을 모방하여 색다른 들풀을 만들어 세상에 충격을 주었다.

랴오닝 () 성 박물관에는 초서고시 4 수의 잉크본이 있는데, 장욱의 광초 작품이라고 한다. 전체 획이 포만하여 섬세하고 매끄러운 필봉이 없다. 글씨가 소탈하고 기복이 있고, 움직임이 뒤섞여, 종이가 구름처럼 가득 차 있어, 정말 초서의 절정이다.

4. 안진경 (709-785)

안진경의 해서체, 반초당의 서예 풍격은 얇고 단단하며, 구조가 넓고, 기세가 웅장하며, 골격이 강건하고, 정신이 늠름하다. 이런 풍격은 성당제국의 성세 풍격을 반영하고, 그의 고상한 인격과 맞물려 서예미와 인격미의 완벽한 결합의 전형이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안체' 라고 불리며, 유공권과 함께' 유연' 이라고 불리며' 안유금고'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해서체로 고금을 주조하고, 전세 잉크에는' 제조카원고',' 유충사첩',' 자필 고백첩' 등이 있다. 호매호마이, 한 폭의 성당 화권. 특히 제조카 원고는 원래 흔적이 대만 고궁박물원에 숨겨져 있다. 그의 문필은 무겁고 엄하지만, 정신은 날고, 필법은 둥글고 웅장하며, 몸매는 활력이 넘치며, 순수하고 신이 있고 자연스럽고 흥미진진하게 쓰여졌다.

안진경은 전세책이 많아 수집가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을 만하다. 민간에서는 새로운 발견이 있을 수도 있지만 진위를 자세히 가려야 한다.

5, 와이소 (기원 737-? ) 을 참조하십시오

와이소의 서예 작품에 투자할 때, 그의 풍격이 모두 같은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대체로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성모원, 식어, 고음, 진진, 주철 등 전인의 풍격을 완전히 벗어나지 않고, 대량의 진법을 보존하고, 성모원의 시는 대부분 안진경 풍격을 유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두 번째는' 순경',' 42 장경',' 자서전 노트' 와 같은 자신의 작품이다. 셋째, 잔디의 천자문과 같은 평화로운 문필을 답습하는 것은 그의 오만한 스타일과는 크게 다르며, 완전히 얼굴을 바꾼 것도 그의 남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우리는 또한 당대의 문헌에서 회화소에 대한 기록을 참고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필봉이 빠르다, 소나기 회오리바람과 같이, 빙빙 돌고, 마음대로 변화하고, 법도를 얻을 수 있다." "

회소의' 들풀' 은 천변만화, 문필이 무궁무진하고 도도하여 위진 법도를 떠나지 않는다. "자서첩", "어첩", "죽순첩" 과 같은 것들이죠. 그는 장욱과 나란히' 점장대' 라고 통칭했다. 그의' 성모원' 과' 천자초' 는 조화롭고 우아하며, 또 약간의 장초가 있어 초법 변화의 근원을 밝혀낼 수 있다.

6. 수시 (1037-1101)

수시 서예의 특징을 감별하려면 두 가지 점을 파악해야 한다. 하나는 펜으로 옆을 많이 취하고, 다른 하나는 구조가 평평하고 약간 뚱뚱하다는 것이다. 이것도 그가 펜을 잡는 자세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스시의 펜은' 옆으로 눕는다' 즉 붓이 호랑이 입 사이에 누워 있는 것으로, 현재의 펜 잡는 자세와 비슷하기 때문에 그의 글씨는 오른쪽으로 기울어져 있고 납작하고 뚱뚱하다. 대표작으로는' 황주 한식시첩',' 연화전시첩' 등이 있다.

수시의 단어는 대부분 상당히 평평하고 소박하다. 좌저우고의 특징은 이북해에서 나왔지만, 왕양의 웅장한 기풍은 그의 개인적인 특색으로, 그의 해박한 학식과 같다. 용의 변화는 종잡을 수 없다. 가끔 그가 손으로 쓴 황주 한식시 게시물을 선보이는 것은 이미 천지를 놀라게 했다. 서예의 필묵 색채도 시경의 변화에 따라 변화하고, 기복이 심하며, 기세가 비범하고 단숨에 이루어져서' 마음이 모두 순조롭다' 는 거의 완벽한 경지에 이르렀다.

황정견은 수시의 서예를 아침, 중, 저녁 세 시기로 나누었다. 초년은 매혹적이고, 중년은 창력하며, 만년은 침울했다.

대표작으로는' 하늘의 먹구름',' 동정춘색시',' 중산송로시',' 춘첩시',' 주연시',' 한식시',' 촉중시',' 취정기' 등이 있다.

7. 황정견 (1045- 1 105)

단어 루 직선, 도로 는 노보 를 날아 갔다. 계곡, 보옹, 사람들은' 노란 계곡' 이라고 부른다. 황정견 서예의 가장 큰 특징은' 운' 의 무거운 매너, 문필이 맑고 찰랑거리는 것, 청풍, 책의 고운 운이다. Su Shu 는 여전히 재미 있고 Huang Shu 는 여전히 매력적입니다. 황서에는 세로 추세가 있다. 그는 스시와 함께 송대 서예의 인문 정신을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그의 행서, 예를 들면, 창, 수시의 한식시, 후기 등은 모두 붓으로 쓴 것이다. 명대 풍반이' 둔가잡기' 에서 말한 바와 같이, "붓은 그림부터 왼쪽 손목으로, 실화는 오른쪽으로 그렸지만, 또 뛰어오르는데, 구름처럼 바람을 맞으면 돌아온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그림의 장봉에서 좌필까지, 그리고 평평하게, "무평무악", 일부러 펜을 바꿔야 한다. 펜으로 돌아가기 전에 총명을 숨기다. 남의 이목을 잘 가리고 좌절을 중시하며,' 화대나무를 책으로 삼다' 는' 여유롭고 즐겁다' 는 느낌을 준다

그 구조는 류공권 해서체에 의해 영감을 받고, 중궁이 조여져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방사되고, 가로로 뻗어 있다. 예를 들면 노를 저어 배를 젓는 것과 같은 기백과 기세가 크다. 그의 성격은 매우 뚜렷하다. 그의 서예를 배우려면 색필의' 태연희' 와 구조의 광범위성에 주의해야 한다.

황정견의 서예 박채는 중궁이 촘촘하고 외곽이 넓어 펜으로 좌우로 휘두르며 한 쌍의 노처럼 휘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대표 작품으로는' 이백회고시',' 전석시',' 송풍각시',' 꽃바초인시' 등이 있다. 화기 바초인시첩' 은 창력이 강하고, 서투른 것이 영동보다, 뚱뚱한 펜에는 뼈가 있고, 마른 펜에는 고기가 있다. "이상하게 종횡무진하고, 하늘을 나는 것 같다." " 그 매력은 해서체 못지않다.

황정견의 초서는 장욱 () 과 회소 () 초서 () 의 신운 () 을 깊이 얻어 스스로 풍격을 이루었다. 붓으로 단단하고 가파르며, 가늘고 강하며, 두껍고 변화무쌍하다.

미피 (1051-1107)

미완의 서예는' 이왕' 서예의 전통을 계승하고, 또 대중의 주목을 받을 수 있다. 진적, 초서, 예서, 전서, 서예는 모두 쓸 수 있다. 특히 초서이다. 그는' 붓 인물' 이라고 자칭하는데, 펜으로 빠르고 창쾌하며,' 펜' 과 자연의 운율, 호방, 힘을 추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의 서예작품은 시에서 제인과 비문에 이르기까지 열정과 활력과 신선한 특징, 그리고 날카로운 칼의 기세로 가득 차 있다.

미피의 공력이 가장 깊다. 그는 당대부터 위진 () 까지 거슬러 올라가 전국까지 그의 독특한 묘묘하고 생동감 있는 필법을 형성하여, 그가 글을 쓸 때의 기질과 정서를 충분히 보여 주었다. 쌀펜은 화죽처럼,' 사방이 튀어나온다' 는 것을 좋아하고, 앞면은 은근하고, 길이는 굵고, 자태는 만만하다. 매듭도 기울기 변화가 심하고, 주로 측면에 있어 동적인 미감을 드러낸다.

미초의 대표작으로는 초서론,' 계시집',' 서수첩',' 산호첩',' 종기악수시',' 홍헌시첩' 등이 있다.

9. 채상 (10 12- 1067)

세상 사람들은 채향행서 1 위, 작은 해서체 2 위, 초서 3 위를 평가한다. 수시, 황정견, 쌀탄, * * 와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부른다.

채향은 사람됨이 정직하고 학식이 해박하다. 그의 말은' 고상하고 고상하며 너그럽고 현명하다' 이다. 안진경의' 자백서 후기' 는 만든 것으로, 경서를 교정하여 템플릿으로 사용할 수 있다.

채향서예는 얼굴, 유이왕의 영향이 크며,' 만안교기',' 시랑첩',' 사시',' 춘첩' 등이 있다.

조제10 (1082-1135)

북송 말년의 송휘종 황제 조제, 정치적 졸용, 도교에 현혹되었지만 서예 예술은 뛰어나다.

그의 책은 글씨가 또렷하고, 점화가 청량하고, 선풍도골이 펄럭이며, 정말 인간의 불꽃을 먹지 않는다. 이런 서풍의 형성은 그의 서예 공저 때문만이 아니라 도교에 대한 그의 정신 때문이다.

초창기 스승은 설기 (), 황정견 () 에서 추수양파 () 에 가입했고, 서예는 상당히 얇고, 아름답고, 전면적이며, 스스로 일가 (설기, 설요) 가 되었다. 그 특징은 가늘고 곧고, 갈고리로 가로펜을 걸고, 점세로 펜을 세우고, 비수처럼 남겨두고, 칼처럼 잡고, 갈고리가 가늘고 가늘다는 것이다. 어떤 얼굴은 실크처럼 서예에 가깝다.

송휘종은 예술을 숭상하며 역사상 황제의 가장 유명한 화가이자 서예가이다. 그의 서예 스타일' 박금서' 는 기복이 심하여 우아하고 독특하다. 대표 작품으로는' 마른 금천자문',' 초서 천자문',' 초서범' 등이 있다.

1 1, 조맹용 (1254- 1322)

조맹은 왕희지를 존경하며, 결코 자세를 바꾸지 않는다. 그의 작품은 섬세하고 씩씩하며 한결같이 수축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그의 서예와 그림은 모두 매우 좋지만, 그의 서예는 모두 매우 좋다, 특히 해서체와 조창. 대표작으로는' 단바비',' 칠절시',' 란정 후기 13 곡' 이 있다.

문징명12 (1470-1559)

문징명의 서예 각 방면은 모두 훌륭했다. 특히 그의 행서와 해서체는 당시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었고, 연세가 이미 높았기 때문에 (거의 90 세에 가까운) 학생들이 많아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문징명의 작은 해서체는 특히 섬세하고 깔끔하며, 주로 종희 (), 왕희지 (), 왕헌지 (), 여사남 (), 추수량 (), 구양 () 에서 나온다. 그들은 법도가 엄격하고, 문필이 우아하고, 격조가 고아하며, 특히 80 대 이후의 작은 해서체이다. 그의 행서는 주로 왕희지의' 성교서' 를 공부하여 창력이 유창하다. 만년에 황정견의 큰 글자를 배우니, 풍격이 창의적이고 찰랑하게 변했다. 전세의 잉크가 매우 많은데,' 적벽부 전후',' 구춘장화축',' 이소 고전 9 곡' 이 있다. 행서에는 초기의 남창, 중 5 수, 후기의 서원시가 포함되어 있다.

문징명의 모든 작품은 깔끔하게 쓰여졌는데, 그가 거의 90 세가 되었을 때에도 중국 서예가에서는 극히 드문 일이었다. 이것은 그의 작품을 평가하는 중요한 특징이다.

13, 동치창 (1555- 1636)

서예에서 동치창까지 고대 법집대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 육체'' 팔체' 는 모두 그가 직접 정련한 것이다. 당시는 "국외로 유명하고, 체량이 부족하고, 민간이 전해지고, 기발하고 화려하게 싸웠다" 고 말했다. ("명사 문원전"). 당시 문인들은 모두 동치창의 아름다움과 부드러움을 배웠고, 청초에 동치창에 휩싸였다.

동치창의 서예는 초서 방면에 조예가 가장 높고 필법이 정확해서 항상 정면을 유지할 수 있다. 그의 작품에는 정체되고 부진한 펜이 거의 없다. 잉크도 매우 신경을 쓰고, 건습겸용, 묘함은 말할 수 없다. 풍격이 고풍스럽고 자연스럽고, 고풍스럽고, 혹은 그의 기질과 관련이 있어, 선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그의 작품 중 상당수는 행간에 풀이 있고, 어떤 것은 안진경의 솔직함, 미피의 자세, 양응결식의 한가함, 서랑의 레이아웃, 조맹과 같은 운율, 영동, 자족감이 있다.

동치창은 당대에서 김대까지 옮겨 펜으로 정신을 전했다. 대표작으로는' 서소철',' 얼음먼지 그림책',' 답객 질문',' 곡림권' 등이 있다.

14, 주운명 (1460- 1526)

그의 서예 감정 요점은 구조 크기가 번갈아 가고, 합체가 가늘고, 테이프가 인도하며, 밀도가 높다는 것이다. 전권을 보면, 정신은 구름처럼 흐르는 물과 같고, 자연히 날고, 걷고, 앉고, 눕고, 자세가 소박하다. 가장 좋아하는 작품은' 태호시화',' 풍아',' 적벽부' 로 부드럽고 자유롭고 분방하다. 명산장' 은 "전국 최초로 서명이 진위를 출입할 수 있도록 허락한 것" 이라고 말했다. 그의' 백마편' 초서는 변화가 풍부하고, 침착하고 즐겁게 쓰고, 충실하게 쓰고, 마음대로 한다. 왕세정이' 예안연' 에서 말했듯이 주윤명의 초서는' 변화무쌍하고 예측할 수 없고 낭만적이며 순진하다' 고 말했다.

15, 서위

서위의 서예를 수집하고 투자하는 것은 주목할 만하다. 그의 서예는 방원 위주로 가볍고 무겁고 필묵이 종횡이다. 광란적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질서를 암시하여 후세 서예가들이 답습해 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대표 작품에는 초서 칠언율시, 초서시집 등이 있다.

허위라고 하면 사람들은 그의 예술 풍격과 그의 위엄 있고 거친 옷차림을 쉽게 연결시킬 수 있다. 그러나 그의 산문은 "고풍스럽고 매력적이며 밀착되어 흩어졌다" 고 숭상한다. 자의적이고 매력적인 것은 서위 스타일의 독특한 조합이라고 할 수 있다.

16, 왕듀오 (1592-1652)

왕탁은 제스, 조송, 적안이라고 불린다. 그는 서예 역사상 혁신적인 인물이지만 전통을 계승할 수 있는 능력도 있다. 한 전문가는 "문정명, 심지어 동치창으로부터 온 슬기롭고 차분한 성인 기교에 익숙한 사람은 왕탁의 작품을 보면 마치 감미로운 경음악을 즐기고 있는 것 같다" 고 말했다.

"왕도 초서시권 후기" 에서 "(미초) 는 초서를 미친 듯이 쓰지만, 절대적으로 생각하면 기세가 넘친다" 고 말했다. 위진풍적은 바닥을 쓸었지만, 풍마소가 서로 맞지 않아, 그로 하여금 더할 나위 없이 즐겁고 담력과 식견이 뛰어나게 하는 것은 조동 2 세보다 못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주무17 (1626-1705)

본명은 어린이, 일명, 호팔대산인, 설가, 가산 등이다. 그의 서예는 그의 화풍과 매우 비슷하고 매우 간결하기 때문에 그의 그림에 대해 좀 알아야 그의 서예를 식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만년에는 대머리펜을 즐겨 썼고, 날카로운 필법은 둥글고 심플한 스타일로 변했다. 처음에 팔대산 사람들은 구양문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나중에 그들은 동치창의 초서를 배우고 황정견의 과장된 개방으로 돌아섰다. 그들은 다방면으로 탐구하여 위진 서예의 기질을 추구했다. 마지막으로, 그들은 전서의 필법에 가입하여, 중심이 둥글고, 완곡하고 변화무쌍하며, 두툼하고, 진인의 기질로 가득 찬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였다. 그의 서예의 성과는 주로 필법의 변화이다.

김농18 (1687-1764)

본명 사농, 자수문, 호동신. 양주 () 의 8 괴괴 () 에서 으뜸이다. 시서 화석도 가능합니다. 그 서예를 감정하는 요점은 다음과 같다. 그 예서는 초창기에' 한인 서체' 로, 풍격이 고풍스럽고 간결하다. 그러나 그는 50 세에 유명해진 뒤 일부러' 세상을 놀라게 하는 풍속' 을 세우고, 선인들이 밟지 못한 화풍을 세우고, 가로획이 두껍고, 직선화가 섬세하고, 왼손이 날카롭다. 이런 엄한 글씨체는 마치 그의 내면의 직접적인 고백처럼 순진하게 외로움과 준엄함을 띠고 있다.

그의 대표작' 서기기' 는 김농의 유명한 서예작품으로' 곽산비' 와' 천법신비' 를 하나로 모았다. 그것은 품질이 간단하고 해서체로 뒤섞여 개성이 강한 작품을 만들어 서기 자칭을 했다. 그는 무거운 잉크로' 칠서' 를 썼는데, 가로세로로 굵고, 곧은 펜이 많고, 굽은 펜이 적다. 마치 화가가 획을 긋는 획과 같다.

19, 덩 (1743- 1805)

덩, 안후이 휴닝인, 본명이 엄격하고, 글자, 명완보, 완백산인, 청인종의 이름을 피하기 때문에 글자줄을 쓴다. 당시 사람들은 던의 서예에 대해 "사방이 모두 절절하고 전국 1 위" 라고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의 서예가 가장 출중하고, 전서의 성과는 작은 전서에 있다. 사단, 얼음을 스승으로 삼고, 그의 작은 인감은 길이가 약간 길지만, 그는 창의적으로 예서의 필법을 결합하여 과감하게 장봉과 부드러운 머리로 기복을 높여 전서의 사용을 크게 풍성하게 했다. 특히 만년에는 더욱 그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선이 둥글고 웅장하여 청대 전서의 전형을 창조하여 전서 예술의 발전에 불후의 공헌을 하였다.

그 예서들은 오랫동안 한비에 침음한 덕분이다. 그것은 전서라는 뜻으로 예서를 쓸 수 있고, 위비의 실력까지 더하면 그 풍격은 자연히 독보적이다. 해서체는 당카이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라 근원을 추적하여 위비를 직접 채택하고 네모난 펜을 사용한다. 획은 이 () 의 뜻을 전달하고, 구조는 가로세로로 무겁고, 좌우가 높은 방법으로 정의를 구하지 않고, 고풍스럽고 소박하며, 시대풍속과 어울리지 않아 과감한 탐구의 정신을 나타냈다.

그의 대표작' 전서당시대련' 은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 이런 동작 펜은 융통성이 있는데, 이것은 분명히' 이 2' 전서와는 다르다. 더 이상 두께가 균일하고 구조가 치밀한' 철선 전서'' 옥새 전서' 가 아니다. 이것은 던이 얻을 수 없는 걸작이다.

20. 옹수 구리 (1830-1904)

자숙평초, 호송매미, 호. 밤에 핑안 누워 있다. 옹은 시, 책, 그림을 업으로 하고 서예로 유명하다. "병 속의 시고" 등이 있습니다. 옹동 옆은 해서체 행서 예서를 잘 쓴다. 그는 안체부터 시작하여 스시 (), 쌀탄 () 을 거슬러 올라가고, 청대 옹방강 (), 전남원 () 등 저명한 학자의 성과를 참고했다. 그의 책은 성실하고 넓다. 당시 양수경은 그의 서예를 "송선학 안평원, 가장 늙었다" 고 평가했다. 동치 () 와 광서 () 가 천하 1 위로 승진하여, 문의가 거짓이 아니다. " 높은 설명을 평가하다. 만년에는 한위 () 에 탐닉하고, 가끔 8 점을 받고, 자신의 재능에 대해 전혀 개의치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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