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초생전 소개

강초는 문학사, 시인, 교육자, 서예가이다. 그는 서예를 사랑하는 것은 자신의 생명을 사랑하는 것과 같다. "다른 사람의 화면 사이에 있는 글자를 보면 숨는다." (상하이 미술출판사 198 1 판이 출판한' 중국 예술가 성씨 사전' 참조. 그의 행서는 진대 오희지와 당대 조몽의 필법을 얻었다. 강삭 (2 권), 아미산지 (18 권),' 수안시' (1 권),' 역사' ( 그중' 아미산지' 와' 수안시' 는 영향이 비교적 크며, 선본을 위해 전자도' 사쿠전서' 에 수입된다.

아차산의 뜻은 청초 무영당 대학사 호적안 (-1663, 안, 거담인, 쓰촨 정연구원인) 이 번역한' 거위' 에서 시작된다. 그러나 이 책은 약간 누락되어 실수가 많다. 강희는 11 년 (1672) 늦여름 강초가 나봉사로 돌아와' 아미산지' 를 쓰기 시작했다. 낮에는 지팡이를 짚고 트레킹하며 산 속의 절을 순시하고 밤에는 혼자 앉아서 아미의 사서를 본다. 샌들 한 켤레, 갈색 모자, 어깨는 구름과 물입니다. 궁금해서 탐험하세요. 당신이 구멍을 볼 때, 당신은 그것에 들어갈 것입니다. 정상에 부딪히면 너는 기진맥진해, 너는 기분이 나쁘다. 마지막으로, 너는 첫 번째 완전한 아미산 기록을 썼다. 책 18 권, 별역, 이형승, 삼사 사승으로 나뉜다. 볼륨 오선, 볼륨 6 일, 볼륨 7 경, 볼륨 8 고적, 볼륨 9 대추 17 문, 볼륨 18 록, 합계 136084 자. 동진에서 청초까지의 72 개 절, 38 개 절, 15 개 대전, 15 개 건물, 13 개 파빌리온 누각, 12 개 누각 포함 항목이 질서 정연하고, 사료가 상세하고 적절하며, 학술적 가치가 매우 높다. 아미산의 진귀한 사료로 국내외 학자들이 중시하고 있습니다.

"Emei mountain zhi" 순서, 뒤, 주지사 푸, 장관 리 huizu, 뒤, 안찰사 카오 xiheng, 장관 진 후안, 장관 호, Emei 행정 장관 팬 표준 등 당시 유명 인사들이었다.

김정사 김후안 () 은' 아미산기 ()' 를 위한 서문에서 "모험적이고 외롭고, 단어의 흔적을 찾고, 부패코리 () 를 방문하고, 자동 () 의 기치를 탐구하며, 향객의 진승을 얻었다" 고 말했다. 모든 오래된 절, 유명한 샘물, 조경, 이상한 나무, 이상한 새와 기이한 동물은 간과해서는 안 된다. 고산의 필기는 흩어져 잊어버리고, 그래서 편찬했다. 클릭합니다 대의는: 강은 산의 모든 명사를 두루 돌아다니며, 모든 험한 봉우리를 기어오르고, 동굴로 깊숙이 들어가 명천을 멈추고, 비석을 뒤지고, 진금이수를 관찰하고, 기이한 화이초를 훑어보고, 스님의 도사, 마을 주민, 향객을 방문하여 현장 답사를 실시하여, 자료가 가능한 진실되고 포괄적이 되도록 하였다.

지부도 서문에서 장초가 취재가 광범위하고 세심하며 "부지런하고, 광범위하게 수색하여 아미를 위해 큰 공을 세웠다" 고 말했다. 。

명무동제 12 년 (15 17), 웅상필은' 쓰촨 통지' 를 편찬할 때 "수련, 비록 산과 물이 사람을 놀라게 하지만, 한 사람이 진실을 말할 것을 견지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그곳의 산은 봉황으로 유명하다. 봉황명은 일찍이 이 산이 있었다고 한다. 만약 물이 말로 유명하다면, 전설에 의하면 용마가 이 물을 본 적이 있다고 한다. 개울에서 어르신의 이름이나 벼랑에서 어르신의 이름, 노자의 경험도. 이 숫자에 대해 다른 기괴한 것을 알 수 있다. " (참조 "쓰촨 통지&; Middot 고증에서는 수사사가 실사구시적이어야지, 자랑해서는 안 된다고 제안했다. 강초가 잘 했어요. 그는 들은 것을 모두 기록하지 않고 단순히 낯설음과 재미를 추구했을 뿐이다. 그가 보기에 방지를 편찬하고 역사를 편찬하는 것은 잡문, 의견, 민간문학을 쓰는 것과는 다르다. 그는' 목적은 정보를 수집하는 것, 편심이 아니라 정보를 정리하는 것' 이라는 원칙을 확고히 파악했다. 위와 같이 임귤자몽, 주방 두약처럼 한순간 순식간에 지나쳐 천고의 웃음거리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선종성선 () 의 어떤 사람도 아미 () 에서 자신의 진정한 성품을 수련하지 않았고, & 도 감히 하지 못했다. "(emeishan 기록 참조&; 미도트 각 사례) 아미산은 원래 도교선산이었다. 동진 명작' 손주' 에는 아미신선 가족에 관한 기록이 있다. 북송 시대 (960- 1 127) 에 아미산 도교가 절정에 달하여 도교 7 동에 등재되었다. 이후 점차 쇠퇴했지만, 오랫동안 아미에 뿌리를 둔 불교는 오히려 흥성하기 시작했다. 청나라 말년이 되자 도교는 마침내 아미산에서의 역사를 끝냈다. 불교는 산 전체에 스며들었고, 이른 아침의 종고는 유청청청령에서 여기저기서 메아리쳤다. 이런 특별한 역사적 원인으로 인해 산에는 터무니없는 신화 몇 명이 전해지고 있다. 구별하지 않고 차별없이 포함시키면 함부로 날조해 후세 사람들에게 조롱을 당할 수 있다. 강은 이 점을 분명히 보고 진지한 태도, 꾸준한 정신, 해박한 지식, 비범한 지혜, 찬란한 문체로 보았다. 《아미산기》를 완성하였다. 그것은 아미산 역사의 공백을 메우고, 당대에 공을 들여 후세에 이름을 남겼다. 선현을 추술하고 구드와 평평하게 앉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197 1 년, 대만성 유명 고증정리학자 심운룡 교수가' 중국 명산승지총서' 를 편집장하고 강희 28 년 (1689) 에 제 1 판' 아미산' 을 출판했다

수산시집' 은 강초의 시집으로 대부분 그가 출가하여 쓴 것이다. 수산은 아미산의 옛 명칭이다. 청초의 유명한 시인석 (16 18- 1683) 은' 수안 시고' 에서 "호신은 냉정하고 민감하다" 고 썼다 청초 시단 태두오 (1609- 167 1) 가 이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청대 중엽 쓰촨 저명한 학자 이 (1734- 1802) 가' 강회태사' 시에서 "나는 3 대가 여기 있는데, (한림원 참조)" 라고 불렀다. 소주 강호신만이 바다에서 몸을 뒤집을 수 있다. 클릭합니다

강초의 학문적 업적은 다방면이다. 청초 가장 유명한 박학대사 손기봉 (1585- 1675) 이 나송에서 강초와 만나 이학을 공동 검토했다. 그는 생강의 우수한 관점에 감탄하며 감탄했다. "이 사람을 잃지 마라!" " 청중엽 (1673- 1769), (약 1699- 1779), 팬

강초 불교에 귀의하는 것은 그가 집에 살고 있지만 그는 세 개의 경계가 없다는 원칙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는 아내가 있고 산스크리트어를 자주 공부하고 불교에 대한 신앙은 이성, 지혜, 의혹에 바탕을 두고 있기 때문에 부처에 들어가는 것은 자연스럽고 내면을 초월하며 조금도 무리하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지혜가 높을수록 불교 교리의 철자가 더 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유가는 삼선, 즉 공적, 입덕, 입언을 말한다. 강초는 나봉사에서 2 년도 채 안 되어 살았지만, 8 종의 글을 다 써서 티베트의 명산이 되어 후세 사람들이 읊고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제한된 시간 동안 생명의 가치가 충분히 발휘되었다. 강희 11 년 (1672), 공학부 주임, 쓰촨 향시 시험관 정일규가 후프사에 가서 강초를 만나 그의 정신에 감동을 받았다. 그는 당연히 벼슬을 버리고 선선하려는 의도가 있다. 그는' 후프사 두 번 중국을 떠나는 양산인' 에서 "나는 자기 연민을 느꼈지만 족쇄에 감사하지 않았다" 고 말했다. 집안의 정이 소소하고 천하가 연루되다. " 지사 유새는' 화양산인에게 경의를 표한다' 는 시에서도 "나는 평생 영령이 없는 것을 부끄럽게 여기고, 소중은 명리를 고집한다" 고 말했다. 자신이 먼지 그물에 잘못 들어갔다고 불평하고, 자신이 꾸르륵꾸르륵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집 부수입》이 문인 사대부에 미치는 영향을 알 수 있다.

청나라의 불교에 대한 정책은 명나라의 정책을 거의 완전히 물려받았다. 일찍 출가한 사람은 태조 원장이다. 그는 사교의 내막을 알고 그것을 바로잡으려 한다. 홍무 3 년 (1370), 전국 각지의 장로들을 소집하여 사찰을 선 (), 불 (), 교육 () 으로 나누고 승니 () 에게 각각 전공을 요구하다. 은거수행은 대중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은 선승이고, 교학연구에 종사하는 사람은 불교고승이고, 수행은 선종고승이다. 이 기준에 따르면 강초는 의심할 여지 없이 스님이다. 불교 이론에 대한 그의 해석은 주로' 강삭' 과' 아미산기 & Middot 은 두 번째' 지우' 에서 청초 많은 사람들이 맹목적으로 선수에 투신하고, 신앙이 확고하지 않은 편견을 바로잡았고, 승려에 대한 증오와 기생충으로 몰아넣었다. 무심코 공부하여 자백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승려들에게도 경종을 울렸다.

청초에 시를 쓸 수 있는 스님은 많지만 명성이 큰 것은 매우 적다. 정구, 소청, 옥연, 종위, 관화, 행미, 영선, 단량, 해명 등 십여 개뿐이다. 강초는 난세를 겪고 벼슬길에 들어서 그의 심정은 일반인과 다르다. 그의 시는 8 가지 기준의 제한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자신의 감정을 털어놓을 수 있다. 그의 시는 억측을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모방한 악습을 조각하지 않고, 고국의 생각과 중생을 불쌍히 여기는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그의 시' 금릉노원' 은 시인들에 의해 널리 낭송되고 찬양되었다. 시 중운: "금수곡이 다 파괴되고 발코니가 이미 파괴되었다." 들밭은 일종의 떠다니는 채소로, 진회이의 오래된 샘을 독점했다. "당시 프랑스 남부 전쟁 초기에 육조 금가루의 고향인 난징은 폐허였다. 지난 일을 회상하고, 지난 일을 회상하고, 슬픔에서 비롯되는 그 매력은 자연히 진회이의 장난작보다 훨씬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소견으로 크게 보고, 소리 없이 움직이고, 자연으로 움직인다. 또 다른 예는 "문사원" 시이다. "자옥화면이 불잔치를 열고, 군봉이 하늘과 같다. 때때로 산신묘는 텅 비었고, 백유인원은 잠에서 깨어났다. "명말산사가 전쟁으로 황폐해졌고, 옛날에는 향불이 전성했다. 지금은 더 이상 볼 수 없고, 침묵 속에서 앞으로 나아가고, 흐리고 조용하며, 분명하고 우아하다. 강 성품이 소탈하여 산을 유람하며 물놀이를 한다. 그가 본 것은 그가 원하는 것이다. 그는 마음속에서 얻어서 그것을 시로 불렀다. 그는 명산대천을 낙으로, 고금의 승경을 주제로, 청심견성을 가이드로 삼는 것이 그의 출가의 특색이다. 그의 시 에서 볼 때, 일찍 보낼 때 많은 경찰, 겨울에 익주에서 도사, 금릉의 노원, 봄에 시골을 걷는 느낌, 청관의 여행, 아미산의 후프사 (...... ...... ...... "관점에서는 묵상, 자유정신의 표현, 공허한 분위기를 추구한다.

청초 중국 서남에 사는 임경 스님 장학 (16 10- 1693, 청두 소각사 첫 방장) 이 술에 취해' 화양산일 보내기 대추나무 잎과 같은 모래계를 내려다보는 것은 관광객의 눈에는 여전히 먼지이다. " 강초활달, 풍요, 정직한 명리 정서를 적절하게 표현했다.

이' 화양산인' ('화양' 은 쓰촨 고칭임) 은 아미산의 기록을 썼다. 오랜 병 후 강희 12 년 (1673) 봄에 청두에 가서 병을 치료하다. 병세가 안정되자 그는 나봉사로 돌아가 휴식을 취했다. 불행히도 그는 지난해 가을 사찰에서 49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그의 가장 친한 친구 문해원은 유언에 따라 나봉사 부근에 묻혀서 수수산 송도새명과 함께 자랐다.

강초가 아미산에 은거했을 때, 일찍이 친한 친구 왕세정에게 책을 보내며 "나는 아미노승이다. 만리는 여기에 돌아온다" 고 말했다. 죽을 때 왕은 청두에서 향시를 주재하고 있었다. 그는 충격과 슬픔을 느꼈다. 과거를 돌이켜보면 함께 회상한 시간은 이길 수 없다! 불경을 다 읽은 후, 그는 나봉사의 장개석 무덤 앞에 특별히 문상하여 눈물을 머금고 5 권의 책을 썼다. 시 윤:

\ "서청 삼십 년, 오랜 병 후, 공식 이동. 갑자기 아미가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정말 촉도가 구하기 어렵다는 것을 잊어버렸다.

구름은 분명하고 강하며 봄눈의 공기는 매우 춥다. 만리는 장골처럼 천연 백옥관이다. ""

임종 전에 강초는' 아미산' 원고를 문해원에 넘겨 보존했다. 장학에 취하게 된 문해원은 이 원고를 쓰촨 검찰사 조석형에게 제출하고 조석의 대대적인 지지를 받아 강희 28 년 (1689)' 아미산기' 목각' 소무' 가 세상에 실렸다. 도씨 14 년 (1834), 아미현령후 (광둥 학산인, 수재) 가 이 책을 위해 견본 책을 만들었다. 민국 23 년 (1934), 현대 정토종 인강법사 (186 1- 1940) 가 남방을 재건하여 잎으로 만들었다 모든 버전에서 도광 14 년 (1834) 개정판이 가장 좋으며 미국, 일, 영국 도서관은 모두 선본으로 간주된다.

강초 (현대)

당원, 걸출한 중국, 아군의 걸출한 군사 지휘관, 원호남성 군구 부군 고문 강초동지는 병으로 치료하지 못하고 2003 년 8 월 28 일 19: 40 창사에서 78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강초동지, 1925+00 년 장쑤 염성에서 태어났고, 1940 년 4 월 신사군에 입대했고, 1943 년 6 월 중국 * * * 에 가입했다. 신사군 제 3 사단 특근영전사, 학생, 문화교사, 보조강사, 멘토를 역임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제 43 군 132 사단 394 단, 395 단 부정치위, 제 40 군 정치부 조직 주임, 하이난성 군구 정치부 조직 주임, 144 사단 정치부 주임, 부정위, 호남성 군구 물류부 부정위 3 급 독립자유훈장과 3 급 해방훈장을 받았다. 1988 은 중국 인민 독립 영예훈장을 수여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