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의미에서 표현기법은 작가가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특별한 문장 구성 방법이다. 작품을 분석하려면 그 작품의 특별한 표현방식을 지점별로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참고: 현대 중국어는 더 이상 표현기법과 표현기법의 구별에 큰 관심을 두지 않기 때문에 두 사람으로 간주됩니다. 그 사람은 동의합니다. 하지만 표현기법과 표현기법을 엄밀히 구분하자면.
표현 능력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① 표현 방법(서사, 설명, 설명, 서정, 토론 등)
② 표현 기법(자신의 생각을 표현함) 사물을 통한 야망) 장면 묘사, 서정적 내러티브, 감정 직접 표현, 길에 따른 감정 표현, 회상, 막간, 대조, 포일, 장, 야망, 상징, 상상력, 연상, 반성, 풍경 속의 감정, 보조 대상, 야망, 대비박, 보조물, 상승, 아름다운 풍경, 애도, 가상과 현실의 연출, 측면 묘사, 정면 묘사의 결합, 직접 서정, 간접 서정 등) ;
③재료의 선택 및 절단
p>④글쓰기의 구조
⑤예술적 구상의 창조, 문자의 조형, 수사적 방법(은유, 비유, 과장), 이중성, 평행성, 반복 등)적용 등
------------------------------ ---- ---------------------
기사는 상관없습니다. 저자가 선택한 것 표현력은 자신의 감정을 더 잘 표현하는 데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언어를 분석하고 기사의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표현력의 역할을 이해해야 한다.
2. 현대 독서 감상에 있어서 표현 능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표현 방법: 서사, 설명, 토론, 서정, 묘사.
2. 표현기법 : 상상, 연상, 유추, 상징, 박, 대비, 표현 등
3. 재료 배열: 기본 및 보조, 상세, 단순화 및 전통.
4. 구조: 이전과 다음의 연결, 서스펜스, 참조, 복선 등
5. 수사적 기법: 은유, 반복, 병행, 수사적 질문, 의인화, 과장 등
[이 단락 편집] 다양한 스타일의 표현 기법
서정적 산문 장면을 통한 감정 표현, 사물을 통한 야망 표현, 곡절과 고양의 결합, 상징주의 등 표현 기법이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 마무리 마무리, 수사학의 능숙한 사용, 적절한 세부사항과 생략, 서술과 주장의 결합, 긍정과 부정의 대조 등
경전 인용, 영리한 은유, 역분화 등 논증적 글쓰기 기법, 긍정적 및 부정적 비교, 유추적 추론 등
새로운 설명 기법 및 포일 기법, 복선 및 아나포라, 서스펜스와 구호, 실제 글쓰기 및 가상 글쓰기 등
[이 단락 편집] 구체적인 표현 기법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사물을 지원하고,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장면을 빌려 서사를 사용하고,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고인의 야망을 강조하기 위해 대조하고, 상상력과 연상을 상징합니다.
Anaphora는 풍경을 대조하여 대상을 강조하고, 음악을 사용하여 슬픔을 대조하고, 가상과 현실을 표현하고, 측면 묘사, 정면 묘사, 직접 서정, 간접 서정, 욕망을 결합하여 감정을 구현합니다. 상승, 먼저 억제
[이 문단 편집] 시의 표현기법
시 우리나라에서 유행했던 초기의 전통적 표현기법은 여러 가지가 있고, 지금도 흔하게 사용되고 있다. 오늘은 "Fu, Bi, Xing"을 사용합니다. "마오의 시 서문"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시의 여섯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바람, 다른 하나는 부, 세 번째는 비교, 네 번째는 흥분, 다섯 번째는 우아함, 여섯 번째는 송시입니다." >
이 '여섯 가지 의미' '의'에서 '풍아송'은 시경에 나오는 시의 종류를 말하고, '부·비·흥'은 시의 표현기법을 말한다.
푸: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방식이에요. 송나라 학자 주희(朱熙)는 『시집』의 주석에서 “시인은 이야기를 직접 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술을 사용하십시오.
비율: 비유를 사용하여 사물을 설명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합니다. 유시는 '문신초룡·빅싱'에서 "비교란 무엇인가?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글을 쓰고, 무엇인가를 하겠다고 협박하는 사람이다"라고 주희는 "비교는 이것을 다른 것과 비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일." 예를 들어, 『시집』의 『카티디드』, 『슈오라트』 같은 장은 이 방법을 사용하여 쓰여졌다.
싱: 어떤 것의 시작 부분을 이용해 주제에 설명할 사물을 떠올리게 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글쓰기 방식이에요.
당나라 공영달은 『모시정의』에서 “감동시키는 사람은 시작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다른 사람을 끌어당기고 자신의 마음을 일깨운다. 식물, 나무, 새, 동물을 이용해 사상을 표현하는 시와 수필은 Zhu Xi는 훨씬 더 명확합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Xing인 사람들은 먼저 다른 것에 대해 이야기하여 노래할 단어를 촉발합니다." 예를 들어 "Guan Sui" 및 "Tao Yao"와 같은 장 『시집』에서는 『흥(興)』이라는 표현기법을 사용한다.
이 세 가지 표현기법은 전승되어 왔으며, 서로를 종합적으로 보완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역대 왕조의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시를 표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시대를 초월하여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창조되어 왔으며, 그 적용도 유연하고 다양하여 과장, 반복 등 모두 설명하기는 어렵습니다. 겹치기, 점프 등 그러나 모든 방법은 상상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풍부한 상상력은 시의 주요 특징일 뿐만 아니라 시의 가장 중요한 표현기법이기도 하다. 시에서 또 다른 중요한 표현기법은 상징성이다. 상징은 간단히 말해서 “의미를 상징한다”는 뜻이지만, 현대시에서 상징은 영혼의 직접적인 이미지로도 표현된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현대적인 관점에서 볼 때 시에서 이미지를 생성하는 세 가지 주요 방법이 있습니다.
1. 비교. Liu Xie는 책 "Wen Xin Diao Long"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비교는 "소리에 대한 은유이거나 외모에 대한 은유, 마음의 모방 또는 사물에 대한 비유"입니다. 우리가 위에 나열한 시들. 비교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또 다른 기술은 "의인화"입니다. 즉, 사물을 사용하여 사람을 모방하거나 사람을 사용하여 사물을 모방합니다. 전자는 Xu Zhimo의 "Farewell Cambridge"와 같습니다. / 부드럽게 왔듯이 / 부드럽게 손을 흔들며 / 서쪽 하늘의 구름에 작별을 고합니다. / 강가의 금빛 버드나무는 / 지는 해의 신부이고 / 빛의 잔물결 속의 아름다운 그림자는 / 내 마음에 물결친다. '구름'과 '황금버드나무'를 인간으로 대하라. 사람들은 사랑의 "바람 때문에"와 같은 것을 모방하는 데 익숙합니다. 평생의 사랑/등불을 켜라/나는 불이다/언제든지 꺼질 수 있다/바람 때문에. '내 마음'을 촛불에, 나를 램프에 비유해보세요. 물론 최종적으로 분석해 보면 본질은 여전히 '의인화'이다.
2. 과장. 영화 속 '캐피탈', '클로즈업' 샷처럼 묘사할 것들을 확대해 독자들의 관심과 연상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이백의 "도화 연못의 물은 천 피트나 되지만 왕륜이 나에게 준 선물만큼 깊지는 않습니다."("왕륜에게 주는 선물") "물이 3천 피트 아래로 흘러 은하수가 떨어지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천 피트 깊이" "삼천 피트"라고 적힌 "하늘에서 내려오는 폭포"("왕로산 폭포")는 비록 진실은 아니지만 그가 만들어낸 이미지는 사물의 특성을 생생하게 보여주며 시인의 열정을 표현하고 있다. 그것을 받아들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확신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과장은 예술적이고 아름다워야 하며, 너무 터무니없거나 너무 현실적이거나 너무 저속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목화 수확을 묘사하는 시가 있습니다: "봉투에 포장된 목화꽃/트럭의 머리를 위로 누르는/3피트 높이/대공포처럼." 그것을 읽고 나면 사람들이 비현실적인 느낌을 받고 생산을 하게 됩니다. 아름다움의 느낌이 없습니다.
3. 대출. 이는 한 가지를 사용하여 다른 것을 대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교와 유사점이 있지만 차이점은 비교는 일반적으로 비교 대상과 비교 대상이 모두 구체적이고 가시적이라는 점이며, 환유는 한쪽은 구체적이고 다른 쪽은 더 추상적이라는 것입니다. 독자들의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시의 이미지를 더욱 생생하고 눈에 띄게 만드는 추상화를 사용합니다. 아이칭은 "생각에 날개를 주고, 감정에 옷을 주고, 소리에 색을 주고, 지나가는 변화를 굳건히 한다"고 말했습니다.
시의 이미지를 형성하려면 가져온 재료만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그림을 묘사하기 위해 청각, 촉각 등 감각에서 얻은 재료를 사용하여 여러 측면에서 이미지를 구현하여 생생하고 생생하며 참신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가도는 당나귀를 타고 '새는 연못 옆 나무에 머물고 스님은 달 아래 문을 밀었다'라고 읊었지만 '스님 달 아래 문을 두드렸어요." 그는 '밀어야' 할지, '두드려야 할지' 판단하지 못해서 손으로 두드리는 동작을 취했는데, 뜻밖에도 당나귀가 고위 관료의 길을 막은 사람이 바로 위대한 문필가 한유였다. 경비원은 지아다오를 말에 데려갔고, 지아는 사실을 말했다. 한씨는 오랫동안 고민하다가 타이핑을 하는 게 좋겠다고 말했다. "노크"에는 소리가 있기 때문에 깊은 산속의 달밤에 문을 한두 번 두드리는 것은 그 장면을 "살아있게" 만들고 환경을 더욱 조용하게 만듭니다. 앞서 언급한 『단풍다리 야간 계류』에 나오는 '까마귀'와 '종소리'도 이 시의 하이라이트다.
Bai Juyi의 "Pipa Xing"에는 음악 설명도 있는데 "옥판에 떨어지는 큰 구슬과 작은 구슬"섹션은 더욱 생생하고 훌륭합니다! 현대는 황하 파도의 "아침 노래"와 같습니다. "또한 암초가 있습니다/완고하게 듣는/바람, 비, 파도 소리 너머/희미한/새벽/영천사의 아침 종소리/봄과 같습니다 /멀리서 응답/몇 개의 별/붉은 화관/힘찬 닭의 까마귀/바다 건너 온 듯/새벽이 울부짖는 듯/밀물처럼. 이 시도 아주 잘 쓰여졌다. 소리를 이용해 이미지를 형상화하는 기술을 터득하면 시 창작의 폭이 넓어질 것입니다.
비교든 과장이든 은유든 모두 시인의 객관적인 관찰에 달려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 과감한 상상력, 심지어 환상까지. 낭만적이든 현실적이든 상상력(판타지)이 없으면 시인이 될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대담함으로 유명한 리바이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장엄한 시적 문체를 갖고 있지만, 사실주의로 유명한 두보도 "광저우에는 저택이 수만 채나 되는데... 언제 갑자기 이 집이 눈앞에 보였던가" 등의 글도 남겼다. 나..."("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향기로운 안개와 구름은 하녀를 젖게 하고, 맑은 옥팔은 차갑다." 언제 쉬궈에 기대야 눈이 빛나면 눈물이 마를까. "("Moonlight Night") 및 기타 상상력이 풍부한 걸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