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에는 Jin Jing과 Liu Shengying의 긴 즉흥 연주를 감상했습니다. 사람들은 높은 수준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청중 전체가 즐겁게 배울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간단한 과학으로 시작하자면, 즉흥이란 대본이나 리허설 없이 즉석에서 즉흥적으로 만들어내는 재미있는 이야기입니다. 현장 편집과 연출의 통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차원의 감상 :
이번 공연 형식은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인데, 제가 전에 플레이했던 긴 나무 베기 게임에 비하면 굉장히 빠릅니다. 하나를 선택해 깊이 있게 수행하는 것이 나무를 자르는 가장 좋은 방법일 수도 있다. 그래서 긴 형식을 '영화'라고 부르는지도 모르겠다.
즉석 공연에 앞서 다양한 오프닝 영감이 있었는데, 이번 오프닝 영감은 관객을 인터뷰하는 것이었고, 이는 독특한 매력과 다년간의 무대 경험이 결합된 것일지도 모른다. . 술집. 그러므로 좋은 오프닝은 배우들의 특성과 맞아야 한다.
이는 자연과 인간의 합일을 표현한 것입니다.
처음에는 세 명의 청중이 인터뷰를 위해 무작위로 선정되었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첫 번째는 독립적인 여성 샤샤의 문학적, 예술적 삶에 관한 것이었고, 두 번째는 맹한이 예술가가 되기 위한 여정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코미디의 왕, 세 번째는 러시아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마트료시카 인형이 V자 모양의 캐릭터로 바뀌었습니다.
샤샤의 이야기는 소개팅 장면으로 바뀌었고, 어떤 소개팅 장면이든 농담이 되기 쉽다. 소개팅을 하는 남녀 대부분은 다양한 집착이나 다소 이상한 개념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소개팅 장면 역시 관객들에게 우월감을 느낄 수 있는 장면이자 대중들에게 친숙한 장면이다.
어느 날 실험을 하는 과학자를 연기한다면 소개팅 장면에 비하면 대중과의 거리가 너무 멀다.
사샤의 이야기는 사샤가 매우 현실적이고, 집과 자동차를 좋아하며, 상대방의 직업 연봉에 관심이 많다는 것입니다. 소개팅에서는 수줍음이 많고 오만한 성격이지만 그런 캐릭터는 드라마와 셰익스피어를 좋아한다. 남자(진징 분)의 캐릭터는 야근을 하지 않는 인터넷 회사에 근무하는 아주 현실감 넘치는 연애남이다. 도시에서 방황하고 발버둥치며 성과를 내기 어려울 운명의 사람이다.
높은 프로필, 낮은 프로필, 오만함, 현실, 현실 및 의무가 좋은 모순을 만듭니다. 너무 오만해서 처음에는 헛된 소개팅인 줄 알았으나 샤샤는 취미(드라마, 셰익스피어 등)를 통해 그녀와 새로운 인연을 맺었다. 그렇다면 무한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동적 균형을 달성합니다.
예전에 다른 파트너들의 공연을 보면 하이 프로파일이 하늘만큼 높았고 자기 자신만 생각하고 로우 프로파일과 더 많은 연결을 구축하지 못해 어려웠습니다. 현장에서 역동적인 균형을 이루기 위해
두 번째 이야기는 멍한의 코미디 여정이다. 이 이야기를 떠올리기 전에 진징이 청중과 인터뷰한 멍한의 인터뷰를 간단히 떠올려보자. 최근 가장 성공한 일은 무엇인가? 맹한은 며칠 전에 이 사람보다 사람이 더 많고 티켓 가격도 더 비싼 코미디 쇼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사람은 정말 현실적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앵커링 효과 아래서 청중의 입장에서 말하는 것은 조롱하고 공격하는 농담일 것입니다.
다음은 프린지 코미디언이자 그룹 리더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열심히 일해 온 비주류 남자인 맹한은 전반적인 상황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매우 원칙적인 리더이다. 맹한의 집착은 코미디의 꿈을 추구하는 것이며, 그룹 리더는 매우 이성적이다. 이 장면의 갈등은 꿈을 추구하는 것과 현실의 가혹한 현실 사이에서 벌어지는 갈등으로 대부분의 시청자들에게 친숙할 것이다. '코미디왕'과 '신코미디왕' 두 영화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물론 현장에서 두뇌가 연결된 것처럼 코미디 왕을 생각할 수 있고 암묵적인 이해를 갖고있는 진징과 아잉도 존경합니다.
세 번째 이야기는 열한 살 두 자녀 Xu Wensen과 Li Wenting의 멋진 초등학교 시절로 시작됩니다. 어린 소년 Xu Wensen은 아버지와 할아버지로부터 유전자를 물려받았을 수도 있습니다. 그의 동료인 Li Wenting은 종종 그를 돕고, 그의 어린 시절 연인들은 최고의 세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열한 살짜리 정보가 주어진 것이 아쉽습니다. 이대로라면 열한 살짜리 아이가 사랑에 빠지기 시작하면 쉽게 일종의 '아니다'를 조장하게 될 것입니다. 아주 좋은 가치관을 갖고 있어서 점차 두 조부모의 관계로 변해갑니다.
훌륭한 배우는 훌륭한 배우입니다. 진징과 아잉 둘 다 가치관이 강해요.
예전에는 어떤 즉흥적인 팀 공연을 보면 공연의 의미가 좋지 않은 가치를 홍보하는 것이 되기도 했어요. 너무 자유롭고 제한되지 않습니다. 이는 배우의 기본 자질과 의식의 문제이다.
별로 좋지 않은 가치관을 조장하는 한두 문장으로 웃음이 한두 번 나올 수 있지만, 가치관이 없는 배우들은 배우와 연기의 기본적인 룰도 모르고 출연하기도 어렵다. 큰 무대에서 대중의 인정을 받기란 쉽지 않다.
세 번째 이야기 역시 다중 역할 전환을 사용하는데, 이는 관객들이 조심하지 않으면 혼란스러워질 것이기 때문에 여전히 어렵다. 하지만 장면은 전혀 혼란스럽지 않았다. 할아버지들은 대부분 목발을 짚고 걷고 있었고, 할머니들은 대부분 S자 자세로 걷고 있었다. 간단하고 기억하기 쉽습니다.
그러다가 세 번째 이야기 전개가 나온다.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아이를 데리러 만나게 된다. (처음에는 아이가 주인공인 줄 알았는데 사실은 아니었다. 즉흥 연주의 매력). 그러다가 노부인은 처음에는 할아버지를 싫어했으나 점차 관계가 좋아져 10월 1일에 서로 함께 지냈다.
이대로 전개된다면 이야기가 상대적으로 지루해질 수도 있고, 그 뒤에는 죽은 아내에 대한 향수와 새로운 사랑의 선택 사이에 할아버지의 얽힘이 얽히게 된다. 이는 갈등을 낳는데, 죽은 아내를 그리워하는 마음일까, 아니면 외로움 때문일까.
이런 궁금증으로 시청자들은 계속해서 지켜보게 될 것이다. 이 기간 동안 할아버지 역시 자녀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노인에게도 행복을 추구할 권리가 있다는 주제를 내세웠다. 결말은 흐릿하여 사람들에게 무한한 환상의 여지를 제공합니다.
스토리 수준 요약:
스토리의 주제는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와 일치해야 합니다. 이것이 기본 전제입니다.
스토리 창작은 뚜렷한 캐릭터 특성이 뒷받침되어야 표면적으로는 목발/S자형 등 일부 행동 특성이 있지만 함축적으로는 내부 활동도 포함됩니다. 꿈과 전화통화 등을 통해 드러나는 할아버지. 즉, 캐릭터에는 개념, 욕망, 감정, 생각이 있어야 합니다. 이것이 캐릭터 생성의 법칙입니다.
이야기에는 시작(만남), 전개(아이들을 데리고 일레븐과 데이트), 클라이맥스(할머니가 할아버지 집으로 달려가고, 할아버지는 마음에 얽매임)가 있어야 한다 그리고 사진을 숨긴다) 그리고 끝(V동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행복하다), 우여곡절. 이것이 이야기의 패턴이다.
캐릭터 생성의 규칙과 스토리의 규칙의 결합은 자연과 인간의 합일이다.
기술적 수준의 인식:
즉흥 연주 음악이 사운드트랙으로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물론 사운드트랙 교사의 기술을 테스트합니다. 렌더링 효과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소품의 추가로 즉흥 공연의 큰 문제점은 물리적인 물체가 없으면 관객을 혼란스럽게 하기 쉽다는 점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공연장에는 의자가 2개만 있고 이번에는 문이 2개 더 있다. 커튼, 팬 및 기타 기본 소품.
현장에 실제 공연은 많지 않지만 시계 읽기, 책가방 메기, 나무 부딪치기, 틀니, QR 코드 스캔 등 모두 제자리에 있습니다. 모두 잘 알려져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전달되며 청중이 몇 초 만에 이해할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과거 일부 레이블 즉흥 연주자들은 당나귀를 밧줄로 묶고 물을 주는 등 물리적인 물체 없이 복잡한 퍼포먼스를 오랜 시간 손과 발로 쓰다듬어도 이해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았다. .
시간과 공간 전환, 두 사람이 즉석에서 무언가 말을 하면 빠르게 시간과 공간을 전환해 청중에게 브레인스토밍을 제공하고, 지체 없이 빠르게 다시 전환할 수 있다.
시간과 공간을 전환하는 기법은 즉흥 연주자들이 흔히 사용하는 방식이다. 그런데 공연으로 전환한 뒤 돌아오지 못하고 공연 도중 날아가버리는 배우나 팀도 종종 있다. <할아버지 노을 사랑>의 시공간 전환은 매우 잘 이루어졌고 완벽하다.
요약하자면 즉흥 연주를 기반으로 일부 혁신과 단순화가 이루어졌으며 이러한 혁신과 단순화는 모두 청중이 이해할 수 있고 현장 효과가 좋다는 원칙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수준에서 본 감상:
이때는 기본적으로 현장의 웃음을 다 공헌한 편이라 제가 쓰는 생각도 주로 취향 위주로 씁니다.
대사를 웃기는 기본 원칙은 의외의 재해석이다. 즉흥적으로 연기하는 두 배우 모두 이 점에서 매우 훌륭하고 배울 만한 가치가 있으므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두 번째는 보컬과 외모의 조화다. 예를 들어 진징이 연기하는 주문녀는 평범한 대사와 목소리로 웃음을 자아낸다. 아잉의 S자 걷기와 변화하는 이모티콘도 있는데, 대사를 하지 않아도 웃음을 자아낸다.
이상한 뉴스 방송, 고함치는 스튜어디스, 샤샤 이야기와 맹한 이야기의 콜백, 즉석에서 노래 만들기, 나이트 클럽 주사위 구매 등 추억 포인트에 불과한 말도 안되는 재미도 있습니다. , 특별 메모 코드 등이 있습니다.
이런 소소한 엉뚱한 퍼포먼스가 딱 맞는데, 대부분의 장편 즉흥 연주는 스케일이 잘 맞지 않고 연주하기도 쉽기 때문이다. 장편 공연으로 공연하면 지루하고 어려워 보일 것입니다.
웃음을 주는 면모는 크게 웃게 만드는 의외의 대사, 무대 같은 웃음, 약간 엉뚱한 엉뚱함 세 가지로 요약된다.
마지막으로
전염병의 영향으로 오랫동안 즉흥 연주를하지 않았으며 수준 높은 즉흥 연주를 매우 그리워했습니다. 매우 감동받았습니다! 또한 모든 사람에게 이러한 환경과 기회를 만들어 준 콘 형제님, 아라씨 같은 단체에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제가 속해 있던 즉흥 연주팀 두 개 중 한 팀은 해체됐고, 다른 한 팀은 현재 정규 스태프의 참여가 적은 가운데 느슨한 방식으로 리허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즉흥 연주는 본질적으로 사람들에게 열려 있으며, 좀 더 재미있는 즉흥 팀에 합류하거나 함께 더 재미있는 팀을 구성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즉흥 코미디가 더 많은 사람들이 연기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모두 행복한 국경일과 중추절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