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 천 가구 묘채 가이드사.
서강천호묘채는 구이저우 () 성 구이저우 () 동남 묘족 () 족자치주 레이산현 동북부 () 의 뇌공산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현성에서 36km, 구이저우 () 주 주 케리에서 35km, 성도 귀양에서 약 260km 떨어져 있다 10 여 개의 산에 의지하여 지은 자연촌이 연결되어 중국과 세계에서 가장 큰 묘채이다. 청조 함풍년 (1729) 에 서강에는 600 여 개의 묘채가 있고, 두 번째 조사인 1040 은 1964, 네 번째 조사인 것으로 집계됐다. 2005 년 최근 통계에 따르면 서강천호 묘채는 총 1258 가구, 인구 5326 명 중 묘족 인구가 99.5% 를 차지했다. 서강 천호묘채는 전형적인 계곡 지대에 위치해 있어 맑고 바닥이 보이는 백수강이 마을을 가로질러 지나간다. 묘채의 주체는 하동 북쪽의 계곡 경사면에 위치해 있다. 수천 년 동안 근면하고 용감한 묘족 동포들은 해가 뜨고 해가 지고 돌아와 묘채 상류에 넓은 계단식 논을 열어 풍부한 농경 문화와 아름다운 전원 풍경을 형성했다. 경작지 자원의 제한으로 이곳에 거주하는 묘족 주민들은 이곳의 지형 특징을 최대한 활용해 반산에 독특한 발판을 짓는다. 수천 개의 발판이 지세의 기복에 따라 변하며, 수량이 많아 장관이다. 이곳의 묘족 주민들은 자신의 신앙과 풍습에 따라 각 마을의 비탈에 단풍나무를 심어 마을의 중요한 자연 경관 중 하나가 되었다. 서강묘족은 동남 묘족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지금은 주로 묘족의' 서' 족에 거주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묘채 () 로서 서강 천호 묘채 () 는 깊은 묘족 문화가 축적되어 있다. 이곳의 묘족 건축, 의류, 은기, 언어, 음식, 전통 풍습은 전형일 뿐만 아니라 잘 보존되어 있다. 서강묘족은 예복, 스카프, 색깔이 모두 검은색이어서' 검은 모종' 이나' 롱스커트 모종' 이라고 불렸다. 서강 묘족 언어는 한장어계 묘어지 중 방언의 북방 사투리에 속한다. 여기에 사용된 문자는 통용되는 중국어이다. 중국어는 서강 묘족과 외부와의 교류에 없어서는 안 될 언어 도구이지만 묘족 간의 교류는 여전히 묘어를 사용한다. 청나라 옹정이' 신장 육청' 을 개설하기 전에 서강은 기본적으로 타향에 있었고, 지방사무는 자연수장이 많이 관리하며 한족 지역과 뚜렷한 차이가 있어 내부사무가 독립적으로 관리되었다. 서강묘족의 자연수장은 주로' 집노인',' 채로로',' 조상',' 이로',' 망치',' 고창두',' 노화두' 등이 있다. 자연의 우두머리들은 서로 다른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분업 협력의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모두 묘채의 안전과 이익을 보호한다. 팡 라오 (Fang Lao)' 는 자연의 최고 지도자이며, 각 자연에는 서로 밀접한 관계가있는 여러 마을이 있습니다. "짝퉁 노인" 은 각 묘채의 최고 수장이고, "조상" 은 어느 가문의 우두머리이다. 이로' 는 일반적으로 덕망이 높고 학식이 깊은 사람이 담당하며, 주로 민간 분쟁의 중재와 판결을 담당한다. 망치는 주로 징벌, 현지 치안과' 숨은 머리' 를 담당한다. 그중에서도 북두와 활로두는 세습이며, 다른 자연수장들은 일반적으로 대중 선거에 의해 발생한다. 일랑' 은 묘족 사회가 현지 치안과 사회질서를 지키기 위해 방로, 채로, 랑두가 조직한 대중대회로, 내부 각종 중요한 분쟁과 외적의 침입을 논의하고 결정한다. 일반적으로 회의는 일 년에 한 번 열린다. 사회가 안정되고 논쟁과 토론이 없다면 2 ~ 3 년마다 열릴 수 있고 외적 공격 시 임시로 열릴 수 있다. 서강랑에 대한 토론은 일반적으로 채자의 풍경림에서 단독으로 진행된다. 청정부가 묘강에서' 퇴전환계' 정책을 실시한 후 서강묘채는 중앙정부의 관할로 돌아가고, 방노, 노로 등 자연수장은 기본적으로 사라졌지만 제사와 생산을 담당하는 북두와 활로머리는 여전히 세습을 유지하고 있다. 오랫동안 농업은 서강 천호묘채의 산업 구조에서 줄곧 절대적인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칼과 불씨를 경작하는 농업 생산은 이곳에 사는 수천 명의 사람들을 먹여 살릴 수 있지만, 사람들은 자급자족 생활을 하고 있지만 사회경제 발전은 매우 느리다. 1982 서강은 성 인민정부에 의해 구이저우 동선 민족풍광지로 등재되고, 1992 는 성급 문화재보호단위로 등재됐다. 2004 년에는 전성 제 1 기 마을 보호 및 건설 공사 5 개 중점 민족 마을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2005 년' 중국국가박물관 서강천호묘채관' 이 여기에 간판을 내걸었다. 최근 몇 년 동안 관광업이 부상하면서 서강 천호묘채의 후발 우세가 드러나기 시작하면서 사회경제 발전과 산업구조조정 업그레이드에 새로운 기회를 가져왔다. 서강묘족은' 서' 족 위주의 수많은 묘족이 여러 차례 이주하고 융합하여 형성된 통일체이다. 5000 여 년 전 황하 중하류 평원 지역에 살던 구리군은 북쪽으로 확장하는 과정에서 동쪽으로 남쪽으로 이주하는 안지, 황제 부락과 격렬한 무장 충돌이 벌어졌다. 오랜 원정을 거쳐 치우를 비롯한 구리그룹은 사슴지역에서 패배했고 치우는 황제에게 포로로 잡혀 살해되었다. 대부분의 묘족 선민들은 첫 대이동을 시작하여 황하 중하류를 포기하고 장강 중하류 평원을 후퇴하고 동정호, 포양호에' 묘족 삼국' 을 세웠다. 삼묘 부족이 날로 커지면서 요순도 여러 차례 삼묘를 억압했다. 순제가 즉위하자' 남정' 은 순제의 통제를 거부하는' 삼묘' 를 더욱 타격했고, 묘족 선민은 다시 서남과 서북으로 이주하도록 강요당했다. 그중 서북으로 이주해야 하는 묘족 선민은 일부는' 창인' 과 융합돼 서강선민이 되고, 다른 일부는 인구 증가와 경작지 부족으로 평원지역으로 이주하며 청해에서 쓰촨 남부, 윈난동부, 구이저우 서부로 이주하며, 일부는 남쪽으로 이동하기도 한다. 서남으로 이주한 묘족 선민은 초인과 화목하게 지내며 초인의 주요 회원이 되었다. 전국시대 진멸추 이후 일부 묘족 사람들은 고향을 떠나 장거리 서쪽으로 이주하여 무릉 산간 지역의 무계지역에 진입하여 역사상 유명한' 무릉인' 을 형성했다. 서한 시대에 이르러 묘족 선민은 이미 이곳에서 빠르게 발전하여 한나라와 대적할 수 있는 힘을 형성하였다. 서기 47 년 한나라가' 무릉인' 을 진압하여 묘족이 다시 고향을 떠나도록 강요하고, 일부는 구이저우 동북 (이 동인) 에 진입하고, 일부는 남하 광서융수를 하고, 류강으로 돌아가 오늘의 영강, 뇌산, 대강, 시빙 등에 이르렀다. 몇 차례의 대이동에서 묘족은 여러 가지 가지로 나뉘었다. 그중 유씨, 씨, 유씨, 군웅이 거의 동시에 구이저우 영강에 도착했다. 족들은 영강 주변의 여러 곳에서 활동하기 때문에 유씨족보다 늦게 서강에 도착했다. 약 600 년 전, Xi 씨족이 서강에 도착했지만, Xi 씨족이 도착하기 전에 묘족의' 상' 씨족이 이곳에 살았다. 서강 지명은 서족을 가리키며,' 강' 은' 토론' 이라는 뜻이다. 즉 서강은 민족이' 상' 족에게 구걸하는 곳이기 때문에 그 이름이다. "Xi" 씨족이 도착하여 서강에 정착한 후, 다른 묘지계가 속속 이주하여' Xi' 씨족을 주체로 하는 묘융합을 형성했다. 서강은 이미 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서강 묘족은 묘족의 시조 치우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가로수 이야기에 기재된 서강 묘족 부친의 족보에 따르면 치우부터 1732 까지 284 대 * * * 사람이 있어 서강에 사는 묘족은 치우의 직계 후예라는 것을 보여준다. 청나라 건륭년 동안 묘족을 관리하기 위해 청정부는 묘족에 대한 호적 등록을 강행하여 묘족이 부성을 따르는 전통을 강제로 취소하고 묘성의 해음으로 한족 성을 확정했다. 현재 서강 묘족의 성은 강, 당, 후, 양, 동, 송, 구, 용, 육, 리, 량, 모, 진, 금, 오 등이다. 춘추전국시대, 레이산은 당과 람의 접경, 전국시대에는 야랑국, 진시향현과 란현의 접경, 서한시 란현과 오련현의 접경, 동한 때는 오련현, 위진 () 은 당과 란현 () 이 관할하는 삼국의 접계였다. 진한 () 나라 () 에서 위안 () 명청 () 초까지, 레공산 산간 () 의 법원 설정과 관련되어 있지만, 현 () 과 구금 () 부의 이 지역에 대한 통치는 매우 약하고 심지어 직접 관할하지 않는다. 역사적으로, 그들은 종종' 황무지',' 어린 모종',' 살아있는 세계' 라고 불린다. 옹정 7 년 (1729), 구이저우 순무 장광사 () 는 관광지를 열고' 신장 육청' 과 단강청 () 을 설치하고, 하하 단강 () 과 케리위 (), 서강 () 은 단강 () 에 속한다. 건륭 3 년 (1738), 단강구위지사, 황모령사, 닭사, 오디사가 있습니다. 닭사는 서강 서남 부근의 잉상촌에 위치하고, 서강은 중원 정권의 통치 범위에 포함된다. 19 14 년, 단강은 현으로 개관하고 서강은 그 관할하에 있다. 1945 년, 단강철수현, 서강은 대강현으로 바뀌었다. 1944, 세레산, 서강은 레이산 관할하에 서강진으로 바뀌었다. 1950 년, 레이산은 현인민정부를 설립했고, 서강은 제 2 구 공소에 속한다. 1954 년, 레이산현 묘족 자치구가 설립되었고, 서강천호 묘채는 서강구에 설치되었다. 1959 년 레이산, 루산, 단채, 마강이 케리현에 합병되고 서강은 케리현 레이산구에 속한다. 196 1 년, 레이산현 복원, 단강 서강 대당 영락 등 44 개 공사 건설. 당시 천 가구의 묘채는 서강구 서강진에 속해 있었다. 1992, 지역이 철수하고 고향으로 돌아간 후 천호묘채는 서강진의 관할하에 있다. 서강의 수천 개의 묘채는 전형적인 산간 농업 마을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마을 사람들이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현지에서 관광 접대를 하고 있지만, 대다수 주민의 주요 수입원은 여전히 농업 생산이며, 여전히 소농 경제의 생산 방식을 따르고 있다. 묘채 상류의 대면적 경작지는 온 마을 주민들의 주요 생활원으로 벼 옥수수 감자 고구마 고추를 주로 재배한다. 서강에 수천 개의 묘채가 이미 합병되었다. 원시 통계에 따르면 각 마을의 사회경제 기본 상황은 원양배촌: 하하 12 개 촌민팀, 345 가구 1308 명입니다. 2005 년 국내총생산 259 만 9400 원, 농민 1 인당 순소득 15 10 원, 그 중 농업수입 900 원. 온 마을 경작지 1.346 무, 그 중 논 1.225 무, 가뭄 1.265438 무, 농민 1 인당 식량 41 원동윤촌: 아래 7 개 촌민팀, 308 가구, 13 18 명. 2005 년 국내총생산 243 만 3000 원, 농민 1 인당 순소득 1.46 원, 그 중 농업소득 8 1.00 원, 노무소득 470 원, 관광소득1. 경작지는 769 무 () 인데, 그중 논은 692 무, 밭은 77 무 () 이다. 농민 1 인당 식량이 38 1 킬로그램이다. 원남귀촌: 8 개 촌민조, 235 가구, 899 명. 2005 년 국내총생산 654.38+0.5992 만원, 농민 1 인당 순소득 654.38+0.458 원 중 농업소득 790 원, 노무소득 490 원, 관광소득 654.38+0.78 원. 경작지 640 무, 그 중 논 564 무, 가뭄 76 무, 농민 1 인당 식량 37 1.2 근. 원평채마을: 관할 10 개 촌민팀, 397 가구, 1495 명. 2005 년 국내총생산 230 만 9 천 원, 농민 1 인당 순소득 1.38 원, 그 중 농업소득 750 원, 노무소득 5 1.00 원, 관광소득1. 온 마을은 경작지가 824 무 () 인데, 그중 논은 767 무, 밭은 57 무, 농민 1 인당 식량은 366.5 킬로그램이다. 서강천호묘채는 아열대 습한 산지 몬순 기후로, 연간 강수량은 약1300 ~1500mm, 연평균 기온14 ~16 C 입니다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충칭, 창사 등 도시의 무더위가 견디기 어려울 때 이곳은 시원하고 쾌적하여 피서하기에 좋은 곳이다. 서강천호묘채는 단층곡에 위치해 있고, 맑고 바닥이 보이는 백수강은 구불구불 계곡을 가로질러 흘러간다. 계곡 양쪽의 산은 비대칭으로 상대 높이가 수백 미터이다. 서남의 산이 높고 경사가 가파르니, 마치 높은 병풍처럼, 수천 년 동안 수천만 개의 묘채가 조용한 전원생활을 지키고 있다. 동북쪽의 산은 훨씬 완화되었고, 일렬로 늘어선 계단이 산을 따라 건설되어 지세를 따라 기복이 있는 다양한 변화를 보였다. 묘채 동남부는 백수강의 장기 측면 침식으로 형성된 산간 분지이다. 유역은 작지만 서강 묘족 동포들이 대대로 농사를 짓는 곳이다. 분지 하단에는 논이 하나 있는데, 북부의 산지는 이미 계단식 논과 밭으로 개간되었다. 서강천호 묘채 주변의 산지는 삼림 식물이 잘 보존되어 있는데, 특히 묘채 남서쪽의 산비탈에는 아직도 넓은 면적의 초목림이 있다. 작은 단풍나무가 묘채의 동엽, 양행, 남계 등 자연마을에 흩어져 묘족 주민과 자연의 조화를 표현했다. 상대적으로 폐쇄된 지형 조건, 화목하고 평화로운 묘채, 맑고 매혹적인 백수하, 울창한 식물 커버, 계단식 논은 묘령의 아름다운 시골 경관을 구성해 관광심미와 개발가치를 지녔다. 서강 천 가구 묘채 묘족 건물은 목재 발판을 위주로, 투두식 구조이다. 평발루와 경사각루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뉘는데, 일반적으로 3 층 4 실, 3 실 또는 5 실 구조입니다. 밑바닥은 생산도구를 보관하고, 가금류 가축을 기르고, 비료를 보관하거나 화장실로 사용한다. 2 층은 거실, 로비, 침실, 주방으로 쓰인다. 본당 바깥쪽에는 독특한' 메이쉬' 가 있는데, 묘어는' 보쉬' 라고 불린다. 주로 냉량, 관람, 휴식에 쓰이는 묘족 건축의 주요 특징이다. 3 층은 주로 식량 사료 등 생산 생활 물자를 보관하는 데 쓰인다. 서강 다리 건물은 아름답고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다음 몇 가지 방면에서 높은 과학 문화적 가치를 나타냈다. 1, 서강 묘족 문각루는 고대 주민들의 남방 건란건물에서 유래한 것으로 중국 고대 민가 건물의 활성화석이다. 이런 건물은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지금으로부터 7000 년 전의 저장여요하임도 유적지의 건란 건물은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묘족의 초기 문명은 장강 중하류에서 기원했고, 서강 묘족은 이런 오래된 건축 풍격을 물려받았다. 2005 년 서강천호 묘채발루는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었다. 2. 서강 발판은 구조가 엄격하고 건축자들은 역학원리를 교묘하게 운용하여 직사각형 삼각형 마름모 등 여러 구조의 조합을 채택하여 기둥이 연결되어 입체네트워크 체계를 구성한다. 이런 건물은 겉보기에는 허황된 것 같지만, 실은 실제적이고 실용적이며, 건축 가치가 높다. 3. 현수막이 있는 건물은 산비탈을 따라 1 위를 차지했고, 수천 개의 현수막이 하나의 고리로 연결되어 단일 발판에서 볼 수 없는 시각 효과를 형성했다. 현수루 무리는 주변의 청산녹수, 전원풍광과 하나가 되어 조화롭게 통일되어 서로 잘 어우러져 서강 발판이 높은 미적 가치를 지녔다. 4. 서강묘족은 경사지에 발판을 짓고 농업생산 조건이 좋은 평지를 이용해 농사를 짓는다. 묘족 주민들이 토지를 아끼고 절약하는 민족심리를 반영하고 있으며, 중국인의 수가 적은 현 상태에서는 긍정적인 교육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5. 서강묘족은 집을 지을 때 법모, 중주, 양추에 대한 중시와 금기, 특히 상량의 축사와 건축가를 가지고 있어 묘족 종교문화의 색채가 짙다. 따라서 묘족 발판은 미학과 건축 가치가 좋을 뿐만 아니라 묘족 전통문화의 중요한 전달체이기도 하다. 현수루 외에도 우풍교도 서강 천호묘채의 중요한 건물 중 하나이다. 마을의 풍수 조건을 개선하고 주민들의 생활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대부분의 묘채는 마을 부근에 풍우교를 건설하여 바람을 막고 비바람을 막아 주었다. 서강에는 비바람나무다리가 있었는데, 주로 평채가 오갈로 통하는 평채풍우교와 남계촌이 서강대채풍수 전체를 잠그는 남수풍우교가 있었다. 목조구조라서 몇 번 수리하다가 홍수로 씻겨졌어요. 현재 서강의 유일한 풍우교는 대채와 서강중학교를 잇는 아치형 시멘트 다리로, 이전의 풍우교를 기초로 재건된 것이다. 시멘트와 목재의 혼합 구조로 인해 비바람교의 안정성과 홍수 방지 능력이 크게 높아졌다. 농업은 여전히 서강묘채의 주도 산업이지만, 최근 10 년 동안 많은 관광객들이 잇달아 관광을 하여 서강 관광업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조사에 따르면 본성 관광객 외에 서강에 온 국내 관광객은 주로 충칭, 광동, 광시, 호남, 후베이, 베이징, 상하이, 외국인 관광객은 주로 미국, 프랑스, 일본, 영국, 스페인, 벨기에에서 온 것으로 나타났다. 관광 접대 시설이 미비하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당일 여행객을 많이 위해 보통 오전에 도착해서 오후에 갑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여행명언) 소수의 다일 관광객들이 이전에 사생하러 온 예술대학 학생과 서강 연구에 종사하는 전문가 학자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서강 천호묘채 관광객 수는 6 년 동안 계속 증가했다. 2000 년부터 2005 년까지 각각 7500 명, 65438+2000 명, 24,000 명, 2 15 명 (사스), 35,000 명, 2006 년 외국인 관광객이 75,000 명으로 급증했습니다. 현재 서강천호묘채에는 음악 100 여 개, 관광용품점 30 여 곳이 있습니다. 개발된 관광 상품은 주로 은장식 묘족 의류 자수 시리즈 등이다. 관광업이 깊어짐에 따라 관광 접대시설과 관광 기념품은 아직 발전할 여지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