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외워야 할 물건을 몇 번 숙지한 후에 외워볼 수 있다. 책을 다 읽고 계속 외울 수 있다는 것이 정말 기억나지 않는다. 이런 반복은 암송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2. 열심히 쓰다.
속담에도 있듯이, 눈은 1000 번 통과, 뿐만 아니라 손으로 그것을 전달 합니다. 등을 맞댄 글을 쓰는 것은 과수와 맞먹는다. 등을 좀 더 단단히 하고, 글쓰기 문제를 해결하면, 시험은 실수하지 않을 것이다.
3. 나누어 다스리다.
외울 내용을 몇 부분으로 나누고, 일부는 외우다. 이렇게 하면 에너지가 집중되고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예를 들어,' 구이저우의 당나귀' 를 외우면 첫 번째 단락을 먼저 외우고 두 번째 단락을 외울 수 있다.
넷째, 사고 수준과 결합하여 암송한다.
모든 문장, 모든 글에는 사고의 수준이 있다. 사고 수준을 결합하면 등이 빠를뿐만 아니라 잊기도 어렵다. 어디서 외울 수 없나요? 수준을 생각하면, 왕왕 어느 문장이어야 할지 생각난다. 이 방법은 종종 제 3 조와 함께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민들레의' 늑대' 를 등에 업고 있습니다. 본문에는 네 가지 수준이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도살자가 늑대를 만났습니다. 도살자는 늑대를 무서워한다. 도살자는 늑대에 저항한다. 도살자가 늑대를 죽이다. 이 아이디어에 따르면, 외우는 것이 더 쉬울 것이다. 외울 때 외울 수 없다면, 다음 문장은' 도살자가 늑대를 무서워한다' 는 것을 기억하기 쉽다.
5. 이해를 바탕으로 암송합니다.
이해는 암송의 전제이자 기초이다. 이해가 잘 돼야 암기에 익숙해진다. 예를 들어 마오쩌둥의' 진원춘 눈' 을 암송하는 것은' 산에서 은뱀을 추는 것, 왁스와 같다' 는 뜻을 이해해야만 외우기 쉽다.
물동사가 반복되지 않는다.
어떤 학우가 말했다. "기억력이 나빠서 외울 수가 없어요." 사실 반복 횟수가 부족해서 그런 경우가 많다. 여러 번 반복하고 양이 쌓이면 질적인 변화가 있을 수 있다. 암송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일곱. 집중하다.
문장 정수는 주구에 있고, 명편의 정수는 명문에 있다. 이것도 중시험 문제의 중점이다. 따라서 반드시 정확하고 능숙한 누적 주제문과 명문에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진원춘 눈' 의 주제문과 명구는 시의 끝에서' 과거를 내려놓고 풍류인물을 세고, 오늘을 보라' 는 것이다. 악양루기' 의 명구는'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등이다.
8. 실수와 혼란을 주의해라.
1. 오류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예를 들어 포송령의' 늑대' 의 마지막 문장은' 웃지 마라' 인데, 그 중' 멈춤' 은 쉽게' 오직' 으로 철자가 틀리기 쉽다.
2. 곤혹스럽다. 두보' 서향' 의' 하지만 정복하지 못하고, 이미 죽었고, 영웅은 이때부터 그 옷에서 울고 있다' 와 육유' 노여움' 의' 사람사표 본명, 민망한 천년' 과 같다. 함께 제갈량을 쓰면' 입문' 부터 헷갈리기 쉽다. 학생들이 내용, 압운 등의 관점에서 이해하고 파악해 정확하게 축적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아홉. 제때에 공고히 하다.
일정 기간 외운 본문은 모든 것이 다 좋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반드시 제때에 공고히 해야 한다. 기억 법칙에 따르면 기억 내용은 7 회 정도의 복습 공고를 거쳐야 진정으로 유지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복습은 다음 날 한 번, 3 일 후 한 번, 일주일에 한 번, 한 달 후 한 번, 반년 후 한 번, 일 년 후 한 번, 일 년 후 한 번, 이렇게 해야만 진정으로 기억을 외울 수 있고, 거의 다시 잊지 않을 것이다.
위의 9 가지 기억 방법은 서로 고립된 것이 아니다. 그것들을 결합해야만 더 나은 암송 효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