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에서 한 가지 치료법을 해석하는데, 불타는 아이바는 특정 혈을 훈제하는 데 사용된다.
뜸은 기모나 한약으로 만든 막대나 기둥으로, 불에 불을 붙이고 경락에서 치료하여 질병을 없애고 인체를 보호하는 효능을 달성하는 치료법을 가리켜 뜸이라고 한다.
뜸 요법은 중국 고대 의학 요법의 주요 특징이다.
뜸 요법은 한약에서 가장 오래된 요법 중 하나이다. 뜸 치료의 기원을 증명할 수 있는 확실한 자료는 없지만, 대부분의 학자들은 이 치료법이 원시 사회보다 늦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현대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일찍이 베이징원인 시대에는 우리 조상들이 불과 뜸을 어떻게 쓰는지 알고 있었고,' 설문해자' 는' 불' 으로 해석되어 불에 타는 것을 의미했다. 조상은 불을 쓰는 과정에서 실수로 화상을 입었을 수도 있지만, 그 결과 신체의 다른 부위의 통증은 예상치 못한 완화나 완쾌를 받아 여러 차례 겪었기 때문에, 자발적으로 화상을 입은 방법으로 일부 질병을 치료하여 점차 뜸 요법을 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뜸, 뜸, 뜸, 뜸, 뜸, 뜸, 뜸, 뜸) 뜸치료의 문헌 기록은 춘추전국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1973 년 호남 장사마왕두 3 호 한묘에서 출토된 비단서' 발팔 11 맥뜸경' 과' 음양 11 맥뜸경' 은 경락 방면의 전문 저서이자 뜸법을 기록한 최초의 의학 전적이다. 책에 언급된 각종 경락질환은 모두 뜸을 통해 치료한다. 그리고 이러한 질병 중 일부는 심지어 "오래 (뜸) 몇 가지 (둘 다) 이자, 병은 없어진다" ("음양 11 맥 뜸 경갑") 를 발견할 수 있다. 동시에 출토된 비단서' 52 병증' 도 뜸과 다림질을 언급했다.
중국 역사상 첫 번째 뜸 전문 저서는 삼국 시대 조명 (조조의 아들) 이 쓴' 조씨 뜸방' 으로 총 7 권이지만 아쉽게도 이미 실전되었다. 돈황종이책 잔해권' 신집북집구경' 은 늦어도 당위통 2 년 (기원 682 년) 에 베껴 쓴 것으로, 이 책이 매우 일찍 기록되었음을 증명하고 우리나라 초기 정기 간행물에 전문 뜸 전문 저서가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또한 당청지티가 쓴' 찜질골병 뜸방' 한 권은 특수한 질병에 대한 뜸치료 경험을 담고 있다. 비록 원서는 이미 잃어버렸지만, 그것은 여전히 외대와 소신양방에 비밀리에 보존되어 있다. 송대에 이르러 뜸에 관한 전문 저서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예를 들면' 황제의 뜸경' 3 권,' 온인노년 뜸경' 1 권,' 습자뜸경' 8 권,' 장주애뜸 스티커',' 숙혈법' 등이 있다. 이 전문 저서들은 서로 다른 시기, 다른 각도에서 고대 의사의 뜸 경험을 기록하고 총결하였다.
뜸은 진, 당, 송시대의 중요한 의학 저서와 침술 서적 중 중요한 내용으로 꼽힌다. 김각홍지' 팔꿈치 급방' 은 당시와 이전에 사람들이 치료한 효과적이고 간단한 뜸 처방을 많이 수집했다. 책 침술 처방 109 개, 뜸 처방이 94 개를 차지했다. 내경' 과' 침술 A-B 경' 에서 직접 뜸을 계승하는 것 외에도 염염 뜸, 마늘 뜸, 천고추 뜸 등을 포함한 칸막이 뜸을 개척했다. 또한 왁스 요법으로 아이뜸기 대신 기와로 튜브 안에서 아이털 훈증을 태우고 뜸을 뜨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김 () 과 수 () 시대의 의사 진진 () 은 뜸을 창도한 최초의 사람 중 한 명이다. 그의' 소화방' (현재 실전) 은 중국 고대의 중요한 처방제로 뜸에 대한 논술도 많다. 그는 "남편의 침술은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뜸은 일반인에게 주는 것이다" 고 지적했다. " 스승을 위해 경을 풀고, 침술을 병행하고 병행하다. 그것들은 선생님의 설명이 아니라 그림의 상세한 글에 근거하여 뜸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야생에는 문외한 것이 없지만, 뜸은 병세의 좋은 방법에 근거하여 뜸이 간단하고 효과적이며 보급하기 쉽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뜸, 뜸, 뜸, 뜸, 뜸, 뜸) 다른 의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거의 30 편의 진뜸 처방에서 볼 수 있듯이, 그는 혈이 적고 정밀하며 뜸을 뜨기 전에 사혈을 제거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뜸, 뜸, 뜸, 뜸, 뜸) 뜸 횟수는 50 ~ 100 에 달하며 세월이 지날수록 강해지는 것도 유용하다. 특히 뜸 금지와 관련해' 내경' 18 곳의 뜸 금지는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직접 뜸을 제안하는 것은' 얼굴과 사지의 노출된 부분을 피하고 상처투성이의 귀를 다치게 해야 한다' 고 주장했다. 이 관점들 중 많은 것들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바람직하다. 당대의 명의인 손사우는 그의 저서' 급급한 천녀를 준비하다',' 천녀자' 에서도 대량의 뜸 내용을 묘사했다. 뜸 방면에서 그는 콩 뜸, 진흙 뜸, 스티커 뜸, 상채 뜸 등 다양한 뜸을 추가했다. 뜸의 범위가 크게 확대되었다. 첫째, 뜸 예방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볼륨 29 에 따르면, "무술 일반 백성은 늘 뜸을 서너 두 군데 뜸을 뜨는데, 종기는 아직 낫지 않고, 온말라리아의 독가스는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 둘째, 뜸으로 치료한 질병의 수는 전대보다 증가했다. 특히 열독으로 인한 부기와 같은 열증의 사용에서는 뜸을 통해 유행하고 소멸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뜸, 뜸, 뜸, 뜸, 뜸, 뜸, 뜸, 뜸) 또한 뜸은 황달, 임증, 등 온기, 갈증 해소, 정자, 출혈 등을 치료하는 데도 쓰인다. 이것은 분명히' 열병론' 중 일부 편파적 제법에 대한 시정이며, 뜸 치료에 대한 보완과 보완이다. 한편, 왕도는 뜸이 침술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뜸을 제안하는 것은' 의학의 대술' 이며, 몸보다 깊어야 하고, 중보다 중시해야 하며, 이런 술은 없다' ('뇌졸중 및 대외 제풍방 14 편'). 대외비법' 이라는 책에서 거의 모든 침술 요법은 뜸 처방을 사용한다. 이런 침중뜸을 버리는 관점은 당연히 편파적이지만, 뜸이 당시 중시되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송대의 유명한 침술사 왕지충이 지은' 침뜸학 고전' 도 뜸 위주로 뜸, 치질, 창풍, 등모, 고약서, 소아태탈장 등의 뜸법을 기록했다. 책에는 본인이나 그 친족의 뜸 요법도 많이 수록돼 있다. 예를 들면 "좋은 맛을 보고, 다음날에는 화장실에 가지 않고, 며칠 동안 뜸을 뜨며, 며칠 동안 화장실에 가지 않는다" ("침술 고전 3"). 또한 왕지충은 뜸의 느낌에 대해 좀 더 심도 있는 관찰을 했다. "앞으로 고민을 하고, 뜸이 많을 때 관 (가래) 수가 왕성하고,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면 아랫배 양쪽에 냉기가 있는 것을 느끼고, 뜸에 가면 흩어진다. ("침술 사경 ") 송대의' 태평성혜방',' 푸제방정',' 생근종록' 등 중요한 의학 처방에도 뜸 내용이 많이 담겨 있다. 예를 들어 서할아버지는 뜸이 음독, 음증, 양허에 가장 적합한 방법이라고 강조하여 팥, 황련의 뜸 방법을 만들었다. 방법은 "침으로 반죽을 만들어 배꼽을 채우고 뜸을 뜨며 복음을 내고 병에 걸리게 하는 것" ("푸제 기술방" 권 9) 이다. 불타는 뜸의 고통으로 사람들은 뜸을 두려워한다. 남송 떠우채가 쓴' 편작심서' 에는' 잠성산',' 복후 뜸',' 아픔' ('편작심 두루마리') 이 가장 먼저 기록되어 있다.
당송 시대에는 뜸의 전문화에 따라 뜸을 연습하는 뜸 대가가 나타났다. 예를 들어 당한은' 저주기귀신' 시에서 "한 뜸사, 불을 둘러싸고 사냥하면 반드시 시원할 것" ('창리 선생문집 7 권') 이라고 말했다. 높은' 의학 이론' 은 한때 뜸의 대가로 불렸다. 뜸 기술에 전문적으로 종사하는 뜸 대가들 외에도 당시 성행했던 뜸법을 감안하면 비의학자들도 뜸법을 적용한다. 제본기 남사' 에 따르면 북방에서 뜸을 배우는 사람이 있는데, 치료가 효과적이고 보급이 빨라 한때 매우 유행했었다. 그것은 성화라고 불리며, 심지어 금지되기도 한다. 볼륨 29 "비상 1000 달러를 준비하는 열쇠" 도 "무술 다선 뜸법" 이라고 언급했다. 이것은 이 법이 국민들 사이에서 매우 환영을 받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송대는 "태종이 위중하고 황제 (송태조를 가리킴) 가 그를 바라보며 그에게 다가갔다" 고 말했다. 。 송대 소동파는 아이첩을 불태우고, 당리화는 쑥투로 뜸이 당송 시대에 널리 퍼졌음을 더욱 입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송대, 송대, 송, 송, 송, 송, 송)
"약은 바늘보다 못하다. 반드시 뜸이 될 것이다."-손사우 "뜸도 땅과 같다. 심혈을 심사하고, 그 혈을 심사하고, 즉각 회생해야 한다."-오심 뜸.
"무술 여행을 하는 일반인들은 종종 몸에 있는 서너 군데에서 뜸을 뜨는 것이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무술, 무술, 무술, 무술, 무술, 무술) 일시적으로 종기를 치료하지 않으면 따뜻한 말라리아로 사람을 죽일 수 없다. " --"비상 사태 대비 준비" 권 29
\ "사람이 병이 없을 때, 긴 뜸 Guanyuan, qihai, 생활 문, zhongzhong. 영원히 살 수는 없지만 백 년을 살 수 있다. " -'편작심서'
"한의학 삼보: 수프 한 그릇, 바늘 한 개, 뜸 한 번."-현대 뜸 요법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