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수업 계획: 옛 수도의 가을

문자읽기

감정으로 풍경을 다스리고 풍경으로 감정을 드러낸다

『고도의 가을』은 전형적인 서정적 산문으로, 강렬한 감정과 아름다운 어법, 전체 텍스트는 "명확함, 평온함, 슬픔"으로 밀접하게 작성되었으며 감정을 사용하여 풍경을 제어하고 풍경을 사용하여 감정을 표현합니다.

텍스트 내용의 세밀한 연마를 통해 5개의 그림에 표현된 언어와 그림, 감정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으며, 감정을 활용하여 장면을 조절하는 산문의 표현기법을 터득할 수 있습니다. 감정을 표현하는 장면과 장면을 혼합하는 장면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텍스트 문장의 언어를 문장별로 다듬도록 유도하여 학생들이 감정과 장면을 제어하는 ​​관련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교과서를 주의 깊게 읽으면서 장면을 통해 감정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감정으로 장면을 조종하고, 주로 장면을 선택한다. 개인의 불행과 파란만장한 현실, 부패한 권력으로 인해 작가는 마음에 우울과 쓸쓸함의 그림자를 드리웠고, 그래서 '순수함'과 '고요함'을 추구했고, 그의 마음은 '슬픔'에 싸여 있었다. 느낌은 옛 수도의 가을 모습, 가을 색, 가을 풍미 및 가을 예술 개념, 여가, 외딴, 고요함, 외로움, 가을 꽃의 쇠퇴 및 우울, 가을 비, 가을 빛, 가을 소리 및 기타 풍경에 통합됩니다. 기사는 표면적으로 가을처럼 보입니다. 그림의 실제 색상은 실제로 작가의 마음 속에 투영된 북쪽 나라의 가을입니다. 그러므로 작가는 자신이 관찰한 향기로운 언덕의 따뜻한 붉은 단풍에 대해 글을 쓰지 않았고, 관광객들로 붐비는 이화원에 대해서도 글을 쓰지 않았습니다. 그는 감성에 이끌려 자신의 감정을 가장 잘 표현하는 매개체를 선택했다. 이른 아침 마당에서 본 풍경, 가을 매미의 여운 소리, 가을 비의 여운. 감정은 그것과 하나가 됩니다.

감정을 담은 장면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주로 그림을 사용한다. 우리는 모든 풍경 언어는 감정 언어이고, 풍경은 감정에서 탄생한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그림에서 안뜰의 장면은 다소 황량하고 우울한 "깨진 벽"과 삶의 고단함과 황량함을 상징하는 "가을 풀"이 "슬픔"을 구현합니다. , 높고 푸르른 하늘'이라고 쓰고 '청'이 나온다, '푸른 하늘 아래 길들인 비둘기 날아가는 소리가 들린다' '조용하다'라고 쓴다. "나와 함께 보면 오래된 것들은 다 내 색을 띠고 있다." 작가가 표현한 가을은 황량하고 고요하며, 가을에는 아름다운 것이 시들어가는 모습을 작가가 담는다. 이 단순한 말 속에는 무자비하고 덧없는 동정심과 슬픔이 깊이 숨겨져 있습니다. "꽃이 지고 꽃이 하늘 위로 날아갈 때, 붉은 색이 지고 향기가 엷어지면 누가 불쌍히 여기겠습니까?" 임대우는 슬픈 눈물이 그렁그렁한 눈 속에서 떨어지는 암술만을 보았습니다. 반복적으로 낭독하고 음미함으로써 본문에 묘사된 장면이 재현되어 학생들이 감동적으로 읽고 감상하는 동안 소리가 들리고, 장면이 보이고, 그 한가운데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 아름다운 말을 맛보는 것은 자신의 미적 경험을 일깨움과 동시에 언어 연습 능력을 향상시켰습니다.

"북쪽의 가을에 비하면 백간에는 막걸리, 만두에는 죽, 게에는 농어, 낙타에는 노란 개와 같다"는 수사법을 찾아보세요. 남부의 가을과 북부의 가을의 가장 큰 차이점은 맛입니다. 기사에 나오는 네 가지 비유는 남부의 가을이 “색이 강하지 않고 여운이 남는다”는 것을 생생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이 역시 음식 문화에서 시작되어 음식의 “맛”에서 가을의 “맛”을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 이미지를 통해 사람들에게 가을의 "맛"을 이해시켜 추상적인 "맛"을 맛보게 합니다. 풍부하고 생생한 이미지의 사용은 사람들이 읽고 나서 긴 여운을 남기고 명확하게 이해하게 만듭니다.

디자인 교육

창의성 교육

"옛 수도의 가을"은 서정적인 산문입니다. 유시는 "글을 쓰는 사람은 감동을 받아 글을 그만뒀고, 글을 읽는 사람은 감동을 받아 글을 쓴다"고 말했다. 문학 작품은 작가와 독자 사이에 이중적인 감정 교환을 전달합니다. 수년 동안 내전이 계속되고 있는 중국에서는 사람들이 극심한 곤경에 처해 있습니다. 위대푸 역시 살 곳이 없고, 이곳 저곳으로 흩어지고, 삶의 슬픔과 슬픔에 시달렸습니다. 작가는 은둔 생활을 하면서 항저우에서 칭다오를 거쳐 북평까지 '수천리'를 여행했다. 청나라의 '고요함과 황폐함'은 풍경의 특징일 뿐만 아니라 당시 작가의 심경을 훌륭하게 묘사하고 있다.

따라서 이 디자인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옛 수도의 가을"을 읽도록 지도하여 학생들이 풍경에 부착된 작가의 특별한 감정적 경험을 탐색하도록 영감을 주고 학생들의 삶의 인식을 일깨워 주는 것입니다. 산문의 매력을 발견하고 이해함과 동시에 정서로 장면을 조절하고, 장면으로 감정을 표현하고, 상황을 혼합하여 표현하는 산문의 표현기법을 터득함으로써 문학적 자질과 인품을 향상시킨다.

교육 목표

1. 읽기 능력을 배양합니다.

2. 감정으로 장면을 조절하고, 장면으로 감정을 표현하고, 장면을 산문에 섞어 표현하는 표현기법을 익힌다.

3. 언어를 맛보고 작품에 표현된 생각과 감정을 이해한다.

교육 초점

1. 본문을 암송하고 느낌을 경험하십시오.

2. 작가가 표현한 생각과 감정을 이해한다.

가르치는 어려움

1. 본문을 암송하고 느낌을 경험하십시오.

2. 작가가 표현한 생각과 감정을 이해한다.

교육 방법

읽기 방법, 협동 탐구 방법

교육 아이디어

이 디자인은 주로 안내된 독립적인 교실 교육 모드를 채택합니다. 는 세 가지 관련 링크로 구성됩니다. 1. 텍스트를 감정적으로 해석하고 추세를 따라가며 소스를 논의합니다. 2. 다른 사람과 공감하고 점차 나아집니다. 3. 전체 상황을 살펴보고 주제를 탐구합니다. 학생 토론, 협력, 토론을 통해 과제를 가르칩니다.

미리보기 요구사항

1. 제목을 읽고, 본문을 읽고, 메모를 읽으세요.

2. 글을 소리내어 읽어보세요.

3. 글의 수준, 글의 전체적인 생각, 감정을 활용하여 장면을 조절하는 방법과 감정을 표현하는 장면을 이해합니다.

시간 배치

수업 시간 1회

교육 과정

미용사들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자연 풍경은 영적인 세계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주지도 머리에 홀로 서서 "산이 붉게 물들고, 숲이 물들고... 온갖 서리와 하늘이 자유를 위해 경쟁한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가을에 마오쩌둥이 읽은 것은 장엄했습니다. 어떤 사람이 높은 곳에 올라갔더니 그의 글에 그 장면이 나타났다. , 끝없는 양쯔강이 흘러 들어옵니다."(Du Fu의 "Climbing the High"), 가을 바람 속에서 Du Fu는 슬프다를 읽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가을에 방황하는데 그들이 볼 수있는 것은 "새벽 바람과 버드 나무 기슭의 지는 달"(유용의 "율린 링") 가을 비 속에서 유용이 읽는 것은 비참함뿐입니다.

오늘은 '고도의 가을'장면에서 위대푸의 정신적 세계로 들어가 작가가 자신의 깊은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어떤 풍경을 썼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2분)

1. 감정을 적고 파도를 따라가며 근원을 찾는다 (약 12분)

고도의 가을. 가을은 기사 속 풍경의 주요 내용입니다. 북평의 옛 수도는 역사상 지나가는 번영의 구름이 되었습니다. 제목에는 깊은 '애착'이 담겨 있습니다. 이 글을 처음 읽고 나서 나는 녹색 천 가운을 입은 여행자가 바람과 비 속에서 머뭇거리고 한숨을 쉬며 생각하는 것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옛 수도의 가을 풍경이 작가에게 그토록 애착을 불러일으키는 이유는 무엇일까? 가을의 소리, 가을의 색에는 어떤 깊은 감정이 담겨 있을까요? 먼저 우리 옛 수도의 가을 풍경을 전체적으로 경험해보자. 본문을 읽고 본문 본문(3-11)에 대한 교사의 암송을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옛 수도를 기대하고, 그 색을 관찰하고, 그 소리를 듣고, 옛 수도의 가을 정취를 맛보자. (음악을 틀고 낭송한다.)

질문 1. 작가가 보는 가을풍경의 특징은 무엇인가? 기사의 내용을 찾아보세요.

분명히: "북쪽의 가을은 특히 맑고 조용하며 황량합니다." "청", "고요함", "슬픔"은 옛 수도의 가을의 특징입니다. 이것은 텍스트의 주요 줄 또는 텍스트입니다. 본문의 핵심 포인트나 주요 내용을 파악하는 것은 본문을 깊이 있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연못 위의 달빛"에서는 "요즘 조금 불안했습니다", "그린"에서는 "메이유 연못이 지금 얼마나 푸르른지 놀랐습니다"입니다.

질문 2. 글에서 저자가 묘사한 옛 수도의 가을 사진은 몇 장이나 되나요?

명확함: 다섯 가지 장면이 묘사됩니다: 이른 아침에 작은 안뜰에 암술이 떨어졌고, 매미가 지저귀며 가을 과일의 시원한 가을 풍경에 대해 수다를 떨고 있습니다.

고요함과 슬픔 근거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작가가 옛 도읍의 가을 풍경을 객관적인 관점에서 본 느낌에서 비롯된 것이다. 작가는 이 가을 풍경을 어떻게 그토록 자세하게 묘사했을까? 어떤 풍경이 우리 독자들을 이토록 우울하고, 황량하고, 외롭게 만들 수 있을까요?

질문 3. 다섯 장의 사진에서 작가는 가을에 대해 어떤 측면에서 글을 쓰고 있나요?

분명히: 저자는 가을소리와 가을색을 두 가지 측면(시점)에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질문 4. 작가는 왜 가을 풍경을 관능의 관점에서 묘사하는가?

명확함: 소리와 색상의 관점은 옛 수도의 가을 특성을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독자가 그 목소리를 듣고, 풍경을 보고, 그 환경에 들어가고 싶은 느낌을 갖게 합니다.

질문 5. 가을의 소리와 색깔은 무엇입니까? 간접적인 설명에 특히 주의하세요.

(학생들이 그룹별로 토론)

맑음: 색상: 푸른 하늘, 중앙에 흰색이 있는 노란색 꽃, 연한 녹색과 노란색 천

질문:

A: 가을색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색상 스타일)

선명함: 시원한 색상. 청록색, 짙은 회색, 황백색을 활용해 멋진 그림을 그려보세요

B 왜 고삼은 가을의 색이기도 하죠?

맑음: 꽃은 흰색과 노란색으로 가을의 특징을 강조하며 기사에 설명된 다른 색상과 일치합니다.

C 만약 당신이 외로운 여행자이고, 보이는 것이 이 정도의 색깔과 풍경뿐이라면 어떤 기분이 들겠는가?

맑음: 버려짐.

얼마나 황량한가. 단풍을 보면 옛 수도의 단풍이 너무 황량합니다! 인간의 근육과 뼈를 관통합니다.

맑음 : 소리 : 빗자루 소리, 매미의 약한 소리, 바람과 비의 소리, 인간의 소리

A 가을색에 대한 설명을 " 맑은" 그렇다면 가을의 소리는 어떻습니까? 한 단어로 요약해보세요.

맑음: 조용함. 어디에나 침묵과 외로움이 있습니다.

B는 가을의 소리를 썼는데 왜 아직도 조용하다고 할까요?

클리어: 대비. 가을의 옛 도읍, 끝없이 펼쳐진 푸른 하늘 아래, 은은한 벌레 빗자루 소리까지 선명하게 들리는 것이 옛 도읍의 고요함을 반영하는 것이 아닐까? “매미 소리가 들리는 숲은 더욱 조용해지고, 새들이 노래하는 산은 더욱 고요해진다.” 예술가들은 더욱 강력한 표현 효과를 얻기 위해 정지와 움직임을 대조하는 이러한 예술적 변증법을 자주 사용합니다. 우리는 이미 "연못 위의 달빛"이라는 텍스트에서 이 사용법을 접했는데, 개구리 울음소리를 사용하여 달 아래 연꽃 연못의 고요함을 강조했습니다.

C 예를 들어보세요:

빗자루의 비단 무늬를 보면 왜 미묘한 소리가 들리는 것 같나요? 미세한 실크 패턴, 먼지의 흔적. 나무 그늘 아래에서 청소부가 한가로이 빗자루를 휘두르는 모습이 보이는 것 같았고, 먼지와 낙엽이 바스락거리는 작은 소리도 들렸다. 이는 옛 수도의 가을 풍경이 주는 쓸쓸함과 쇠퇴를 반영하는 것이 아닐까?

황량한 색을 보고 아련한 소리를 들은 작가의 마음은 어떨까?

분명히 더 외롭고 황량합니다. 고요한 가을날, 희미한 매미소리, 비둘기 울음소리와 함께 멀리서 들판의 종소리가 들리는 듯, 미묘한 빗자루 소리까지 들리는 듯하다. "이번엔 '조용하다'라는 말이 어쩜 이렇게 좋을까!"

2. 서로 공감하며 점차 좋아지는 상태가 된다 (약 20분)

소리 가을은 쓸쓸하고 가을빛은 황량하다. 작가는 이런 상황에 있다. 고요한 가을소리와 가을빛 속에서 어떤 가을의 정취를 맛볼 수 있을까? 우리는 모두 가을 풍경의 특징을 파악하고 풍경을 분석했습니다. 이제 작가가 만든 예술적 개념에 들어가 감상하고 파악하고 이해해 보겠습니다.

예술적 구상은 무엇인가? 예술적 개념은 내면의 취향과 외부 풍경의 융합입니다. 여기에는 두 가지 요소가 포함됩니다. 하나는 장면, 즉 눈앞의 장면이고, 다른 하나는 의도, 즉 장면이 얽혀 있는 것입니다. 풍경에는 원래 감정이 없습니다. 작가가 어떤 감정으로 풍경을 바라보면 그 풍경은 작가의 감정에 감염될 것입니다. 같은 풍경이라도 감정에 따라 다르게 인식됩니다. 이것이 우리가 미학에서 흔히 말하는 '공감'이다.

다음으로 작품의 예술적 개념에 깊이 들어가 풍경을 관찰하고 감정을 관찰하겠습니다.

질문 6. 모든 학생들에게 텍스트 녹음을 듣게 하세요. 들으면서 객관적인 장면(환경)의 구성 요소는 무엇인지 찾아보세요. 객관적인 장면은 어떤 모습인가요? 옛 수도의 가을 아침, 작가의 목소리를 따라 거리를 산책해 보세요! (학생 그룹 토론)

분명히:

'오래된 수도의 가을'에 나오는 많은 이미지는 고립되어 존재하지 않고 감정과 생각을 전달해야 할 필요성에 따라 존재합니다. 구심력에 의해 상호 반향과 결합이 이루어져 형성된 이미지들의 집합. Yu Dafu 씨의 "Autumn in the Old Capital"을 해석하기 위해 다음 네 가지 이미지 그룹으로 구성된 전체 그림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미지 그룹 - 가을의 이미지 왕실의 분위기를 지닌 옛 수도.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것은 '옛 수도'와 '아우라'다. 구체적인 '옛 수도'가 제거된다면 북가을의 의미와 숨결, 맛은 여전히 ​​작가가 생각하고, 꿈꾸고, 고민하고 있는 것이 될 것인가? 기사 전체가 고의로 풍성하고 다채로운 설명을 하지는 않지만, "베이평에 나가지 않더라도 서까래가 있는 허름한 집을 빌려서 황성에서 살 수 있다" 등의 의도치 않게 드러날 뿐이다. 군중." , 아침에 일어나 진한 차 한 그릇을 마시고 안뜰에 앉아 있으면 ..." 단어의 한 줄 한 줄이 옛 수도의 분위기를 암시하며 여운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왕족의 분위기, 문화의 분위기.

화면 속 풍경——

서까래가 있는 낡은 집

하늘은 푸르고 길들인 비둘기 날아다니는 소리, 풍경은 황폐하다 ( 옛 수도에서 공제)

(인) 부서진 담벼락 풍경이 쓸쓸해 보여 (구추)

나팔꽃으로 변하는 푸른 꽃

희박하고 얇은 것들

긴 가을 풀(들풀이 하늘까지 쭉 뻗어 있음)

사진 속 사람들——

일수를 셀 수 있나요 아침에 일어나서 할 일이 없을 때? (외모와 움직임) Qing Xian

Jing은 Lan Duo를 상대로 무엇을하고 있습니까? (외모) 외로움

주관적인 느낌은 - 슬픔

다음은 참고사항입니다.

두 번째 이미지 - 북녘의 가을 남부인의 눈 이미지. 여기에서 저자는 남쪽 가을의 섬세함과 나약함을 북쪽 가을의 웅장하고 영웅적이며 비극적이고 황량한 가을과 비교하여 북쪽 가을의 '장엄한' 정신, '장엄한' 풍미와 '장엄한' 영혼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 "그러나 가을의 깊은 정취, 특히 중국 가을의 깊은 정취는 북쪽에서만 느낄 수 있습니다. 장강 남쪽의 가을은 "풀과 나무가 천천히 시들고 공기가 촉촉해지며, 하늘의 색깔은 밋밋해 보이고, 종종 비가 더 많이 내리고 바람도 덜 옵니다." 그러므로 저자는 "보고, 맛보고, 즐기는 것이 결코 충분하지 않습니다."

세 번째 이미지 그룹인 가을의 소리, 가을의 색, 가을의 풍미, 가을의 자세, 가을의 모양은 " 가을의 정취" ".

첫 번째 장면 - 북부의 가을 메뚜기나무. 거칠음 속에서 섬세함을 발견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극대화합니다.

두 번째 샷 - 매미의 여운. 불완전한 가을의 아름다움인가? 아니면 '봄보다 가을이 낫다'는 말 속에 숨겨진 슬픔의 흔적일까?

샷 3번 - 추위. 사실, 남쪽 사람들의 눈에는 북쪽의 가을비이다. 그러므로 “북쪽의 가을비는 남쪽보다 더 이상하고 흥미롭고 괜찮은 것 같다.” 북쪽의 가을에 부드러운 리듬을 더해줍니다...

4번째 샷 - 북쪽의 과일나무들. 춥고 차갑고 적막하고 외로운 북국의 가을을 황금빛 아름다운 날로 만들고, 고도의 가을을 왕실풍의 한 겹으로 감싸 더욱 활기차고 깊고 웅장하며 풍성하게 보이게 합니다. 활력... ...

네 번째 이미지 그룹은 '하늘'을 큰 배경으로 사용합니다. 가을 바람, 가을 비, 가을 나무와 가을 꽃, 가을 정서와 가을 한, 가을 색, 가을 소리, 가을 풍미를 묘사하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배경에서만 고향의 가을에 대한 예술적 개념과 표현이 가능합니다. 작가의 고향 가을에 대한 독특한 사랑, 향수, 향수가 더 잘 표현되었습니다.

네 번째 이미지에서 작가는 '가을의 정취'를 영혼으로, 황도의 '매력'을 영혼으로, 남북의 단풍 대비를 몸으로 삼고 있다. , 그리고 "하늘"을 배경으로 윤곽을 잡고 창조하며 결합하여 깊고 멀고 엄숙하고 황량하고 애정이 넘치는 옛 수도의 가을 스타일, 가을 의미 및 가을의 맛을 형성합니다.

요약:

"사물을 보면 오래된 것은 다 내 색깔이 있다." 작가가 표현한 가을은 황량하고 고요하며 더욱 아름다운 것이다. 가을에는 시들고, 작가는 가을에 아름다운 것들의 무자비한 소멸에 대한 연민과 슬픔을 이 간단한 텍스트에 깊이 숨깁니다. 슬픔에서 눈물을 읽고, 눈물에서 아름다움을 읽읍시다. 잊을 수 없는 슬픔을 느꼈습니다. (칠판에 '풍경은 감정을 표현한다'라고 적는다)

우리는 말한다: 모든 풍경 언어는 감정 언어이고, 풍경은 감정에서 탄생한다. "꽃이 지고 꽃이 하늘 위로 날아갈 때, 붉은 색이 지고 향기가 엷어지면 누가 불쌍히 여기겠습니까?" 임대우는 슬픈 눈물이 그렁그렁한 눈 속에서 떨어지는 암술만을 보았습니다.

질문 7. 작가는 왜 가을 풍경을 그토록 '고요하고 슬프다'고 표현하는 걸까?

분명히: 주관적으로는 작가가 백색테러로 인해 우울하고 현실도피를 하고 있었다. 그러므로 작가가 이런 감정으로 바깥세상을 바라보면 황량한 가을빛만이 보이고 쓸쓸한 가을소리만 들리게 된다. 그렇다면 작가가 향산의 단풍이나 이화원의 인파에 대해 글을 쓰지 않은 이유를 모두가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칠판에 적기: "감정으로 풍경을 지배하다")

3. 전체적인 상황을 살펴보고 주제를 탐색한다(약 6분)

가을 작가가 쓴 오래된 수도, 낮고 허름한 집 안팎에서 가을비의 모든 빗방울 속에 남아 있는 메뚜기나무의 모든 수술에서; 가을 대추의 노란빛, 거기에도 옛 수도의 게으른 사람들은 북경 사투리의 목소리로 가득 차 있었다.

질문 8. 작가는 옛 수도의 가을을 묘사하고 있는데 왜 남쪽의 가을도 쓰는가? 좀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세요?

명확: 전문은 고도의 가을풍경을 직접적으로 묘사할 뿐만 아니라, 남국의 가을을 글로 써 간접적으로 옛도성의 가을을 기술하고 있다. 직접 쓰기는 옛 도읍 가을 풍경의 소리와 색채에서 시작하여 그 특징을 포착하고, 옛 도읍 가을 풍경의 '고요하고 황량함'을 부각시킨다. 간접 쓰기도 옛 도읍 가을 풍경의 특성을 반영한다. 둘 사이의 대조를 통해.

질문 9. 남가을의 특징을 세 단어로 요약한다면?

분명히: "느린", "촉촉한", "단"

질문 10. 저자의 느낌은 "조금만 시원함을 느낄 수 있을 뿐이다", "충분히 볼 수 없고, 철저하게 맛보고, 충분히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분명히: 가을 풍경을 충분히 즐길 수 없고, 가을의 정취를 맛볼 수 없고, 가을의 정취를 온전히 감상할 수 없습니다. 작가가 남쪽의 가을 풍경에 빠지는 것은 어렵습니다. 습한 공기와 분주한 군중은 작가의 가을 삶의 맛을 유발할 수 없으며 Yu Dafu는 북쪽의 가을을 더욱 깊이 그리워할 뿐입니다.

요약:

예술을 감상한다는 것은 종종 눈앞에 있는 제한된 이미지를 통해 더 심오한 것을 포착하고 감상하여 아름다움을 즐기는 것입니다. 이보다 더 심오한 것은 우리가 종종 거기에 담겨 있는 작가의 생각과 감정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풍경에 관한 서정적인 산문의 경우, 작가의 글에는 결코 단순한 풍경이 없고 ​​풍경 속에 감정이 담겨 있는 경우가 많다. "모든 풍경 언어는 사랑의 언어이다." 풍경을 파악하고, 그 안에 담긴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파악하세요. 작가는 『고도의 가을』이라는 글에서 씁쓸한 '맛'과 생생한 풍경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특별한 매력을 만들어낸다. 그는 평범한 문화인의 눈에 의지하여 고향의 가을을 관찰하고 경험했습니다. 그의 작품에 담긴 가을의 정취, 가을의 색채, 가을의 예술적 개념 및 가을의 몸짓은 모두 강한 주관적 색채로 덮여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