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은의' 금슬급함' 을 얕게 분석하다! ! !

[이 단락 편집] 작품의 원래 금슬

나는 왜 나의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각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주앙 꿈 나비 [2], 왕 황제의 봄마음이 꼬르륵 [3] 하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렸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셨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깨닫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1][ 이 단락 편집] 주석 번역 주석

(1) 처음 두 문장: "이주악기도": "야기 23 현, 야기는 25 현을 찬송하고, 보석으로 불리는 진기를 장식하고, 금처럼 그리는 자는 금기라고 부른다." 한서? 6? 1 교외예배 상지': "진황령소녀는 50 현금, 황제는 멈출 수 없고, 그 피아노는 25 현이다. Gusser 의 크기와 현의 수는 각각 다릅니다. 일산' 모란이 중우에게 패했다' 시는' 금서정선쇄몽근' 이 있다. "7 월 28 일 밤과 왕정 양선생과 비 듣고 꿈" 시에는 "50 현우 향릉" 라는 시구가 있다. 이유 없음: 이유 없음, 이유 없음. 이런 은은한 슬픔이 바로 시 전체의 감정 기조이다. 역대' 일산' 을 해석한 시인들은 대부분 이 시를 자신의 후기 작품으로 삼았다. 상은은 50 세가 되기 전에 죽었기 때문에,' 50 현' 으로 상승하여 그의 일생을 비유하여 아래의' 1 현 1 주' 의 사상을 불러일으켰다.

(2) 추앙의 말:' 장자 만물론':' 주몽은 나비로 생생하다. 자기 비유와 야망! 나는 주야를 모른다. 갑자기 느낄 때, 갑자기 느낄 수 있다. 주몽이 나비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나비의 꿈은 주유다. " 상은은 주몽나비의 이야기를 인용하여 인생이 꿈과 같고 지난 일이 연기와 같다는 것을 설명한다.

아름다운 여자의 금빛 하프, 복잡한 현이 시인의 꿈을 깨우고 잠을 멈췄다. 안에는 아름다운 상황이 있지만 빈 꿈이다. 그리고 인생은 꿈과 같은 서글픔과 막막함도 있다.

(3) 왕제구: "화양국과 촉지": "두예칭 황제, 시호. ...... 그 단계 우, 결정 레이 yushan 홍수 를 제거 하기 위해, 황제는 정치 문제 를 촉구 하고, 법 야오 순 선 은 자비 를 수여, 그래서 선 은 우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황제가 서산으로 올라갔다. 이번 2 월에는 뻐꾸기가 울리고, 촉인은 뻐꾸기가 울린다. " 자견새는 뻐꾸기라, 자귀라고도 한다. 채몽비' 두공부 초당시' 19 두보시는 청두희를 인용한다

(4) 해구:' 박물지': "남해 밖에는 고등어가 있고, 물은 물고기처럼 서식한다. 공로, 눈물 눈동자를 헛되이 하지 않는다. " "신당서 디전": "임걸은 명경을 인용하고, 변주에 입대하고, 관원을 무고하고, 연연을 뉴스로 만들어 남다르게 만든다. 그가 말하길, "중니는 그가 인을 안다고 말했다. 너는 창해일귀로 묘사될 수 있다." ""

5. 램 틴 문장: 위안 및 카운티 지: "램 틴 카운티, jingzhao 하우스, 관내도: 램 틴 마운틴, yushan, 카운티 동쪽 28 리." 문선' 육기' 문푸':' 석옥옥옥만산, 물 만주'. " 졸학문희' 권 18: 사공표 성운: "다용부는 시인의 풍경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블루테다의 따뜻함, 좋은 옥연, 기약할 수 있을 뿐, 눈앞에 다가온다. 이의산 옥생연이라는 말이 바로 여기에 덮여 있다. "

[6] 마지막 문장: 전편의 길이를 모아' 이런 느낌' 이라는 단어를 명확하게 제시하며' 중국년' 의 시작과 호응한다. 시는 이렇게 썼다. "네가 이렇게 다정하다면, 오늘의 추억이 비로소 끝없는 아쉬움을 느끼기 시작하지 마라. 이미 그때의 서글픔과 서글픔이다. 그럼 오늘의 기억은 아쉬워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시인은 이 두 편의 시로 몇 층의 우여곡절을 표현했고, 몇 층의 우여곡절은 그저 그런 서글픈 심정을 설명하기 위해서였다.

시를 번역하다

금슬, 너는 왜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니?

모든 현과 모든 단락은 황금꽃의 해를 생각나게 한다.

마음이 장자처럼 나비몽에 현혹되다.

황제가 뻐꾸기를 뻐꾸기로 바꾸는 것을 보면서 사랑에 대한 동경과 슬픔을 기탁하고 있는 것 같다.

해명월명, 고등어의 눈물은 모두 진주이다.

램 틴 햇볕이 잘 드는, 당신은 좋은 옥 좋은 연기를 볼 수 있습니다.

슬픔과 이별의 느낌은 오늘 기억되어서는 안 된다.

그 당시 나는 잠시 부주의해서 이미 망연자실했다. [이 단락 편집] 작품 감상이' 금서' 는 이상은의 대표작이다. 시를 사랑하는 사람은 모두 기뻐하고 가장 유명하다. 그러나, 이것은 가장 해석하기 어려운 시 중 하나이다. 송원 이후로 많은 추측이 있었다.

금서' 라는 시는 첫 문장의 처음 두 글자를 사용한다. 구론에서 이 시는 물체에 관한 시라고 생각했지만, 요즘은 모든 주석가들이 이 이 시가 악기 사용과 무관하다고 주장하는 것 같다. 실제로는 악기를 이용해 화제를 숨기는' 무제' 작품이다. 학자 주간은 그것이 확실히 일반 영물과는 다르다고 생각하지만, 단순히' 처음 두 글자를 가로채는 것' 이 비유로 시작되며, 문자와는 무관하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것은 분명히 조셉과 관련이 있다.

대련에 많은 오해가 있었는데, 이에 따라 시인은 이미' 50 세' 혹은' 거의 50 세' 였기 때문에 이렇게 기뻤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이유 없음" 은 "이유 없음" 과 "이유 없음" 입니다. 시인의 치인어도. 금슬이 그렇게 많은 줄은' 잘못' 도' 잘못' 도 아니다. 시인은 고집스럽게 불평했다: 금슬아, 너는 왜 그렇게 많은 현을 가지고 있니? 사실 원작에 얼마나 많은 현이 있는지, 이상은시대에 실제로 얼마나 많은 현이 있는지,' 고증' 이 필요하지 않다. 시인은 단지 글로 뜻을 볼 뿐이다. 기록에 따르면 고대 악기에는 50 현이 있기 때문에 옥새는 악기를 쓸 때' 비 향릉 50 현',' 50 현, 중로분궁서' 와 같은' 50' 의 수를 자주 사용하는데, 이는 시인 원작에 특별한 의도가 없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각자 꽃 같은 고민이 있는 청춘의 관건은' 설' 이라는 단어에 있다. 일련의 열은 여전히 ​​소리입니다. 현악기 50 현, 음절이 가장 풍부하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그 많은 음승절은 종종 청자를 난처하게 한다. 시인은 사람을 죽게 하고' 숫자' 를 발굴할 생각을 한 적이 없다. 그는 금슬의 복잡한 현을 듣고 중국의 과거를 생각한다고 말했다. 목소리가 복잡하고 혼란스러워서 말하기 어렵다. 50 현은' 분위기를 조성하라' 는 취지로 지난 일의 무게와 구곡의 정을 볼 수 있다. 깃털시의 시를 감상하려면, 우선 취지를 이해해야 하지만, 주북악기에 얽매여서는 안 된다. 송대 시인 하주가 말했다. "금색화의 정도는 누구입니까?" ("옥안") 원대 시인 원호가 물었다. "미인 금슬은 설을 원망한다!"

("30 곡") 설은 아름다운 청춘이다. 옥계라는 시의 가장 중요한' 주안' 은 설의 훌륭함에 있다. 그래서' 50 년행' 으로' 49 년' 이라는 말을 회상하는 것은 일종의 진부한 표현일 뿐이다.

연맹의 의도는 명확하다. 다음은 그가 어떻게 인수했는지에 달려 있다.

\ "전욱 \" 마지막 문장, \ "장자 \" 우화전고를 사용하여, 주앙 저우 는 자신이 나비라고 꿈꿨고, 살아 있는 것처럼 날았다. 자신이' 주앙 주' 라는 것을 잊었다. 나중에 잠에서 깨어났는데, 집은 여전히 주앙 () 인데, 나비가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다. 옥계는 아름다운 여자, 아름다운 악기, 복잡한 현이 시인의 꿈을 깨우고 잠을 멈췄다는 말을 썼다. 잃어버렸어, 없어, 같지 않아. 그가' 가을밤 생각' 에서 어떻게 말했는지 보자.' 한촌 나비가 가라', 가면 가라, 가면 죽는다. 바로 그가 팬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맹효나비는 장승에서 태어났지만, 일단 옥계에 사용되면, 이미' 생동감' 에 그치지 않고, 아름다운 상황을 어렴풋이 담고 있지만, 허황된 꿈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대련의 다음 문장의 왕은 바로 전설의 주나라 말년 촉국의 국군으로, 이름은 두예다. 나중에 선위가 은퇴하고, 불행하게도 나라가 죽고, 사후에 혼백이 새로 변했다. 입에서 피가 나는 것에 관해서는, 그 소리는 슬프고 감동적이어서 두보라는 이름을 지었다. 두우체 봄, 이것은 금슬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원래, 진 복잡한 현과 애절한 노랫소리가 시인의 무한한 슬픔을 불러일으켰고, 두보의 애절한 목소리처럼, 봄에 그를 집으로 데려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토자' 는 두옥지의 두쥐안 탁도 썼고, 비단에 대한 미인의 탁도 썼고, 손의 흔들림, 꽃이 물에 빠진 의미, 시인의 묘필이 절정에 달했다.

옥계의' 두쥐안 사랑' 은 새에 대한 증오를 표현한 것 같고,' 미인 금슬은 설을 원망한다' 는' 원망' 이라는 글자가 딱 맞는 것 같다. 옥계의 시는 금하프를 노래하며, 범속을 초월하고 유유자적하며, 내가 극도로 싫어하는 이상한 느낌이 든다.

대련이 끝난 후 시는 이미 "시작" 하고 "접수" 했으니, 펜을 돌려야 한다. 펜이 여기까지 왔을 때, 앞의 상황은 이미 아주 작은 정도에 이르렀는데, 마치 매듭인 것 같다. 적용한다는 뜻이다. 이 밑에는 필묵을 만지면 마치 다시 일어날 것 같다. 그의 필세는 기봉이 튀어나오거나, 실크가 끊어지거나, 펜을 밀어 내리거나, 느리거나 꽉 조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필력, 필력, 필력, 필력, 필력) 수법은 다를 수 있지만, 신의 맥락에서 전환과 끊임없는 관심이 있다. 이때 유희는 "인어가 진주 같은 눈물을 한 달 푸른 바다로 흘렸다" 는 유명한 문장을 썼다.

구슬은 홍합에서 태어나고, 홍합은 바다에서 태어난다. 달이 휘영청 고요할 때마다 홍합은 달을 향해 입을 벌리고 자신의 진주를 기르며 진주는 달빛을 얻고 오로라는 빛을 발한다. 이것은 아름다운 민간 전통이다. 달은 물 속의 명월처럼 하늘의 명주이다. 눈물은 구슬처럼 예로부터 자연스러웠다. 고등어가 흘린 눈물이 진주로 변한 것도 바다 속의 기이한 광경이다. 이렇게 명월은 창해 사이에 떨어지고 진주는 눈물의 경계에 목욕한다. 달, 진주, 눈물은 찬성 3 표, 반대 1 표다. 세 가지로 나누나요? 셋 하나? 시인의 글에는 이미 분간할 수 없는 선경이 형성되었다. 당시에는 그렇게 풍부한 내포와 기묘한 연상이 많았지만 옥계의 생활은 많지 않았다.

그럼 해월, 눈물, 금슬과 무슨 연관이 있나요? 돈에서 유명한' 거문고 푸' 는' 25 현이 밤달을 연주하고, 원망을 청산하지 못하고 날 수 없다' 는 말이 아닙니까? 그래서 달밤은 적당하고, 원한은 특히 깊다. 이렇게 되면 해월의 영토와 세토 사이의 관계는 정탐할 수 없습니까?

시인 옥계에게 해월의 경지는 특히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한 번은 병으로 하동공에게' 쾌락캠프에서 술을 살 수 없다' 고 허리를 굽혀 절을 할 수 없어' 창해명월만 취하고 홍성을 누르라' 는 말을 적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그는 이런 처지를 매우 고맙게 여기며, 한편으로는 매우 슬프고 외롭다. 복잡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실망이다.

만당 시인 사공도는 그보다 이른 다수륜의 한 구절을 인용했다. "시인의 아름다움, 예: 남전의 따뜻함, 옥질의 정질은 우리 앞에 놓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기서 비유에 쓰이는 여덟 글자는 이 시의 다음 구절에 나오는 일곱 글자와 똑같다. 이 비유는 또 다른 출처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쉽게도 나중에 고서가 전해지지 않아 다시 출처를 찾기가 어렵다. 이 말의 해석은 오늘 참고가 없어서 적절한지 말하기 어렵다. 진나라 문학가 육기는 그의' 문부' 에서' 석여옥, 산, 빛, 물, 구슬' 이라는 명문이 있다. 산명 남전은 산시 남전 동남부의 유명한 산옥지이다. 이 산은 햇빛이 비춰 옥기 (옛사람들은 보배에는 보통 눈이 볼 수 없는 광기가 있다고 생각했음) 를 담고 있어 천천히 솟아오르고 있지만 장마의 본질은 멀지만 가깝지는 않아 멀리 떨어져 있어 매우 아름다운 이상적인 풍경을 대표하지만, 단지 파악하고 접근할 수 없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옥계에서는 바로' 옥산이 찬란하고, 명주가 찬란하고, 쓰촨 매혹적이다' 는 계발과 연상 아래, 남전의 따뜻함으로 이전 해월과 대결을 벌여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말 그대로 청전은 바다에도 깔끔하다. 왜냐하면 창성의 본의는 청록색이기 때문이다. 깃털의 미묘한 수사도 그의 재능과 기교를 드러낼 수 있다.

목련의 두 문장은 음양이 차갑고 따뜻하고 옥이 아름답다는 것을 보여준다. 경지는 다르지만 아쉬움은 일체다. 시인은 이런 고상한 감정을 사랑하고 견지했지만, 그는 감히 모독하고 탄식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미련은 전편의 대성을 모아' 이 정' 이라는 글자를 분명히 제시했고,' 중국년' 의 시작과 멀리서 호응하며 필세는 결코 꺼리지 않는다. 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만약 당신이 이런 느낌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오늘의 추억이 시작될 때 끝없는 아쉬움을 느낄 것입니다. 즉, 그때는 이미 불안했습니다. 그 말은" 기억하시겠습니까? "라는 뜻입니다. 즉," 오늘을 뒤돌아보면, 그것은 유감스럽습니다. "라는 뜻입니다. 시인은 두 마디로 몇 층의 우여곡절을 표현했고, 몇 층의 우여곡절은 단지 그런 안타까운 심정을 설명하기 위해서였다. 시가 시인인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고, 옥계시가 옥계 시인인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다.

옥계의 인생 경험, 말할 수 없는 고통, 씁쓸한 정, 가슴에 맺혀 시 같은 머리, 상처가 깊이 쏘이고, 왕복이 낮고, 사람들이 깊이 감염되고 있다. 그의 송별시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많은 정을 믿는다. 양주가 죽고 정이 있다. 여자는 위험하다, 여자는 남편이 되어야 한다! \ "상상할 수 있듯이, guzheng 은 종종 삶과 죽음의 애정 에 따라, 노래 입니다. 따라서, 만약 금슬의 시에 네가 어디로 갈 것인지에 대한 원한이 있다면, 모두 독단적이라고 말할 수는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이 문단 편집] 이 시의 각종 해독에 대해 예로부터 다른 평론이 있었다. 또는 애도의 작품, 애국의 작품, 문채론, 또는 경의석 2 로 여길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애국명언) 그러나 나는 이것이 고인에 대한 가장 큰 애도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처음 50% 의 건반이 25 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죽은 여자가 25 세라는 것을 암시한다. 이것은 좀 억지스럽다. 그러나 첫 대련이 조기 사망을 애도한 것은 사실이다. 장자의 죽은 아내를 북대야로 하고, 흐느껴 피를 흘리며, 간접적으로 인생의 애환과 이별을 묘사하였다. 목걸이 대련은 상어 눈물 옥연의 전고를 모호하게 묘사하여 세태가 서늘한 것을 묘사하는데, 우리는 채찍질을 할 수 없다. 마지막으로, 나는 생전에 무심한 사랑을 썼고, 내가 죽은 후의 서글픔과 벗어나기 어려운 감정을 회상했다.

송대 리우웬의' 쿵푸시' 는 "'금서' 시, 사람이 모르는 것, 혹은 영호추 청의집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상집' 계어은종화' 권 22 인용 황잡기' 구름:' 일산' 금서' 시운 ... 곡중도사는 그 뜻을 이해하지 못하고 동파에게 물었다. 동파운:' 고금의 즐거움이다',' 구름: 금금은 기구이고, 50 현 기둥이다. 그 목소리도 적절하고, 원망하고, 맑고, 화목하다. " 슈리' 장승 ...' 사건이 적당하다. 황제를 보면서 ..., 원망도; \ "바다 ...... \", 청 도; 램 틴 ... 한 편의 문장 속에서 노래가 극치를 이루었다. 역사는 그것을 장려한 밀지곡이라고 부르지만, 이것은 사실이다. 원호는 "시론" 운에 대해 물었다. "왕춘심은 두쥐안 울고, 미인 금슬은 꽃해를 원망한다. 시인은 항상 퀸시를 좋아하지만 아무도 제인을 쓰지 않는 것을 싫어합니다. " 위에서 말한' 청복' (정색) 송은 소설가의 발언이다. 영금슬의 말에 송인은 꽤 동의했다. 아민 왕조의 후응린은 그들 둘 모두에 대해 의심을 표했다. 나중에, \ "자해인생 \" (하청초, 왕시한, 설설, 송향봉), \ "상 \" (주경호령, 주일존, 하초, 풍호, 정몽성, 야오페천, 장채전 ) 와' 정치적 기탁' (조, 장채전, 중심점 등. 그중' 상' 이나' 자상' 을 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하지만' 상상' 은 사실' 자상' 의 내포 중 하나이기 때문에' 자상' 이 더 유연해 보인다. 나는 유 () 의' 해집 ()' 을 참고로 인용했다. "자상설은 더 현실적이고 일리가 있다. 첫 번째 대련은 이 50 개의 현과 그 현들의 슬픈 소리를 보고 설맞이 지난 일을 회상하는 것을 의미한다. ...... 턱과 복부의 대련은' 설을 생각하다' 를 의미하며 설을 회상하는 옛일을 담고 있다. 이런 경지는 시인이 꿈처럼 환상처럼 잃어버린 일생을 상징한다. "왕디" 라는 말은 "봄정", "포옹" 을 의미하는 애절한 울음으로 쓰여졌다. 춘심' 은 원래 사랑에 대한 갈망을 가리키며, 흔히 이상에 대한 추구를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왕제" 라는 말은 한 사람의 포부와 부상 당시 국가에 대한 걱정과 감상적인 인생 경험을 거의 가리킨다. 예를 들어 왕제는 애도의 표시로 슬프고 부서진 시를 말한다. 두보는 시인의 영혼이다. "바다" 라는 문장은 분명하고 슬픈 목소리로. 창해명주의 뜻이다. "블루다" 라는 말은 하프의 공허하고 은은한 소리를 쓴 것 같다. 혹은 자신이 갈망하는 구혼자를 묘사할 때, 있으면 있고, 가까우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더구나, 축안과 복련은 그들의 설을 구체적으로 묘사하지 않고, 환각, 애원, 공허함, 현혹된 목소리로 설날의 인생 경험, 인생 경지, 인생 감정을 묘사한다. 마지막 대련의 의미는 분명하다. 이 같은 좌절과 슬픔은 오늘날에도, 심지어 당시에도 후회할 수 없다는 뜻이다. ""

이 시의 해석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첫째, 나는 아내의 왕을 애도하는 시라고 생각한다. 제 1 련은' 존경' 이다. 나는 소녀가 50 현악기를 연주하는 것을 보고 현장에 감동된 것을 느꼈다. 두 번째 연합은' 비유' 로, 주주가 아내를 죽이고 나비가 되고 두보가 피를 흘리는 것을 가리킨다. 삼중은' 환상' 이고, 구슬은 눈물을 흘리며, 보옥은 슬퍼한다. 결말에는' 느낌' 이 연결되어 있고, 사랑은 사라지고, 기억도 망연자실하다!

두 번째는 시인의 지나간 세월에 대한 추억으로, 제 1 련은' 기' 로 인생의 50 년, 50 현의 악기를 뜻한다. 제 2 련은' 승승' 이 아니다. 인생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끝까지 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삼중은' 회전' 으로 진주 보옥으로 재정을 비유한다. 마지막에 합치면' 합' 하고, 세월은 사람을 늙게 하고, 만물은 망연자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