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i 장군의시에 대한 감사

"배장군시" 는 당대의 안진경 () 의 책으로 전세하고, 현존하는 잉크서 () 와 각본 () 을 전세하였다. 각본이 많은데 그중 충의당 게시물이 제일 좋아요.

청궁에는 일찍이' 배장군시' 의 잉크본이 있었는데, 거짓으로 진실을 어지럽히고 후세를 위해 각본으로 위조한 적이 있다.

배장군의 시는 서명되지 않았고,' 안집' 에도 없고, 송인의 기록도 없기 때문에 그 진위에 대해 여태까지 여러 가지 설이 있었다. 그러나 서예예술의 관점에서 볼 때, 배장군의 시는 얻기 어려운 진품이다. 이상하게도 이 작품은 글자, 선, 풀이 뒤섞여 있고, 줄 사이의 전환이 갑작스럽고, 강한 자극감과 형식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필법, 구사, 기세 등을 보면 모두 뚜렷한 안서 특징을 가지고 있어, 안면이 쓴 것이 아니라고 상상하기 어렵다.

배장군은 칼을 잘 추는 배민 장군이다. 문인들은 이백의 시, 장욱의 초서, 배민이의 검춤을' 삼절' 이라고 부르며, 세상은 이를' 대검사' 라고 부른다. 안의는 서예에서 무술의 리듬을 표현하려고 하는데, 때로는 격월하고, 때로는 정적이며, 서예와 무술의 리듬을 결합한다.

요컨대, 이것은 매우 개성이 있고, 생기발랄하며, 질박하고 무식한 서예 작품이다. 왕세정이 말했듯이, 서예는 서체일 뿐만 아니라 정기체이기도 하고, 옛날의 서툴고, 필법이 창건하며, 적지 않은 힘이 있다. 속담에 좋은 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