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러스한 자기소개 2 ● 나는 남자다. 나는 여자가 아니다. XX 세, XX 미터 높이-신발을 신고 잠시 미혼이다. 중점 학부-입학하지 않고, 일반 본과는 몇 점 차이가 나서 전문과만 섞을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저는 초등학교 때 반장이었고, 지금은 화이트칼라입니다. 저는 흰 셔츠를 입고 다국적 회사에서 일합니다. 저는 닭 한 마리에서 책상을 닦습니다. 테이블을 닦았지만 대우가 좋았습니다. 늦지 않고 조퇴하지 않으면 800 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집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달 집세를 내야 합니다. 저는 차를 가지고 있습니다. 친환경 비자동차입니다. 빌 게이츠의 막내딸 버핏의 손녀와 같이 날씬하고 예쁘고 부드럽고 귀엽고 재치 있고 재능 있는 아내를 찾고 싶다. 그놈이 뭘 웃어? 나는 네가 방귀를 뀌고 싶어하는 것을 알고 있는데, 너는 내가 백조라고 말하고 싶지 않아. 조개를 먹고 싶어-개구리? 무슨 일이야? 우리는 너무 착하다! 너의 모든 선심을 기부하다. 와! 누가 바나나 껍질을 가지고 있습니까? 나는 아직도 말하지 않고, 벽돌이 왔다고 말하고, 또 나를 총살해야 한다! 감사합니다!
유머러스한 자기소개 제 3 조는 몸매가 고르고 용모가 잘생기고 지식이 유난히 해박하여 식견이 넓다. 재능이 있는 사람은 교양이 있고 학문이 있고 식견이 있다. 또 다른 사람, 입이 매달리고, 말이 간결하고, 견해가 깊어, 언제나 가을을 꿰뚫어 볼 수 있고, 힘써 조수를 돌리고, 목숨을 바쳐 죽고, 공평하고 사심이 없는 사람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무술을 손에 쥐고 있는 또 다른 사람이 있는데, 쉐이더 제 1 마술에서 비길 데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무술명언) 그래서 그는 범속을 초월하고, 그도 불후의 거룩함이다. 일거수일투족. 그들이 어떻게 생겼는지 아세요? 날 봐. 날 봐. 내가 그런 것 같니?
유머러스한 자기소개 제 4 편 ● 본인남, 즉 비녀. XX 세, XX 미터 높이-신발을 신고 잠시 미혼이다. 중점 학부-입학하지 않고, 일반 본과는 몇 점 차이가 나서 전문과만 섞을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실적은 여전히 매우 출중하다. 나는 초등학교 때 반장이었고, 지금은 사무직이다. 나는 흰 셔츠를 입고 다국적 회사에서 일한다. 나는 닭 한 마리에서 책상을 닦는다. 테이블을 닦지만 월급은 괜찮다. 늦지 않고 조퇴하지 않으면 꼬박 800 원을 받을 수 있다. 저는 집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달 집세, 차, 친환경 비자동차, 통장을 내야 합니다. 이제 빌 게이츠의 막내딸 버핏의 손녀와 같이 날씬하고 예쁘고 부드럽고 귀엽고 재치 있고 재능 있는 아내를 찾고 싶다. 그놈이 뭘 웃어? 나는 네가 방귀를 뀌고 싶어하는 것을 알고 있는데, 너는 내가 백조라고 말하고 싶지 않아. 조개를 먹고 싶어-개구리? 무슨 일이야? 우리는 너무 착하다! 너의 모든 선심을 기부하다. 와! 누가 바나나 껍질을 가지고 있습니까? 나는 아직도 말하지 않고, 벽돌이 왔다고 말하고, 또 나를 총살해야 한다! 감사합니다! 코믹한 자기소개 2:
나는 매우 조용하다. 너는 언제 내가 나의 이전의 휘황찬란한 사적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니?
나는 가장 성실한 사람이라 한 마디도 거짓말을 한 적이 없다.
너희들은 모두 나의 성별, 내 이름, 나의 나이, 나의 취미, 말할 필요도 없이, 나의 특기, 먹어라! 코믹한 자기소개 3:
오늘은 내가 초등학교에 입학한 첫날이라 매우 기쁘다. 제 이름은 이송아지이고, 아버지는 이입니다. 저는 마을에 살고 있습니다. 우리 집에는 건물 두 채, 차 세 대, 게임기 네 대, 텔레비전 다섯 대가 있다. 나는 두 명의 어머니가 있는데, 하나는 나와 자고, 하나는 우리 아버지와 잔다. 누가 나의 좋은 친구라면, 나는 그에게 현성에서 새로 개업한 켄드오리를 먹으라고 청했다.
우리 아버지의 성은 후 () 이고, 어머니의 성은 토 () 이기 때문에 나는 부르지만, 나는 조금도 혼란스럽지 않다.
아버지 성은 추, 어머니 성은 은, 이름은 소개할 필요가 없다. 코믹한 자기소개 4:
제 이름은 진입니다. 유명한 물고기입니다. 내가 너무 못생겼기 때문에, 한번은 고개를 들어 하늘의 모든 제비를 놀라게 했기 때문에, 나는 별명이 하나 있었다, 나연.
● 저는 오대산이라고 합니다. 요리사입니다. 부드러운 호텔에서 요리를 합니다. 나를 찾고 싶으면 유연호텔에서' 오대산 셰프' 를 외치자 나는 나왔다.
제 성은 진입니다. 제빵사입니다. 왜 그런지 요즘 사람들은 내가 사진작가라고 착각하고 있다. 코믹한 자기소개 5:
제 이름은 위바바입니다. 키는 1 미터 8, 28, 성별은 38 도 안 되고 연봉은 4 만 8 천 원입니다. 나의 집 기초가 벗겨지고 있으니, 나는 나의 아버지를 지지해야 한다. 누가 시집가고 싶은지 모르겠다?
제 이름은 이우입니다. 저는 기름을 강탈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는 호텔에서 술을 마시고 취해서 떠났다.
제 이름은 모터호입니다. 나는 녹두눈, 코 붕괴, 대범한 입이 있다. 내 말 얼굴에는 섹시한 마면이 많다. 나는 권투, 태권도, 무술, 가라데, 이군비칼, 열여덟 손바닥두룡을 잘한다? 나는 오늘 시합에서 누가 잘 생겼는지 안다. 나는 모든 우승을 차지했지만, 이것이 내가 필요로 하는 것이다. 잘생긴 남자 스티커 좀 봐, 그러니까, 너는? 네가 멋있다고 생각하니 아니면 내가 멋있다고 생각하니? 연설원고라고도 하는 연설원고는 회의나 기타 공개석상에서 자신의 관점, 견해, 의견을 발표하는 원고이다. 연설의 질이 연설의 성패를 직접적으로 결정한다. 연설원고는 의논문처럼 생각이 명확하고 논리성이 강하지만, 보통의 의논문은 아니다. 이것은 선전과 선동성이 있는 실용적인 스타일이다. 그것은 항상 각종 수사와 예술 수법을 운용하여 강한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연설원고는 자주 쓰는 것이 아니라, 많은 유명한 강연들이 즉흥적으로 연주되어 다른 사람들이 기록을 통해 전해 내려온 것이다. 그러나 중요한 연설에 대해서는 원고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원고는 최소한 두 가지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하나는 세심한 사고를 통해 빗질하고 자료를 정성껏 조직함으로써 연설의 내용을 더욱 심오하고 일관성 있게 만드는 것이다. 둘째, 화자가 그 자리에서 긴장과 두려움을 없애고 화자의 자신감을 높이도록 도울 수 있다. 연설의 특징은 주로 연설, 공연, 작문과 다르다. 우선, 강연자는 특정 장소에서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관심을 갖는 의미 있는 일이나 문제에 대해 구두 언어를 통해 청중에게 직접 자신의 관점을 표현하는 사회활동이다. 둘째, 작문은 저자가 일방적으로 문장 을 통해 독자에게 정보를 출력하는 반면, 강연은 강연자가 현장에서 청중과 양방향으로 정보를 교환하는 것이다. 엄밀히 말하면, 강연은 강연자와 청중 사이, 청중과 청중 사이의 삼각 정보 교류이다. 연사는 자신의 사상, 감정, 감정을 전달하는 데 만족할 수 없으며, 청중과의 반응과 교류를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연설을 위해 준비한 원고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주요 특징은 먼저 표적이 되는 것이다.
연설은 일종의 사회활동이며 공공장소에서 사용되는 일종의 선전 형식이다. 사상, 감정, 사례, 이론으로 관객을 해석하고, 청중을 감동시키고, 군중을 정복하기 위해서는 현실적인 목표가 있어야 한다. 목표성, 우선 저자가 제기한 질문은 청중의 관심의 문제이며, 논평과 논점은 웅변의 논리적 힘을 가지고, 청중에게 받아들여지고 신복되어야 마땅한 사회적 효과를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둘째, 청중은 청중과 수준이 다르고 모임, 전문회의, 서비스클럽, 학교, 사회단체, 종교단체, 각종 경기 장소 등 다양한 종류의' 공공장소' 가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글을 쓸 때는 상황에 따라 대상에 따라 청중을 위해 서로 다른 연설 내용을 설계해야 한다.
둘째, 말할 수 있습니다. 연설의 본질은 "말하기" 이지 "하기" 가 아니라 "말하기" 를 위주로 하고 "하기" 를 보좌하는 것이다. 연설은 아직 구두로 말해야 하기 때문에, 좋은 말을 하기 좋은 전제 하에 세워야 한다. 어떤 문장, 작품은 주로 독서를 통해 감상하고 그 의미와 느낌을 체득할 수 있다면, 연설 원고의 요구는' 명랑한 상구' 이다. 좋은 연설은 연사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청자에게는 듣기 좋을 것 같다. 따라서 연설 원고를 다 쓴 후, 작가는 시험론이나 묵념을 통해 검사하는 것이 가장 좋다. 불분명하거나 잘 들리지 않는 것 (예: 문장이 너무 긴 것) 은 모두 조정을 수정해야 한다.
셋째, 고무적이다. 연설은 예술이다. 좋은 연설은 자신의 선동성을 가지고 있어 청중의 감정을 자극하고 호감을 얻을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연설 사상 내용의 풍부함과 심오함, 관점의 정밀함, 견해의 독특함, 생각을 자극하는 것, 언어 표현의 생동감, 감화력에 의지해야 한다. 만약 연설이 평범하고, 전혀 새로운 것이 없다면, 효과도 좋지 않을 것이고, 심지어 그 자리에서 힘껏 때려도 역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넷째, 성실. 연설문은 독자적으로 연설 임무를 완수할 수 없다. 그것은 단지 연설의 서면 근거일 뿐, 전체 연설 활동의 일부이다. 연설의 주체, 청중, 특정 시공간 조건은 동형으로 전체 연설 활동을 구성한다. 연설원고를 쓸 때 전체를 벗어나지 마라.
이를 위해 연설 원고의 작문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 주의해야 한다.
우선 청중의 문화 수준, 업무 성격, 생활환경, 품위 수양, 취미, 의지에 따라 화제를 확립하고, 더 잘 소통할 수 있도록 표현 방식을 선택해야 한다. 둘째, 연설은 연사의 독특하고 심오한 관점과 견해를 충분히 반영해야 할 뿐만 아니라, 말투, 스피치 속도, 바디 랭귀지의 운용을 설계하고 주석을 달아 최적의 교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 연설의 시간, 공간, 분위기를 고려해 연설의 현장 효과를 강화해야 한다.
다섯째, 구어체 영어. 어용은 연설이 다른 서면 문장 및 회의 서류와 구별되는 중요한 측면이다. 서 면 문장, 말할 필요도 없이, 회의 작업 보고서, 리더십 연설과 같은 다른 회의 문서는 말하기에 많은 관심을 지불 하지 않습니다. 어떤 지도자가 무대에서 읽었지만 청중의 손에는 보통 인쇄된 연설문이 있어 강의를 듣는 동안 알아들을 수 없는 것이 없다. 말이 다르다. 그것의 즉흥성은 비교적 강해서, 연설 원고를 미리 인쇄해서 관중에게 보낼 수 없다. 그러므로 연설은 "랑랑 상구" 와 "랑랑 상구" 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낭랑한 입이란 말을 유창하게 하는 것이다. 귀란 듣기에는 아주 순순하고, 언어장애도 없고, 곡해도 없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긴 문장을 듣기에 적합한 단문으로 바꿔야 한다. 거꾸로 된 문장을 정규 문장으로 변경하십시오. 고전 중국어에서 이해하지 못하는 단어와 관용구를 변경하거나 삭제하십시오. 단음사를 이중음사로 바꾸다. 산벽자를 상용자로 바꾸다. 쉽게 오해받기 쉬운 단어를 쉽게 오해받기 어려운 단어로 바꾸다. 그래야 낭랑하고 또렷하게 들릴 수 있다. 여섯째, 라이브 강연 활동은 강연자와 청중 사이의 대면 교류이다. 청중은 연설 내용에 즉시 반응한다: 동의하거나 동의하지 않거나, 관심이 있거나, 무관심하다. 강연자는 청중의 각종 반응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따라서 연설 원고를 쓸 때는 그 존재를 충분히 고려하고 내용의 무결성을 보장하면서 신축할 여지를 남겨야 한다. 연설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문제와 각종 상황에 대처하는 대책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연설은 민첩해야 하며, 필요한 필드 제어 기교를 반영해야 한다.
주요 역할은 첫째,' 사람들에게 알리다' 는 발언이다. 이것은 연설인데, 그 주요 기능은 정보를 전달하고 일을 분명히 하는 것이다. 그 목적은 사람들에게 인식과 이해를 주는 것이다. 예를 들어, 미국 학자 Zhu Guangqian 의 연설 "글쓰기" 는 글쓰기 전 준비, 문장 장르, 아이디어, 재료 선택에 대해 이야기하고 청중들에게 글쓰기의 기본 지식을 알려줍니다. 지식성이 강하고 언어가 정확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둘째, "설득력있는" 연설. 이런 강연의 주요 목적은 사람을 신뢰하고 믿게 하는 것이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알리다" 라는 연설에서 발전했다. 예를 들어, 클라우드의 연설 "좋은 사람이 되는 법" 은 좋은 사람이 아닌 사람에게 말할 뿐만 아니라, 좋은 사람을 측정하는 세 가지 기준을 제시하고, 일련의 이성적인 토론을 통해 사람들의 낡은 관념을 바꾸었다. 그 특징은 관점이 독특하고 정확하며, 논거가 상세하고 확실하며, 논증이 합리적이고 엄밀하다는 것이다.
셋째, "흥미 진진한" 연설. 이런 강연은 청중을 흥분시키고, 사상적 감정에서 너와 공감하여 환호하며 깡충 뛰게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미국 흑인 운동 지도자인 마틴 루터 킹이 링컨 기념당 앞에서 한 연설은 그의 몇 가지' 꿈' 으로 많은 흑인 청중의 자존감 자강의식을 자극하고' 태어날 때 평등' 을 위해 분투하도록 격려했다.
넷째, "감동적인" 연설. 이것은 "흥미 진진한" 연설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청중들에게 연사와 함께 연기하는 아이디어를 줄 수 있습니다. 프랑스 전 대통령 드골 2 차 세계대전 당시 런던에서 발표한 연설' 프랑스 인민에게 보내는 편지' 는 프랑스 국민들에게 반파시스트 대열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 그것의 특징은 강한 선동이며, 왕왕 일종의 호소와 호소의 언어로 끝난다.
다섯째,' 사람을 즐겁게 하는' 연설. 이것은 연설인데, 주된 역할은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고 감정을 조절하여 사람을 즐겁게 하는 것이다. 주로 유머, 농담, 조롱 위주로, 보통 축제 행사에 나타난다. 이런 발언의 예가 많아서 사람들이 알아들을 수 있다. 재료 유머, 언어 유머가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