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촛불!
이렇게 빨간 촛불!
시인!
네 맘을 뱉어 비교해 봐,
하지만 보통 색깔은요?
붉은 촛불!
누가 왁스를 만들었습니까?-몸을 주시겠습니까?
누가 불을 붙였습니까? 영혼에 불을 붙였습니까?
왜 왁스를 재로 태워야 합니까?
그런 다음 풀어 주시겠습니까?
반복적으로 실수를 저질렀다.
모순! 충돌!
붉은 촛불!
틀림이 없다, 틀림이 없다! < P > 그것은 당신의 빛을 "점화" 해야 한다 -
이것은 자연스러운 방법이다.
붉은 촛불!
일단 만들어지면 타요!
불태워! 불태워! < P > 세상을 태우는 꿈, < P > 끓는 세상의 피 -
그들의 영혼을 구하고, < P > 그들의 감옥을 부수어라!
붉은 촛불!
네 마음이 타 오르면
눈물이 시작되는 날이다.
붉은 촛불! < P > 장인이 너를 창조했다. < P > 는 원래 불에 태우는 데 쓰였다.
지금 불타고 있어요.
왜 울어요?
오! 알아! < P > 는 잔풍이 너의 빛을 침범했다. < P > 너의 열이 불안정할 때 < P > 나는 초조하게 울었다!
붉은 촛불!
흐름! 어떻게 흐르지 않을 수 있습니까? < P > 크림을 세계로 계속 흐르게 해주세요. < P > 편안한 꽃을 키우고, < P > 는 기쁨의 열매를 맺습니다!
붉은 촛불! < P > 네가 눈물 한 방울을 흘렸고, 담뱃재가 주의를 산만하게 했다. < P > 낙담하여 당신의 열매를 위해 눈물을 흘리며, < P > 는 당신의 사업을 위해 빛을 창조합니다.
붉은 촛불! < P > "수확은 묻지 말고 경작을 요구한다." < P > 저자프로필 < P > 은 (는) (1899-1946), 본명은 가화, 후베이 시수인, 중국 현대시인, 사상가로 알려져 있다. 1912 는 칭화대학교에 입학했다. 65438 년부터 1922 년까지 미국으로 유학을 가서 시카고 미술학원과 콜로라도대 미술과에 재학해 애국과 향수시를 많이 썼다. 1924 년 시인의 시집' 홍촉' 이 출판되어 중국 현대시 역사상 시인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65438-1925, 시인이 귀국하여 북경예술학원 교무장을 맡다. 대강 잡지 창설에 참여하면서 서지모와 함께' 베이징 조간신문' 에서 부간' 시각' 을 창설했다. 65438-1927, 우한 국민혁명군 정치부에서 일하다. 같은 해 난징 국립중산대학교 외국어과 주임을 맡다. 1928 년' 신월사' 창설에 참여해 서지모와 공동으로' 신월지' 를 창설하고 같은 해' 사수' 를 출판했다. 그 이후로 시인은 시 창작을 포기하고 학술 연구에 투신했다. 역대 우한 대학, 칭다오대 문학원 원장, 칭화대 중문과 교수. 항전 시기에 시인은 베이징을 떠난 마지막 학생들을 이끌고 도보로 운남에 와서 서남 유엔 총회 중문과에서 교수로 일했다. 1944 NLD 추가. 1946 년 7 월 5 일 시인은 당원으로 국민당의 이공부 암살에 항의하고 이추식에서 유명한' 마지막 연설' 을 상연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그는 국민당 특무에 의해 총살당했다.
명작 감상
이 시는 1923 에 적혀 있다. 이 시인은 그의 첫 시집을 출판할 것이다. 최근 몇 년간의 이상 탐구와 시가 성취를 회고하면서 그는 이 유명한 시' 홍촉' 을 동명 시집의 서문으로 썼다. < P > 시의 시작은 붉은 촛불의 이미지, 붉은색, 벌거벗은 마음과도 같다. 좀 더 시인들에게 물어보고 싶습니다. 당신들의 마음이 이렇게 성실하고 열정적일 수 있습니까? 이 붉은 촛불에 비해 당신들의 진심을 토할 용기가 있습니까? "뱉다" 라는 글자는 생동감 있게 시인의 집착과 진심을 한눈에 볼 수 있다. < P > 시인은 이어서 붉은 촛불을 물었다. 그 몸은 어디서 왔고, 그 영혼은 어디서 왔는지. 왜 이런 몸과 이런 영혼이 불 속에서 그들의 몸을 태우고 파괴해야 하는가? 시인은 매우 혼란스러웠다. 마치 생활 속에서 방향을 찾을 수 없는 것처럼 많은 문제를 꿰뚫어보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순! 충돌! 시인은 이전에 존재했던 갈등에 대한 그의 신념을 강화했다. 시인은 확고하게 이렇게 말했기 때문이다. 잘못이 없다. " 시인은 인생의 방향을 찾았고, 재가 되어도 이상적인 광명대로로 갈 준비를 했다. < P > 시는 사계절부터 줄곧 붉은 촛불을 찬양하고, 붉은 촛불을 쓰는 책임과 인생의 어려움과 여의치 않다. 붉은 촛불은 타오를 것이고, 세상의 환상을 깨고, 잔혹한 감옥을 불태우고, 자신의 연소로 살아 있지만 자유롭지 못한 영혼을 구할 것이다. 붉은 촛불의 연소는 바람에 의해 차단되어 눈물을 흘리며 연소한다. 그 눈물, 붉은 촛불의 마음은 급하다. 가장 빨리 이상을 이룰 수 없기 때문에 눈물을 흘린다. 시인은 붉은 촛불을 찬양하고, 헌신정신을 찬양하며, 어려운 빛을 찬양해야 한다. 이 추도에서는 시인과 붉은 촛불이 교류하고 있다. 시인은 붉은 촛불에서 인생의 방향을 찾았다: 노력, 탐구, 자신의 이상을 위한 확고한 노력, 결과를 따지지 않는다. 시인은 "수확은 묻지 말고 경작을 요구한다" 고 말했다.
이 시는 낭만주의와 미학으로 가득 차 있다. 시는 표현상 환상과 주관적 감정을 강조하고, 대량의 서정적 감탄사를 운용하며, 아름다운 언어로 마음속의 감정을 강하게 표현한다. 시 형식에서 시인은 시의 형식미와 운율을 매우 중시하여 시에서 표현해야 할 감정과 일치하는데, 예를 들면 반복문의 운용과 같이 어느 정도 중국 전통시의 압운 형식을 채택하여 앞뒤를 보살피고, 매 구절마다 비교적 깔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이 시인이 주창한 중국 신시의 특징은 운율과 음악성이다. 고금, 문화, 중국과 외국의 시 형식을 결합해 강한 감정 표현과 추구정신으로 중국 세대의 시풍을 개척해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중국 시인들의 경작과 탐구를 고무시켰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