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구성을 분석해 보세요. '모든 것은 지나갈 것이다'라는 유명한 격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음과 같은 유명한 격언도 있습니다. (아이디어에 대한 간략한 토론)

소재 구성이지만 명제 구성에 따라 주제를 검토해야 합니다. 자료는 "모든 것이 통과될 것입니다"와 "아무것도 통과되지 않을 것입니다"라는 두 문장만으로 매우 간단합니다. 겉보기에 모순되는 것처럼 보이는 이 두 문장은 학생들이 질문을 검토할 수 있는 좋은 각도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테마'에 대한 질문입니다. 사실 이 작품의 주제는 먼저 무엇을 쓰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모든 것"은 이미 넓은 범위를 보여줍니다. 두 문장 모두 사람이 반지에 새긴 비문이지만 이것이 "모든 것"을 제한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물론, "모든 것"의 범위를 제한하려면 주제를 명확하게 분석해야 합니다. 아래의 "과거"라는 동사를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의 맥락에서 두 비문은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will not pass"는 계속 존재한다는 뜻입니다.

철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새로운 것의 출현과 낡은 것의 소멸은 자연법칙인데, '통과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사실 이 문제는 주관적 세계와 객관적 세계의 대립적 통일의 관점에서 보면 쉽게 이해될 수 있다. 나는 단지 이 두 문장이 표면적으로는 모순적이라고 말했지만 실제로는 통일되어 있지만 이것은 철학적 변증법이 아니다. 분석 질문입니다. 작문 주제로는 철학적 방법을 차용할 수 있다. 『모든 것은 지나가리라』의 주제는 역사의 발전, 왕조의 멸망, 작은 것은 사람의 탄생, 노년, 역사 등 객관적인 것일 수 있다. 질병과 죽음, 사물의 존재와 소멸 모두가 글쓰기의 주제가 될 수 있다. "아무것도 통과하지 못할 것"이라는 주제는 주관적인 영성, 도덕적 신념, 진리, 선함과 아름다움의 주류 가치, 가족 애정과 사랑, 영원한 우정 등이 될 수 있으며, 객관적인 법칙, 자연 법칙 및 시스템도 될 수 있습니다. 등. . 결국, 자료는 모든 학생들이 말할 수 있는 내용을 제공해야 하며, 문제를 검토할 때 "큰 것을 작은 것으로 바꾸는 것"과 "잘못된 질문을 현실로 만드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뿐입니다.

명제 기대의 배경은 시대의 급속한 발전과 과학기술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과거'의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는 것을 확실히 느끼게 해준다. 그리고 역사의 굴러가는 수레바퀴에서 그것을 어떻게 보아야 할까요? 고대 영웅적 대의의 종말과 계승을 바라보는 대신, 청나라의 얼굴, 자신의 가치를 인식하고 진정으로 참여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성현들, 인본주의 정신의 끝없는 삶, '나라에는 역사가 있다'는 것, '백년 세월을 이끌어온 인재들이 나온다', '작년에도 오늘, 이 문에는 국민의 얼굴과 복숭아꽃은 서로의 아름다움을 반영한다." 모든 것이 옳고 사람은 변하고 있다. 실제로 우리 주변에는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Yao Ming은 부상으로 고통 받고 있으며 Liu Xiang은 전성기로 돌아갈 수 없으며 Shaquille O'Neal은 은퇴하며 영웅은 지나갈 것이지만 그들의 경쟁적인 스포츠 정신은 결코 지나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생명을 주의 깊게 관찰하십시오. 환경 보호를 살펴보고, 종의 멸종, 초원과 숲의 파괴, 오염된 강, 방출된 바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인간 행동의 결과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주변의 생명, 상하이 방언의 쇠퇴를 살펴보세요. , 전통적인 생활 방식의 변화, 급속한 삶의 리듬, 산, 강, 나무가 점점 멀어짐에 따라 엑스포 이후 시대에 우리의 삶을 어떻게 더 좋게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합니다. 정신, 믿음의 부족, 도덕적 이익의 빈번한 위반 등을 해결하고 우리의 삶을 더 좋게 만드는 방법에 다시 집중할 것을 촉구합니다. 진리, 선함, 아름다움.

문체적인 관점에서 볼 때 학생들은 반드시 논쟁적인 에세이를 작성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요 주제를 결정하고 인생 사건과 통찰력을 찾기 쉽기 때문에 이 자료는 내러티브 및 에세이 작성에 매우 적합합니다. 그리고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간단합니다. 서사는 자신의 성장 경험을 통해 삶의 변화를 목격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지나간, 결코 사라지지 않을 진심 어린 감정과 가족의 유대를 깨닫게 된다. 산문의 경우, 최근 들어 비슷한 주제의 글이 많아졌고, 2009년 봄에는 티에닝의 『안개 속의 당신은 황홀하다』에서 삶의 본질과 자아 상태에 대한 현대인의 성찰을 강조했다. 2010년 추계 『천목산』은 혁명가의 이상을 망각한 현대인에 대한 작가의 고민과 질문을 표현하고 있다. 시대의 발전이 우리에게서 어떤 귀중한 것을 빼앗아갔는지, 우리의 기억 속에는 어떤 행복이 남아 있는지, 성장과 발전이 우리 자신이나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단서를 찾을 수 있는지 살펴볼 수 있다

또는 행복하거나 슬프다.

요컨대 올해 상하이 구도는 말할 것도 없이 어렵지 않다. 만점은 기대해볼 만하지만 깊이 있게 쓰기는 쉽지 않다. 학생들은 향후 작문 작문에서 다음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주제의 깊이를 탐구하고 기사의 이념적, 문화적 색채를 강화합니다.

2. 문체의 다양성을 위해 논쟁적인 에세이에만 집중하지 말고 복잡한 서사적 글쓰기와 산문 작성을 시도해 보세요.

3. 주제에 대한 심층적 참여가 아닌, 아웃사이더로서의 호소력이 미미한 편이다. 그리고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으려고 노력하십시오.

4. 자료의 선택은 현대적이어야 합니다. "글은 시대에 맞게 작성되고, 노래와 시는 행사에 맞게 작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