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가난한 곳으로 갈 때, 떠오르는 구름을 앉아서 보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 문제는 내가 할 수 있다! 나는 학교에서 배웠다. "강물이 내 길을 가로막을 때까지 계속 걸을 것이다. 그리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보고 있다." 때로는 물의 끝에 가서 근원을 찾거나,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볼 때가 있다.

이 말은 어디에서 나온 것입니까? --당나라 왕 웨이 "Zhongnanshan 에서의 은둔 생활"

완전한 원문은 이렇습니다.

중년 이후, 말년이 되어서야 종남산 변에 정착할 수 있는 강한 마음씨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취미집중은 왕왕 독특하게 놀러가고, 즐거운 일이 있어 자기 감상을 즐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때때로 물의 끝에 가서 근원을 구하거나 앉아서 백변운의 상승을 본다.

가끔 숲속에서 한 마을의 어른을 만났는데, 나는 그와 이야기를 나누며 자주 집에 가는 것을 잊었다.

저는 통역을 발표했고, 여러분들께 이해를 했습니다.

중년 이후에는 선을 행하려는 강한 마음이 있었고, 만년이 되어서야 종남산 변두리에 정착했다.

흥미가 있을 때, 나는 자주 혼자 놀러가고, 즐거울 때 나도 재미있게 놀고, 나 자신에게 푹 빠진다.

때로는 물의 끝에 가서 근원을 구하거나, 앉아서 솟아오르는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볼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숲에서 우연히 한 시골 노인을 만났는데, 그와 이야기도 하고 웃음도 지어 자주 집에 가는 것을 잊었다.

다음은 내가 비교적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몇 가지 단어인데, 내가 따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중년: 중년. 하오: 선호. 고 말했다: 이것은 불교를 의미한다.

집: 정착하다.

남산: 바로 종남산이에요.

Chuí: 가장자리, 측면, 경계.

남산황: 소재지를 가리키는데, 종남산 기슭을 의미한다.

승리: 아름다운 것들.

값: 만났습니다. 사오 (유): 한 노인.

반환 기간 없음: 정확한 반환 시간이 없습니다.

문장 만 보면 뜻을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고, 당시 문장 창작 배경과 결합해 해독할 수밖에 없다.

이 시는 기원 758 년 (당숙종 간원 원년) 쯤 쓴 것으로 왕위의 만년 작품이다. 만년의 왕위는 고위 관리이다. 반복되는 정국 변동으로 그는 벼슬길의 위험을 보고 이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벗어나고 싶어 했다. 그는 금식하여 부처님을 숭배하며 근심 걱정이 없다. 약 40 세가 지난 후, 그는 시은한 생활을 하기 시작했다.

이왕이면 우리 함께 이 문장 감상과 논평을 하자.

처음 두 문장: "내 중년의 마음이 길을 찾았고, 나는 이 산기슭에 와서 살았다." 서사시인은 중년 이후 세속을 싫어하고 불교를 신봉한다. "늦은" 은 노년이다. 남산황' 은 바로 소재지를 가리킨다. 이것은 원래 송의 별장이었다. 왕웨이가 이곳을 얻은 후, 그곳의 아름답고 조용한 전원 풍경에 완전히 도취되었다. 그는' 산속과 배수재의 요리' 라는 편지에서 "한 걸음에 따뜻해서 귀찮게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나는 산에 가서 절에서 쉬고 스님들과 함께 떠났다. 북한 xuanba, 밝은 달 잉 구오; 어둠 속에서, 중국 몸에서는 물가의 잔물결을 볼 수 있고, 물결이나 위, 아래로, 달빛이 물속에서 물결을 따라 출렁이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산은 불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숲은 소멸된다. 깊은 골목 차가운 개, 표범처럼 짖는 개; 마을에 쌀이 쏟아져 드문드문 종소리가 서로 엇갈렸다. 이때 나는 혼자 앉아 있었고, 하인들은 모두 침묵했다. 심사숙고한 후, 손을 잡고 시를 짓고, 천천히 꾸준히 걷는다. 클릭합니다

이런 묘사는 시의 두 번째 대련이 공개한 한가한 감정을 설명할 수 있다. "모든 외로운 사람을 기쁘게 하고, 아름다운 것은 나의 모든 것이다." 마지막 문장' 혼자 가다' 는 시인의 의기양양함을 표현했다. 다음' 자지명' 은 시인이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즐거움을 묘사한다. 시인과 취향이 맞는 사람은 많지 않다. 흥미가 왔을 때, 그는 혼자 참관하고, 경치를 감상하고, 스스로 즐거움을 누릴 수 밖에 없었다. 만약 도처에 수입이 있다면, 그는 남에게 부탁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단지 자신에게 흥미를 요구할 뿐이다.

셋째, "자기 지식" 을 의미합니다. "나는 물까지 갈 것이다." 라는 뜻은 마음대로 가고, 가고 싶은 데로 가는 것을 의미하지만, 어느새 너는 흐르는 물의 끝까지 가서 갈 길이 없어 바로 자리에 앉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그리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보다' 는 근심 걱정 없는 심정의 극단적인 표현이다. 구름은 한가한 느낌과 무심한 인상을 주는데, 이것이 도겸이 "구름이 무심코 구멍이 난다" ("집으로 돌아가다" 참조) 고 말한 이유이기도 하다. 이 선의 묘사를 통해 도착하고, 앉아서 보면 시인의 이 때의 한가함이 남김없이 드러난다. 이 두 문장은 후세 시인의 칭찬을 많이 받았다. 절친한 친구 여벽운은 이렇게 말했다. "여행의 종점에 이르러 구름을 보면, 끝없는 경이로움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너는 인생의 일이 무궁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고, 배움의 의미는 무궁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이 두 문장은 기묘한 효과가 있다. " 이것은 매우 통찰력이 있다.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이 두 편의 시는 시에 그림이 있고, 자연은 한 폭의 산수화이다. 선화와프는 이렇게 지적했다. "물이 내 경로를 점검할 때까지, 그리고 앉아서 구름과 구름을 보고, 내가 뒤돌아 볼 때, 내 뒤에 안개, 안개, 내가 들어가서, 없어지고, 그들의 구문과 함께 모두 그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왕위의 시화는 선심으로 가득 차서 문학사의' 시불' 으로 불린다. 그의 두 마디, "물이 내 길을 가로막을 때까지 가겠다. 그리고 올라온 구름을 보고 앉는다" 와 "물의 빈곤" 은 무슨 뜻입니까? 위로 올라가자 개울이 마침내 사라졌다. 하나는 그것이 지표 아래에 숨어 있는 샘의 발원지일 가능성이 있다. 또 다른 가능성은 빗물이 여기서 말라버린 후 모이는 시냇물일 수 있다. 등산객들은 물이 사라질 때까지 계속 걸었고, 그래서 그는 앉아서 산에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보았다. 원래 물은 구름이 되고, 구름은 비가 될 수 있다. 그 계곡에는 물이 있을 텐데, 하필 절망할 필요가 있는가.

인생의 경지도 마찬가지다. 인생의 여정에서 사랑, 사업, 학습 등을 경영한다. , 나는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갔지만, 나중에는 막다른 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막다른 길의 슬픔과 상실은 반드시 나타날 것이다. 이때, 옆을 보거나 뒤를 돌아보면, 아마도 다른 곳으로 통하는 길이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갈 길이 없어도 하늘을 봐! 몸은 절망하지만 마음은 여전히 우주를 여행할 수 있고, 자유롭고 즐겁게 자연을 즐기며, 궁핍한 길을 느끼지 않고 인생의 광활한 경지를 체험할 수 있다.

이 말에는 두 가지 의경이 있다. 첫째, 절망할 때 실망하지 마라. 그것이 희망의 시작이기 때문이다. 산속의 물은 비 때문에 구름 한 송이가 곧 물이 온다는 것을 말해준다. 또 다른 경지는 지금 비가 오지 않아도 괜찮다는 것이다. 언젠가는 비가 올 것이다. 물이 가난하고 구름에서 비에 이르는 과정은 한 사람이 수행과정에서 큰 어려움에 부딪히는 것과 같다. 생리적인 장애, 심리적 장애, 환경적 장애가 있다. 이 때문에 포기하면, 생각을 마음을 움직이는 각도로 돌려야 한다. 첫 인심은 보리심을 발동할 때이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었고, 수행의 방법과 이념도 몰랐습니다. 그때의 상황을 돌아보고 현재를 보세요. 너는 먼 길을 가지 않았니? 그러니 실망하지 말고 포기하지 마세요. 이런 상황은 인생의 모든 단계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이런 시적인 맥락에서 그것을 본다면, 곳곳에 길이 있을 것이다.

마지막 대련은 "어느 날 한 늙은 나무꾼을 만나 담소를 나누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고 말했다. "우연" 이라는 단어를 부각시켰다. 사실 내가 이 초서를 만난 것은 우연이 아니라, 내가 여행을 가는 것도 우연이었다. 물이 내 길을 막을 때까지 계속 걸을 것이다. "또 하나의 사고였다. 우연히' 라는 단어가 상하를 관통하여 이 줄의 큰 특색이 되었다. 그리고 곳곳에 의외의 일이 있기 때문에 곳곳에' 무의식적인 만남' 이 있어, 마음속의 한가함을 표현하고, 구름의 자유로운 비행과 흐르는 물의 자유로운 흐름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이 담박하고 초연한 물외의 풍채를 써서 독자가 왕위의 사상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이 시는 구체적인 산천 경치를 묘사하지 않고 시인이 산림에 은거할 때 근심 걱정 없는 심경을 중점적으로 표현했다. 시의 처음 여섯 구절은 자연스럽고 고요하며 시인의 이미지는 인간 불꽃을 먹지 않는 대가와 같다. 그는 이 세상에 관심이 없고 산을 천국으로 여긴다. 일부러 한적한 곳을 탐험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사람의 활동을 소개하고, 생활의 분위기를 가져오고, 시인의 이미지는 더욱 다정하다.

마지막으로, 저자 왕비에 관해서는 모두가 잘 알고 있다고 믿는다. 자, 이제 간단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왕위 (70 1 년 -76 1 년, 699 년 -76 1 년 한족, 주포하동 (이 산서운성) 사람, 산서치현인, 당대의 시인은' 시불' 이라고 불린다. Su Shi 는 다음과 같이 평가했다: "시는 그림으로 가득 차있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 개원 9 년 (72 1) 진사 임태락성. 천보년 동안 인사 부서를 의사, 하인으로 모시다. 당숙종 통치 첫해에 그는 고위 부장으로 임명되어' 왕우승' 이라고 불렸다. 왕위는 성당 시인의 대표이다. 오늘날,' 아카시아' 와' 심산가을밤' 을 포함한 400 여 편의 시가 있다. 왕 웨이는 불교에 정통하여 선 (禅) 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불교에는' 비모문경' 이 있는데, 이것은 왕위의 이름과 단어의 유래이다. 왕비시 서화는 모두 유명하고 다재다능하며 음악에 정통하다. 맹호연과 함께' 왕몽' 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