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현대 도시력 소설을 소개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상록수 중의 약간의 붉은 색-'영원히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에 대한 감사

순서

영원히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는 고룡작품 중 유일한 현대소설로 1975 에 발표돼' 노병 불후의' 시기에 속한다. 평론가 조조는 리듬이 빠르기 때문에 문필이 정이 있고 (가장 중요한 것은 시작과 끝이 있다),' 고룡의 가장' 라고 불린다. 다만 그의 특별한 배경 때문에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줄거리 개요

올해 보보는 열아홉 살에 석두 향에서 대도시로 와서 아버지 조 삼촌을 찾았다. 외로워서 그녀가 얼마나 보잘것없는지 모르겠다. 그녀가' 식인세계' 에 발을 들여놓을 때, 그녀는 홍수와 함께 쓰러질 것인가, 아니면 자신에 대한 진실을 유지할 것인가? 어차피 그녀는 "절대로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설령 죽는다 해도!

인물 관계

8 주: 금, 장 (), 밭.

석두 타운십: 보보, 표범, 로리.

단서: 총격자 고든

선택적 분석

사랑은 왜 서로 괴롭혀야 하는가?

책의 주축을 관통하는 것은 보보의 심리적 변화다. 그녀는 희망을 가지고 대도시에 와서 아버지를 찾아 청매죽마의 검은 표범을 만났고, 두 사람은 성관계를 가졌다. 그녀는 자신이 이미 결혼했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이 처음이다.

검은 표범은' 팔주' 와' 까치' 두 조직 사이에 끼어 있는데, 안에는 신통이 있고, 밖에는 귀신이 겹겹이 둘러져 있어 사람을 먹으면 뼈를 토하지 않는다. 이익의 충돌 외에도 김선생이 빼앗은 약혼녀 심이라는 개인적인 원한이 있다. 심리적 변태의 검은 표범은 분명히 보보를 사랑했지만, 그녀는 아버지의 비참한 상황을 보고 보보를 타락시켜 검은 표범을 자극하도록 강요했다. 이것은 두 번째 할인입니다.

독일에 수감된 로렐은 탈옥하여 귀국하여 고든의 사망 소식을 듣고 검은 표범과 반목하여 원수가 되었다. 검은 표범과 로리는 대항하기 전에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무심코 표현하여, 보보가 임종할 때 목숨을 바쳐 구해냈다. 이때 두 사람은 서로 사랑한다는 것을 알았지만 이미 늦었다.

우리가 논의하고자 하는 것은' 사랑은 왜 서로 괴롭혀야 하는가? 검은 표범과 김 선생은 아내를 빼앗는 원한이 있어서 일련의 세트 보복을 설계해도 나무랄 데가 없다. 하지만 그는 저열한 수단으로 보보를 속여 김 선생님의 나쁜 행동에 보복해 보보의 성격을 크게 변화시켰다. 문장 속에서 우리는 검은 표범이 어려서부터 그다지 기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삼각관계에서 보보와 로렐은 원래 한 쌍의 커플이었는데, 그들은 함께 나가서 세상을 떠돌아다녔지만, 그들의 약혼녀는 사장에게 빼앗겼다. 여러 해 동안 쌓아온 원한이 한 번 터져 악성 음모가 어느새 형성되었다.

보보는 검은 표범에 반항하기 위해 억척꾸러기로 가장했지만, 마음속의 억울함이 그녀를 검은 표범 앞에서 학대받는 경향을 드러내게 했다. 왜냐하면 그녀는 이것이 검은 표범을 슬프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그녀는 왜 그런지 자세히 생각하지 않았다.

검은 표범과 로렐의 전투에서 보보는 로렐이 너무 과하게 변한 것을 발견했고, 그는 더 이상 이전의' 정직한 작은 판사' 가 아니었다. 그러나 잔인하고 악독한 검은 표범은 그 앞에서 오히려 약자 같다. 검은 표범의 진실한 의도를 알게 된 후, 보보도 마음을 놓고 다시 사랑을 했지만, 시간이 오지 않아 두 사람은 서로 미워하고 서로 떠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들이 사랑을 인정한 이별의 순간이기도 하다.

고룡은 줄곧 감정을 쓰는 고수였으며, 특히' 마이크로' 시각에 능하다. 고룡의 기이한 본질은 구조가 작기 때문에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과 같이 발전의 여지가 크다. 자신이 인내심 없이 작품을 관리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많이 참고해도 무방하다. 고룡 작품의 길이와 질은 종종 반비례한다.

"도시 기사 정신" 의 계몽

무협 소설은 창조해야 하는데, 제재의 구조필법 외에 시공간적 배경의 전환도 있다. 김용 소설의 성공은 무협 소설이 송원 명청 시대에만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의' 진기 찾기' 에서 왕의' 소요기' 에 이르기까지 모두 시간과 공간에서 돌파구를 마련했다. 사천치의' 도시협의' 라는 책은 또 다른 실험적인 작품으로 볼 수 있다.

무협 소설에서 패션극을 쓰는 것은 우선 무협과 총기의 충돌이라는 두 가지 문제에 부딪친다. 다른 하나는 법조문의 제한이다. 총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무협 소설' 은 진실한 자아를 잃고' 총격전 소설' 으로 변한다. 법조문은 사람들이 무기를 휴대하는 것을 제한하기 때문에 칼빛의 검영 싸움 장면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

이 두 가지 문제에 대해 고룡의 방법은' 총기를 처리하고 총알이 발사되기 전에 제지하라' 는 것이 이치에 맞는다. 만약 총기가 범람하더라도 대규모 범죄 집단이나 무기상이 없다면 누가 매일 총을 소지할 것인가? 총을 소지한 사람은 분명 명사수인가? 나는 네가 영화를 많이 본 것 같아! 대도시 협의가 성행할 수 없는 가장 큰 이유는' 현실' 이라는 단어다. 현대성을 쓰는 것은 물질적인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하고 독자와 정면으로 맞서야 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작가들은' 판타지 무협' 을 대충 쓰는 것을 선호한다.' 도시 협의' 이 식사는 정말 맛없다!

책에 언급된 무협 백핸드 [주 2] 는' 도시협의 무협 묘사' 가 정증인' 칠실삼허' 의 옛 길로 돌아갈 것이라는 계시를 주었다. 독자가 익숙하고 인정할 수 있는 무협을 써야만 주목을 받을 수 있다. 유도, 가라데, 합기도 등' 현대 무술' 을 사용하지 않아도 규칙에 따라 태극권, 형의권, 팔괘권 등을 사용해야 한다. 검은 표범이 여전히' 광희',' 단장검' 등' 노파' 무공으로 적을 상대하고 있다면, 그의 적은 살해되기 전에 웃겨 죽을 것이다.

무기를 휴대할 수 없는 법에 관해서는, 구룡이 검은 표범에게 열쇠를 숨겨진 무기로 삼도록 하는 것은 매우 좋은 생각이다. 이 밖에 작가와 열성 네티즌은' 가방 유성망치',' 헤어 스프레이 철두기술',' 휴대폰 판관필',' CD 다트' 등 제품도 개발해 맘에 들면 편집 코디할 수 있다.

모연이의 작은 튀김.

좋은 작품 한 편을 소홀히 하는 것은 종종 사람을 슬프게 한다. 다행히도 우리는 홍콩에' 금도금으로 고서를 베끼는' 큰 곳이 있어 책을 발양하고 있다. 절대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는 것도 상관없다. 적어도' 검은 표범전' 은 매우 인기가 있다! 너는 마영성이 고룡의 소설을 본 적이 없다고 말했는데, 그래, 그는' 풍운' 에서' 칠검' 을 창작했다.

주다주석을 달다

[주 1] 은 고룡이 천애악명도 (1975) 에서 이별후크 (1978) 까지의 작품을 가리킨다. "노병은 죽지 않는다" 는 것은 맥잘생긴 명언에서 따온 것이다. "노병은 죽지 않고, 오직 죽는다." \ "라고

[주 2] 천하의 모든 권법을 하나로 모아 기이한 승리를 거둔 권법. 청나라가 시들었을 때' 백화잘못된 주먹' 이라고 불렸다. 연습하기 어렵기 때문에 연습자는 무림의 고수여야 한다.

참조 데이터

영원히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고룡은 만성에서 출판되었고 민국 7 1 년 7 월에 출판되었다.

구룡소설의 예술을 논하다: 조서재 출판 1997 년 3 월 1 판 3 브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