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행서자' 장' 의 기본 구조
행서는 중국 서예에서 유창하고 세련된 서체 스타일로, 글씨체는 해서체 위주로 독특한 획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장" 이라는 글자의 행서는 가로, 세로, 아포스트로피, 아포스트로피 등 기본 구조로 나눌 수 있다. 예를 들면 가로후크, 세로펜, 아포스트로피, 가로후크 등이 있다.
2. 행서' 장' 의 필순이다
행서자' 장' 을 쓸 때는 일정한 필순에 따라 해야 하는데, 보통 왼쪽 위에서 오른쪽 아래까지 해야 한다. 특히, 먼저 왼쪽 위에 갈고리를 쓴 다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갈고리 아래에 갈고리를 쓰고, 오른쪽 위에 직선을 쓰고, 마지막으로 오른쪽 아래에 짧은 세로줄을 쓴다.
3. 행서자 "장" 은 구조와 유창성을 중시한다.
행서는 구조와 유창성을 중시하므로' 장' 자를 쓸 때는 각 펜 사이의 연결과 연결에 주의를 기울여 전체적인 조화와 유창성을 유지해야 한다. 동시에 각 펜의 모양과 단정도에 주의를 기울여 서체가 점잖고 대범하게 보이게 해야 한다.
행서 "장" 의 변이와 예술적 표현
행서에서 각 서예가는 자신의 스타일과 심미 관념에 따라 글리프에 일정한 변화와 창조를 할 수 있다. "장" 글자의 표기법에도 몇 가지 변화가 있다. 예를 들면 갈고리 세로줄의 길이, 넓음, 획의 시작과 끝 위치 등이 있다. 이러한 변화들은 서예가의 개성과 예술적 표현력을 보여준다.
행서는 서예의 일종으로 행서와 행서로 나뉜다. 해서체의 기초 위에서 발전하고 기원한 것으로, 해서체와 초서 사이의 서체로, 해서체의 쓰기 속도가 느리고 초서가 식별하기 어렵다는 것을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가" 는 "가" 라는 뜻이기 때문에 초서처럼 조잡하지 않다.
요약하면 행서의' 장' 자는 일정한 필순과 구조를 통해 쓸 수 있다. 글씨를 쓸 때는 획의 연결성과 전체적인 유창함에 주의를 기울여 글씨체가 점잖고 대범하게 보이게 해야 한다. 한편, 행서의 서체에도 개인적 차이와 예술적 풍격이 있을 수 있으며, 서예가는 자신의 심미와 예술적 추구에 따라 서체에 일정한 변이와 창작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