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두보 소개

두보는 중국 고대 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시인 중의 하나이다. 그는 고 () 부처에 의해' 시성 ()'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고 () 부처에 의해' 시사 ()' 라고 불린다. 그렇다면 두보는 어떤 시인일까?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수집한 시인 성인 두보의 소개입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시인 두보 소개

두보 (7 12 2 월 12 -770) 는 당대의 현실주의 시인이다. 그의 작품은 사회 현실주의로 유명하다. 두보는 생전에 명성이 그리 뛰어나지는 않았지만, 그의 작품은 결국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현존하는 두보시는 약 65,438+0,500 곡, 작품집은' 두공부집' 이다. 중국 고전시에 대한 그의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도 불린다.

두보는 왜' 시성' 이라고 불리는가

사회 시인 두보는 정치 흥망, 사회 격동, 전쟁 부역, 기아 빈곤, 빈부 불균형을 주제로 내용이 광범위하고 시대가 풍부하며 현실화되는 경향이 있다. 두시는 당시의 역사적 상황을 잘 묘사하여 당나라가 성황하고 쇠퇴한 현황을 반영하므로' 시사' 라고 불린다. 안사의 혼란에서 입촉에 이르기까지 두보는 큰 시대의 격동을 겪으며 대량의 현실주의 작품을 썼다. 그의 대표작 중 많은 현실주의 작품들, 예를 들면' 두 가지 길' 은 상류사회의 사치를 반영한다.

두보의 시는 사람에 대한 배려와 강한 애국주의 정서로 가득 차 있고, 이성으로 생활과 사회의 현실을 잘 관찰하고, 자신의 생활 경험에서 사람들의 고통과 즐거움을 이해하고, 강한 정치의식을 가지고,' 시경',' 한악부 민가',' 건안문학의 현실주의 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기 때문에' 시성' 이라는 명성이 있다.

시인의 대표작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시성 두보가 쓴 시는 1400 여 곡이며, 시를 쓰는 것은 네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독서 로밍 기간 (35 세 이전):

두보는 오월 (), 치 (), 조 (오늘 산둥 북부, 허베이 남부) 를 여행하며 낙양에 부임했다. 나중에 낙양에서 이백을 만났고, 두 사람은 깊은 우정을 맺고 이백에게 시 한 수를 선물했다. "유 이동은 손님이고, 그는 형제 같다. 클릭합니다 취침 가을 * * * 이불, 일본과 손잡고 있다 "는 즐거움입니다. 높은 적합 의 경우 후, 리앙, 노래 (이 개봉, 상추) 와 함께 세 사람. 나중에 두리는 다시 창주로 가서 헤어지고 동쪽 기슭에서 만났다. 아쉽게도 두 사람은 나중에 생활의 굴곡으로 이번에 헤어진 후 다시 만날 기회가 없었다.

갇힌 장안 (35-44 세):

두보는 장안 시험에서 1 위, 꼴찌이다. 나중에 그는 황제에게 선물을 주고 귀족에게 선물을 주었다. 그는 약간의 경제적 지지를 받아' 아침에 부자를 억류하고, 황혼에 살찐 말 먼지를 따르고, 깨진 잔을 남기고, 곳곳에 근심을 감추고 있다' 는 생활을 하고 있다. "하지만 그는 늘 밥을 배달한다." 결국 정부를 이끌고 군대에 입대한 작은 관원을 얻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차점',' 양대도' 등의 시를 써서 시정을 비판하고 권세를 풍자했다.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오백자를 부르다' 는 책이 특히 유명하다. 이는 장안 10 년의 고된 생활 이후 조정 정치사회 현실에 대한 인식이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다는 것을 상징한다.

붙잡힌 도둑이 벼슬하는 동안 (45 세에서 48 세 사이):

안사의 난동이 터져 관문이 함락되어 두보 가족을 버리고 홀로 숙종으로 갔다. 그는 안사의 혼란에 사로잡혀 장안으로 끌려갔다. 혼란스러운 장안에 직면하여 그는 관군이 연이어 패배했다는 소식을 듣고' 달밤',' 봄망',' 애강두',' 슬픈 진도' 등의 시를 썼다. 나중에 그는 봉상으로 도망쳐 청소부가 되었다. 건의로 상서는 군 승상으로 강등되었다. 나중에 그는 자신의 경험을 시로 기록하여 그의 불후의 작품, 즉' 삼관',' 삼별' 이 되었다.

남서쪽을 떠돌아다니다 (48-59 세):

샹저우 관군의 궤멸과 관복의 기근에 따라 두보는 가족과 함께 주금, 동고 등을 거쳐 청두로 도피했다. 엄무의 도움으로 그는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다. 북한에 들어갔을 때, 소윤과 촉중 군벌은 봉기 소식을 알고, 그는 자주와 랑주로 흘러갔다. 그런 다음 청두로 돌아갑니다. 엄무는 죽은 후 또 떠돌아다니며, 기주에서 2 년을 살았고, 또 두 호수로 떠돌아다니며, 강강에서 죽었다. 이 기간 동안 그의 작품은' 물문지방 기심',' 봄밤 희비','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병귤',' 등층',' 서향',' 황하 양안이 황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재재' 였다

일화전고

황실에 분노를 느끼다

당현종 통치 기간은 당시 세계의 대국이었다. 그러나, 겉으로보기에 강력한 큰 나라에서, 공모와 같은 여러 가지 이유로, 붕괴의 징후가 번식하고 있습니다. 결국 당나라는 신속하게 전복안의 전환점인' 안사의 혼란' 으로 전향했다. 두보는 이 상황을 알게 되자 권력자들이 자신의 향락만 추구하고 민생을 돌보지 않는 것은 반드시 국가의 멸망을 초래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나중에 유명한 문집' 당시 300 곡' 으로 선정된 시, 즉' 2 도' 라는 칠언장시를 의연하게 썼다. 이 시는 양가의 교만하고 사치스러운 생활에 대한 대담한 풍자와 깊은 폭로로 명실상부한' 서사시' 가 되었다. 그리고 사람들은 그중에서 성어' 매워' 를 총결하여 일등품이 날뛰며 대단하다는 것을 나타냈다.

후세의 영향

그의 시는 사회 내용이 풍부하고, 시대적 색채가 짙고, 정치적 성향이 뚜렷하며, 안사의 난을 전후한 역사 시대의 정치 시사와 광활한 사회생활 경관을 진실하고 깊이 반영하며, 한 세대의'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의 시 스타일은 다양하다. 고시 5 수',' 고시 7 수',' 오율 7 율' 외에도 그는 많은 운율과 문체를 써서 각종 예술 수법을 사용했다. 그는 당시사상과 예술의 집대성자이다.

두보는 한위악부의 정신을 계승하고 악부의 고대 제재의 속박에서 벗어나' 삼관',' 삼별' 과 같은 많은 새로운 악부 제재를 창조했다. 그가 죽은 후 황범, 한유, 원직, 백거이 등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두보시가 백원의' 신악부 운동' 문학사상과 이상은의 근체 풍자시사시가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두보의 시는 송대 이후에야 널리 중시되었다. 왕우연, 왕안석, 수시, 황정견 등은 두보를 극찬하는 반면 문천상은 두보의 시를 민족기절을 고수하는 정신력으로 삼았다. 두보 시의 영향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이미 문학예술의 범주를 넘어섰다 .....

두보는 생전과 사후에 몇 년 동안 많은 칭찬과 관심을 받지 못했는데, 부분적으로는 그의 문체와 격법상의 혁신 때문이다. 일부 평론가들은 그의 작품들 중 일부가 여전히 대담하고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그의 생전에 대한 자료는 매우 적고, 단지 여섯 명의 시인 * *** 1 1 시뿐이다. 게다가, 이 시들은 그가 시와 윤리관의 전범이 그에게 미치는 영향이라고 언급하지 않았다.

9 세기가 되자 그의 작품은 명성을 얻었고, 초기 긍정적인 평가는 백거이에서 나왔고, 백거이는 두보의 작품 중 일부 윤리적 관점을 보급했다. 비록 두보의 일부 작품에서만 이런 관점을 발견했음에도 불구하고. 백거이 외에도 한유는 두리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반박하고 그들의 미적 지위를 지키기 위해 문장 글을 썼다. 동시에 이 두 시인의 시는 모두 두보 시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다. 공경상이 말했듯이 두보는' 중국의 유일한 영향이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시인' 이다.

10 세기 초 촉오대 전 시인 웨이장이 초당 옛터를 발견하여 다시 보존하였다. 이 시기에 중국은' 신악부 운동' 의 열풍을 불러일으켰고, 두보는 이 현실주의 시 운동의 주창자로 추앙받았다. 두보의 현실주의 창작정신은 백거이 이래 피일휴, 조야, 니, 두순학 등의 창작에 영향을 주어 현실주의 시가 유파를 형성하여 만당시단을 주도했다.

송대에 이르러 두보의 명성이 절정에 이르렀다. 황정견, 진사도 등. 두보 시의 기이한 방면을 전문적으로 탐구하여' 강서시파' 를 형성하다. 나중에 왕안석, 육유, 문천상도 어느 정도 두보의 영향을 받았다. 문천상은 옥중에서 두보의 오언시를 200 회 만들었고 서문에서 "누가 소리를 내겠느냐, 자미가 제일 먼저 입을 열겠다" 고 말했다. 두보의 광범위한 영향은 두보의 작품이 운발을 문자 게임에서 정치적 포부를 표현하는 전달체로 바꿔 이후 시인이 정치 제재를 쓰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는 데 있다.

송대 이학의 발전은 두보가 시의 본보기이자 최고무상의 지위를 확보하였다. 수시는 그 이유를 설명했다. "고금의 시인, 오국은 무수히 많은데, 유독 으뜸인 분을 제외하고는 배고프지 않고 추위에 시달리지 않지만, 군의 한 끼를 잊지 않는다!" 그의 사유 능력은 그의 영향력을 발휘했다. 그는 좋은 사회질서를 세우는 것에 대한 열망으로 정치인의 높은 존경을 받았고, 개혁가도 가난한 사람에 대한 동정을 배웠고, 작가는 그의 예술적 수법에 대한 혁신을 배웠다.

청초 문학 비평가 김성탄은 두보의 시와 굴원의' 이소', 장주의' 장자', 사마천의' 사기', 슈나이암의' 수호전', 왕실보의' 서사랑기' 를' 육재서' 라고 부른다. 당대에는 두보의 국가에 대한 충성과 인민에 대한 배려가 민족주의와 사회주의로 재해석되었고, 그 자신도' 인민의 언어' 를 사용했기 때문에 현대 연구자들의 찬사를 받았다.

두보가 후세에 미치는 영향도 도덕적이다. 20 세기 미국 현대시인 렉스 로스 (Rex Ross) 는 두보가 사람 간의 사랑, 사람 간의 관용과 동정에 관심이 있다고 생각한다. "내 시는 의심할 여지없이 두보의 영향을 받는다. 나는 그가 서사시와 연극을 제외하고 가장 위대한 시인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면에서, 그는 심지어 셰익스피어와 호머를 능가하는데, 적어도 그는 더 자연스럽고 착하다. "

두보는 중국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유명하다. 148 1 년, 한국은 두보의 시를 한국어로 번역하여' 두보 시 속담 해석' 이라고 부른다. 일본 문학에 대한 그의 영향은 비교적 늦다. 17 세기까지 일본에서의 그의 명성은 중국과 같다. 두보가 송미파초에 미치는 영향은 특히 깊다. 두보는 미국 작가 케네스 렉스로스가 가장 좋아하는 작가이기도 하다. 기초를 다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