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구의 옛 지명

제호공의 수도로 이주한 푸(소리보) 이모는 보이모, 보이모라고도 불렸다. 포고의 이름은 『조공9년 좌전』의 고서에 처음으로 등장한다. “무왕이 상을 정벌할 때 포고와 상연도 우리 동쪽 땅에 있었다.” 진나라 선녕(279)년(279) 『실록』에는 『태무58년 성복구』라는 기록이 있다. Pugu, "Ci Yuan"은 "지명, 현재 산둥성 복싱 현 북동쪽에 Pugu City가 있습니다." "Cihai"는 "고대 및 현대 중국어 사전"이라고 설명합니다. 지명'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산둥성 복싱현 북동부에 대해 '중국 역사사전'에서는 '푸구시는 현재 복싱현의 남동쪽에 위치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실제로 두 개의 도시가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는 현재의 Boxing City에서 북동쪽으로 6km 떨어진 Xiancheng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Kuo Di Zhi"는 "Pugu City는 Qingzhou의 Bochang County에서 북동쪽으로 60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 청나라의 위대한 학자 야오 나이(Yao Nai)가 세계 지리 연대기의 오류에 대해 논평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지금까지의 기록이 산, 강, 길, 거리, 방향이 틀렸다니 터무니없다!” 후손들이 연구해 보면 『식스틴 마일스』의 실수임에 틀림없다. 오래된 "복싱현 연대기" 기록에 따르면 옌청의 "통치"는 북동쪽 10마일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문"에는 성왕이 동쪽에서 회이를 공격한 후 건암이 그의 왕과 푸구를 이곳으로 옮겼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Suancheng, 현재 "Xiancheng"은 현재 Boxing City에서 남동쪽으로 약 8km 떨어진 Zhaibian Village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부지 면적은 "계속 산동 고고학 기록"에 따르면 "Pugu Guocheng은 15 마일입니다. 현재의 유교(劉橋) 남동쪽." , "주치호공(周種湖功)이 도읍을 이곳으로 옮겼다." 1980년대 산동성고고연구소에서 두 차례에 걸쳐 탐사한 뒤 1993년에 성급 중점문물 보호 단위로 선포됐다. 21세기 초에 또 한 차례 탐사가 이뤄졌는데, 문헌 기록과 과학적 조사를 토대로 이곳은 은나라 고대 포고국의 도시였던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따라서 '찌하이' 등의 말이 맞는 것으로 보인다.

역사상 최초의 푸구 출산 기록은 『좌전·조공 20년』에서 찾아볼 수 있다. 기원전 522년, 제나라 관리 안영이 제경공에게 말했다: "과거에 쌍나라의 구씨가 이곳에 처음 살았고, 지지가 따라왔고, 방백령이 왔고, 포고가 왔다. , 그리고 나서 태공이 왔습니다." 이것은 제나라에 관한 것입니다. 주 왕조 이전의 영토 전체 또는 대부분의 역사적 발전에 대한 가장 체계적인 기록입니다. 이후 사료나 향토기의 이러한 설화는 모두 여기에서 유래하였다.

제호공이 복고로 천도한 때는 주(周)왕 이(周)왕 때이다. 몇 년도였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합니다. 국가 '하상주계획'에 따르면 주이왕은 기원전 885년부터 878년까지 통치했다. 이 기간 동안 제호공이 도읍을 포고로 옮긴 이유에 대해서는 명확한 기록이 없다. 나중에는 지씨를 피한 것이 나라의 위협이었다고 추측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저자는 1990년 초 『회민대중』 신문에 게재된 『푸고는 제나라의 도읍이었다』라는 기사에서 이렇게 생각한 적이 있다. 이 때문에 장태공은 원래의 도읍인 포고에 도읍을 정하지 않고 이때 제호공이 도읍으로 삼았다. 서쪽으로 돌아갈 희망이 없어 계속해서 기국의 위협에 직면하여, 그는 도읍을 영추로 옮겼습니다. 치우는 푸구의 옛 도읍으로 옮겼습니다."

푸구가 제나라의 도읍이 된 지 몇 년이 됩니까? ? 주이왕 통치 말년에 제호공이 복고로 도읍을 옮긴 것으로 가정하면, 주예왕의 재위 기간은 기원전 885년부터 878년까지이고, 제현년은 기원전 859년이다. 약 20년 동안 제나라의 수도였습니다.

'역사기: 기태공가'에 따르면 "애공의 동생 산이 호공을 원망하여 그와 그의 일행이 잉추족을 이끌고 호공을 공격해 죽이고 스스로를 세웠다"고 한다. 선공 원년에 호씨가 쫓겨났고, 그가 포구로 이주했기 때문에 도읍은 임자에 있었다.” 이 역사 기록을 보면 강산이 이복형임을 알 수 있다. Ai Gong의 것이며, 그와 Hu Gong Jiang Jing은 같은 어머니가 아니며 Jiang Jing은 직계 후손이 아닙니다. 간단히 "Jingdi Shan은 Hu Gong을 원망합니다"라고 쓰십시오. 상속제도는 장자 중심이어야 하는데, 주예왕이 애공을 죽이고 당시 어렸던 기계공의 적자 강산을 세우지 않고 대신에 그의 첩인 강경을 세웠다. '원한'의 뿌리를 내린 것입니다. 제호공은 수도로 옮긴 뒤 적군을 통제하지 못하고 영추에서 세력을 얻게 되었고 20년 뒤 결국 살해당했다. 당나라 사마진(Sima Zhen)이 쓴 『소음사기』에 따르면, “(강산)과 그 일행 주맥시인들이 북수에서 호공을 죽였다”고 하여 강산이 스스로를 선공으로 세웠다. 송나라 구양수(湖陽修)는 『춘추기(春秋史)』에서 “주(周)나라가 망한 뒤 신하들이 왕을 죽이고, 아들이 아버지를 죽이고, 제후와 국가가 서로를 죽여 서로를 죽였다”고 말했다. 왕. 이는 전 세계가 마찬가지이다.

이때 주(周)의 이왕(周王)이 집권하였다(기원전 877~841년). 그는 “폭포하고 오만”하여 모두가 친족에게 반역하였다. 주왕 여왕은 몸을 돌볼 여유가 없었습니다. 일이 우리 손에 닿을 수 없는 일이었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사실로 받아들여야 했습니다. 제나라 양공은 호공의 교훈을 받아들였으나 그것을 근절하지 못했습니다. 즉위 후 호공의 아들들을 모두 제나라에서 쫓아내고 수도를 임자(臨子)로 옮겼으며, 제나라의 수도였던 역사는 끝나고 임자는 제나라의 수도가 되었다. 그 위치에 대해서는 서광론, 보성론, 창러론, 임자론 등 4가지 설이 있는데, 모두 경전을 인용했지만 어느 것도 각각을 "증명"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기타 출토된 문화재를 조사하기 전에는 『사기』의 저자 사마천이 직접 제나라의 고향을 방문했다고 한다. “나는 진산맥 낭요 출신이다. 바다 옆에 있고 비옥한 땅이 수천 마일 떨어져 있다'고 하였으므로 우리는 제나라에 대해 상응하는 이해를 가져야 합니다. 그러나 제향공이 "푸구로 이주했기 때문에 그의 수도는 임자에 있었다"고만 말했습니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도읍을 영추로 되돌리고 이름을 임자(臨子)로 바꾸었다. 이는 사마천의 『춘추기(春秋期) 편지를 팩스로 보내 의심은 의심을 전한다』의 결과였으나, 또한 영원한 신비를 남겼다.

수도는 정치의 중심지이자 경제와 문화의 중심지로, 광활한 평야와 물이 편리한 곳을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육상 교통, 풍부한 수자원, 온화한 지형, 온화한 기후, 풍부한 생산물 등이 있습니다. "마(Ma)"는 한때 이렇게 말했습니다. "수도를 세우는 나라는 산 아래에 있어서는 안 되며, 광촨(廣chuan) 위에 있어야 합니다." 높이는 가뭄에 가깝지 않지만 물이 충분합니다. 낮은 수준은 물에 가깝지 않지만 천재적으로 위치가 좋습니다. "그때 수도를 이전한 것은 원래 위치의 부적절한 선택, 영토의 확장, 더 유리한 지리적 조건을 얻기 위한 지속적인 개발, 정치적, 군사적, 경제적, 문화적 필요 때문이었습니다. 역사상 수도는 이전되었습니다. 상나라 초기에는 “제(齊)에서 당나라까지 8개의 운동이 있었다”고 흔히 말한다. 즉, 은(商) 14대에 도읍을 8번 옮겼고, 당(唐)은 하(夏)를 멸절시키기 위해 상구(商丘)에서 발(산둥성 조현)으로 옮겼다. 당에서 판갱으로 도읍을 옮긴 것이다. 〈역사기〉·〈은본기〉 기록에 따르면, 은은 이미 하북에 도읍을 정하고 성당으로 돌아갔으나 5일이 지나도 고정된 곳이 없었다. (집합설명: 공안국은 “당에서 판갱으로 도읍을 다섯 번 옮겼다”고 말했다.) 은나라 사람들은 모두 서에 대해 불평하고 이사하기를 원하지 않았다. (집합설명: 공안국이 말했다: “ Xu는 총리입니다. 사람들은 이사하기를 원하지 않았고 모두 Xu에 대해 불평하고 불평했습니다.") Pan Geng은 왕자와 장관에게 말했습니다. 선조들이 천하를 세웠는데 피할 수 없으면 어떻게 덕이 되리요?" 그래서 하남성으로 가서 보를 다스렸고 백성들은 닝(寧)과 은도(陰島)에 이르렀고, 부흥 때에는 왕자들이 궁궐에 와서 따라갔다. Cheng Tang의 미덕." 위에서 보면 Pan Geng의 이전이 정치적 필요성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주나라도 여러 번 수도를 옮겼습니다. 사마천은 『사기: 주본기』의 말미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태세공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무왕이 이곳에 진을 치고 그를 왕이라 불렀고, 부주는 안구정에 살았고, 주우는 풍왕과 호로 돌아갔다. 서주 말년, 개병들이 유왕을 죽였기 때문에, 주평왕은 강적을 피하기 위해 도읍을 낙의로 옮겼습니다. 진나라는 수도를 9번이나 옮기고 마침내 함양에 정착했다. 『진나라사기』에는 “(진효공 12년, 기원전 350년) 선양을 궁궐로 건축하고 진나라가 도읍을 악양에서 선양으로 옮겼다”고 기록되어 있다. 진나라가 한곡관에서 동쪽으로 출발하는 것을 촉진하고 6개국이 경쟁한다. 위 시기의 배경 사료를 비교해 보면, 제자영구가 도읍을 포구로 옮긴 뒤, 첫 번째로 강적을 피하기 위해 임자로 옮긴 이유를 엿볼 수 있다. 권력과 대중의 분노를 위해 싸우십시오. 사마천(Sima Qian)의 관례적인 문체로 볼 때, 은나라는 "성당의 옛 거주지로 돌아갔다"고 하고, 주나라는 "풍호의 수도를 회복했다"고 영추가 린자라면 위에서 언급한 대로 "복원"이라고 쓰면 충분하다. "잉추의 수도"를 쓰지 않고도 "푸구로 옮겨 도성을 임자에 다스렸다"라고 쓰는데는 많은 펜과 잉크가 필요했다. 이 주제를 계속해서 탐구해야 할 필요성이 여전히 큽니다.

중국 학술문화사에서 청나라 시대는 매우 중요한 역사적 시기였다. 전가학자들은 중국 역사상 모든 학술문화를 대대적으로 정리하고 정리하여 통치체제를 검증했다. 역사의 가장 큰 특징은 역사의 가장 중요한 시기 중 하나이다. 병무장관을 역임한 장조(張趙, 1691~1745)는 건륭제로부터 “과거의 역사를 연구하여 후세 학자들에게 유익하도록 다시 출판하라”는 명령을 받아 『역사기록』을 정리하고 연구하여 제출하였다. 독서를 위해 황제에게. 『역사기: 제태공가』에 관하여: "서원 원년에 제후들이 모두 추방되었고, 그들이 포고로 이주했기 때문에 수도는 임자에 통치되었다." 장소(張趙)의 문헌 연구는 다음과 같다. p>

'모시서'에 따르면, "고대에 왕자들이 고개에 살 때 왕이 성읍으로 옮겨 거처를 정했는데, 당시 제나라가 고개에 살았으므로 왕이 중산푸를 성으로 보내 정착하게 했습니다." 그런데 정착지가 어디인지 모르겠어요? 그러므로 "모전"은 "가이는 푸구를 떠나 린쯔로 이사했다"고 말한다.

"마오쩌둥 당시에도 책이 많았고 그가 성인이 되는 데 멀지 않았습니다. 비록 그 말이 의심스러울지라도 합의에 따라 기술해야 합니다. 《사기》에는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수도는 린쯔(臨子)에 있었다. "지향공이 이왕이었을 때 이것은 이 전설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모공이 모택동으로 이주하기 전에 그의 말이 정확해야 합니다.

'텍스트 연구'에서는 푸구를 떠나 린지로 이주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치주를 강제로 통과시킨다"는 이유로 "강제 통과"의 의미가 좁다. 서한 초기의 고대인들은 이미 수도를 옮기는 이유를 논의하고 그 이유를 에서 알아냈음을 알 수 있다. 도시 지리학적 관점에서 볼 때, 하나는 복싱의 북동쪽에 있고 유적은 100만 평방미터이고 황제가 옮겨진 곳이고, 다른 하나는 복싱의 남동쪽에 있으며 유적이 20만 평방미터입니다. 도시를 남동쪽으로 옮기는 것은 운이 좋지 않거나 버려졌을 수도 있습니다. Hu Gong이 사는 도시는 남북 길이가 400m이고 동쪽에서 서쪽으로 길이가 500m입니다. 장기적인 지속 가능한 발전은 실제로 "강제"입니다. 이는 현대 평론가들이 말하는 내용이 아니므로 간략한 설명을 위해 여기에 복사합니다. 『경문연구』에 『모시서』를 보면 “왕이 중산을 성에 보내어 결정하게 하였느니라”라고 되어 있는데, 이는 『시경·다야』에서 따온 것이다. Zhu Xuan 왕이 Qi에 도시를 건설하기 위해 Zhongshanfu를 보냈을 때 Yin Jifu가 선물로 썼습니다. Zhu Xi의 "Collected Poems"에는 "Xuan 왕이 Fan Hou Zhongshanfu에게 Qi에 도시를 건설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송나라 작가 왕지의 『시총서』는 다음과 같다. 『사기: 제씨 가문』에 따르면, 제공 이씨는 폭력을 행사했고, 제나라 사람들은 이공과 호공의 제자들을 포함해 70명을 죽였다. 이 일은 선왕(宣王) 때 일어났는데, 이때 도시를 건설하라는 명령이 의심스러워 제나라에 혼란을 가져오게 되었다. 화동사범대학 성준영 교수도 자신의 『시역주해』에서 “이 말이 사실에 가깝다”고 믿고 있다. (청나라 공자진은 "중산은 왕의 명을 받아 성을 쌓고 산을 쌓았다"고 말했다.) 그 유래는 중산복이 수도로 이주한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것이다. 『송나라사』에서 『광대한 고전과 역사』로 칭송받은 소동포(蘇东波)는 도읍이전에 대하여 『온』을 썼다. "라며 "Qi는 Linzi로 이사했고 Jin은 Jiang과 Xintian으로 이사했으며 모두 전성기이므로 두려워 할 것이 없습니다. 나머지는 침략자들을 피해 수도를 옮겼으나, 즉시 멸망하더라도 한 사람도 죽지 않았고, 한 사람도 부활하지 못했다. “위(魏)왕은 진(秦)을 두려워하여 대량(大梁)으로 옮겼고, 초(楚)왕은 오(吳)를 두려워하여 도성으로 옮겼고, 청상왕은 진(秦)을 두려워하여 진(陳)으로 옮겼다. 진(秦)과 수춘(壽春)으로 옮겼다. 동한 말기에 동탁이 황제를 장안으로 옮기면서 한나라는 멸망했다. 현대에 Li Jing은 Yuzhang으로 이사하여 사망했습니다. "소동파의 분석은 일리가 있고 제나라가 임자로 옮긴 것을 해석하는 데에 계몽적입니다. 강산은 영추 사람들을 꾀어 형을 죽이고 왕위를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나라의 규율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감히 그는 자신이 강하지 않으면 그렇게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Qi는 Qi의 헤게모니의 기반을 마련한 "복원"을 위해 Linzi로 이동했습니다. 독자들은 이것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 『문헌연구』에 따르면, 『헌공이 이왕이었을 때』는 틀렸다. 장조는 『공후가 복고로 천도했고, 주나라 이왕 때』라고 말했다. 애공의 이복형이 호공에게 불평했다...공을 위해 희생한 것입니다." "주예왕이었을 때"라는 문장은 위에서 아래로 읽어야 하며, 주예왕 때로 잘못 읽어야 한다. 『사기: 제태공가』 전문에 보면, 제무공의 분명한 연표로 볼 때, 제향공은 주려의 왕이어야 하는데, 즉 향공의 해는 기원전 859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