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각도의 예비 이해 교육 반성을 쓰는 방법? 기하학에서 각도는 공통 * * * 끝점을 가진 두 개의 광선으로 구성된 기하학적 객체입니다. 이 두 광선은 각의 가장자리라고 하고, 그들의 공 * * * 끝은 각의 정점이라고 한다. 일반 각도는 유클리드 평면에 있다고 가정하지만 유클리드 기하학에서도 각도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각도는 기하학과 삼각학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된다. 뿔에 대한 초보적인 인식 교학 반성이 어떻게 쓰여졌는지, 여러분의 참고 학습을 환영합니다! 각도의 초보적인 인식 교육 반성
코너는 생활 곳곳에서 볼 수 있고, 익숙한 캠퍼스에서 코너를 찾고, 실물에서 추상각을 그려 학생들의 인식을 풍부하게 한다.
학생들이 생활 경험의 뿔? 점진적으로 승진할 수 있을까요? 수학의 뿔? 。 따라서, 학생들의 기존 경험을 불러일으키는 기초 위에서, 역동적인 과정을 통해 이 뿔들을 추상화하여, 학생들은 자세히 관찰함으로써 수학적인 것을 감지할 수 있습니까? 코너? 이미지. 그리고 이것들은? 수학의 뿔? 학생과? 경험 속의 뿔? 어느 정도 차이가 있고, 그들의 심리에도 인지적 충돌이 생기는데, 바로 이런 충돌이 학생들이 더 높은 열정으로 비교와 발견에 몰두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P > 아까의 일련의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이미 뿔의 초보적인 이미지를 확립한 후, 우리는 시기적절한 관찰, 대비 및 발견을 마련하여 학생 토론을 조직했다:? 이 구석들에는 어떤 * * * 같은 곳이 있습니까? 학생들을 각 부분의 이름 (정점, 가장자리) 으로 안내하다. 점차적으로 학생들이 머리 속에 뿔의 완전한 표상을 세우도록 지도하는데, 한 개의 정점과 두 개의 가장자리가 있다. 그리고 제때에 설계할까요? 판단? 연습, 변론과 이치를 통해 대각의 본질적 특징에 대한 인식을 다시 한 번 깊어지게 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하는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대각선의 본질적 특징에 대한 인식을 심화하도록 유도한다.
학생들이 이미 각의 정확한 표상을 형성했기 때문에, 대각선의 특징에 대한 인식을 심화시키기 위해, 우리는 또 안배했습니까? 찾아 보고, 만져보고, 말해 봐? 경험활동을 합니다.
주변에서 코너를 찾도록 합니다. -응? 사실, 당신 주변에는 많은 뿔이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주변의 어떤 물체의 표면에도 뿔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까? (? 책상 위에 뿔이 있어요?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응? 책에 뿔이 있어요?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응? 빨간 스카프에 뿔이 있음) 그런 다음 짝꿍을 통해 서로 손가락질하고 만지는 활동 과정을 통해 대각선의 특징에 대한 인식을 깊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배운 수학 지식을 생활 실제에 적용시켜 수학과 생활의 밀접한 연관성을 체험할 수 있게 한다. 아이들이 잇달아 손을 들고 있습니까? 정점이 뾰족하고 가시가 좀 있어요! -응? 가장자리는 평평하고, 곧고, 미끄럽다! -응? 반 전체가 교류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대각선의 본질적 특징에 대한 인식을 다시 한 번 심화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정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보완할 수 있다.
각의 크기를 비교하고 학생들의 사고를 발전시킨다.
교재 재통합, 학생의 손에 있는 활동각을 도입으로 비교각 크기의' 3 단계 교육, 우선? 해? 뿔의 활동 과정에서 학생들이 뿔의 크기를 발견하도록 안내합니다. 둘째, 코스웨어는 한 눈에 크기를 볼 수 없는 두 개의 뿔이 나타나 겹치는 방법으로 각도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런 다음 한 눈에 크기를 알 수 있는 뿔을 통해 학생들이 더 많은 방법과 도구 재료로 크기를 비교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마지막으로, 변의 길이가 다르다 (멀티미디어 전시 차용: 각의 양쪽이 금띠처럼 길어지고 짧아지는 것) 그러나 크기가 같은 두 뿔을 비교해 학생들의 관찰을 유도하여 지식을 얻는다. 학생의 조작 능력, 관찰 능력, 협동 학습 능력을 배양하다. 코너의 초보적 인식 교학반성
학습' 코너의 초보적 인식' 은 학생이 이미 장방형, 정사각형, 삼각형을 초보적으로 알고 공부한 것이다. 코너는 2 학년 학생에게 비교적 추상적인 개념이기 때문에 학생들이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가르칠 때 학생들이 배운 것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나는 관찰, 조작, 실험, 독학 토론 등의 방법을 유기적으로 교학 각 부분을 관통하고, 학생들이 인식을 바탕으로 추상적으로 요약하도록 지도하고, 한 번 찾고, 접고, 한 번 하고, 그림을 그리고, 한 번 말하고,
또한, 가르침에서, 나는 또한 완전히 현대 교육 기술 수단을 적용, 생생한 이미지를 통해 학생 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추상적인 지식을 직관적으로, 그래서 학생 들의 눈-입 조정 활동, 학생 들을 위한 행복 하 고 조화로 운 학습 환경과 분위기를 만들 수 있도록, 교실 수업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하 고 학생 들의 혁신적인 정신을 육성 하기 위해 실용적인 능력의 광대 한 세계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수업은 주로
1, 효과적인 수학 학습 방법 만들기
< P > 다방면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 활동에 충분히 종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각 학생이 자발적으로 수학 활동에 종사하고, 자신의 미지의 분야에 대한 지식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스스로 발견하고, 혁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디자인은 학생들이 손을 뻗어 뿔을 만들 수 있도록 하고, 누가 뿔을 만드는 방법이 많은지, 어떤 학생들은 종이로 뿔을 꺾고, 어떤 학생들은 연필로 뿔을 만들고, 어떤 학생들은 자를 펼치는 활동각을 사용하고, 또 어떤 학생들은 몸으로 동작을 하여 뿔을 만들까? 나는 또한 학생들이 스스로 각도를 그리게 하는 방법 등을 설계했다. 이러한 수학 활동의 디자인을 통해 학생들은 자율적으로 탐구하고 협력하는 과정에서 기본적인 수학 지식 기술, 사상, 방법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으며, 광범위한 수학 활동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진정으로 학습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2, 재미있는 수학 상황 만들기
수학 상황 디자인은 학생들의 수학 공부에 큰 도움이 된다. 나도 이 방면에서 디자인을 열심히 했고, 어느 정도 효과를 거두었다. 예를 들면: 도입할 때, 학생들의 관심 있는 애니메이션을 삽입하고, 그들의 학습에 대한 적극성을 동원하여, 더욱 흥미를 가지고 뿔에 관한 지식을 배우게 한다. 코너를 찾을 때, 학생들이 교실의 뿔을 관찰하고 찾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는데, 이런 디자인을 통해 학생들이 진정으로 배울 수 있게 해 주었습니까? 생활은 수학이고, 수학은 생활인가? 。
셋째,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사용하여 교실 효율성 향상
이 수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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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학생이 실물에서 코너를 보고 간단하게 말한다면, 그 후에 뿔을 추상적으로 그려야 한다면, 학생들이 대각선으로 일방적인 인식을 갖게 될 것이다. 교학 매체 이미지를 이용하여 각 물체 면의 뿔을 시각화하고, 그 자체로 학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다시 초점이동을 통해 학생을 실물에서 벗어나게 하여 몇 가지 개방 방향, 개방 크기, 변의 길이가 각기 다른 뿔을 관찰한다. 학생들은 관찰 대비에서 대각선의 전면적인 인식을 형성한다.
2. 자율적으로 탐구하고, 새로운 것을 이해하며
는 각 부분의 이름을 각각 해당 위치에 기록하는 것이 전통 교육에서 흔히 사용되는 수단이다. 학생들은 기계적으로 기억하기만 하면 되고, 교학의 중점은 두드러지지 않았다.
교육용 미디어에 포함된 동영상 데모 기능으로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변색을 통해 학생들은 각 부분의 이름을 단단히 기억하고 있다. 애니메이션의 궤적에 따르면 학생들은 잠재의식에서 뿔을 그리는 절차를 보존하여 앞으로 본격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길을 닦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 P > 변도 같지 않고 각도가 같은 두 뿔에 대해 학생들은 변두리가 긴 뿔이 크다고 생각하는데, 전통적인 교학 수단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는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이 든다. 애니메이션을 이용해 먼저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학생들에게 변변을 느낄 수 있도록 하면, 개구부가 커질수록 큰 뿔이 커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애니메이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애니메이션명언) 그런 다음, 한 뿔을 초점이동하여 학생들이 변의 길이가 같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여전히 열린 크기로 각도의 크기를 판단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이런 식으로, 시각 효과를 이용하여, 학생들은 각도의 크기가 개구부의 크기와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변의 길이와 무관하며, 겹치는 방법으로 각도의 크기를 비교하는 것을 배웠기 때문에, 교육의 난점은 돌파되었다. 각도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 교육 반영
? 구석의 초보적 인식? 인교판 2 학년 상권의 내용으로, 학생이 이미 장방형, 정사각형, 삼각형을 초보적으로 인식한 기초 위에서 가르치는 것이다. 코너는 생활에서의 응용이 매우 광범위하지만, 2 학년 아이들은 대각에 대한 인식이 대부분 남아있나요? 뾰족한 점? 이 수준에서 수학 중각의 이미지를 추상화하기는 어렵다. 그래서 이번 수업의 중점은 아이들이 건립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까? 코너? 정확한 표상, 초보적인 지각각은 크기가 있다.
이를 위해, 나는 전체 수업을 네 부분으로 나누었다. 하나는 손가락 하나 활동을 통해 각도의 모양을 초보적으로 감지하는 것이다. 둘째, 활동을 찾아 학생들을 지도하는 거야? 생활각? 중 추상화? 수학 각도? , 각도의 모양과 부분의 이름을 이해하십시오. 셋째, 개방적인 조작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조작 활동에서 각의 특징과 각의 크기와 변화의 특징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넷째, 생활에서의 각의 응용으로 각의 지식을 공고히 한다. 전체 수업에서 나는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고 도전적인 수학 활동을 창설했다. 조작? 탐구? 의사 소통? 의 연구 방식은 학생들이 풍부한 감성적 인식을 이성적 인식으로 끌어올리고, 학생들의 사고를 심오하게 유도하고,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를 발전시키는 것을 촉진한다.
이 단원의 장점:
1 학생인지 과정에서 이 지식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까요? 사각 지대? , 세 번의 손가락 각도를 통해 학생들이 점차 올바른 것을 세울 수 있도록? 코너? 표상 그리고 이 세 개의 손가락 각도가 점차 스며들고 있습니까? 각도는 한 점에서 발생하는 두 개의 광선으로 이루어져 있습니까? 이 지식은 학생들의 향후 학습각과 관련된 지식을 위한 깔개를 마련했다. 그런 다음 학생들에게 가위, 빨간 스카프, 시계에서 뿔을 찾아 학생들에게 추상적인 지식을 주는 과정을 통해 뿔의 기하학을 정확하게 전환시켰다. 또 한 세트의 판단질문으로 각의 특징을 더욱 공고히 하는데, 이런 디자인은 뿔이 생활용에서 비롯된 수학적인 맛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뿔의 특징을 더욱 공고히 하고 각도의 크기를 초보적으로 인식하는
뿔을 만드는 과정이 먼저 맞습니까? 모서리에 정점 하나와 가장자리 두 개가 있습니까? 더욱 공고히 하고, 학생들이 활동각을 당기는 과정에서 각도의 크기를 초보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은 변화할 수 있다. 하지만 각도의 크기와 무엇에 관한 것은 여전히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나는 비각의 고리를 설계했다. 코스웨어가 두 개의 크기는 같지만 각의 변은 길이가 다른 뿔을 제시할 때, 대부분의 학생들은 변길이의 뿔이 큰 경향이 있다. 이때 선생님은 겹침법을 통해 두 뿔을 겹쳐서, 학생들에게 각의 크기가 변의 길이와 무관하다는 것을 발견하도록 지도한다. 이 교묘한 비교는 학생들이 뿔의 크기가 변의 길이와 무관하다는 것을 감지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두 뿔의 크기를 비교하는 방법도 배우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뒤이어 그려진 코너도 지식에 대한 끊임없는 공고함인가? 첫 번째 코너와 크기가 다른 코너를 그립니다.
이 단원은 개선이 필요한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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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전 설정과 생성된 관계가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시계에서 코너를 찾을 때 어떤 학생이 동그라미를 그렸는데, 나는 사전 설정할 때 생각지도 못했다. 그래서 나는 단지 한 마디만 물었다. 여기가 코너인가요? 그리고 다른 학생들에게 코너를 찾아오라고 했다. 사실, 나는 학생이 뿔의 특징을 알게 된 후 되돌아보고 왜 원이 뿔이 아닌지, 뿔의 특징을 더욱 공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이야기할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털실로 뿔을 만드는 피드백이 있을 때, 기본적으로 짝꿍이 뿔을 잡아당겨 뿔의 정점과 가장자리가 각각 어디에 있는지 말하게 한 다음, 한쪽 가장자리를 풀어서 학생이 이것이 뿔인지 판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체각의 가장자리는 직선이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러나 실제 피드백에서 전시된 첫 번째 그룹은 털실로 삼각형으로, 두 번째 그룹은 털실과 빨대로 하나로 당겼나요? T? 유형, 정말 뜻밖의 일이었는데, 나는 단지 황급히 자리를 떴을 뿐이다. 나중에 다른 선생님들의 지도하에, 나는 이것이 실제로 좋은 생성 자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연습의 수각과 연결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내가 잘 이용하지 못한 것은 정말 아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