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축구연맹 월드컵 ('월드컵') 은 세계 최고 명예, 최고 규격, 최고 경기 수준, 가장 유명한 축구 경기이다. 올림픽과 함께 세계 2 대 톱 스포츠 대회라고 불리며 영향력과 중계 범위는 올림픽을 능가한다.
현대 축구는 영국에서 기원한 것으로, 현대 공업 문명과 함께 급속히 발전한 스포츠이다. 탄생한 날부터 독특한 매력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영국인들은 그들의 배와 총이 세계를 여행한 적이 있지만 세계를 정복하지 못했을지 모르지만, 그들의 현대 축구는 단 100 년 만에 세상을 정복하여 수많은 사람들을 미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축구가 인간의 체질과 기능을 보여주는 세계 수많은 경기 중 첫 스포츠가 된 것은 무엇일까? 스릴 넘치는 매력은 어디에 있습니까?
"축구는 전쟁이다."
-1988 유럽컵이 숙적 독일팀을 꺾은 후 기자회견에서 네덜란드 국가대표팀 감독 리누스 미슐스 (1928-2005 년 2 월 9 일 -3 월 3 일) 가 방문한 기자들에게 열렬하게 알렸다 이 말은 미슐스가 만든' 축구 총출동' 과 마찬가지로 축구 역사에 영원히 남아 축구의 거대한 매력의 각주가 될 것이다.
모든 소년은 어릴 때 비슷한 게임을 한 적이 있을 것이다. 병사 모형, 바둑말, 빌딩 블록, 혹은 어떤 것으로 거대한 전쟁을 시뮬레이션하고, 바닥에서 양군이 맞붙고, 소파에서 고지를 점령하고, 침대에서 결전을 벌이며 ... 이런 웅장한 서사는 낭만적인 느낌이며, 모든 남자에게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는다. 남자아이가 성장한 후에, 이런 전쟁 정서는 왕왕 게임에 기탁된다. 전쟁과 같은 많은 게임 중에서 축구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전설적인 색채이다.
현대 축구는 장기 발전 과정에서 강한 의식감을 형성하여 다른 어떤 집단 대항 운동보다 훨씬 뛰어나다. 탈의실을 나서면 캐디가 팀을 따라 가고, 구장은 국가를 듣고, 팀기를 교환하는 등. 고전전쟁 이전에는 매우 진지했다.
양군 귀족 의식은 고전 전쟁에 대한 시뮬레이션이다.
결함이 극치로 연출되다
축구는 비너스의 부러진 팔미인처럼 결점이 가득한 운동이다.
축구는 90 분 안에 골을 거의 넣지 않는 경기다. 이는 축구가 대량의 패스 실수 (강탈, 공 아웃) 와 슈팅 실패로 구성된다는 것을 결정한다. 0-0 의 경기는 왕왕 선함이 결여되어 있다.
농구 팬들이 어떻게 90 분 안에 두세 개의 공만 볼 수 있는지, 혹은 그보다 적게 볼 수 있는지 이해하기 어려운 등 다른 많은 스포츠들이 상상할 수 없는 것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사실 축구 경기에서 장시간 맞서는 많은 결점이 관중의 감정을 가장 잘 동원할 수 있다. 공격을 조직하는 과정은 농구보다 더 길고 복잡하다. 마치 투지용 같다. 그 중에서도 개인의 능력과 집단적 지혜의 표현은 잊을 수 없다.
축구 경기에 관련된 사람 (22 명), 공간 (국제경기장 길이는 100- 1 10m, 폭은 64-75m), 시간
축구는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발로 몸을 지탱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각종 동작으로 축구를 제어해야 한다. 이는 인간의 가장 손재주 있고 강력한 기관인 손과 팔의 기능 (물론 머리의 역할도 두드러짐) 을 제한하고, 발의 볼록한 접촉구의 볼록한 면으로 공을 제어해야 하기 때문에 기술적 난이도가 높다. 대항의 강력한 간섭 아래 다른 요소 (문, 오프사이드) 를 겹치면 멋진 패스를 완성할 수 있다. 축구는 발이 공을 조종하는 운동이다. 발은 인체의 가장 서투른 부위 중 하나이지만 축구는 발의 기능을 극대화했다.
그리고 축구가 사용하는 신체 부위는 다른 운동보다 훨씬 풍부하다. 머리, 가슴, 허벅지 등을 이용해 공을 조종할 수 있고, 공을 멈추고, 패스, 패스, 공, 슈팅 5 대 기본기를 모두 배우기 어렵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축구는 고난도의 신체예술이다.
축구는 환경에 크게 영향을 받아 홈과 어웨이 차이가 크다. 경기장마다 잔디와 크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바람이 불고 비가 오든 눈이 오든, 너무 심각하지 않으면 게임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서는 플레이어가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이 강하고 자연조건을 이용해 목적을 달성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운은 축구의 일부, 특히 페널티킥 대전은 심리적 감당력에 도전한다. 축구에 참여하려면 운의 존재를 직시하고 룰렛을 감히 걸어야 한다. 운은 운명의 잔혹함과 묘함을 체득하게 한다.
1994 7 월 14 일, 미국 월드컵 결승전에서 바조가 페널티 킥을 놓친 후
전술에서 전략에 이르기까지
축구장이 너무 커서' 대병단 작전' 에 속한다. 22 명이 동시에 그라운드에서 싸우는 것은 다른 스포츠와 비교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축구는 전술적 포메이션을 매우 중시한다. 수비수, 미드필더, 공격수의 인원 구성에 따라 각종 전술 포메이션이 있어 경기 중 상대의 실제 상황에 따라 제때에 조정해야 한다. 헝가리 WM 포메이션, 브라질 4-2-4 포메이션, 네덜란드 전 축구포메이션, 스페인 TIKI-TAKA 전술체계가 끊임없이 진화하면서 단전 침투, 장전충, 변로협력, 장거리 포지션이 속출하고 있다.
경기에서 감독의 지휘 수단은 비교적 간단하다. 사람을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경기 전에 반드시 충분한 준비를 해야 한다. 팀 내부에 증거가 있으면 경기에서 이기기가 어렵고 약간의 협력 실수가 실패의 위험이 될 수 있다.
"... 대조적으로, 우주의 문명관계에 대한 연구는 더욱 정량화되고 수학화될 가능성이 높다. 별 사이의 먼 거리가 문명을 점화하기 때문이다. 구장 마지막 줄에서 축구를 보는 것처럼 선수 자체의 복잡한 기술동작이 이미 거리에 숨겨져 있다. 구장에 나타나는 것은 단지 23 점으로 구성된 변화무쌍한 행렬 (그 중 한 가지 특별한 점은 공이고, 구기 경기의 축구 경기만 이렇게 드러난다.
-리우
2002 년 6 월 4 일, 한국 광주월드컵 C 조 2 차전에서 양측 선수들이 맞붙어 중국 1 전 0-2 가 코스타리카를 이기지 못했다.
《전쟁의 왕》
축구가 전 세계를 놀라게 한 것은 "모든 성공한 스포츠 중 그것과 같은 것은 없다. 이는 최대 규모의 공격전을 최대한 시뮬레이션했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축구는 전쟁과 거의 비슷한 운동이다. 사람들은' 전쟁' 을 좋아하고 축구를 보는 것을 좋아한다. 실제 전쟁의 뉴스가 사람들의 주의를 끄는 것은 이치다. 축구는 때때로 정치, 종교, 국적, 인종, 심지어 실제 전쟁과 관련이 있다. 또 다른' 전장' 을 개척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영아대전', 미국은 이란에 대해 중일 대결을 동원할 필요가 없다.
축구처럼 이렇게 큰 응집력을 가진 스포츠는 없다. 그것은 평화로운 시기의 전쟁이라고 하는데, 왜냐하면 이곳의 전쟁은 초연이 없기 때문이다. 그것은 전통적인 의미의 전쟁과는 다른 전쟁을 반영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전쟁명언)
축구의 치열한 경쟁은 이미 사람들이 의도하지 않게 그것을 전쟁과 연결시켰다. 두 팀 간의 경기는 양군 간의 전투로 묘사되었다. 장내의 대원들은 용감한 전사이고 코치는 중국군 장부의 지휘관이다. 그것의 전투 지시는 수비 반격, 이전, 교차 패스이다. 공격수는 성을 공략하고 채채를 뽑는 날카로운 칼이고, 돌격 함정은 그것의 책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공격수, 공격수, 공격수, 공격수, 공격수) 경비원은 지뢰 제거 임무를 수행하는 엔지니어입니다. 미드필더의 전위는 진공을 늦추고 포탄을 운송해야 하는데, 이것이 전투의 중추이다. 전투가 깊어짐에 따라 양군은 반드시 포연이 사방에서 일어날 것이다.
구장은 전쟁터다. 코치와 선수들이 이곳에서 장부를 계획하며 용감하게 싸웠다. 선수들의 경기능력, 심판의 수준, 감독의 지휘능력, 환경이 전쟁의 승부를 결정하는 주요 요인이다. 동시에, 많은 예측할 수 없는 요인들이 전쟁의 결과에 예상치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현대전쟁은 경제 소모전이다. 강력한 경제적 뒷받침이 없으면 전쟁의 소비를 견디지 못한다. 전쟁의 승패가 교전 쌍방에 미치는 영향은 크며, 이는 최근 몇 년 동안 미국 이라크 전쟁, 코소보 전쟁과 같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축구의 발전은 이미 갈수록 국가의 경제력과 결합되었다. 경제로 인해 축구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나라가 많다. 아르헨티나 브라질 같은 축구 강국도 예외가 아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아르헨티나와 브라질은 국내 경기 침체로 축구 인재가 대거 유출되면서 자국 리그에 많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축구는 경제의 영향을 받고 경제에도 영향을 미친다. 축구 산업은 이미 많은 나라의 지주 산업 중 하나가 되었다. 2002 년 월드컵 예선에서 베켄바우어는 마지막 1 분 골을 넣어 독일을 이겼다. 전문가들의 추산에 따르면 이 목표는 잉글랜드를 위해 1 억 파운드의 수입을 창출할 것이다. 10 강전에서 중국의 승리는 중국 축구에 무한한 기회를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월드컵 주최국에게도 무한한 기회를 가져다 준다.
축구와 경제가 고도로 융합된 오늘, 스타를 둘러싼 인재전, 축구를 둘러싼 상전은 축구 장외에서 또 한 차례의 초연이 없는 전쟁이다.
반면에, 축구는 순수하고, 그것의 순수함은 스포츠의 신성에서 비롯되어야 한다. 국제축구연맹은 축구경기에서는 정치적 구호가 허용되지 않고 어떠한 정치적 시위에도 종사할 수 없다고 명시했다. 축구는 정치와 무관하다.
20 16 월드컵 전 공식 평가전에서 아르헨티나 팀 전체가 경기 전에' 마르비나스 제도가 아르헨티나에 속한다' 는 정치적 표어를 내걸었다. 국제축구연맹 규율위원회는 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에게 2 만 파운드의 벌금을 부과하기로 결정했고, 심지어 아르헨티나 아메리카컵 20 16 도 고려해 보기로 했다.
메시는 아르헨티나를 이끌고 20 14 브라질 월드컵 준우승을 거머쥐며 월드컵을 놓쳤다.
축구: 성인의 동화
급속한 경제 성장과 도시 공간의 협소한 증가로 인류의 생존 압력이 커지고 정치가 점차 사람들의 시야에서 사라지고 새로운 순수한 민간 카니발 호소가 조용히 양조되고 있다. 바로 이런 사회적 배경이 공간을 열었고, 상업적 동기를 숨기고 있는 흥청거림이 점차 나타나고 있다. 월드컵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런 무대다. 텔레비전은 편집, 극화, 곡해를 통해 우리에게 초현실주의를 창조했다.
그들은 텔레비전의 표상에서 나왔기 때문에 현실보다 더 진실하다. 그들은 질서 정연하게 나란히 나란히 미디어의 추리 패턴과 정보 의미를 형성하여 완벽한 편집과 세계 해석 체계를 창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오늘날, 서구 야외 집단 흥청거림은 축구와 음악이라는 두 개의 큰 진영만 남았다. 다른 형식은 정치와 사회적 의의가 퇴출되었지만 바흐킨의 자유에 점점 가까워지면서 흥청거리는 사람들이 무대 아래 자신의 영웅이 되었다. 바흐킨은 흥청거림은 민간의 명절 생활로, 유머러스한 요인으로 구성된 제 2 의 생명이며, 기쁨과 자유는 민간의 흥청거림의 본질이라고 생각한다.
이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것은 공식 조직 아래의 카니발 행사다. 바흐킨의 눈에는 공식 의지의 흥청거림이 제도질서와 등급과 관련이 있으며, 그 목적은 불평등과 신성화를 만드는 것이다. 민간 흥청거림의 본질과는 정반대다. 자발적인 민간 흥청대는 자유평등을 추구하고, 흥청거림의 대상과 주체는 대중이 칭찬하는 것으로, 범오락시대의 넘을 수 없는 격차이다.
전파학의 의제 설정 이론에 따르면 언론은 사람들의 생각을 결정할 수는 없지만 할 수 있다. 프랑크푸르트 학파의 문화산업에 대한 비판은 문화산업이 공장 조립 라인 등 조직 형태로 선진 기술을 결합해 일반적으로 대량의 표준화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들 제품은 내용과 구조적으로 대부분 비슷하다고 주장한다. 이 제품들은 기존의 사회관계를 복제해 레저오락으로 대중의식을 마비시켜 허위 수요를 충족시켰다.
축구의 대립성과 우연성은 극적인 충돌과 서스펜스를 만들어냈고, 통일된 산업화 모델과 경쟁 규칙의 특징으로 대중매체 텍스트 제정에 탁월한 소재를 제공했다. 공공 문제 설정과 꿈 창출을 통해 언론은 축구를 현대 신화 하나로 만들었다. 축구의 우연성은 모든 것을 포괄하고, 관객들은 자신이 개인화되고 자율화된 미디어 텍스트를 읽고 있다고 생각하며 계속 미쳐갈 것이다.
대중문화는 양극의 상대적 공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극 사이에 상승한 사슬을 만들어 저점에서 고점으로 올라갈 수 있게 해 주며, 현재 모든 위치에서 더 높은 사회적 위치로 점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해 줍니다. 서로 다른 계단에서 해당 문화적 지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대중화와 사회 구분 원칙이 결합될 때 대중문화의 내재적 운행 규칙을 구성한다.
우리 마음속에는 모두 신화 같은 경지를 동경하고 있다. 대중문화가 남긴 신화, 우리 마음속의 무의식적 욕구를 충족시켰다. 축구는 갈등과 서스펜스, 대항과 우연성, 힘과 속도로 가득 차 있다. 시청자들은 TV 화면을 통해 선수들의 강렬하고 동물 같은 원시적인 아름다움을 지닌 유연한 동작을 보고 큰 감각적 만족을 얻었다.
동시에, 미디어 문화는 또 다른 꿈을 만들어 청중에게 심리적 보상을 주었다. 녹림이 멈추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공성 발채, 구세주를 혼자 타는 이야기는 사람들의 마음속의 영웅적 정서를 만족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평범한 현실 세계에 사는 사람들의 심신을 즐겁게 하다. 구기 경기의 과정과 결과는 관중 자율의 착각을 불러일으켰다. 경기장의 스타와 장애물 사이의 충돌이 실생활에서 자아와 외부 장애물의 착각이 된 것일까? 선정적인 글쓰기 스타일은 스포츠 보도에서 매우 유행하여 인간성과 감정을 자극하여 언론의 꿈을 꾸는 주요 수단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정복당한 이야기 관객들은 엄청난 쾌감과 심리적 만족을 얻었고, 꿈도 축구에 끝없는 매력을 부여했다.
롤랜드 바트는 이 과정을' 자연화' 라고 부르는데, 이는 원래 문화 범주에 속한 것을 사물의 자연적 속성으로 바꾸는 것이다. 롤랜드 바트 (Roland Bart) 는 상징적 인 생산이 신화, 즉 신화 자체를 창조했다고 믿는다. 문화적 상징은 형태와 개념을 연결한다.
"축구의 매력은 저항할 수 없다. 나는 곧 이 운동에 녹아들었다. 게다가, 나는 즉시 타고난 것 같은 비길 데 없는 느낌을 발견했다.
네, 축구장에서 장거리 달리기를 하면 가장 빠른 속도로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스퍼트를 하고, 멈추고, 돌아서서, 드리블하고, 사람을 초월하고, 줄곧 성을 공격하여 채채를 뽑고, 즉시 손을 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전명언)
미드필더에서 반발로 공을 잡을 수 있고, 동시에 그라운드에서 잠시 지나가는 순간을 포착한 다음, 빠르게 공을 나누어 치명적인 타격을 발동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필드, 필드, 필드, 필드)
너도 뒷장의 철문처럼 눈을 막고 천리 밖의 적을 막을 수 있다. 단독으로 고를 수도 있고, 무리를 지어 공격할 수도 있고, 무리를 지어 막을 수도 있다.
너는 동쪽에서 서쪽을 칠 수도 있고, 동쪽에서 서쪽을 칠 수도 있다. 때로는 눈빛과 손짓이 장내의 정세를 바꿀 수 있다.
이것은 용감한 운동이다.
이것은 또한 현자의 싸움이다.
저는 가끔 생각합니다.
이것은 마치 전쟁과 같습니다.
체력, 지능, 기술의 완벽한 조화입니다.
손계해' 내 태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