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방의 지리이론과 남방의 사진이론의 차이를 감안하여 어떻게 양자를 현석 사고와 해결의 문제로 융합할 수 있는가. 무덕 9 년 (626 년), 공교롭게도 천축승백이 장안에 도착했는데, 현장은 인도 성인들이 나란타사에서 요가의 이론을 전수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서천구법, 진경, 중역, 중국 불교 사상의 불일치를 통일하기 위해 발원하였다.
정관 3 년 (629 년) 가을, 8 월 주금 출신의 승려 쇼다가 장안에서' 열반경' 을 공부한 뒤 귀국했다. 현장은 쇼다와 함께 주금에 갔다. 주금에서 하룻밤을 보낸 후, 나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란저우에 도착했다. 나중에 Liangzhou 사람들이 공식 말 을 다시 보내 만났다, Xuanzang 함께 Liangzhou 에 갔다. -응?
현장은 량주에서 한 달 넘게 밤낮으로 따라가다가 과주에 이르러 옥문 () 을 거쳐 오봉 () 을 지나 모래 () 를 지나 고창국 () 에 이르렀다. 고창왕 굴의 선물을 받았습니다. 이후 굴직 (현재 신장 쿠차), 영산 (또한 목술령), 조각엽성, 개비 실험국, 적건국 (우즈베키스탄 수도 타슈건), 사소 건국 (현재 사마르칸시 동쪽), 정글, 철문 등을 거쳤다.
나국의 옛터에 도착하다 (현재 여령서, 순호 강남 일대). 남쪽으로 하마나국 (현재 아프가니스탄 북부 발흐), 제이지국 (현재 아프가니스탄 가치), 대설산, 반양나국 (현재 아프가니스탄 바미얀), 낙옥쌍국 (현재 파키스탄 백사바와 그에 인접한 아프가니스탄 동부), 우워너국 (파키스탄 스와트) 을 거쳐 카시미로에 도착했다
2. 삼장에 익숙하다
현장은 석영미로에서 산스크리트어 고전을 배우고 오늘날의 파키스탄에 도착했다. 그는 일 년에 네 나라를 거쳐 가는 곳마다 멈추어 부처님을 배웠다. 3 1 세, 현장은 배우면서 중국과 인도에 입성했다.
이후 현장은 불경을 연구하면서 사리자를 유람했다. 트리루레나, 소디블로, 제로거거 등 10 여 개국을 두루 여행하며 나란타사에서 공부하기 시작했다. 현장은 그 썩은 타사에서 5 년을 머물며 삼장을 잘 아는 십덕 중 하나로 뽑혔다.
제현이 요가 거장지론, 순정론, 성교론, 반법론, 수렴론, 중국론, 백가론, 해설과 진술에 관한 강의를 듣기 전후에 브라만교 경전과 각종 산스크리트어 서적을 연구했다.
정관 10 년 (기원 636 년) 에 현석은 나란타바 (현재 인도 북부의 몬길), 살로, 안달로, 토나제디가 (현재 인도 동해안의 크리시나 하구), 다로비티아 (오늘날의 인도 마드라스 남쪽), 볼프로저로 갔다
그는 많은 나라에서 2 년 동안 머물면서 정량부의 근본아비파의 이론, 정법의 이론, 각오의 이론을 자세히 연구한 후 그 썩은 타사로 돌아갔다. 얼마 후 그는 로제가사에 가서 반야폴로미도와 여러 가지 치료법과 불학, 불학, 불학, 불학, 불학, 불학, 불학, 불학, 불학, 불학, 불학, 불학, 불학, 불학, 불학, 불학
이때 해현은 현장에게 그 썩은 타사의 승려를 위해 사진을 찍는 법을 가르쳐 선택의 이론만 알도록 지시했다. 마침 중관분별파 (파피개갑) 대사인 시자광도' 논중도',' 논백가',' 반대법' 만 알고 있다. 그래서 현장은 대승과 요가의 이론을 조화시키기 위해 3000 곡의' 혜종론' 을 썼다.
동시에 정양부 학자인 반야폴로미도와 함께 변론에 참가해 악론에 대해 1600 곡의 짱 () 를 썼다. 그는 동인도 (현재 인도 아삼 주) 몰리브덴 왕 쿠모로의 초청으로 연설을 하고' 삼체론' 을 집필했다.
당나라 정관 15 년 (64 1), 현석이 명절 왕을 만나 큰 예우를 받았다. 제이일 왕은 군여성에서 현석을 주요 의제로 하는 불교 토론회를 열기로 했다. 18 명의 왕, 3000 명의 대승 불교학자, 2000 명의 외도가 오음에 참가했다.
당시 현장은 아무도 물어보기 어려웠지만 아무도 의문을 제기할 수 없다고 말했다. 당시 오인으로 유명하여 대승에 의해' 대승천국' 으로, 소승에 의해' 해탈천국' 으로 칭송받았다. 제일 왕은 현석을 5 년마다 열리는 75 일간의 나체 대회에 참가시키겠다고 고집했다. 회의 후에 귀국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