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블랙 유머 문학' 에서' 반영웅' 이미지의 블랙 유머 농담을 논하다

블랙 유머 문학은 출현 이후 세계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것은 자신의 독특한 풍격으로 서구 현대문학의 중요한 유파를 형성했다. 황당무계한 세계와 어두운 현실을 배경으로 한 이 소설은 인간과 환경 사이의 극도의 불균형을 유머러스하게 풍자하고, 이런 불균형을 과장하고 왜곡하여 우스꽝스럽고 우스꽝스럽게 만드는 동시에 고통과 억압으로 가득 차 있다. 블랙 유머파의 소설가는 전통소설 창작의 일반적인 형식을 깨고 소설의 시간과 논리를 어지럽히고, 종종 현실과 환상을 번갈아 반영하며, 심각한 문제와 유머를 혼동하여 소설의 줄거리가 황당무계하고 논리가 부족하지만 현실을 암시한다. 블랙 유머는 이야기를 코미디 형식으로 보여 주지만 이런 소설은 비극이다. 이런 희비가 섞인 예술적 표현에 근거해 사회 현실의 잔혹함과 변화할 수 없는 운명을 대부분 반영한 것이다. 블랙 유머 문학은 번영 이후 점차 쇠퇴하고 있지만, 그 작품은 여전히 연구의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특히 블랙 유머 문학에서 생생한 이미지를 지닌' 반영웅' 은 우리에게 유머를 가져다주는 동시에 필연적으로 우리를 묵상에 빠지게 한다.

첫째, 블랙 유머의 배경 연구.

블랙 유머는 특정 시대에서 기원한다. 당시 한국전쟁의 종식은 미국의 사회적 갈등을 가중시켰고, 매카시즘은 사회를 억압적인 분위기에 휩싸였다. 이와 함께 미국은 60 년대 초 베트남 전쟁에 휘말렸다. 전쟁의 실패는 미국에 침통한 타격을 주었고, 전국민의 반전 정서를 불러일으켰다. 미국 정국이 혼란과 사회 격동을 시작했다. 서구 전통의 도덕적 가치와 민주적 이념도 의문을 받았다. 이 경우, 일부 중소자산계급들은 사회에 대해 무력감을 느끼기 시작했고, 현실 사회를 폭로하고 비판하기 시작하면서 현실과 환상이 얽힌 검은 유머를 형성하기 시작했다. 문학에 있어서 영웅적인 이미지는 의심할 여지 없이 독자의 열정을 자극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 서사시에서 신화된 영웅적 이미지는 모두 사람들의 숭배와 존경을 받는다. 그들은 강한 의지와 비범한 전투력뿐만 아니라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위엄도 가지고 있다. 르네상스 이후 일부 비극적인 영웅들의 출현은 사람들의 의지, 특히 불요불굴의 반항정신과 영웅 정서를 깨우쳐 독자의 마음을 크게 깨웠다. 그래서 비극적인 영웅도 사람들의 마음 속에 숭배의 대상이 되었다. 그러나 사회 정세가 변화함에 따라 사회 이데올로기와 문화 발전 추세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문학 작품에 등장하는 영웅인물도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신화된 영웅은 현실 인물과 연계되기 시작했고, 피가 나고, 사회 상황이 변화함에 따라 현실 사회의 배경과 관련된 반항적인 영웅으로 변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그러나 이러한 반항적인 영웅들은 종종 실패로 끝난다. 그래서 이때의 전통 영웅주의는 이미 점차 사라졌다.

과학기술의 진보와 신구사회 제도가 바뀌면서 사람들의 생존 환경이 크게 바뀌었고, 사람들의 인식과 의식도 사회의 변화에 따라 상응하는 변화가 일어났다. 특히 두 차례의 세계대전의 무정한 파괴를 겪은 후 사람들의 마음은 약해지기 시작했고, 생명에 대한 의식이 바뀌기 시작하면서 서구 문명에 대한 신앙을 흔들었다. 사람은 전투 기계에 직면했을 때 자신의 보잘것없고 무력함을 느꼈다. 전쟁의 위력 아래 영웅도 죽음을 피할 수 없다. 그래서 전통 영웅주의가 무너졌다. 각종 새로운 철학사조의 영향으로 서방 작가들은 점차 자신의 심미 취향을 왜곡하여 황당무계한 신문학 유파인 블랙 유머 문학을 형성하였다. 새로운 문학 장르에서 비극적인 이야기는 희극 형식으로 전해지고, 문학 작품에는 독특한 새로운 인물인' 반영웅' 인물 이미지가 등장한다. 둘째, 문학 작품의 검은 유머

이른바' 반영웅' 이미지에 대한 분석은 사실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원래의 영웅 이미지를 해체하고, 신화된 사물과 힘을 배제하고, 인간성의 관점에서 사랑과 미움, 삶과 죽음, 슬픔과 슬픔, 인생의 가장 평범하고 평범한 면을 보여주는 것이다. 반영웅' 이미지는 전통문학에서 의지가 강하고 불요불굴의 영웅적 이미지가 점차 소멸될 때 생겨난 것으로 전후 미국 문학의 주요 특징 중 하나이다. 블랙 유머 문학에서는 시, 산문, 소설, 블랙 유머는 모두 반영웅을 쓰는 것을 위주로 하고,' 반영웅' 캐릭터는 블랙 유머를 나타내고 역설은 블랙 유머에 숨겨져 블랙 유머 표현의 전달체가 된다. 그래서 반영웅 인물의 클로즈업은 블랙 유머와 역설을 심화시키는 중요한 수단이 되었다. 많은 블랙 유머 문학 작품, 특히' 제 22 조 군규' 에서' 반영웅' 의 이미지 특징과 개성에 대해 생동감 있게 묘사해 왔으며, 그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a) 모순 된 성격 특성

전통적인 영웅 이미지보다 블랙 유머 문학 작품 중의' 반영웅' 인물 이미지가 더 불확실하고 모순적이다. 한편으로는, 그들은 자아의 존재를 매우 중시하고, 독립된 자아를 요구한다. 한편 현실에 대한 무력감을 보이고, 진정으로 독립할 수는 없고, 파도에 따라 떠다닐 수밖에 없다. 그들은 억압에 반항하는 강한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기질이 약해서 진정으로 반항할 수 없기 때문에 항상 실패에 직면한다. 이것은 블랙 유머 문학에서' 반영웅' 인물의 성격 특징 중 하나일 뿐이다. 그들은 반항의식이 있지만 반항할 힘이 없는 모순체로서 비극적인 유머 감각을 잘 반영하고 있다. "제 22 조 군규" 의 요셉 회사처럼, 그는 생명을 매우 사랑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목숨을 앗아갈 수 있는 이 전쟁터에서 빨리 탈출하여 자신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나 그는 중상을 입고 깁스를 하고 붕대를 감고 있는 병사들을 보았을 때, 조롱하는 말투로 생명에 대한 경멸을 나타냈다. 이 두 극단적인 태도는 마침 인간성의 나약함과 무감각을 반영한다. 요셉이 생명을 극도로 멸시하는 뒤에는 냉막 인간성이 있었는데, 이는 당시 사회 현실의 진정한 반영이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소설은 현실 사회의 어둠을 유머러스한 방식으로 반영하고 있다. 소설' 카슈가 대령' 에서 이 모순의 존재는 더욱 뚜렷하게 드러났다. 카사가는 정력이 넘치는 젊은이로, 몸이 건장하지만, 일을 하는 것은 왕왕 금방 의기소침해져서 허세를 부리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일을 처리하는 것은 매우 냉정할 수 있지만, 늘 자신의 결정을 후회한다. 그는 자신의 실력에 대해 자신감이 넘쳤지만 자신의 미래와 그를 위해 계획했던 중령을 파악할 수 없었다. 그는 그것을 좋아하지만, 그것을 매우 싫어한다. 특히 그 임무 이전에, 그는 기도에 하느님 같은 것을 가지지 말라고 요구했고, 전쟁을 기도어에 추가했다. 카슈가의 모순 이미지는 현실 사회에서 권력자의 추악한 심리에 대한 저자의 진실한 묘사로 독자들이 조롱 속에서 사회 현실을 인식하고 어두운 사회에 대한 극도의 원한을 유머러스한 방식으로 터뜨리게 한다.

(2) 정신적인 지칠 줄 모르는 추구

블랙 유머 문학의' 반영웅' 인물은 거의 모순된 인격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항상 모순적이고 어색한 곳에 갇혀 있지만, 그들의 모순된 성격 뒤에는 여전히 자신을 추구하는 마음이 있고, 끊임없이 정신적 기탁을 찾고 있다. 염이는 당초 열혈 청년이었듯이, 그는 정직하고 용감했고, 조국에 대한 적성의 사랑과 조국을 위해 싸우는 원대한 이상을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당초 그는 용감하고 두려움 없이 군인이 가져야 할 기질과 용기를 가지고 있었다. 그는 독일 다리를 폭격하는 임무에서 뛰어나기 때문에 대위로 임명되었다. 그러나 시국의 변화와 인지가 깊어짐에 따라 그는 전쟁의 잔혹함과 현실의 어둠을 똑똑히 보고 점차 진정한 영웅에서 반영웅으로 변했다. 그 후, 요셉은 도피하기 시작했고, 끊임없이 자신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자신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권력과 욕망이 얽힌 그물에서 벗어나기 위해, 그는 미친 척, 거짓말 등 모든 수단을 다 썼다. , 심지어 떠나기 위해, 그는 끊임없이 비행 횟수를 늘리고, 아픈 척하고 병원에 숨어서 도망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그의 동료들도 비행을 피하기 위해 자주 심하게 넘어진다. 이런 경멸받는 행위는 반영웅의 자아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이며, 이 목표를 위해 자신의 성실과 충성을 배반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그러나 작가가 만든 낯선 군영 환경에서 우리는 그들의 도피 행위를 비난할 수 없다. 군영의 부패는 비판을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아에 대한 집착 추구는 블랙 유머문학의 현실을 비판하는 특수한 이미지이며, 유머에서 권력의 욕망을 풍자하는 동시에 정신의 자아로서의 유일한 기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