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샹 민속풍습

핑샹 민속문화

핑샹 민속문화는 차 따기 속어, 민등, 소박한 옻칠 그림 등이 전승되어 지속되는 등 화려합니다. 초우(Chu Wu)에서 유래한 누오 문화의 "3보"(누오 국수, 누오 춤, 누오 사원)는 "예술의 살아있는 화석"이라고 불립니다. 사람들 사이에는 다양한 유형의 대중 예술 활동이 있으며, 이는 대대로 이어집니다. 봄 징, 어업 북, 꽃 징과 북, 차 등, 소 등, 어부 등, 아이 북, 연무, 연꽃 소리, 나비 춤, 점토 등 30여 가지 유형이 아직도 보존되어 사람들 사이에 퍼져 있습니다. 조각품, 도자기 조각품, 분재, 컬러풀, 죽직, 민화(농민화, 옻칠화, 종이오리기, 불꽃, 세밀화, 뿌리조각) 등 한 종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Chunluo - Pingxiang의 가장 특징적인 특징입니다. 봄공은 청나라 말기에 시작되어 핑샹과 이춘, 완자이, 류양, 리링 등 주변 지역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화가들은 ​​직경 15cm 정도의 작은 북을 붉은 비단으로 묶고, 그 북보다 직경이 2~3cm 더 큰 작은 징을 걸어 놓습니다. 그들은 북과 징을 치며 집집마다 방문하며, 춘절 기간에는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봄을 알립니다. 가사는 대부분 한 문장에 7단어, 운율이 2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언어는 정통 핑샹 방언으로 대중적이고 애정이 깊다. 트랙은 모두 단편 소설이며 대부분은 "jianzhi"(당신이 보는 것을 좋아할 것입니다)입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가사의 내용은 시사, 설화, 가족계획, 새로운 인물과 새로운 사건 등으로 확장되었고, 길이도 중간 길이로 확장되었으며, 얼후의 반주도 추가되었다. 그리고 다른 악기들로 인해 대중들 사이에서 더욱 아름답고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저녁 공연의 중요한 프로그램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신곡 '건배노래', '봄이 오다 천년천년비단', '찬양을 보다', '숙녀가 늙은 원앙을 모은다', '서영문' 등이 CD로 수록돼 5만장 이상 팔렸다. 사본이 공개되어 큰 인기를 끌었고 국내외 핑샹 동포들의 향수병은 홍콩, 마카오, 대만 및 핑샹 동포들에게 환영받는 선물입니다.

핑샹춘공

장시성 노래 형식이다. 전설에 따르면, 이는 민간의 "봄의 소식"에서 발전했다고 합니다. 옛날에는 춘절이 끝나면 징과 북을 들고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사람들에게 농사철을 알리고 제때에 밭에 씨를 뿌리고 경작하도록 상기시켰습니다. 시대가 발전하고 연감이 대중화되면서 봄 징창의 내용도 변화하기 시작하여 새해를 축하하고 행운과 좋은 소식을 전하는 민속 예술의 한 형태가 되었으며 점차적으로 이야기를 전하는 형태로 발전했습니다. 문자. 동시에 예술가들의 순회 공연으로 인해 봄 징은 핑샹의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 이춘, 완자이 등의 현과 핑샹에 인접한 후난의 리링, 류양 등의 지역으로 퍼졌습니다.

봄 징은 한 사람이 부릅니다. 가수는 붉은 비단으로 작은 북을 묶고 북 옆에 작은 징을 걸고 있으며, 왼손에는 북채를, 오른쪽에는 징 망치를 들고 있습니다. 리듬을 치는 손. 노래와 가사는 대부분 찬양 형식으로 되어 있는데, 이는 각 사건을 칭찬하는 짧은 문단, 즉 물건을 칭찬하고 물건을 칭찬하고 사람을 칭찬하는 내용이다. 이러한 찬양은 삼제오제, 충신과 선장, 삼종교, 구류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모두 72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가사가 있습니다. 많은 베테랑 예술가들이 봄 징 음악의 수백 구절을 낭송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숯창 찬양", "차 찬양", "곡물 찬양", "새 가게 개업 찬양", "찬양"을 부르곤 했습니다. 결혼식을 위해' 등 가사의 언어는 대중적이고 유창하며 생생하며 노래할 때 과장된 표현을 자주 사용합니다. 가사와 문장의 수는 제한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한 운율에 두 문장, 때로는 한 운율에 4~8문장이며 운율은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춘뤄 예술가들과 아마추어 배우들은 반주 악기와 춤 동작을 추가해 집단 노래 형태를 만드는 등 일부 개혁 시도를 했다. 동시에 영웅과 모범 인물을 찬양하고 인민의 낡은 사상과 관습을 풍자하고 비판하기 위해 많은 새로운 노래와 가사가 작성되어 핑샹 춘라가 새로운 발전을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