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야" 시에 대한 감사

1. 목엽시 감상

나뭇잎에 관한 시 감상 1. 목엽시

가을바람이 솔솔 불고 동정파가 나뭇잎 밑에 있다. 。 。 。 "시앙 부인 9 곡" (진 전 굴원)

가을바람이 나뭇잎을 불고, 동정은 파도와 같다. 。 。 。 。 허베이를 건너다 (남북조, 왕보)

만수의 잎은 처음에는 붉고, 나무는 채색이다. 시계가 비를 흔들고, 가을물이 구름을 적시다. 。 。 。 。 。 화엄사는 판천 (당) 을 본다

가을밤에 공진 청이할아버지 (당오) 에게 메시지를 보내다

밤이 되자 도부부, 나무잎이 떠오는 사람이 생각났다. 정자 집은 높고 가을 산은 나무가 멀다.

몇 리 길은 모두 추워서 이미 저녁이다. 나는 함께 살 때까지 외롭다.

임강 두 곡 (당)

송별길로 가서 한주로 돌아가다. 강의 나뭇잎 아래에서 너는 구시가지의 가을을 생각해야 한다.

전중 혼자 하룻밤 머물며 최주부 (돈 웨이) 를 보냈다

너는 외롭고 잠을 이루지 못하고 나뭇잎이 떨어진다. 찬비는 더 어둡고, 반딧불이는 더 높다.

앉아서 파란 빛을 반짝이게 하고 여름옷도 다쳤어요. 늙어도 아는 것이 외지에 사는 것보다 낫다.

웨양을 유람했지만 오주 대사관으로 돌아와 정훈이 이 주에 살던 옥현 (당 유장경) 을 시중들었다.

무슨 일이야? 초수추를 만나다. 석양은 여름까지 가고, 찬비는 가을까지 온다.

황제 고추 펄프 음료, 시인 걱정 나무 잎. 만 마일 동정, 동굴 머리 를 떠났다.

2. 나무잎 > 모든 시의 번역과 시에 표현된 감정 3 을 말한다.

1 .. 가을바람이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동정파가 나뭇잎 아래에 있다. -전국 시대의 추? 굴원의 9 가? 향부인

곱슬한 바람: 미풍이 불어오는 것을 묘사한다. 동팅: 동팅 레이크, 후난 성 북부. 파도: 마이크로웨이브 확산 탑.

"호남부인" 은 호남부인과 만났지만 결국 만나지 못한 이야기를 다룬다. 이 말은 가을바람이 살짝 불고, 호수가 맑고, 나뭇잎이 떨어지는 가을 두루마리를 묘사하며, 꿈처럼 아름다운 정취를 담고 있다.

2. 나무 잎 아래, 강포련, 가을달에 보운에 비추고, 산을 쉬다. -육작' 임강절 왕의 노래'

시의 시작 부분에서' 목엽',' 강파',' 운산' 등의 풍경이 아추경도를 형성하고, 기상이 넓어 슬픈 운치가 있다. 시의 전반부는 가을 풍경에서 유래한 짙은 추사를 일부러 표현했고, 풍격이 선명하고 분위기가 쓸쓸했다.

3. 가을바람이 나뭇잎을 불어 동정파처럼. --왕 바오 "하북성 횡단"

이 시는 고국에 대한 시인의 그리움과 이국 타향에서의 떠돌아다니는 느낌을 표현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물적 격정' 이라는 수법으로 강남 고국의 머나먼 그리움을 불러일으켰다. 황하변의' 나무 잎' 이 가을바람에 흩날리고 있다. 지금 이 순간, 호탕한 가을바람도 강남의 동정호를 스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귀화' 와' 유사' 라는 두 글자는 시인의 향수를 매우 완곡하게 표현했다.

4. 관광이 정체되어 관광객이 범람합니다. 정자 아래, 나뭇잎 아래, 가을구름이 먼저 날아간다.

추운 정원에는 늦새가 모이고 풀벌레가 슬프다. 봄옷을 입으면 왕실 겨울옷을 볼 수 있다. 리앙 차오 남부? 리우 윤 이순신 도로

고팅: 물은 수평이에요. Longshou: 산 이름은 산시 (Shanxi) 와 간쑤 (Gansu) 사이에 있습니다. 옷을 으깨는 것은 세탁이 아니라 옷을 만들기 전에 풀을 뜯고 으깨서 부드러워지는 과정이다.

물가의 나뭇잎이 떨어지고 있다. 용수 산꼭대기의 가을 구름이 공중에서 떠다니고 있다.

정자 아래, 나뭇잎 아래, 추운비 간쑤머리' 는 누구나 다 아는 미문이다. 고정' 은 물 근처의 평지를 가리키며 사복이 있는 강남을 암시한다. "용수" 는 바로 긴 머리로, 북방의 변두리가 막히는 곳을 뜻한다. "나무 잎 아래" 가 "초사" 로 바뀌었나요? 아홉 곡? 부인 소설 속' 가을바람이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동정호의 파도가 나무의 잎 아래에 있다' 는 의경,' 나무의 잎' 은 노란 잎이다. 첫 번째 문장은 사실 내가 여장을 생각할 때 눈앞의 장면을 묘사하고, 다음 문장은 상상 속의 장면이다. 사복이 제때에 추위를 막는 옷을 먼 사람에게 줄 수 없다는 감탄을 표현했다.

5. 제후, 나무미, 귤미. -숨어 위안 \ "오렌지 노래 \"

귤, 너는 하늘과 땅 사이의 좋은 나무야, 너는 태어날 때부터 현지의 물과 토양에 적응했어.

감귤의 아름다움을 찬미하다. "푸" 는 "시경" 의 "체, 야, 짱" 의 "부" 에서 유래한 시체이다. 굴원은 진피의 생태와 습성을 교묘하게 파악해 비유와 연상을 통해 인간의 정신과 성격과 연계해 열정적인 찬사를 보냈다. 물언지, 사물로 사람을 쓰는 것은 물나뿐만 아니라 고금을 융합하여 아청 왕조 임운명이 칭찬하는 것을 창조했다. "마치 두 마디 말 중 한 마디가 귤인 것 같지만, 한 마디도 귤이 아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6. 육가 소녀가 입당에 들어가 제비가 쌍쌍이 대모 들보에 서식한다. 9 월 추위는 목엽을 재촉하고, 10 년은 요양을 회상한다.

그리고 소식은 모두 백늑대 강에서 잃어버렸고, 이곳의 붉은 봉황성의 가을밤은 길었다. 저기, 보이지 않아 마음이 아픈 사람은 그녀의 방직기의 노란 실크 파도에 달빛만 볼 수 있었다.

쉔 quanqi \ "고대 의미 \"

이 시는 한 젊은 여자가 변방에 오래 머물렀던 남편을 그리워하는 것을 쓴 것이다. 늦가을 9 월의 옷을 부수는 소리가 나무의 낙엽을 재촉하고 있다. 남편이 변변을 지킨 지 10 년이 되었는데, 그녀는 밤낮으로 요양을 그리워했다.

7. 제후, 나무미, 귤미. 황제 이후 대지는 아름다운 감귤을 낳고, 품질이 좋은 습관은 한쪽의 물과 토양을 낳는다.

8. 그윽한 산계화나무가 무성하다. 하늘의 계화나무는 달 안에 있고, 땅의 계화나무는 산골짜기에 있다.

9. 마당에 이상한 나무와 푸른 잎이 있다. 마당에 아름다운 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푸른 잎이 비치는 가운데 빽빽한 꽃이 피었다.

10.

바람이 가볍고 꽃이 늦을 때 나뭇잎이 너무 빽빽해서 새가 날기가 불편하다. 바람이 가볍게 불면 나뭇잎이 이렇게 빨리 떨어지지 않는다.

부분

3. 사이무엽의 모든 시의 뜻을 번역해 주세요

가을바람이 솔솔 불고 동정파가 나뭇잎 밑에 있다.

가을바람이 불고, 서늘하고, 동굴 안의 파도가 일고, 나뭇잎이 흩날린다. 곱슬한 바람: 미풍이 불어오는 것을 묘사한다.

파도: 마이크로웨이브 확산 탑. 2, 동팅 레이크 시작 파도, 나뭇잎이 약간 떨어졌다-xiezhuang \ "Yuefu \" 동팅 레이크 시작 파도, 그래서 나뭇잎이 점차 떨어지기 시작했다.

이것은 가을이 오고 자연의 그림자가 나타나기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3. 나뭇잎 아래, 강포련, 가을달이 구름과 산을 비추고 있다. 육현 \ "임강절 왕의 노래 \" 낙엽이 분분했고, 강랑이 연결되어 가을달이 수면을 비추고, 산꼭대기 구름이 움직이지 않았다.

가을경에서 진한 추사를 그려냈는데, 풍격이 선명하고 분위기가 쓸쓸하다. 4, 가을 바람이 낙엽을 불고, 동정파와도 같다.

-왕보 \ "허베이를 건너다 \" 가을바람이 나뭇잎을 날리며 끊임없이 흔들리는 것은 동정호의 파도와 같다. 귀화' 와' 유사' 라는 두 글자는 고국에 대한 시인의 그리움과 오프사이트 추방의 심정을 매우 완곡하게 표현했다.

5, 황제 후 갑술, 오렌지 옷. 굴원' 귤송' 번역문: 귤, 당신은 하늘과 땅 사이의 좋은 나무입니다. 당신은 태어날 때부터 현지의 물과 토양에 적응했습니다.

6, Guihua 나무는 ushan 에서 자랍니다: 초목이 함께 자랍니다. 하늘의 계화는 달에 있고, 인간의 계화는 계곡에 있다. 계화는 은둔자와 연결되어 있으며,'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는 성격도 있고, 담박하고 소문도 나지 않는 스타일도 있다.

7. 마당에 이상한 나무가 있어서 푸른 잎이 활짝 핀다. 정원에는 희귀한 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푸른 잎에 울창한 꽃송이가 가득 피어 있다:' 자모', 아름다운 나무 한 그루. 하위: "복잡한" 해석.

"파화자", 백화가 일제히 놓여 있다. 8, 잎새가 날고, 바람이 가볍고 꽃이 늦다.

나뭇잎이 너무 빽빽해서 새가 날기가 불편하다. 바람이 가볍게 불면 꽃이 이렇게 빨리 떨어지지 않는다. 9. 구름 사이에 달이 휘영청 밝고 푸른 잎사이에 꽃이 핀다. 후아,' 꽃' 을 통하다.

10, 고팅의 나뭇잎 아래, 용수는 가을에 날고 있다. 물가의 나뭇잎이 떨어지고 있다. 용수 산꼭대기의 가을 구름이 공중에서 떠다니고 있다.

1 1, 세탁망치의 차가운 소리가 나뭇잎을 흔들고, 요양 원정은 10 년 간 갈 것이다. 이 시는 한 젊은 여자가 변방에 오래 머물렀던 남편을 그리워하는 것을 쓴 것이다.

늦가을 9 월의 옷을 부수는 소리가 나무의 낙엽을 재촉하고 있다. 남편이 변변을 지킨 지 10 년이 되었는데, 그녀는 밤낮으로 요양을 그리워했다.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졌지만, 나는 오히려 긴 강이 굴러가는 것을 보고 앞으로 나아갔다.

끝없는 나무, 나뭇잎이 부스럭거리며 떨어진다. 끝없이 펼쳐진 장강이 뒹굴어 오다. 13, 동정에서 나무를 사직하고 조양과 지프로 갔다.

그들은 마른 나무처럼 동정호를 떠나, 가장 먼 물가로 가서 나무를 떨어뜨렸는데, 그것은 죽은 나무였다. 지프는 가장 먼 해변이다.

어느 가을의 높고 상쾌한 아침, 필자는 밝은 달이 하늘에 걸려 있는 것을 보았고, 벌거숭이 언덕 위에 비춰져 있었고, 층층 언덕 속의 나무 잎은 늦가을의 찬바람에 날려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형태는 키가 큰 나무들이 많아서 파도가 오르고 있다. 유감스럽게도, 키가 큰 나무들은 종종 강풍에 시달려 잔잔한 바다가 불지 않는다 .5438+05. 12, 미요의 한가함, 채산도; 천천히 가는 곳마다 부드러운 줄무늬가 있고 나뭇잎이 떨어지고 있다.

예쁘고 성격이 얌전해 보이는 예쁜 여자. 그녀는 갈림길에서 뽕나무를 따고, 부드러운 뽕나무 가지가 가볍게 흔들리고, 채취한 뽕잎이 13 으로 떨어지고, 조용한 밤에는 이웃이 없고, 나는 같은 오래된 초가집에 살고 있다. 노란 잎이 빗속에 떨어지는 것은 불빛 아래 백발 노인의 운명과 같다. 조용한 밤 주위에 이웃이 없어서 나는 오래된 집에서 이미 궁핍했다.

시든 늙은 나무가 비바람 속에서 낙엽이 지고, 어두컴컴한 불빛이 백발이 성성한 노인을 비추고 있다. 17, 오후 그늘이 분명합니다. 정오 직사광선으로 나무 아래에 시원한 원형 그늘이 형성됩니다. "원" 자는 푸른 나무의 이미지를 묘사한다.

4. 목엽시

가을바람이 솔솔 불고 동정파가 나뭇잎 밑에 있다.

구가항목 부인 (선진굴원) 가을바람이 목엽을 부는 것은 동정파와 같다.

.. 허베이 (남북조, 왕보) 만 나뭇잎의 초홍, 인수채색을 가로지르다. 시계가 비를 흔들고, 가을물이 구름을 적시다.

화엄사에서 판천 (당) 을 보면 나는 두 사람 (당무) 을 청룡사 공진에서 가을밤에 도사 부부를 생각하고, 목엽이 사람에게 떠다닌다.

정자 집은 높고 가을 산은 나무가 멀다. 몇 리 길은 모두 추워서 이미 저녁이다.

나는 함께 살 때까지 외롭다. 임강 두 곡 두 곡 (당) 은 이삭실로 가서 항주로 돌아갔다.

강의 나뭇잎 아래에서 너는 구시가지의 가을을 생각해야 한다. 절에서 최대사 (당 위) 에게 밤새 편지를 보냈는데 외로운 사람들이 밤새 잠을 이루지 못하고 나뭇잎이 뚝뚝 떨어졌다.

찬비는 더 어둡고, 반딧불이는 더 높다. 앉아서 파란 빛을 반짝이게 하고 여름옷도 다쳤어요.

늙어도 아는 것이 외지에 사는 것보다 낫다. 악양성을 유람했지만 오주, 대사관은 정훈을 남겨두고 해당 주 (유당 장청) 에서 망명 생활을 한 옥현을 기다리며 추수추를 만났다.

석양은 여름까지 가고, 찬비는 가을까지 온다. 황제 고추 펄프 음료, 시인 걱정 나무 잎.

만 마일 동정, 동굴 머리 를 떠났다.

5. 목엽시

가을 밤, 나는 Qinglong 사원 빈 erye (당나라 춤) 밤 사제 부부 를 보내, 나무 잎이 우쭐거린다.

정자 집은 높고 가을 산은 나무가 멀다. 몇 리 길은 모두 추워서 이미 저녁이다.

나는 함께 살 때까지 외롭다. 임강 두 곡 두 곡 (당) 은 이삭실로 가서 항주로 돌아갔다.

강의 나뭇잎 아래에서 너는 구시가지의 가을을 생각해야 한다. 절에서 최대사 (당 위) 에게 밤새 편지를 보냈는데 외로운 사람들이 밤새 잠을 이루지 못하고 나뭇잎이 뚝뚝 떨어졌다.

찬비는 더 어둡고, 반딧불이는 더 높다. 앉아서 파란 빛을 반짝이게 하고 여름옷도 다쳤어요.

늙어도 아는 것이 외지에 사는 것보다 낫다. 악양성을 유람했지만 오주, 대사관은 정훈을 남겨두고 해당 주 (유당 장청) 에서 망명 생활을 한 옥현을 기다리며 추수추를 만났다.

석양은 여름까지 가고, 찬비는 가을까지 온다. 황제 고추 펄프 음료, 시인 걱정 나무 잎.

만 마일 동정, 동굴 머리 를 떠났다.

6. 목엽시

1, 또한 * * * 나무 잎 0

당나라

조야

주관자 한 명을 파견하여 그의 형제를 미행하다

2. 동정의 백파 나뭇잎이 듬성듬성하다.

당나라

리퍼

임강절 가왕

3. 세탁망치의 차가운 박자가 나뭇잎을 흔드는 소리를 들었다

당나라

심전계

고의는 조와의 공백을 메웠다

4, 나무 잎 바람 판사 비

당나라

이하

슬픈 선

5, 나무 잎 바람 판사 비

당나라

이하

슬픈 선

6. 나무 잎을 제거합니다

당나라

마대

통주와 오창석의 겨울 잔치

7. 나뭇잎이 산들을 흔들고 있다.

당나라

마대

야오합을 파견하여 산의 외교관을 뵈러 가다

8, 가을 잎 아래

당나라

리퍼

추사.

9. 굳게 닫힌 문과 나뭇잎 아래

당나라

리퍼

노군에서 류창시를 홍농창시로 보낼 때

10, 나뭇잎용 가시.

당나라

두보

간원 동고현에서 창작한 일곱 곡'

1 1, 세탁망치의 차가운 박수 소리가 들리면 나뭇잎이 흔들린다

당나라

심전계

잡동사니, 나 혼자서는 볼 수 없다

12, 강고목엽 아래

당나라

왕보

"임강 두 곡"

13, 나무잎이 이미 사람에게 함락되었다.

당나라

리치

"노래 한 곡 부르고 동생 모청에게 대답하라"

14, 시인 목엽의 슬픔

당나라

류청청

유악양은 오히려 오주 대사관으로 돌아가 정훈을 남겨 조정에 모시고 있다.

15, 슬픈 나뭇잎소리

당나라

류청청

\ "나는 심지어 화이 난, 내 동생 에서 강동 에 배포 되었다. 클릭합니다

16, 나뭇잎이 떨어졌습니다.

당나라

웨이응물

사야가 홀로 남아 최주부를 보내다.

17, 매미 울음 잎이 떨어진다.

당나라

고시

동평로 3 곡

18, 강풍 아래 나무 잎

당나라

두보

19, 맑은 나무 잎문

당나라

두보

소왕

20 일에는 나뭇잎이 속속 나타났다.

당나라

유효

늦가을에 장강은 맹호연을 보낸다

2 1, 나뭇잎상호가 상심합니다

당나라

맹교

복사본 없이 재생

22 세, 나무 잎 코트를 입고

당나라

유연석

동주 초기의 맹교

(23), 나무 잎이 점점 놀라고 있다

당나라

바오룽 현

소식을 들었다

(24), 서풍 나뭇잎이 노랗다

당나라

정초

정춘의 가을밤

(25), 한목엽이 약간 마르다

당나라

고웅비

황보루스를 첸난막으로 보내다

26 일 갑자기 나뭇잎이 노랗게 변했다

당나라

이군옥

"이포동에서 강표까지, 바처에서 나가 양무에 투자한다."

(27), 공랭한 나뭇잎이 노랗다.

당나라

유창

회문양 형제

(28), 나뭇잎이 쓸쓸한 생각

당나라

유창

비 온 뒤 남문사를 참관하다

29. 동굴 안의 연기가 깊고 잎이 두껍다

당나라

초당

유선시 98 수

30, 나뭇잎이 날다.

당나라

이선용

가을의 번영

목엽시 언어의 전염성에 대해 이야기하기

목엽시 언어의 감화력. 중국 고전시 언어의 암시적인 특징을 이해하여 고전시 감상 능력을 높이다.

2. 중국 고전시의 상대적으로 안정된 특징을 이해하고 고전시에 대한 이해와 깨달음을 높이다.

3. 이 수업에서 배운 지식과 얻은 능력을 이용하여 시의 유사한 현상을 분석할 수 있다.

4. 아름다운 상황을 창조하면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시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학생들이 우리 중화민족의 깊은 문화 축적을 느끼게 하며,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사랑을 자극하고, 그들의 민족적 자신감과 자부심을 높일 수 있다.

교수 어려움 분석;

초점: 중국 고전시의 암시 적 특징.

난점: 전문표면은 고시 중' 목야' 를 분석하는 예술적 특징이며, 실질적으로 시사 언어의 특징이다.

분석: 시의 암시성은 시 이론의 문제이지만, 학생들은 시에 대한 조잡한 인식만 가지고 있어 제목의 표면에 현혹되기 쉬우며, 본문의 진실한 의도를 파악할 수 없다. 따라서 이 수업의 주요 임무는 학생들이 이해의 난점을 뚫고 암시적인 표현 기술을 이해하고 배워 귀중한 예술 영양을 섭취하도록 돕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