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난의 정신에 관한 고대 시
가난의 정신에 관한 고대 시 1. 가난에 관한 시
가난 없이는 성장하기 어렵다 . 순결한.
학자들은 예로부터 가난했던 적이 없으며 그들의 문학적 재능은 전 세계적으로 동일합니다. —— 청나라 황징런(黃景仁), "선비들은 예로부터 가난했던 적이 없다"
가난하고 자기 얘기만 하고, 늘 책임을 진다면 어떻게 될까요? —— 당나라 맹교의 "Lide New Residence"시 3 번
나는 부자가되고 걱정하기보다는 가난하고 행복합니다. —— Shi Daoyuan의 "Jingde Chuan Leng Lu"
아침에는 농가였으며 저녁에는 황제의 홀에 올라갔습니다. 장군에게는 씨앗이 전혀 없습니다. 남자는 스스로를 강화해야합니다! ——"신동의 시"
안데에는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기쁨으로 안식처로 삼고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산처럼 평화로운 수천만 채의 저택이 있다 . ——두보의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가난과 비천함은 피할 수 없다 --전국시대 조몽과의 "등문공 맹자"
부에 집착하지 말고, 슬퍼하지 말고, 가난을 불쌍히 여기세요. ——Tao Yuanming의 "Wu Liu 전기"
2. 빈곤을 묘사하는 시
1. 빈곤은 견딜 수 없고 황폐합니다. 청나라 조설근 "서강 너머의 달·이유 없이 슬픔과 원한을 구한다"
2. 가난은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절실하다. Tang Bai Juyi의 "Xianyin"
3. 삶이 풍부하지 않으면 가난해질 것입니다. Tang Bai Juyi의 "Xianyin"
4. Xing Xingzi에게 가난이 주어졌습니다. 당나라 두보의 '가장 실용'
5. 가난하고 늙고 마른 가족이 나막신을 팔고 있다. 당나라 두보의 '한숨'
6. 가난한 마을 사람. Tang Yuanjie의 "Yuhangxi Township 옛 여행"
7. 부와 빈곤. 송나라 한시중 "임강선녀·겨울의 맑은 산과 숲을 바라보다"
8. 가난은 불평할 일이 아니다. Tang Mengjiao의 "자동차 빌리기"
9. 빈곤 속에서 일하는 것은 마을에 사는 것과 같습니다. 당나라 장장의 『서화이』
10. 그 이유는 가난 때문이다. Tang Hanshan의 "삼백삼시"
3. 가난과 결단에 관한 시
가난하면 더 강해지고 야망은 구름에 빠지지 않을 것입니다. 가난하면 자신에게 이익이 되고, 부자이면 세상을 도울 수 있습니다.
“가난하면 자신을 이롭게 할 수 있고, 부유하면 세상을 도울 수 있다.” 이는 『맹자』의 『심장을 다하는 장과 문장』에서 따온 것이다.
원문은 '가난하면 자신이 잘되고, 번영하면 세상이 좋아진다'는 뜻이다. 자신의 도덕적 수양에 관심을 갖고, 성공하면 세상, 즉 일반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맹자(孟子)라는 책은 맹자와 그의 제자 ***에 의해 편찬된 책이다. 인민과 인민) 이것은 정치적 행동에 관한 고전적인 유교 작품이다.
Reference/view/4577682.htm?fr=aladdinamp; fromtitle=E7A9B7E58899E78BACE59684E585B6E8BAABEFBC8CE8BEBEE58899E585BCE59684E5A4A9E4B88Bamp; fromid=10837545amp; >
4. 가난을 묘사한 시
1 당나라 이신: '농민에 대한 연민 1부'
괭이질을 하는 날은 정오였는데 흙에서 땀이 뚝뚝 떨어졌습니다. 맛있는 식사를 위한 모든 재료가 힘든 일이라는 것을 누가 알았겠습니까?
2 당나라 이신: 『농민에 대한 자비 2』
봄에 기장 한 알을 심고 가을에는 만알을 수확한다. 도처에 유휴 토지가 없으며 특히 농부들은 굶어 죽습니다.
3 송나라 장우 : '누에 여인'
어제 누에시장에 갔다가 눈물을 글썽이며 돌아왔습니다. 누에로 뒤덮인 사람은 누에농가가 아닙니다.
4 송나라의 메이 야 오첸 : "도공"
문 앞에는 흙이 없고 집에는 기와도 없습니다. 열 손가락은 진흙에 달라붙지 않는다,
5 또 하나의 긴 노래: 당나라 백거이의 '숯장수' 숯장수는 남쪽 산에서 장작을 자르고 숯을 태웠다. 그의 얼굴은 먼지가 많고 연기가 자욱했으며 관자놀이는 회색이었고 손가락은 검은색이었습니다. 숯 팔아서 돈은 어디서 벌어요? 몸에 입는 옷과 입에 들어가는 음식. 불쌍한 옷과 옷, 추운 날씨가 걱정됩니다.
밤에는 도시 밖에 눈이 쌓이고, 새벽에는 숯 수레가 얼음 트랙 위로 굴러갑니다. 소들은 갇혔고 사람들은 굶주렸는데, 해가 점점 뜨거워지자 그들은 성문 밖 진흙탕에서 쉬고 있었습니다. 여기에 피안피안이 타고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노란색의 메신저는 흰색입니다. 그는 문서를 손에 쥐고 칙령을 선포하고 마차로 돌아와 소들에게 소리를 지르며 그들을 북쪽으로 인도합니다. 숯 한 수레의 무게가 천 킬로그램이 넘으니 궁중 사신들이 후회할 것입니다. 붉은 거즈 반 조각과 비단 1피트를 소의 머리에 묶고 숯을 채웁니다. (참고, Zhi는 가명, 고통값)
5. 가난에 관한 시
인생에서 늙어서 가난할 필요는 없습니다.
청나라 조설근의 『홍루몽』 제5장. 이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람은 평생 동안 노년기에 가난을 겪어서는 안 됩니다.
사람이 늙으면 기운이 빠져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되고, 외적인 어려움에 저항하는 능력도 이때 다시 가난에 빠지면 반드시 약해진다.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겪다 보면, 이 문장은 노년기에 가난을 겪는 것이 불행하다는 뜻으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노년에 가난에 시달릴 것입니다. 청나라의 만주 소설가 조설근(曹雪秦)은 『홍루몽』에서 가난이 남성성을 키울 수 있다고 말했다.
빈곤 명언 고대 로마 시인 루카누스 빈곤은 가난한 사람들에게 모든 것을 가르칩니다. 고대 로마의 극작가 플라투스 구두쇠는 늘 가난합니다.
고대 로마 시인 호레이스(Horace) 위에는 타일이 없고 아래에는 원뿔을 놓을 자리가 없습니다. 『당서(唐書)』는 가진 것이 없고 극도로 가난한 사람들을 묘사한다.
'당나라서' '당나라서' 묘족은 세금을 너무 많이 받아 먹을 수 없어 관청으로 옮겨져 흙으로 변했다. 당나라 장계의 『예라오가』에 나오는 빈곤에 관한 유명한 명언입니다.
패배: 지불하고 기부하세요.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개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연 재해로 인해 밭에 묘목이 드물고, 가을에 수확한 제한된 곡물을 모두 세금으로 사용하여 관료에게 보내야 합니다. 썩고 썩을 수 있는 창고. 먼지가 있지만 음식이나 옷이 없습니다.
이시는 이해하기 쉬운 언어를 사용하고 강한 대비 방법을 사용하여 세금이 무겁고 사람들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상황을 표현합니다. '희소한 묘목'과 '높은 세금'의 대조, '먹이 없음'과 '흙으로 바뀐'의 대조는 모두 표현력을 강화시켜 무거운 세금과 노동자들의 생활조건의 어려움을 더욱 깊이 드러낸다. .
낡은 사회 농민들의 극도로 열악한 생활 환경을 표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장계(張吉)의 『야생의 옛 노래』 결국 곡식과 기장은 남의 것인데 아내를 어디에 두고 갈지 모르겠다.
당나라 장필의 <농부아버지>.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나는 일년 내내 열심히 일하지만 밭에서 모은 곡물을 모두 세금으로 사용하므로 가족이 최소한의 생활을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아내와 아이들은 그것들을 어디에 던져야 할지 모릅니다.
낡은 사회에서 노동자들이 잔혹한 착취를 당하고 극심한 빈곤 속에서 살아왔던 상황을 반영하는 데 활용될 수 있다. 당나라 시인 장필(張張)의 '농민의 아버지' 산나물은 백성들에게 먹을 것을 주고, 달고 긴 꽃은 먹을 것을 더해주고, 낙엽은 고대 메뚜기나무에 연료를 더해준다.
당나라 원진의 『슬픔을 달래는』. 달콤함: 달콤한 맛이 나요.
후오: 콩잎. 양: 의지하세요.
이 두 문장의 대강은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콩잎 등 산나물을 따다가 달달한 맛이 난다고 생각하고, 낙엽도 좀 더해 땔감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고대 메뚜기나무에게. 이것은 고인이 된 아내와 함께 가난하게 살았던 위안진의 회상이다. 대사 사이에서 그는 고인이 된 아내의 가난한 삶에 대한 만족감을 깊이 칭찬한다.
이 두 시에 반영된 상황은 두쉰허(Du Xunhe)의 '산속의 과부'에 나오는 '산채와 뿌리를 따서 요리할 때마다 장작에 뽑아서 숯으로 태운다'는 것과 유사하다. 후자는 근로인민의 비참함을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이며, 전자는 가난에 만족하고 도덕에 만족하는 생활태도를 반영하기도 한다. 작품을 읽거나 인생을 성찰할 때 이러한 유사점의 차이에 주목해야 한다.
당나라 시인 위안진, '슬픔을 없애다' 오랜 세월 동안 쇠처럼 차갑게 식은 이불 위에 연약한 어린아이가 누워 있다가 속이 깨졌다. 당나라 두보의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Quilt: (qīnqin): 이불. 악(wù Wu) 거짓말: 자는 것을 싫어하고 자고 싶지 않다.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수년 동안 덮어둔 걸레는 쇠처럼 차갑다'이다. 무지한 자오얼은 차갑고 딱딱한 이불 속에 누워 있기가 싫어서 마구 걷어차서 이불을 깨뜨렸습니다.
시는 '침대에 누워있는 사랑스러운 아이'에 대한 생생하고 상세한 묘사를 통해 차가운 침대에 들어가기를 거부하는 무지한 아이의 유치한 행동을 생생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삶은 이미 매우 열악한 상황에 빠졌습니다. 당나라 시인 두보의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나는 먹을 농지가 없이 태어나 벼루를 깨뜨렸으나 지금은 벼루가 말라서 닦을 수 없게 되었다.
송나라의 빈곤에 대한 유명한 인용문 "자운 공이 부는 오랫동안 가뭄에 비가 많이 내렸다". 시포벼루 : 포벼루를 먹으며 글로만 살아간다는 뜻.
얼라이: 최근.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내 인생에는 토지도 재산도 없고, 깨진 벼루에만 의지해 살아갑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깨진 벼루도 말라서 잉크를 갈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
작가는 평생 재산도 없었고, 시와 수필만 써서 생계를 꾸려 나갔고, 이후에도 거듭 강등당해 상황은 더욱 어려워졌다. 그는 더 이상 시를 쓸 수 없었습니다. 이것이 작가가 표현하고 싶은 것이지만, 그는 그것을 “먹으면 벼루가 부서진다”, “벼루는 낡아지지 않는다” 등의 상징적 언어로 표현하여 추상적인 생각에 생생하고 실감나는 구체적인 이미지를 주는 글쓰기 방법은 우리에게 유용할 수 있다. 계발.
환멸에 빠진 지식인의 삶의 당혹감을 묘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북송의 작가 소시는 “자 운의공복이 오랫동안 가뭄에 시달리다 비가 온다”라고 말했다. 가난은 부끄러운 것이 아니지만 가난을 부끄러워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영국 역사학자 토머스 풀러 노동 없이 얻을 수 있는 것은 '가난'뿐이다. 영국 르네상스 극작가이자 시인인 윌리엄 셰익스피어 가난만이 기술을 강요할 수 있고 노동의 대가입니다.
고대 그리스 시인 테오크리토스는 아껴 먹고, 물을 마시고, 팔을 굽혀 머리 위에 얹고 즐긴다. 춘추시대 공자의 『논어』에는 빈곤에 관한 유명한 인용문이 있습니다.
쌀: 먹다 동사로 사용됩니다. 거친 음식: 거친 음식.
상완골(공공) : 어깨부터 팔꿈치까지의 팔 부분, 여기서는 일반적으로 팔을 가리킨다. 이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통곡물을 먹고, 물을 마시고, 팔을 베개처럼 구부리는 것에도 재미가 있습니다.
원문에는 공자가 가난한 삶에 만족하고 부를 추구하지 않았다고 표현한 내용이 있습니다. 생활 조건은 매우 어려웠지만 학문을 통해 즐거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어려운 생활 조건에 만족하는 일부 사람들을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춘추시대의 사상가이자 교육자이자 유학의 창시자인 공자, 『논어』 야망과 가난은 궁핍한 형제이며, 종종 함께 있는 모습을 보인다 세계에서. 영국 역사가 토머스 풀러 노동당은 외로움, 나쁜 습관, 빈곤이라는 세 가지 재앙에서 우리를 해방시킬 수 있습니다.
독일의 극작가, 시인, 사상가 괴테의 자존심이 강한 도덕은 풍요를 낳고, 그다음에는 가난을 낳고, 마지막에는 불명예를 낳습니다. 미국의 산업가, 과학자, 사회 운동가, 사상가, 외교관인 프랭클린 파버티(Franklin Poverty) 당신은 인간 예술의 원천이며 시인들에게 큰 영감을 줍니다.
러브 무어의 빈곤 명언 한 신사는 기꺼이 나쁜 옷을 입고, 거친 음식을 먹고, 열심히 일하는 세상에 살고 있는데, 이것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청나라 안원의 『안리 유고: 안희재 선생 연대기』.
군자의 길: 높은 도덕성을 지닌 사람. 가: 기꺼이요.
시: 그렇죠. 실수: 잘못, 실수.
이 문장의 일반적인 생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사의 삶에 대한 태도는 기꺼이 열등한 옷을 입고, 거친 음식을 먹고, 기꺼이 열심히 일하고 값비싼 일을 하려는 것입니다. 잘못이 없습니다. 이 몇 마디 문장이 군자의 도덕 기준이다.
6. '가난'을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
우울한 도시에 나 혼자 있고, 지금은 외롭고 가난하다 - 굴원의 '이사오' 선진(前秦)
또 아들을 옆에 안고 오른손에는 귀걸이를 들고 왼팔에는 바구니를 걸고 있는 불쌍한 여인이 있다 - 당나라 백거이(唐秦秦)' 마오마오"
상서로운 장안에는 가난한 사람들이 있다. 별로 많지 않다 - 당나라 낙인의 '눈'
황혼이 되면 산들은 멀리 있고 날씨가 춥고 하얀 집이 가난합니다 - 당나라 유창경의 "스승이 부용산에 머물다"
남편은 가난해야 합니다. 그리고 오늘 만나면 술 마실 돈이 없다 - 당나라 고시, 『동다에게 이별한 두 시』
롱롱이 옥스퍼드에 가서 술을 마시면 가난을 잊게 될 것이다 - 나란 성덕, 청나라의 '화당춘' ·평생 한 세대에 한 쌍의 인물"
가난한 사람은 낯설지만, 젊은 노예는 한가할 때 익숙하다 - 송나라 홍쯔쿠이의 『부수자·소요대단홍』
접시에 담아 먹을 수 있는 시장이 없고, 동시에 병과 식당도 열악하고 오래된 발효곡물만 사용하고 있다 - 당나라 두보의 <손님이 오다>
명나라 때뿐만 아니라 자추이에게도 빈곤 속에 사는 사람들은 불꽃놀이가 없는 경우가 많다. - 맹윤경의 <냉식> 당나라
하늘은 금과 옥을 바람과 이슬로 바꾸어 한때 고추를 여러 번 가난하게 만들었다 - 당나라·고선의 '가을'
그렇지 않으면 바오바오가 가난할 때 이 길은 오늘날 사람들에게 흙탕물처럼 버림받고 있다 - 당나라 · 두보의 "가난한 우정"
도교를 배우려면 뼛속까지 가르쳐야 하고, 주머니 속에 수필 다섯 편 - 당나라 · 노동빈의 『작주』
삼명을 지키며, 남을 배반하지 말고, 괴롭히지 말라 신도는 가난한 자를 괴롭히지 않는다 - 당나라 노동빈의 "신행"
빈곤과 낮은 지위에 대한 우울한 보호는 불합리합니다 - 당나라 진도의 "방랑 자음"
가난한 집과 무거운 세금에 굶주린 농민이 많습니다. 마른 들판 - 당나라 백거이의 "타국인"
참고 자료
유명한 시: /chaxun/shiju/E8B4AB E5AF8C
7 . 가난한 시를 묘사하다
1 당나라 이신: "농민에 대한 연민 1" 괭이질하는 날 정오였는데, 땅에 떨어진 농작물에서 땀이 흘렀다. 2 당나라 이신(唐興): "농민에 대한 자비" 2. 봄에 기장 한 알을 뿌리고 가을에 만 곡식을 거두는 것은 세상에 유휴 땅이 없다. 특히 농민들은 굶어 죽습니다. 3 송나라 장우: "누에 여인" 어제 누에 시장에 갔다가 눈물을 흘리며 돌아왔습니다. : "The Potter" 도자기 앞의 흙은 다 없어졌고 집에는 타일이 하나도 없습니다. 열 손가락은 진흙으로 끈적이지 않습니다. 5 또 다른 긴 노래: 당나라 백거이(Bai Juyi)의 "The Charcoal Seller" 왕조 숯 장수는 남산에서 숯을 태운다. 얼굴은 먼지가 많고 연기가 자욱하며 관자놀이는 회색이고 손가락은 검다. 숯을 팔아서 돈을 벌 수 있는 곳은 어디인가? 몸에 걸친 옷이 입에 먹힐정도로 얇아서 너무 아쉽고 숯값이 걱정되서 밤에는 눈 한발이라도 왔으면 좋겠습니다. 새벽에 숯 수레를 몰고 얼음길을 지나니 소들이 갇히고 사람들은 배고프다. 여기에 타고 있어? 노란색과 흰색 셔츠를 입은 사신은 문서를 손에 들고 황제의 칙령을 선포합니다. 그는 수레로 돌아가서 소를 꾸짖어 숯 한 수레의 무게가 천 킬로그램이 넘습니다. 장군은 그것을 후회합니다. 붉은 비단 반 조각과 비단 한 발을 소의 머리에 묶어 숯을 채웁니다. (참고로, zhi는 "tongjia"라는 단어입니다.) .